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10:32:26
Home사설공영방송장악시도한 이명박과 범죄자들 구속해야

공영방송장악시도한 이명박과 범죄자들 구속해야

이명박정권의 공영방송장악시도가 구체적으로 드러났다. 지난 9월12일 국가정보원개혁위원회는 <문화·연예계 정부비판세력퇴출 관련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18일자 한겨레신문에 이명박정부때 정보원이 작성한 <MBC정상화전략 및 추진방향>문건일부가 공개됐다. 이명박정부가 MBC와 KBS를 장악하기 위해 청와대와 정보원이 중심이 돼 조직적으로, 구체적으로 움직였다는 것이 밝혀진 것이다. 문건에 따르면 정보원은 <간부진인적쇄신·편파프로퇴출로 기반조성-노조무력화·조직개편으로 체질변화유도-소유구조개편논의로 언론선진화에 동참시킨다는 세부방안을 세우고 MBC사영화를 추진해왔다.


언론장악의 정보원문건 파문이 확산되면서 언론시민사회단체는 15일 정보원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영방송장악과 연예인퇴출작업과 관련한 모든 문건을 공개할 것을 촉구했다. 언론노조는 18일 성명을 통해 <이명박·박근혜정부의 방송장악자료를 속히 공개하고 공범자들로부터 조사하라.>고 요구했다. 노조는 <MB정부의 정보원 언론장악이 사실로 밝혀진 상황에서 박근혜정부에서도 유사한 지휘계통이 분명히 존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검찰은 공영방송을 장악하려고 했던 <권력의 커넥션>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정보원은 언론장악을 비롯해 간첩조작사건, 진보세력탄압, 정치개입, 문화계블랙리스트, 민간인사찰 등 그 수를 헤아리기 힘들정도로 온갖 악행을 저질러온 범죄집단이다. 특히 이 범죄집단의 수장인 원세훈전정보원장은 이명박의 행동대장을 자처하며 언론장악에 나섰다. 여기에 이동관전홍보수석 등 청와대, 김재철전MBC사장 등 방송사경영진, 그리고 방송통신위원회·방송문화진흥회는 긴밀한 관계를 이루며 공영방송장악로드맵을 실행해왔다. 언론장악뿐 아니라 댓글부대를 통해 여론을 조작하는 심리전단반을 운영했고, 문화계블랙리스트도 관여한 원세훈은 지난 8월30일 파기환송심에서 징역4년을 받고 재수감됐다. 


최승호감독은 영화 <공범자들> 언론시사회에서 <공범자의 끝판왕은 당연히 이명박전대통령>이라며 <2008년 집권하면서 공영방송을 장악하는 플랜을 실행에 옮겼고 결국은 전체적인 언론장악구도를 완성했다. 그걸 그대로 박근혜전대통령에게 물려줬고 이후 최순실국정농단사태 등 탄핵을 할 수밖에 없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명박은 4자방을 비롯해 대통령재임기간동안 혈세를 낭비하고 온갖 부정과 비리로 국정을 파탄낸데 대한 책임을 져야한다. 이명박을 구속하지 않을 이유가 없으며 언론장악관련자들은 구속수사가 불가피하다. 수사범위도 박근혜정부의 방송장악까지 확대해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적폐청산이다.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