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11:22:30
Home사설어버이연합집회 사주한 청와대 철저히 조사해야

어버이연합집회 사주한 청와대 철저히 조사해야

청와대가 어버이연합(대한민국어버이연합)에 집회를 사주한 사실이 드러났다. 시사저널은 20일 <청와대에서 어버이연합에 집회를 열어달라고 지시했다>고 보도했다. 어버이연합핵심인사 ㄱ씨는 <올해초 한일위안부합의안 체결과 관련해 청와대측에서 직접 지지집회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버이연합에서 이 집회를 했다가는 역풍이 일 것 같아 이를 거부했고,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을 못마땅하게 여겨서 어버이연합을 공격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인사는 지시를 내린 인물로 뉴라이트단체 <전향386>·<시대정신>의 핵심회원인 청와대정무수석실산하국민소통비서관실소속 ㅎ행정관을 지목했다. 어버이연합과 종종 집회에 함께 참여하는 탈북난민인권협회회장은 <어버이연합은 자신들의 뒤에 BH(청와대)가 있다고 공공연히 말하고 다녔다. 서울지방경찰청도 함부로 대하지 못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어버이연합은 그동안 박근혜<대통령>을 지지·옹호하며 집회를 벌려왔다. 특히 2014년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요구가 한창일 때 어버이연합은 <세월호선동꾼을 지옥으로>라는 극단적인 구호를 들고 진상규명활동을 줄기차게 방해했다. <유가족선동세력 규탄집회>를 열고, 유민아빠 김영오씨의 목숨을 건 단식앞에서 <김영오 진실요구 기자회견>을 하고 단식투쟁을 비난했다. 그 이후에도 광화문세월호농성장 철거를 요구하고 농성장에서 행패를 부리기도 했다. 또 <세월호특별법은 평생노후보장특별법>이라며 광고해 유가족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 통합진보당해산 찬성집회, 역사교과서국정화 찬성집회 등 박<대통령>을 결사적으로 지지하는 집회에 늘 어버이연합이 있었다. 심지어 이들은 새누리당공천파동때 친박을 옹호하며 새누리당사앞에서 김무성대표의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다.

이러한 집회에 모인 사람들은 주로 동원된 <알바>였다. 시사저널은 2014년 4월부터 11월까지 돈을 주고 <알바>를 동원한 내역이 나와 있는 어버이연합 집회회계장부를 입수해 11일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어버이연합지도부가 집회에 동원할 인원수를 총책에게 전달하면 총책의 책임아래 <탈북자>들을 비롯한 <알바>를 모집했다. 장부에는 각 지역별로 동원된 인원도 기록돼 있다. 정산은 월말에 한꺼번에 이뤄지는데 한달에 20회이상 집회에 동원되는 사람일 경우 40~50만원을 받아갔다. 동원된 <알바>는 2014년 한해에만 1200명이 넘었다. 대규모집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어버이연합의 활동자금에 대해서는 여러 의혹이 있는데 최근에는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이 어버이연합에 억대자금을 지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JTBC는 19일 한 기독교선교복지재단의 2014년 재단계좌입출금내역을 공개하고 <이 계좌가 사실상 어버이연합 추선희사무총장의 차명계좌>라고 전했다. 전경련은 해당계좌에 세차례에 걸쳐 총1억2000만원을 송금했다. 국고를 받는 극우단체 자유총연맹은 어버이연합의 행사비용을 지원하기도 했다. 

청와대의 집회지시는 그 자체가 여론조작으로 유신시절의 관제데모를 연상케 한다. <정부>에 반대되는 목소리를 내면 그 배후에 선동세력이 있다고 지적하던 청와대가 스스로가 선동집회를 지시하고 참가자를 동원해왔다.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야할 청와대가 귀를 막고 <알바>를 고용해 오로지 박<대통령>을 옹호하는 데만 집중한 것이다. 집회현장에서 온갖 불법과 폭력을 행사해도 공권력이 이들을 묵인·방조한 데는 이유가 있었다. 청와대의 집회사주는 자금출처를 포함한 그 내용이 철저하게 조사돼야 하며, 최고윗선인 박<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 부정선거, 댓글<알바>로 당선돼 정통성이 없는 박근혜<정부>의 권력유지수단은 <알바>가 동원된 어버이연합의 관제집회임이 확인됐다. 그런데 이제는 그 어버이연합마저도 청와대에 등을 돌리려 하고 있다.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