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 C
Seoul
2024년4월23일 화요일 17:02:48
Home사설문재인정부는 미국의 내정간섭 물리치고 민족공조로 나아가야

문재인정부는 미국의 내정간섭 물리치고 민족공조로 나아가야

최근 미국무부관계자는 금강산관광재개에 대해 <북이 구체적인 비핵화조치를 취할 때까지 제재는 완전히 유지될 것>이라며 일축했다. 또 <북과 관련해 이순간까지 오게된 건 국제사회가 유엔안보리결의를 완전히 이행했기 때문>이라며 아전인수적인 망언을 했다. 개성공단재개에 대해서도 <안정을 저해하고 도발적인 북행동에 맞서 개성공단을 폐쇄한 2016년결정을 지지한다>며 대북적대정책을 재확인했다.

트럼프정부의 대북고립압살책동이 계속 감행되고 있다. 올초 사상최대 대북제재안을 통과시키고 탈북자를 내세워 <인권유린국>이라 낙인찍더니 세계앞에 6.12싱가포르선언을 공포하고도 대북제재를 1년더 연장하고 <북인권법>재승인법안을 통과시켰다. 최근에는 북금융기관에 중·러금융기관까지 제재대상에 포함시켰고 세계언론을 동원해 대북제재망을 강화해야한다고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 문재인정부의 대북정책에도 공공연히 개입하며 남북관계개선을 전면적으로 훼방하고 있다. 

트럼프정부는 문정부에 대한 내정간섭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 트럼프정부는 노골적으로 남북경제협력재개를 방해하며 코리아반도의 평화, 번영, 통일의 앞길을 가로막고 있다. 이는 4.27판문점선언 뿐 아니라 6.12싱가포르선언을 전면적으로 위반하는 위험천만한 망동이다. 대북제재와 내정간섭의 끝은 전쟁이다. 이는 트럼프 자신이 언론에 했던 말이기도 하다. 

문정부는 민족의 힘을 믿고 자주적으로 남북관계개선에 나서야 한다. 문재인대통령은 6.15공동선언, 10.4선언이행과 남북경제협력을 후보시절부터 내세웠고 무엇보다 4.27판문점선언체결의 당사자다. 특히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은 남북이 합의한 선언들에 의거해 진행된 민족공조·경제협력의 산물이며 민족경제·자립경제의 표본이다. 민족공조만이 예속과 굴욕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문정부가 진정 평화와 통일을 지향한다면 친미사대·외세공조의 길이 아닌 민족자주·민족대단결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 이는 역사가 입증한 진리다.
Previous article
Next article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