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10:29:24
Home사설퇴진이냐 타도냐의 갈림길에 선 박근혜

퇴진이냐 타도냐의 갈림길에 선 박근혜

<최순실게이트>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박근혜<대통령>은 25일 대국민사과를 통해 최순실에게 도움을 받았다고 시인했다. 24일 JTBC는 최순실이 박<대통령>의 각종 연설문과 국무회의 모두발언 자료를 연설전에 전달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JTBC보도에 따르면 최순실의 PC파일에는 박근혜·이명박청와대회동시나리오, 남북국방위원회간비밀접촉, 북미순방일정표, 역대경호처장현황 등이 담겨 있었다. 이성한 전미르재단사무총장은 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 최순실이 국정전반을 논의하는 비선모임을 운영했다고 주장하며 <최씨는 주로 자신의 논현동사무실에서 각계의 다양한 전문가를 만나 대통령의 향후 스케줄이나 국가적 정책사안을 논의했다.>면서 <사실 최씨가 대통령에게 <이렇게 하라 저렇게 하라>고 시키는 구조다. 대통령이 단독으로 결정할 수 있는 사안이 없다.>고 밝혔다. 

비선실세의 실체가 확인되면서 탄핵·하야·퇴진의 목소리가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있다. 민주노총은 25일 시국성명을 발표하고 <국민주권을 국민호구로 농락한 박근혜-최순실 일파의 국정농단은 참담한 지경을 넘었다.>며 <국민주권을 유린하고 민주공화국 정체를 포기한 정권은 더이상 존재해야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전농도 성명을 내고 <우리는 최순실의 나라에서 살아왔다.>며 <국정을 농단하고 국민을 기만한 박대통령은 즉각 퇴진하라.>고 촉구했다. 이재명성남시장은 라디오인터뷰에서 <(하야하지 않고) 계속 버티고 미적거려도 결국은 탄핵국면으로까지 가게 될 것>이라며 <탄핵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전대표는 특별성명을 통해 <단순한 권력형비리가 아니라 국기문란 넘어선 국정붕괴>라며 <지금은 국가비상상태>라고 규정했다.  

희대의 국정농단사건이 드러나기 전에도 박근혜의 퇴진사유는 이미 차고 넘쳤다. 304명이 수장된 세월호참사 당시 박근혜의 7시간은 여전히 그 의혹이 밝혀지지 않고 있다. 26일 뉴시스는 최순실논란이 불거지자 정치권관계자 말을 인용해 <7시간행적과 관련해 최씨 이야기가 나왔었다.>면서 <최씨가 청와대 공식직함도 없이 박대통령의 비선역할을 해왔다는 점이 드러나다보니 이젠 당시 7시간도 최씨와 관련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있다.>고 보도했다. 세월호참사뿐만 아니라 박근혜임기기간이 내내 민족·민중에게 참사가 끊이지 않았다. 인사참사, 개성공단중단·전쟁위기·남북관계파탄, 통합진보당해산, 메르스참사, 역사교과서국정화, 일본군<위안부>합의, 노동개악, 백남기농민의 죽음, 사드배치, 문화계블랙리스트명단작성에 이르기까지 민중들은 민주주의와 인권이 사라진 시기를 보냈다. 

박근혜에 대한 분노는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대국민사과가 나온 다음날인 26일 민주주의국민행동 등 60여개 시민사회단체는 광화문광장에서 합동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은 더 이상 국정을 운영할 자격을 잃었다>며 <대통령>퇴진을 촉구했다. 대학가에는 시국선언 이어지고 박근혜·최순실을 규탄하는 대자보들이 나붙고 있다. 온 사회가 박근혜와 최순실에 대한 분노로 끓어번지고 있다. 여기에 최후의 개헌카드마저 무용지물이 되면서 박근혜에게 정치적 사망선고가 내려졌다. 지금 그 앞에 놓여있는 것은 스스로 퇴진하느냐, 항쟁으로 타도되느냐의 갈림길이다. 37년전 오늘 10.26에 있었던 일에서 마지막 교훈을 찾을 때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