9.4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21:17:03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 한국은행, 외환보유액〈사상최대〉

[국내단신] 한국은행, 외환보유액〈사상최대〉

8월5일국내단신뉴스

경찰이 5일 최승렬경기남부경찰청3부장을 경찰청수사국장으로 내정하는등 24명규모의 치안감 보직 인사를 냈다. 이는 김창룡경찰청장취임이후 이뤄진 첫지휘부인사로 역대 세번째여성국장도 나왔다.

일제강제징용가해기업인 일본제철이 지난4일 법원의 자산압류명령에 즉시 항고하기로 결정하고 일본정부가 즉각적인 보복조치를 취하지않음에 따라 한일양국이 강제징용해법을 협의할시간을 다소 벌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하지만 일본정부가 자국기업의 자산이 현금화될 경우 보복조치에 나서겠다고 재차 으름장을 놓고 양국이 여전히 입장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있어 결국 타협 없이 현금화절차가 진행돼 양국관계가 파국을 맞을수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남코리아 외환보유액은 달러약세에 힘입어 6월에 이어 7월에도 사상최대치로 경신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7월말외환보유액>에 따르면 코로나로 인한 금융시장충격에 대응한 시장안정화조치에 쓰인 자금이 다시 회수되면서 4월부터 증가세로 전환한외환보유액은 지난달까지 4달연속증가세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6월 처음으로 4100억달러를 넘어서며 사상최대치를 기록한데 이어 지난달 또다시 사상최대치를 경신했다.

정부는 서울도심주택공급확대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등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재건축아파트의 경우 용적률을 최대500%까지 완화해주고 층고 역시 최고 50층까지 높이는 방안을 추진한다.

국회가 지난4일 본회의에서 종합부동산세법·법인세법·지방세법등 이른바<부동산3법>을 의결하고 전월세신고제를 골자로 한 부동산거래신고법개정안을 의결하면서 임대차3법도 완결지었다.

더불어민주당지도부에서 윤석열검찰총장이 <독재와전체주의를배격(해야한다)>고 한발언을 두고 공식적으로 <물러나라>는 말이 5일 나왔다. 야당을 향해서는 전날관련법안이 통과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출범을 위해 <8월까지 법적책임을 다하라>고 일갈했다. 정치권에서는 윤총장이 공수처제1수사대상이 될수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무기개발연구을 전담하는 국방과학연구소(ADD)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나서 눈길을 끌고있다. 국방과학연구소(ADD)는 5일 코로나19유전자정보를 기반으로 설계한 치료제로 세포및동물실험을 실시한결과 효능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치료제는 통상 혈장치료제와 유전자치료제등으로 구분된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