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16:15:15
Home사설문재인정부는 민족공조의 용단 내려야

문재인정부는 민족공조의 용단 내려야

29일 국방장관 송영무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다자안보회의<6차플러톤포럼>에 참석해 <북정권은 지도에서 지워질 것>이라며 대북적대적·호전적 망언을 쏟아냈다. 송영무는 <한반도안보도전과제와 향후 아태지역국가간 다자안보협력관계>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에서 <아태지역의 가장 시급하고 심각한 문제는 바로 북한의 핵과 미사일>이라며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지 않을 것>, <그들이 만약 핵무기를 개발해 남한에 사용한다면 북한은 핵무기보다 더 파괴력이 강한 재래식 무기로 보복을 당할 것>, <북한에 의한 통일을 위해 핵무기를 사용한다는 것은 시대착오적 발상>, <한미 연합전력이라든지 한미일 정보력을 갖고 북핵에 대해서는 완벽하게 제압할 수 있도록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북침핵전쟁기도와 친미사대매국적입장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또 <역내 모든 국가들은 유엔 결의 2375호와 유엔결의 2397호가 철저히 이행되도록 북한의 해상밀수활동감시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며 미중심의 대북고립압살책동에 철저히 동조하며 반민족적 본색을 드러냈다.

미·남군사동맹을 비롯한 매국적 미·남공조강화와 북침핵전쟁책동은 이뿐만 아니다. 26일(현지시간) 미국방장관 매티스와 송영무가 하와이미태평양사령부에서 회담후 <국제적 대북압박정책은 변함없이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매티스는 <우리의 목적은 코리아반도비핵화>, <(미남동맹은> 견고하고 그 무엇으로도 대처할 수 없다.>며 대북고립압살책동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또 <전시작전지휘권이 남에 전환되더라도 미군은 현수준으로 유지될 것>이라며 남에 대한 미의 군사적 지배를 과시했다. 송영무는 미·남공조에 대해 <1인치의 오차도 없다>며 사대매국적 망언을 일삼았다. 미·남회담과 다자안보회의에서의 송영무발언을 통해 민족화해의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문재인정부의 굴욕적인 친미사대주의·기회주의적 한계가 여지없이 확인됐다. 

한편 미의 북침핵전쟁·대북고립압살책동이 심각하게 자행되고 있다. 트럼프정부는 미해군항공모함 칼빈슨호를 배비하고 존스테니스호를 증강투입할 예정이다. 이로써 기존 배비된 로널드레이건호와 함께 항모3척이 코리아반도인근에 집결된다. 12월에는 북산악지형과 비슷한 미의 미주리주오자크스지역에서 폭격훈련이 전개됐다. 또 미통합특수사령부는 <브론즈램>작전을 통해 땅굴전투·북핵무기제거훈련등을 실시했다. 뿐만아니라 올림픽기간 미특수작전부대파견을 예고해 코리아반도에 전쟁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24일 미재무부해외자산통제국은 북·중·러 개인16명·기관9곳·선박6척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고 미재무부차관 맨델커는 중국홍콩·남·일본을 다니며 대북고립압살행각을 벌였다. 17일에는 제2차 미남외교국방확장억제전략협의고위급회의를 열어 <미·남전략자산의 남·주변지역에 대한 순환배치를 계속하기로> 결정해 코리아반도의 핵전쟁위기가 급고조되고 있다.

31일 북공식매체는 미·남공조 관련 <대화와 대결을 결코 양립할 수 없다.>며 <북남관계개선흐름을 차단하고 어렵게 마련된 지역정세완화의 기류를 또다시 대결과 충돌의 소용돌이 속에 몰아넣으려는 미국의 흉계가 본격적인 실행단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또 <온겨레와 국제사회가 대화와 평화에 대한 미국의 진의를 바로 투시할 때>라며 <특히 남조선당국은 정신을 차려야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정부가 미의 노골적인 대북적대정책에 동조하면 할수록 민족화합은 멀어지고 전쟁위기만 고조된다. 민족공조는 평화·통일의 길이요, 외세공조는 민족절멸의 길이다. 문정부가 이제는 민족이냐 외세냐. 평화와 통일이냐 전쟁과 분열이냐의 갈림길에서 올바른 용단을 내릴 때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