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17:01:09
Home사설 전쟁을 부르는 저질 모략심리전

[사설] 전쟁을 부르는 저질 모략심리전

전쟁을 부르는 저질 모략심리전 
남의 반북수구단체들이 6일 북의 최고존엄을 모독하는 대북전단을 배포함으로써 이후 코리아정세가 극단으로 치닫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날 경기도 연천군 태풍전망대인근에서 블루유니온, 평양시민회, 실향민중앙협의회 등 20여명이 참가해 가장 자극적인 제목을 단 합성사진들이 들어간 전단 50만장을 대형비닐풍선 100개에 실어 북으로 날려보냈다. 이는 지난달 21일 탈북자의 말을 인용해 아사히신문이 보도한 것을 되받아서 만들어낸 내용들이다. 
북은 지난 4월16일 조선인민군최고사령부최후통첩장을 통해 그 직전에 남의 반북수구단체들이 북의 최고존엄초상화들을 불태운데 대해 예고없는 보복행동을 벌이겠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구체적으로 보복대상에 ‘최고존엄을 훼손시키는데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가담한자들, 그것을 부추기고 묵인한 놈들과 해당 당국기관 및 부서들이 포함될 것’이라고 확언했다. 한마디로 가담자들과 그와 관련있는 모든 사람들이 언제든 예고없는 보복행동의 대상이 된다는 것이다. 
다행히 그 뒤에 실제로 이런 보복행동이 없었지만 과연 이번에도 그렇게 될 것인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이런 보복행동이 벌어지게 되면 그것은 코리아반도의 민감한 정세상 곧바로 전쟁으로 번질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아도 북의 최고사령관이 지난 9월3일 서해3개섬을 하루안에 다 시찰한다든지, 9월21일 조평통대변인성명으로 이산가족상봉·금강산관광재개회담이 모두 연기된다든지, 그 이후 매일같이 북의 반박근혜정권규탄성명들이 쏟아진다든지 하면서 남북관계가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지않은가. 
아무리 심리전이라고 해도 넘지말아야 할 금도가 있는 법이다. 심리전이라는 것이 목표가 있을텐데 그 목표가 현 상황에서 코리아반도를 핵참화에까지 몰아넣을 수 있는 전쟁을 야기시키는 것이 아니라면 이런 가장 저질·악질의 모략심리전은 현정세에서 가장 위험하고 무모한 도발책동이 아닐 수 없다. 마치 화약고옆에서 불장난하는 어린애들처럼 자기들이 저지른 어리석은 행동이 어떤 치명적인 후과를 낳을 것인지를 전혀 알지 못하고 있다. 북은 이런 단체들의 배후에 남과 미국의 정보기관이 있다고 간주하고 있으니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