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9:38:48
Home사설역사를 왜곡한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역사를 왜곡한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사설] 역사를 왜곡한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박근혜<정권>이 영구집권을 위해 역사왜곡을 획책하고 나섰다. 12일 14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황우여사회부총리겸교육부장관은 브리핑을 열고 <중·고등학교 교서용도서 국·검·인정구분(안)>을 행정예고했다. <올바른역사교과서>라고 이름붙여진 역사왜곡교과서도입은 2017년 3월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황장관은 <역사적 사실오류를 바로잡고 이념적 편향성으로 인한 사회적 논쟁을 종식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국민통합을 이룩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황장관의 이 발언은 박근혜<대통령>의 <5.16과 유신은 매도당해왔다. 부모님에 대해 국민들이 오인하고 있는 것을 바로잡는게 자식의 도리>라는 말과 함께 국정교과서 도입시도의 본질이 역사왜곡임을 실토했다.

역사·교육계를 비롯한 각계각층에서 교과서국정화에 반대해 나섰다. 466개단체가 모인 <한국사국정화저지네트워크>는 12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사교과서 국정화는 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이라며 <교과서국정화를 통해 유신시대로의 회귀를 강행할 경우 전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임을 명심하라>고 경고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도 기자회견을 열고 <국사교과서국정화는 민주주의와 헌법을 부정하는 일이며, 역사왜곡과 획일화교육을 강요하는 일>이라고 밝혔다. <일본군<위안부>문제해결을위한희망나비>를 비롯한 여러단체들은 역사왜곡을 우려하며 국정교과서도입시도 저지투쟁에 돌입했다.

일부에서는 국정교과서와 검정교과서의 대립문제로 본질을 흐리지만, 교과서국정화문제가 아니라 역사왜곡문제다. 민족주체적 관점에서 역사를 제대로 기술한다면 국정교과서라 해서 무엇이 문제겠는가. 박<정권>이 식민사관을 더욱 부각하고 사대매국행위 정당화·파쇼독재미화가 예상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이다. 박<정권>은 집권초기부터 역사왜곡을 통해 영구집권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획책했다. <교학사>교과서를 편찬하며 역사왜곡을 시도했지만 교과서채택이 무산되자 방법을 달리하여 <국정화>를 들고나온 것이다. 예로부터 집권세력은 역사왜곡을 통해 자신들의 <집권>을 정당화해왔다. 그 집권세력은 중국에 대한 사대주의를 하다가 일제의 주구짓을 하였고 이제는 종미사대를 하며 역사왜곡을 심화시켰다. 박<정권>은 이미 심각하게 왜곡된 역사마저 더욱 왜곡하려고 한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을 남긴 단재 신채호선생의 필생의 염원은 자주독립이었다. 외세와 사대주의자들에 의한 역사왜곡을 막고 제대로 된 역사를 기술하기 위해서도 민족의자주성을 지키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일이다. 우리민중은 민족자주성을 빼앗긴 바람에 식민사관으로 가득찬 왜곡된 역사를 강요받고 있다. 신화가 아닌 엄연한 역사적 사실인 배달국 등 조선상고사는 애초에 배우지도 않고, 신라중심의 역사를 기술함에 따라 고구려, 백제, 대진(발해) 등의 역사 또한 잘 알지 못하고 있다. 조선상고사를 비롯한 고대사는 백번 양보해 사료가 부족해서 그렇다 치더라도 사료와 근거가 명백한 일제시대의 항일무장투쟁사조차 제대로 배우지 않는 문제, 반북이데올로기로 가득찬 현대사왜곡은 차마 역사라 이름짓기도 민망하다. 민족자주성을 실현해야 제대로된 역사를 배울 수 있다. 조국통일이 절실한 가장 중요한 이유중 하나다.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