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11:06:40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민중민주당(민중당) 1차당대표자회개최 .. 이상훈당대표추대

민중민주당(민중당) 1차당대표자회개최 .. 이상훈당대표추대

8월1일 민중민주당(민중당)이 기독교회관조에홀에서 역사적인 1차당대표자회를 개최했다.

앞서 대의원들은 각 지역·부문대표자회를 통해 당헌개정안에 대한 심도깊은 토론을 진행했다.

민중민주당은 1차당대표자회에서 지난활동을 승리적으로 총화하고 향후 계획을 전망성있게 수립했다.

회의에서 당의 약칭을 <민중당>으로 제정하고 반민중·반민족행위자에 대한 징계규정을 강화하는 당헌개정안과 새로운 중앙위원회구성이 일치가결로 합의됐다.

이어 결의문채택에 대한 경기도당·인천시당·광주시당·노동자위원회·학생위원회의 토론이 진행됐다.

대의원들의 전원합의로 채택된 결의문 <민중중심의 기치를 높이 들고 민중민주의 새시대를 향해 앞으로!>를 이상훈대의원이 낭독했다.

당원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구호 <민중민주당이 앞장서서 미군을 철거시키자!>·<민중민주당이 선봉에서 국가보안법 철폐시키자!>·<민중민주당이 앞장서서 민중민주 앞당기자!>·<민중민주당이 선봉에서 환수복지 실현하자!>를 힘차게 외친후 당가 <민중의노래>를 제창했다.

당대회직후 열린 3차중앙위원회에서 이상훈대의원이 당대표로 추대됐다.

중앙위원들은 당규개정안을 일치가결로 채택했다.

당대표자회·당중앙회의를 통해 당헌·당규가 개정보완되고 새당대표단이 구성됨으로써 당대열이 더욱 공고화됐다.

대표단은 당의 강화발전에 앞장설 것을 굳게 결의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경기도당토론문]
21세기혁명의 기치따라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앞당기자!

오늘 우리당의 역사적인 1차당대표자회를 맞아 지난기간 오직 승리만을 안아온 우리당의 활동을 감회깊이 돌이켜봅니다. 박근혜악폐권력의 서슬퍼런 파쇼적 폭압통치하에서 온갖 고난과 역경을 뚫고 창당한 우리당은 박근혜퇴진투쟁을 가장 앞장에서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역사적인 2차당대회이후 지금까지의 기간은 우리당의 7대강령을 따라 민중민주·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투쟁과 혁신의 나날이었습니다. 우리당은 정의로운 투쟁과 빛나는 성과를 통해 강령과 노선의 과학성과 변혁성을 입증했습니다.

현시기는 우리민중, 우리민족이 최후승리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전환적 시기입니다. 정세발전의 요구에 맞게 우리당은 미군철거·보안법철폐의 전략적 구호를 들고 투쟁하고있습니다. 2019년을 <미군철거원년>으로 선포한 우리당은 2020년을 <미군철거의해>로 규정하고 평택미군기지앞에서 미군철거투쟁을 완강하게 전개하고있습니다. 민족반역무리·친반역<견찰>의 온갖 방해책동과 탄압을 돌파하며 미군점령의 상징이자 미군지휘부가 있는 평택미군기지에서 500일이 넘게 철야투쟁을 전개하고 있는 것은 그 자체로 반미투쟁역사에 아로새겨질 눈부신 성과입니다. 경기도당위원회는 평택미군기지철거투쟁을 통해 미군철거·평화통일을 향한 경기도민의 민심을 매순간 확인하고있으며 우리당 강화·확대의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고있습니다.

민족자주·민중민주실현의 전환적 국면을 맞이하는 오늘, 역사적인 1차당대표자회를 통해 우리는 다시한번 당강화·발전을 위한 도약의 계기를 맞이합니다. 우리당의 약칭을 <민중당>으로 제정하고 새지도부를 선출하고 시대추이를 반영하고 반민중·반민족행위자에 대한 징계규정을 강화하는 당헌·당규의 개정은 우리당의 민중정권쟁취를 향한 확고한 의지의 표명입니다. 남코리아의 변혁적 진보정당의 명맥을 계승하고 새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첨단을 돌파하는 우리당의 자랑스러운 지역당조직으로서 경기도당위원회는 경기당원과 경기도민을 민중항쟁에 불러일으키기 위한 역사적 소임을 다할 것입니다. 민중중심사상과 첨단과학지식으로 전진하는 민중민주당은 21세기혁명의 기치따라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입니다. 투쟁!

2020년 8월1일 서울
민중민주당(민중당) 대표자회

[인천시당토론문]
혁신의 기치 높이 들고 민중과 함께 전진하자!

역사적인 1차당대표자회를 맞아 우리당과 인천시당위원회의 지난 활동을 긍지높게 총화합니다. 우리당은 외세와 민족반역무리의 발악적 준동과 파쇼적 공안기관의 프락치공작에 맞서 강력한 투쟁으로 우리민중의 앞길을 개척해왔습니다. 특히 인천지역의 최대현안인 맥아더동상철거와 부평미군기지철거 투쟁은 인천에서의 민중민주세력을 강화하고 그 연대의 폭을 넓히며 반미자주화투쟁의 저변을 확대시키는 조직적이고 실천적인 성과를 이룩했습니다. 오직 전진만을 거듭해온 우리당의 투쟁에 의해 감히 우리당을 흠집내려는 반역세력의 반민족적이고 반민중적인 망동은 분쇄됐으며 우리당은 투쟁하는 민중으로부터 강력한 엄호를 받는 변혁적이고 대중적인 당으로 강화되고있습니다.

인천시당위원회는 우리당의 조직발전을 위한 1차당대표자회결정사항을 단 하나의 이견도 없이 전적으로 지지합니다. 민중중심의 세상은 민중에 의해서만 건설할 수 있으며 역사의 전진도 민중의 힘으로만 가능합니다. 우리의 정치이념인 민중민주주의를 당명에 오롯이 담아 지금껏 오직 민중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해 계속 전진해왔듯이 사회의 주인이자 변혁의 주체인 민중이 담긴 약칭 민중당의 제정을 계기로 우리당은 변혁의 역사를 계승하는 동시에 민중정권을 향해 한단계 더 가까이 전진하게 될 것입니다.

역사적인 대전환의 시기에 새롭게 선출된 지도부와 정비된 당헌·당규는 시대추이를 반영하고 당조직발전을 촉진하는 전략적인 결정사항입니다. 인천시당위원회는 우리당의 전략적 노선을 따라 민중항쟁을 앞당기기 위해 선출된 새지도부를 중심으로, 더욱 강화된 우리당의 조직노선과 오늘 결정된 당발전전략을 인천지역에서 강력하게 실행하며 우리당의 장성과 발전에 힘있게 복무할 것입니다. 지금껏 그랬듯 앞으로도 우리당이 민중중심의 정치사상과 변혁이론, 당원동지들의 혁명적 의리와 동지애, 노동자·민중에 복무하는 순결한 투쟁정신으로 무장하며 최후승리를 앞당겨 올 것입니다. 인천시당위원회부터 혁신의 기치를 높이 들고 우리당대열의 앞장에서 민중과 함께 전진할 것입니다. 투쟁!

2020년 8월1일 서울
민중민주당(민중당) 대표자회

[광주시당토론문]
자주통일과 민중민주의 최후승리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

오늘 우리는 1차당대표자회를 뜻깊게 맞이하고있습니다. 우리당은 2018년 역사적인 2차당대회를 맞이하며 수개월에 걸쳐 신중히 토의되고 아래로부터 수렴된 당강령·당헌·중앙위원회구성안을 힘차게 일치가결하며 노동자·민중의 변혁정당으로서의 주체적 면모를 갖췄습니다. 우리사회성격과 변혁적 과제에 대한 이론·실천적 성과를 담은 강령과 지난 진보정당역사에서 교훈을 찾아 민주집중제의 새로운 체계와 방법을 담은 당헌은 우리당의 과학성과 변혁성이 집약돼있습니다. 우리당의 지난 과정은 민중민주의 기치하에 당대열을 강화·확대하고 자주통일·민중민주를 앞당기기 위한 조직적이고 실천적인 활동의 나날이었습니다. 시도당조직건설과 노동자·민중의 대중조직건설을 통해 당장성사업에서는 특기할만한 성과를 이룩했습니다.

올해 광주시당위원회는 5.18광주민중항쟁 40주년을 맞아 한번 더 도약했습니다. 코비드19대유행의 유례없는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며 MIF광주40의 광주노동인권국제영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우리는 MIF광주40을 통해 광주코뮌의 역사적 경험을 지금시대에 맞게 계승·발전시킨 민중정권건설만이 진정으로 광주정신을 계승하는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우리당만의 특색있는 선전활동과 대중집회로 민중항쟁노선의 정당성을 널리 전파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의 여러단체들과의 연대를 강화하며 전투적인 새조직을 건설하는 결실도 맺었습니다. 광주시당의 역량은 날로 강화되고있으며 역할은 계속 높아지고있습니다.

광주시당위원회는 약칭 민중당과 당헌·당규개정, 새지도부구성을 열렬히 지지합니다. 1차당대표자회와 중앙위원회의 결정은 역사적인 대전환기를 맞이하는 오늘, 더욱 전투적이며 변혁적인 노동자·민중정당으로 나아가기 위한 역사적 분수령이 될 것입니다. 광주시당위원회는 언제나 승리만을 안아오는 민중민주당의 자랑스러운 지역조직으로서 우리당의 정책과 노선, 전략과 전술을 현지에서 구현하며 광주민중을 항쟁에 분기시키기 위한 조직·실천적 활동을 강력하게 전개할 것입니다. 민중중심 더하기 첨단과학의 21세기혁명론으로 무장한 민중민주당의 전망은 밝습니다. 광주시당위원회는 민중을 믿고 민중에 의거하며 항쟁의 여명을 밝히는 기관차로서 계속 전진, 계속 혁신할 것입니다. 우리는 자주통일과 민중민주의 최후승리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것입니다. 투쟁!

2020년 8월1일 서울
민중민주당(민중당) 대표자회

[노위토론문]
노동자·민중의 단결·투쟁에 의거해 민중항쟁의 진로를 개척하자!

역사적인 1차당대표자회를 맞아 대의원동지들과 함께 승리의 한길을 달려온 지난날을 긍지높게 돌아봅니다. 2차당대회이후 우리당은 자주통일과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앞당기기 위한 변혁이론을 더욱 심화·발전시키며 당대열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발전시켰습니다. 우리당은 전국각지에 시도당을 확대하고 노동자·민중의 결사체를 조직했으며 연대를 강화하며 조직발전에서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언제나 우리당기는 투쟁의 최선두에서 휘날리고있었으며 완강한 실천으로 새시대의 여명을 밝혀왔습니다.

노동자위원회의 지난 활동기간은 도시와 농어촌을 기반으로 생활하는 노동자·민중을 변혁의 주체로 세우기 위해 분투해온 나날이었습니다. 특히 전총(전국세계노총)준비위원회결성은 전평(조선노동조합전국평의회)해산이후 끊어진 변혁적 노동운동의 맥을 잇고 세계변혁노동운동조직의 강화발전에 기여하는 전략적인 의의를 가집니다. 우리당의 환수복지강령과 경제정책3단계전략에 따른 <모든실업자에게매월실업수당50만원지급! 비정규직철폐! 비리재산환수!>농성투쟁과 끊임없이 계속되고있는 평화시위, 논평발표는 역대 어느정권도 해결하지 못한 실업·비정규직문제를 환수복지정책으로 해결하기 위한 정의의 투쟁이며 우리노선의 정당성을 확인시켜주는 실천적 과정입니다. 우리는 환수복지의 실현이야말로 민중을 위하고 민중에 의거한 민중정권에 의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매순간 실천적으로 입증하고있습니다. 전총은 앞으로도 21세기혁명과 국제주의의 기치하에 단결·투쟁하는 노동자·민중의 힘있는 대중정치조직이 될 것입니다.

1차대표자회를 통해 제정되는 약칭 민중당과 당헌개정을 통해 우리당은 노동자·민중중심의 사회계급적 기초와 노동자·민중중심의 정치이념을 더욱 확고히 다지고있습니다. 자주통일·민중민주의 전환적 국면이 열리며 새시대의 여명이 밝아오는 지금, 노동자위원회는 노동계급의 변혁적 역할을 백방으로 높이고 당대열의 강화·확대에 진력하며 새사회의 참된 주역으로 우뚝 설 것입니다. 단결한 노동자·민중은 반드시 승리하듯이 단결한 노동자·민중에 의거하는 민중민주당의 최후승리도 반드시 이룩될 것입니다. 노동자위원회는 민중중심의 새세상을 앞당기기 위한 민중항쟁의 진로를 개척하기 위해 새롭게 선출된 당대표단을 중심으로 굳게 단결해 계속전진할 것입니다. 투쟁!

2020년 8월1일 서울
민중민주당(민중당) 대표자회

[학위토론문]
민족자주와 민중민주의 그날을 향해 투쟁 앞으로!

민중의 운명을 책임지겠다는 드높은 사명감을 안고 오늘 뜻깊은 민중민주당 1차당대표자회를 맞이합니다. 우리당은 지난기간 새시대에 걸맞는 수많은 투쟁들을 전개하며 과학적이며 변혁적인 우리당노선의 정당성을 실천적으로 입증해 왔습니다. 우리당의 지난기간은 민중항쟁을 준비하는 우리사회 유일의 노동자·민중의 정당으로서의 역사적 소임을 다하기 위해 투쟁해온 치열한 나날이었다고 자부합니다. 학생위원회는 민중민주의 새시대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민족자주가 선차적이라는 과학적인 이론을 따라 반외세구국투쟁의 진두를 개척해 왔습니다.

우리민중은 일제35년, 미제75년이라는 긴세월 제국주의세력의 식민지통치로 인해 신음하고있습니다. 미군은 우리강토를 점령하고 우리민중을 억압하고있으며 일본은 미제국주의의 조종하에 군국주의부활책동을 벌이며 코리아반도재침야욕을 노골화하고있습니다. 이에 맞서 학생위원회는 진보적이며 투쟁적인 청년학생과 함께 소녀상농성 1677일, 연좌농성 40일의 기간동안 눈·비가 쏟아지는 악조건과 민족반역세력·기회주의세력의 갖가지 방해책동을 딛고 민족자주·평화통일을 위해 한결같이 전진해왔습니다. 현명하고 슬기로운 우리민중은 반외세의 기치하에 우리의 투쟁을 지지·엄호하며 한호흡으로 움직이고있습니다. 우리는 그어느때보다 민중항쟁이 머지않았음을 매일매순간 절감하고있습니다.

코리아반도의 운명이 결정적 시기로 나아가고있는 지금, 민중항쟁을 앞당기기 위한 우리당의 전략적 흐름속에서 오늘 당대표자회는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시대적 변화와 실천적인 요구를 제때 제대로 반영하며 개정되는 당헌·당규는 우리당의 강화된 조직노선을 반영하고있습니다. 학생위원회는 우리당의 강화발전과 전진속도를 높이기 위한 당헌·당규개정에 적극 찬동합니다. 이번 중앙위원회를 통해 새롭게 지도부가 선출됩니다. 이는 변화된 정세와 새로운 난관을 돌파하는데서 우리당다운 주동적인 조치가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당대표자회는 우리당의 강화발전과 21세기혁명을 앞당기는 역사적인 당대회로 기록될 것입니다. 우리민중의 운명은 우리민중 스스로 결정합니다. <민중>이라는 참된 이름을 아로새긴 항쟁의 기관차, 민중민주당을 이끌어갈 새지도부를 중심으로 단결한 학생위원회는 계속분투할 것입니다. 민족자주와 민중민주의 그날을 향해! 투쟁! 항쟁! 앞으로!

2020년 8월1일 서울
민중민주당(민중당) 대표자회

[결의문]
민중중심의 기치를 높이 들고 민중민주의 새시대를 향해 앞으로!

항쟁의 기관차 민중민주당은 2차당대회이후 오늘까지 우리당의 역량을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며 승리적으로 전진해왔다. 민중민주당은 당기관지 <항쟁의기관차>발간을 비롯한 예리하고 전투적인 선전활동을 통해 이론·실천적 분야에서 빛나는 성과를 이룩했다. 남역사상 최초로 노동자·민중을 위한 국제축전인 메이데이국제축전을 성과적으로 개최했으며 9회코리아국제포럼을 통해 당정책을 다각도로 심화시켰다. 민중민주당은 노동자·민중의 대중정치조직을 건설함으로써 당의 대중지반을 비약적으로 강화하고 세계노동운동사에 특기할 조직적 결실을 맺었다. 민중민주당은 우리사회의 2대투쟁과제인 미군철거·보안법철폐를 위해 헌신분투했으며 온갖 시련과 난관을 돌파하며 전화위복의 계기를 마련했다.

현시대는 우리민족대 제국주의와의 대결전이 결정적 국면으로 나아가는 역사적인 전환기다. 미제국주의는 북침핵전쟁책동을 벌이며 핵전쟁위기를 고조시키고있으며 재침야욕에 혈안이 된 일본군국주의세력의 도발이 심화되고있다. 우리민족은 더욱 강화된 주체적 역량으로 반제자주투쟁에서 새로운 비약적 국면을 가속적으로 개척하고있고 우리민중의 대중적인 악폐청산투쟁은 지난 총선에서 친미친일극우세력을 심판하며 그 파멸적 운명을 촉진하고있다. 평화·번영·통일의 남북공동선언인 4.27판문점선언·9월평양공동선언의 발표는 외세와 민족반역무리에게 결정적인 타격이 되고있다. 내외반평화·반통일세력과의 대결전에서 우리민중의 승리는 확정적이며 민중민주당은 우리민중의 운명을 진두에서 힘차게 개척하고있다.

민중은 우리당이 항구적으로 중심에 놓고 절대적으로 믿으며 의거해야 할 역사의 주체, 사회의 주인이다. 오늘 민중민주당은 약칭으로 민중당을 채택하며 민중을 위하고 민중에 의하겠다는 민중중심의 우리당의 기치를 다시 확인한다. 우리는 당헌·당규의 개정이 시대적 변화와 실천적 요구를 신속히 반영하며 우리당의 강화발전과 계속전진에 전략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민중중심의 기치아래 우리당의 7대강령은 머지않은 미래에 반드시 실현될 것이며 당대표단은 우리당의 3단계전략을 실현하는데서 언제나 앞장에 설 것이다. 모두 다 민중중심의 기치를 높이 들고 민중민주의 새시대를 향해 앞으로!

2020년 8월1일 서울
민중민주당(민중당) 대표자회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