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0:03:25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민중민주당 〈민갑룡해임!친미견찰규탄!보안법철폐!〉 견찰청집회 8회째 .. 견찰규탄집회 총25회째

민중민주당 〈민갑룡해임!친미견찰규탄!보안법철폐!〉 견찰청집회 8회째 .. 견찰규탄집회 총25회째

16일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은 견찰청앞에서 <민갑룡해임!친미견찰규탄!보안법철폐!> 8차 기자회견집회를 열었다.

민중민주당은 친미극우무리의 삼봉로사태를 방관한 친미친극우견찰을 규탄하며 4.20일부터 정기적으로 견찰청앞집회를 진행하고있다.

사회자는 <악폐견찰의 본산인 정보견찰을 확대강화하는 것은 견찰개악이며 두고볼 수 없는 만행이다. 견찰은 지금도 삼봉로사태를 묵인방조하며 우리당에 대한 정치탄압을 계속하고있다.>라며 <견찰악폐의 인적청산과 정보견찰의 해체를 위해 투쟁하겠다는 우리당의 결심은 확고하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구호 <문재인정권은 친미친극우<견찰>우두머리 민갑룡을 즉각 해임하라!>·<문재인정권은 정보<견찰>제 폐지하고 <경찰개혁> 단행하라!>·<문재인정권은 희대의 파쇼악법 국가보안법 철폐하라!>를 외쳤다.

민지원당원은 <촛불정부수립후 첫 견찰청장인 민갑룡에 대한 민중의 기대는 실망을 넘어 분노로 바뀌었다. 문재인정권이 친미개혁정권의 한계를 벗지못하고 외세굴종적인 태도를 고수하듯 민갑룡청장도 친미친극우견찰의 본색을 드러내고 있다.>라며 <지난 10일 6월항쟁 33주년을 맞아 견찰인권행동강령이 발표됐지만 우리당의 평화적인 일인시위탄압은 여전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반민족행위를 일삼는 극우유튜버무리는 놔두면서 우리당원은 목을 졸라가며 강제이격하는 것이 견찰이다. 세월호유가족들의 집회를 방해하고 진보정당당원들에겐 구속영장을 발부하는 민갑룡경찰청장을 누가 믿겠나.>라며 <반성과 진정한 개혁이 없으면 견찰은 민중의 손에 의해 청산될 것이다. 우리는 민갑룡견찰청장하에 이뤄지고있는 견찰개악을 진정한 개혁으로 탈바꿈하기위해 투쟁해 나갈 것이다.>고 목소리 높였다.

채은샘당원은 <견찰은 최근 성주에 사드추가배치를 강행하며 이를 반대하는 주민들을 폭력적으로 탄압했다. 박근혜정부시절과 달라진것없는 견찰의 만행은 지금 각계각층의 분노를 사고 있다.>라며 <헌법1조에는 4.19혁명정신을 계승한다고 명시돼있지만 견찰은 독재정권시절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민주주의를 짓밟고있다. 미대사관의 안녕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민중의 인권을 침해하는 것이 지금의 견찰이다.>고 지적했다.

또 <지난 촛불항쟁과 이번 총선결과는 악폐를 하루빨리 청산하라는 민심의 요구가 반영돼있다. 민갑룡을 비롯한 견찰악폐는 시급히 없어져야할 첫번째 청산대상이다.>라며 <문재인정부가 견찰개악을 고집한다면 민중들이 직접 나서는수밖에 없다. 개혁정부로 시작한 문재인정권은 민심의 분노를 천심으로서 엄중히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중민주당은 대변인실보도(성명)355 <문재인정권은 <경찰개혁> 단행하고 보안법을 철폐하라!>를 낭독했다.

이후 당가 <민중의노래>를 제창한뒤 견찰청에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민갑룡해임!친미견찰규탄!보안법철폐!>

[대변인실보도(성명) 355]
문재인정권은 <경찰개혁> 단행하고 보안법을 철폐하라!

1. 남북관계가 악화되니 민족반역무리들의 발악적책동이 노골화되고있다. 미CIA·정보원의 배후조종과 <견찰>의 비호아래 반역무리들은 민중민주당의 합법적인 평화시위를 불법·폭력적으로 훼방하며 <삼봉로사태>를 격화시키고있다. 이무리들은 24시간내내 우리당원들을 감시·촬영하는 등 <프락치>망동을 일삼고 민중민주당노천당사에 난입해 당원들에게 폭언·욕설·성추행범죄를 저지르고있다. 악질극우유튜버들이 막말·혐오·허위정보콘텐츠로 인해 광고수입이 막히자 <슈퍼챗>으로 수억원의 수익을 올리고있다는 사실은 이들이 왜 좀비처럼 삼봉로에 몰려드는가를 짐작하게 한다. 이무리들은 그야말로 저질·악질적인 불법·망동을 해대는 범법자이자 암세포처럼 번지는 사회악이다. 그럼에도 <견찰>은 반역무리들의 불법·망동을 묵인·방조하며 일관되게 반역무리와 한패임을 스스로 드러내고있다.

2. 민갑룡이 퇴임을 앞두고 <경찰개혁에 대한 큰 가닥은 잡았다>고 망언했다. 과연 그러한가. 현행 <경찰개혁>법안의 핵심은 자치경찰도입·국가수사본부신설, 정보<견찰>의 불법사찰방지다. 정보<견찰>은 지금껏 사회전분야에 걸쳐 <치안정보>수집이란 미명하에 불법사찰을 해왔다. 그렇기에 <치안정보>개념이 <공공안녕에 대한 위험의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정보>로 바뀐다 해도 악용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정보<견찰>을 폐지하기는커녕 오히려 정당화한다고 비난을 하는 이유다. 정보<견찰>은 역사적으로 <정권안정>을 위해 합법적인 시민사회운동을 감시·탄압해왔다. 실례로 블랙리스트작성으로 진보성향교육감을 감시·견제했고 국가인권위상임위원을 불법사찰했으며 2016년총선때는 박근혜악폐세력에 부역하며 정보수집을 해왔다. 정보<견찰>을 폐지하지 않는 <경찰개혁>은 <개혁>이 아니라 <개악>이다.

3. 최근 미대사 해리스는 노골적으로 민중민주세력의 합법적인 집회·시위에 대한 진압을 <견찰>에 주문했다. 배후조종이 아닌 대놓고 조종하는 해리스의 만행에 부화뇌동하는 민족반역무리와 이에 부역하는 <견찰>의 행태를 무엇이라 불러야 하겠는가. 특히 <견찰>청장 민갑룡은 친미친극우<견찰>의 우두머리로서 가장 먼저 청산돼야할 악폐중 악폐다. <견찰>의 친미친극우망동의 법적 근거는 희대의 파쇼악법 보안법이다. 민족반역무리를 비호하고 애국적 민주세력을 탄압하기 위해 조작된 보안법은 <견찰>청산과 함께 가장 우선해 없애야 할 최우선의 민주주의과제다. 지난 촛불항쟁과 이번 총선결과에는 모든 악폐를 하루빨리 청산하라는 민심이 반영돼있다. 문재인정권이 민심을 오판해 <경찰개혁>과 보안법철폐를 반대하거나 주저하는 순간, 민심의 분노는 문정권을 향하게 될 것이다.

문재인정권은 친미친극우<견찰>우두머리 민갑룡을 즉각 해임하라!
문재인정권은 정보<견찰>제 폐지하고 <경찰개혁> 단행하라!
문재인정권은 희대의 파쇼악법 국가보안법 철폐하라!

2020년 6월16일 <견찰>청앞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대변인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