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C
Seoul
2024년4월26일 금요일 0:07:37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반일행동 〈친일극우소녀상집회강력규탄!〉 소녀상연좌농성 선포식

반일행동 〈친일극우소녀상집회강력규탄!〉 소녀상연좌농성 선포식

23일 반일행동(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이 소녀상앞에서 <친일극우소녀상집회강력규탄!> 소녀상연좌농성선포식을 진행했다.

소녀상지킴이는 <비가오나 눈이오나 거리를 굳건히 지켜온건 일본군성노예제문제를 해결하기위한 28년간의 할머니들의 투쟁정신이 깃들어있는 소녀상을 아베가 철거한다고 망언망동했기 때문이다>며 <우리는 소녀상철야농성1638일 매국적한일합의폐기를위한토요투쟁159차 일본대사관앞일인시위259일 청와대앞일인시위476일 친일극우무리들을 청산시키기위한 화요투쟁은 4차례 진행하며 다 말할수 없는 수많은 투쟁들을 매일 이곳에서 전개해왔다>고 전했다.

이어 <경찰들은 누가 소녀상철거를 주장하는 단체이고 누가 소녀상을 보호하려는 단체인지 입증하기 어렵다고 얘기한다>며 <소녀상에 욱일기를 걸며 집회하는 친일극우단체나 그것을 표현의 자유라고 보호하는 친일경찰들이나 하등 다를것이 없다.>고 규탄했다.

이소영반일행동대표는 시민들에게 <소녀상에 다시한번 촛불을 들어 친일반역무리들을 청산시켜 나가자>고 호소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민족자존을 유린하는 친일파정부를 청산하자!>·<욱일기 비호하는 친일경찰 규탄한다!>·<청년학생 앞장서서 반아베반일투쟁 승리하자!>를 외쳤다.

이들은 <복수가>를 제창하며 선포식을 마쳤다.

이후 지킴이들은 서로의 몸과 소녀상을 끈으로 묶어 연좌농성에 돌입했다.

반일행동 소녀상연좌농성선포식

https://www.facebook.com/sonyeosang1230/videos/591217698443747/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