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14:47:13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민대위 조선일보앞 〈민족반역언론조선일보폐간!반민주반통일악법보안법철폐!〉 .. 2회째

민대위 조선일보앞 〈민족반역언론조선일보폐간!반민주반통일악법보안법철폐!〉 .. 2회째

11일 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조선일보사에서 <민족반역언론조선일보폐간!반민주반통일악법보안법철폐!> 집회를 열었다.

민대위는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국보법철폐긴급행동, 평화협정운동본부, 반미투본(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 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전총(전국세계노총준비위원회), 희망나비 등이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 목적으로 결성한 대책위원회로 7.4부터 매주 집회를 진행하고있다.

사회자는 <격동하는 정세속에서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는 노동자·민중들을 국가정보원은 반민주반통일국가보안법과 민족반역언론조선일보를 통해 탄압하고있다>며 <민대위는 어떤 고난과 시련에도 굴하지않고 보안법철폐·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 위해 힘차게 나가겠다>며 집회를 시작했다.

참가자들은 한목소리로 구호 <민족반역언론 조선일보 폐간하라!>·<반민주반통일악법 국가보안법 철폐하라!>를 외쳤다.

첫 발언을 맡은 송무호공안탄압대책위대표는 <국가보안법과 조선일보는 한통속이다. 국가보안법은 힘쎈놈들이 힘약한놈들을 탄압하는 법이고 조선일보는 힘쎈놈들에게 기생해 부귀영화를 누렸다.>라며 <국가보안법을 반민족·반민주·반노동·반민중악법이라고 말한다. 달리말하면 자주민주통일을 가로막는 법이 국가보안법이다.>고 전했다.

송무호대표는 국가보안법이 헌법에 명시돼있는 표현의자유를 무시하는 <헌법위의 헙법>이라며 <권력자 또는 친일친미외세에 빌붙는자들이 상대방을 공격할때 가장 위력한 무기로 사용하고있는 것이 국가보안법이다. 코리아의 자주·평화·통일의 문제 그리고 민중생존권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위해서는 국가보안법을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음으로 김병관조선동아폐간을위한무기한시민실천단장이 발언을 이어갔다.

조선동아폐간을위한무기한시민실천단은 지난 1.1부터 시위를 시작해 11일로 191일째투쟁을 진행하고있다.

김병관단장은 <일제강점기시절 독립운동하던 선배동지들을 생각하며 다섯사람이 모여 실천단을 시작했다. 한달전 조선일보장상진기자가 모욕혐의로 나를 고소했다.>며 장상진기자가 평소처럼 일인시위중이던 김병관단장을 본인동의도 구하지않고 사진찍어갔다고 분노했다.

이어 <방응모·방우영·방상훈으로 이어지는 패륜집안의 기자들이다보니 못된것만 배운 모양이다. 엊그제 경찰조사에서 적당히 타협하면 불기소될거 같았지만 출정선언문에서 동지들과 한 약속을 생각하면 양심을 팔 수 없다.>라며 <가는길 고단하더라도 완강히, 비타협적으로 싸워나갈 생각이다. 국가보안법철폐·국정원해체·조중동폐간을 위한 투쟁을 끝까지 이어가자.>는 투쟁결의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소영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대표가 발언했다.

이소영대표는 조선일보가 창간100년을 기념하며 쓴 사설을 낭독한 후 <총독부기관지라고 봐도 이상하지않은 조선일보가 스스로 민족지의 역할을 했다고 기념하는 꼴이 우습다>고 지적했다.

이소영대표는 <신문1면에 일왕부처의 사진을 크게싣고 일제침략전쟁에 협력할 것을 주장한 조선일보가 무슨 낯짝으로 우리글과 말을 지켰다고 얘기한단 말인가. 조선일보는 스스로의 양심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셈과 같다.>며 <양심이 없으니 민족의 정기를 팔는것에서 그치지않고 투쟁하는 민중들을 펜으로 탄압하며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조선일보는 국정원프락치의 말을 듣고 희망나비<단독보도>를 내보냈다.>고 강력히 규탄했다.

이어 <가짜뉴스로 우리의 투쟁을 멈춰세울수 없다. 조선일보행태를 보며 조선일보폐간을 넘어 국정원해체가 왜 중요한지 알게됐다.>라며 <우리는 조선일보폐간과 국가보안법철폐로 이어지는 큰 대하의 흐름을 앞장서 만들어 나갈 것이다. 그 첫시작이 조선일보폐간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민족반역언론 조선일보 폐간하라!>·<반민주반통일악법 국가보안법 철폐하라!>·<가짜뉴스생산의 본거지 조선일보 폐간하라!>·<허위제보 프락치공작 국가정보원 해체하라!>를 외쳤다.

참가자들은 성명 <민족반역언론 조선일보 폐간하고 반민주반통일악법 보안법을 철폐하라!> 낭독후 <국가보안법철폐가>를 제창했다.

민족반역언론조선일보폐간!반민주반통일악법보안법철폐!

https://youtu.be/Q5uizNQoSIg

[민대위성명]
민족반역언론 조선일보 폐간하고 반민주반통일악법 보안법을 철폐하라!

민족반역무리들이 발악적으로 준동하고있다. 친일친미부역으로 연명하던 민족반역무리들에게 반일반미운동은 죽음과 같다. 소녀상을 지키는 청년학생들의 투쟁이 언론과 시민의 관심을 받고 미대사관앞에서의 미군철거투쟁이 대중적으로 확산되고있는 시대적 변화는 민족반역무리들에게는 치명적인 위협이다. 조선일보가 그 극우적 본색을 더욱 노골화하며 악폐성·반동성을 강화하고있는 것이야말로 반대로 조선일보폐간의 시기가 머지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대착오적인 <색깔론>, 황당한 마녀사냥으로 이른바 <종북>·<간첩>을 되뇌이는 근저에는 분단현실과 분단악법 보안법(국가보안법)이 있다. 조선일보와 보안법의 운명은 둘이 아니다.

조선일보는 군사파쇼정권의 힘으로 사세를 확장해왔다. 조선일보는 1968년 코리아나호텔건립시 박정희파쇼권력에게 일본차관 특혜제공을 받았다. 당시 일본으로부터 400만달러 상업차관을 들여온 조선일보는 7%금리를 부담했다. 시중은행의 금리가 연26%였던 것을 감안하면 굉장한 특혜다. 1960~70년대 박정희는 중앙정보부의 지휘하에 언론탄압을 자행했다. 언론사에 상주하는 기관원이 보도에 직접 개입했고 정보·수사기관은 정권에 불리한 기사가 나갈 경우 담당기자와 데스크를 연행했다. 시위현장에 <개와 기관원과 기자는 출입금지>팻말이 붙고 언론화형식을 벌일정도로 언론에 대한 불신은 극에 달했다. 그럼에도 조선일보는 박정희·전두환을 <구국의 지도자>로 칭송하며 파쇼정권시기 거대신문사로 성장했다. 1980년 전두환의 <국가보위비상대책위원회>에 언론사사주로서 유일하게 조선일보일가인 방우영이 참여한 것만 봐도 잘알 수 있다.

파쇼세력은 반공법·보안법으로 민주주의운동을 탄압하며 정권을 연장했다. 조선일보도 마찬가지다. 보안법은 개혁정권시기에도 마녀사냥과 맥카시선풍을 반복했다. 경제위기·민생파탄으로 인한 정치적 위기때마다 공안사건이 조작됐다. 일제식민지때 창간한 조선일보나 보안법의 뿌리인 치안유지법은 친일·친미·친반역으로 하나다. 외세에 의한 분단은 식민잔재청산을 가로막았고 반역의 잔재는 지금까지 고질적인 사회악폐가 돼 민주개혁과 사회진보를 가로막고있다. 보안법철폐·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의 구호가 갈수록 높아지는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반민주반통일악폐청산은 시대의 대세다.

우리민중은 수많은 희생을 감내하며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한 불굴의 투쟁을 전개해왔다. 보안법과 정보원, 조선일보에 의해 조작된 온갖 폭압과 기만을 극복하며 군사파쇼권력을 붕괴시키고 남북공동선언들을 만들어냈다. 사상·표현의 자유를 유린하는 희대의 파쇼악법 보안법을 철폐하고 민중민주세력의 구국운동을 탄압하는 정보원을 해체하며 반역무리의 나팔수인 조선일보를 폐간하는 것은 오늘 한시도 미룰 수 없는 가장 절박한 민주개혁의 주요과제다. 민중대책위원회(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당면한 민주개혁과제를 해결하고 민족반역무치를 청산하는 투쟁을 힘있게 전개할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머지않은 장래에 민중민주·자주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민족반역언론 친일매국언론 조선일보 폐간하라!
프락치공작 폭압기구 국가정보원 해체하라!
반민주반통일악법 파쇼악법 국가보안법 철폐하라!

2020년 7월11일 조선일보앞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