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Seoul
2024년4월20일 토요일 18:46:57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민중민주당 〈민갑룡해임!폭력견찰규탄!보안법철폐!〉 견찰청집회 7회째 .. 견찰규탄집회 총24회째

민중민주당 〈민갑룡해임!폭력견찰규탄!보안법철폐!〉 견찰청집회 7회째 .. 견찰규탄집회 총24회째

9일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은 견찰청앞에서 <민갑룡해임!폭력견찰규탄!보안법철폐!> 7차 기자회견집회를 열었다.

민중민주당은 친미극우무리의 삼봉로사태를 방관한 친미친극우견찰을 규탄하며 4.20일부터 정기적으로 견찰청앞집회를 진행하고있다.

사회자는 <악폐견찰의 폭력성이 나날이 심각해지고있다. 우리당의 합법적인 일인시위를 과잉진압하는 악폐견찰청산과 정당탄압을 자행하는 정보기관해체는 민주주의를 위한 가장 절박한 과제다.>라며 <우리는 악폐견찰우두머리 민갑룡을 해임시키고 정보기관해체, 보안법철폐를 실현하기위해 끝까지 싸워야 한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문재인정권은 견찰우두머리 민갑룡을 당장 해임하라!>·<문재인정권은 정보견찰 보안수사대 완전 해체하라!>를 외쳤다.

서형훈당원은 조현오견찰청장시기 용산참사, 이성한견찰청장시기 세월호특조위, 강신명견찰청장시기 백남기농민, 이철성견찰청장시기 촛불항쟁탄압을 언급하면서 <100년이 넘는 식민지역사속에서 허울뿐인 견찰개혁에 기대를 가질수 없다는 것을 깨우쳤다. 시민이 곧 경찰이라는 민갑룡견찰청장의 견찰개혁 또한 단 한걸음도 전진하지 못했다는 것이 너무 명백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가인권위에서 여러차례 허용해야 한다고 권고한 미대사관평화시위를 불법이격하는것으로도 모자라 최근에는 폭력적인 이격과정에서 시위자의 목을 조르는 야수적인 만행까지 저지르고 있다. 독립운동가들을 고문하고 탄압한 친일견찰에 뿌리를 두고있는 견찰집단에게 필요한 것은 철저한 인적청산과 거대한 변화다.>라며 <오늘은 6워항쟁의 도화선이 된 이한열열사가 견찰의 최루탄에 맞아 숨진 날이다. 우리는 열사들의 뜻을 이어받아 미군철거와 보수대해체투쟁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채은샘당원은 <견찰은 미국에 들러붙어 민중을 탄압하는 행동을 반복했고 정보견찰과 보수대는 오늘날까지 쇠퇴몰락하는 미제와 발맞춰 발악하고 있다. 견찰은 3년전과 마찬가지로 80년광주를 연상케할정도로 성주주민들을 탄압하며 사드배치에 힘을 쓰고있다.>며 <뿐만아니라 미대사관앞에서는 친미극우악폐우익들의 망언망동을 그대로 지켜보면서 미국견찰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우리당의 평화시위탄압에 해리스대사가 감사하다고 치하할정도로 견찰은 미제의 충견임을 증명했다.>고 분노했다.

또 <민중들의 정치활동을 막고 간첩조작사건과 보안법으로 민주통일세력을 잡아들이며 공안몰이를 해온 견찰과 견찰집단의 우두머리 민갑룡은 반드시 자신들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한다. 해방후 지금까지 민중들을 쉴새없이 탄압하고 정권의 나팔수가 된 친미친극우견찰집단을 청산하는 것은 민심의 요구이다.>라며 <지난날 이명박근혜악폐와 싸워왔던 촛불민중을 위한다고 한다면 그 무엇보다 경찰악폐청산이 선행돼야 한다. 노동자민중이 주인된 세상을 향해서 우리는 끝까지 견찰악폐를 청산하는 투쟁을 이어갈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민중민주당은 대변인실보도(성명)353 <문재인정권은 폭력<견찰>우두머리 민갑룡을 즉각 해임하고 파쇼적인 보수대의 해체, 보안법의 철폐를 실현하라>를 낭독했다.

이후 당가 <민중의노래>를 제창한뒤 견찰청에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민갑룡해임!폭력견찰규탄!보안법철폐!>

[대변인실보도(성명) 353]
문재인정권은 폭력<견찰>우두머리 민갑룡을 즉각 해임하고 파쇼적인 보수대의 해체, 보안법의 철폐를 실현하라

1. <견찰>의 폭력만행이 정말 심각하다. <견찰>은 연일 미대사관앞에서 그무슨 진압훈련을 한다며 대놓고 미정보기관과 미대사관의 주구노릇을 하더니 급기야 민중민주당의 합법적인 1인시위를 불법적으로 과잉진압하면서 그 폭력성을 스스로 드러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이미 수차례 미대사관앞 1인시위제한은 헌법상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으로 1인시위를 최대한 보장할 것을 <견찰>에 권고했다. 그럼에도 <견찰>은 지금껏 민중민주당의 평화적이며 합법적인 1인시위를 불법적으로 강제이격하며 헌법적 권리를 침해해왔다. 급기야 최근에는 민중민주당당원을 이격하는 과정에서 목을 조르는 만행까지 저지르고 남성<견찰>들이 여성당원을 강제이격하며 집단성추행을 자행하는 등 야만성이 극에 달하고있다. <견찰>의 폭력만행은 미국에서 벌어진 경찰의 과잉진압에 의한 살인사건, 플로이드사망사건이 결코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현실을 확인해준다.

2. <견찰>의 노골적인 정당탄압과 불법·망동은 민중민주당에 대한 정치공작과 함께 심화되고있다. 미정보기관 CIA와 정보원의 배후조종하에 극우무리들이 악랄하게 준동하고 이를 <견찰>이 비호·방조하면서 민중민주당에 대한 공안탄압도 극에 달하고있다. <견찰>의 이같은 만행은 문재인정권하에 제대로된 <경찰개혁>은 이미 물건너갔다는 것을 방증한다. 정보<견찰>·보안수사대가 지금도 버젓이 활개를 치고있으며 정보원이 여전히 군사파쇼정권때처럼 정치공작을 벌이고있는 현실은, 문정권이 <이명박근혜>악폐권력과 본질상 별차이가 없는 친미보수정권임을 확인시켜준다. <이명박근혜>악폐권력하에 민간인불법사찰·블랙리스트작성·시민사회단체불법사찰·세월호투쟁와해작전 등을 감행해온 정보<견찰>은 폐지되기는커녕 <경찰개혁>을 거치며 오히려 더 강해지고있다. 역대로 애국적 민주세력에 대한 온갖 탄압을 벌여온 파쇼적 공안기관인 보안수사대가 지금도 민중민주세력을 강제수사하는 현실은 무엇을 말해주는가. 정보<견찰>과 보안수사대를 해체하지 않는 <경찰개혁>은 파쇼세력에 합법의 몽둥이를 쥐어주는 가장 심각한 <경찰개악>이다.

3. <견찰>악폐청산과 정보기관해체는 더이상 미룰 수 없는 현시기 가장 절박한 민주주의과제다. 현재 광화문 삼봉로를 중심으로 악랄하게 벌어지고있는 민족반역무리의 불법·망동과 <견찰>의 폭력진압은 결코 우연이 아니며 CIA와 정보원의 배후조종하에 조직적으로 벌어지고있는 파쇼적 만행이다. 미대사관에 또아리를 틀고 수많은 요원들을 움직이며 민중민주세력을 감시·탄압하고 가짜뉴스를 퍼트리고있는 CIA남코리아지부와 민족반역무리를 조종하며 삼봉로를 무법지대로 변질시킨 진짜주범 정보원을 해체하지 않고서는 민중의 참된 민주주의를 절대 앞당길 수 없다. <삼봉로사태>와 <견찰>만행이 입증하듯이 <견찰>청장 민갑룡은 <경찰개혁>의 담당자가 아니라 <견찰>악폐의 우두머리로 가장먼저 청산돼야 한다. 민중민주당은 창당이래 단 하루도 빠짐없이 미군철거투쟁·악폐청산투쟁을 전개해왔다. 정보기관들의 배후조종과 극우무리들의 발악, <견찰>폭력은 미군철거와 보안법철폐가 머지않았음을 잘 보여주고있다. 우리는 반드시 미군철거와 <견찰>악폐청산, 정보원해체와 보안법철폐를 이뤄내며 민중이 진정으로 주인되는 참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문재인정권은 <견찰>우두머리 민갑룡을 당장 해임하라!
문재인정권은 정보<견찰>·보안수사대 완전 해체하라!
문재인정권은 <견찰>악폐 청산하고 국가정보원 해체하라!
문재인정권은 희대의 파쇼악법 국가보안법 즉각 철폐하라!

2020년 6월9일 <견찰>청앞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대변인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