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21:59:26
Home사설 양대노총 총단결로 반노동〈정권〉 퇴진시켜야

[사설] 양대노총 총단결로 반노동〈정권〉 퇴진시켜야

양대노총 총단결로 반노동<정권> 퇴진시켜야


양대노총이 각각 <정권>의 노동시장구조개악에 맞서 총파업에 나선다. 한국노총은 총파업찬반투표에 44만 2548명(57.3%)이 참여한 가운데 39만7453명(89.8%) 이 총파업에 찬성함으로써 <정권>에서 노동시장구조개악을 일방적으로 추진할 시 총파업 등 총력투쟁에 돌입키로 결의했다. 노동시장구조개악을 저지하기 위해 천막농성, 대국회압박투쟁, 대규모집회도 예고하고 나섰다. 지난 4월24일 <끝내자 박근혜!> 구호를 들고 1차총 파업을 성사한 바 있는 민주노총은 7월15일 노동시장구조개악분쇄 2차총파업에 나선다. 한상균민주노총위원 장은 체포영장을, 민주노총간부들은 줄소환장을 받아놓은 상황이기도 하다. 

양대노총의 총파업선언만큼 눈에 띄는 일정이 있는데 바로 7월4일 진행되는 양대노총공동투쟁이다. <노동시장구조개악저지! 공공기관가짜정상화분쇄! 금융권구조 조정분쇄! 양대노총 공공·금융노동자 투쟁결의대회>와 <가자! 공동총파업 7.4 전국제조노동자대회> 두개의 대회가 한날 개최된다. 노동계의 주력이라 할 수 있는 제조부문과 공공부문의 투쟁이라는 것과 함께 양대노총의 공동투쟁이라는 점이 특히 인상적이다. 임금피크제강제 도입과 취업규칙불이익변경, 해고확대가이드라인 등 노동자의 삶을 벼랑끝으로 내모는 박근혜<정권>의 반노동 정책에 맞서 완강히 저항투쟁에 나서는 것은 응당하며, 노동운동대오를 궤멸시키기 위해 전방위적인 탄압을 자행하고 있는 박<정권>에 맞서 전노동계가 단결하는 것 역시 당연하다. 

박<정권>은 집권초기부터 반노동정책으로 일관했다. 나아가 <정권>유지에 걸림돌이 되는 노동계를 탄압하기 위해 2013년말 민주노총사무실침탈이라는 초유의 파쇼적 만행을 감행했다. 이에 대해 한국노총도 강력히 규탄했고, 서울광장에서 10만명이 집결해 박<정권>에 대한 규탄투쟁도 함께 전개했다. 박<정권>의 반노동정책은 영남권 노동자라고 해서 봐주는 법이 없고, 보수적인 노동자라고 해서 피해가는 법이 없다. 전체노동자들은 자본의 비호를 받는 박<정권>의 반노동정책으로 인해 고통속에 신음하고 있다. 그리고 이 과정은 자연스레 노동자들을 각성시키고 단결과 투쟁으로 추동하고 있다. 이념과 정견의 차이를 뒤로 하고 박<정권>과 자본의 반노동정책에 맞선 양대노총의 공동투쟁. 이것이 노동계급이고 세상을 바꾸는 힘이다. 

박<정권>퇴진 없이는 노동시장구조개악저지가 불가능하다. 지난 집권기간의 반노동·반민중정책이 이를 객관적으로 입증한다. 박<정권>퇴진 없이는 민주노조사수도, 최저임금1만원쟁취도, 비정규직철폐도 불가능하다. <정권>과 자본은 하나로 결탁해 노동자들의 생존권을 짓밟고 있는 만큼 이에 저항하기 위해 노동자들 역시 하나로 단결해야 한다. 생전에 이소선어머니는 노동계가 둘로 분열된 것을 가장 안타까워했다. 양대노총은 7월4일 공동투쟁을 1회성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공동투쟁으로 단결력을 목적의식적으로 높여야 한다. 박<정 권>의 탄압을 오히려 단결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 양대노총이 강력히 단결한다면 반노동정권은 존재할 수 없다.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