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17:52:34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반미투본 미대정문앞 〈베네수엘라침공트럼프정부강력규탄!내정간섭중단!미군철거!〉 집회

반미투본 미대정문앞 〈베네수엘라침공트럼프정부강력규탄!내정간섭중단!미군철거!〉 집회

<제2의 피그스만사건>으로 마두로정권에 대한 트럼프정부의 쿠데타음모가 만천하에 공개된 가운데 9일 반미투본(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이 미대정문앞에서 <베네수엘라침공트럼프정부강력규탄!내정간섭중단!미군철거!> 집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우리말과 스페인어로 된 구호피시 <베네수엘라 마두로정권 적극 지지한다!>·<트럼프정부는 베네수엘라 내정간섭 중단하라!>·<베네수엘라민중은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침략과 약탈의 제국주의 트럼프정부 강력 규탄한다!>·<군사쿠데타조종트럼프정부규탄!>·<마두로정권지지!>를 들었다.

사회자는 <우리는 베네수엘라마두로정권을 적극 지지하며 우리 민중과 베네수엘라 민중은 미제국주의에 맞서 승리의 그날까지 힘차게 싸워나갈것이다>고 말한뒤 구호 <트럼프정부는 베네수엘라침략책동 중단하고 공개사죄하라!>·<트럼프정부는 모든 내정간섭 즉각 중단하라!>·<전쟁의화근 만악의근원 미군 철거하라!>를 외쳤다.

지창영평협(평화협정운동본부)집행위원장은 <양키용병이 마두로정권전복을 기도한것은 미국의 세계지배전략중 하나인 <숨은전쟁>으로 내부공작을 펼친것>이라며 <당과 베네수엘라민중이 혼연일체가 돼 투쟁을 계속한 베네수엘라는 굳건하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의 내부공작은 코리아에도 적용돼 우리의 합법적인 집회를 극우무리배들이 방해하고있고 북코리아도 마두로정권처럼 흔들어보려 무던히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다. 미국은 북에 급변사태가 일어나면 북의 민중들을 해방시키겠다고 하지만 실질적인 작전은 내란을 일으키는것이다.>라며 <이제는 탈북단체를 이용해 대북전단을 살포하는 위험천만한 전쟁도발까지 서슴지않고 있지만 미국이 어떤 공작을 해도 통하지않는 시대에 살고있다. 오직 평화협정을 맺어야만 미국도 살아남을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미국의 공작에 맞서 흔들림없이 싸우는 베네수엘라정부와 민중들을 적극 지지한다. 우리 역시 미국의 분열공작을 우리 힘으로 극복하고 미국을 굴복시키겠다.>라며 <미군이 철수하고 코리아반도에서 손을 떼는 그날까지 이 자리에서 투쟁할 것이다.>는 결의를 밝혔다.

서형훈당원은 <세계4위의 산유국인 베네수엘라는 오래전부터 미국의 지배를 받아왔다가 차베스정권이 들어서면서 민중중심의 사회로 발전했다. 미제는 더러운 본색을 고치지 못하고 베네수엘라에 대한 침략과 약탈을 계속하고 있다.>며 <미국은 베네수엘라내의 반민중세력을 사주해 쿠데타를 시도하고 내정간섭을 일삼으며 심지어 베네수엘라앞바다에서 전쟁연습을 벌였다. 이제는 민중이 지지하지 않는 과이도를 꼭두각시로 내세우려 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어 <미국내보안업체가 과이도와 거래하고 그들을 도왔다는 증언을 했음에도 미국과 과이도는 마두로정권의 조작사건이라며 세계민중을 기만하고 있다. 트럼프정부를 보면 제국주의의 탐욕이 멈추지 않는다는것을 알수있다.>라며 <70년넘게 미국의 식민지로 살고있는 남코리아와 베네수엘라민중은 미제국주의에 맞서 투쟁하는 국제동지다. 우리는 역사적인 투쟁을 하고있는 베네수엘라민중들에 온마음을 다해 연대할것이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이번달 40주년을 맞는 광주민중항쟁은 비록 미군과 계엄군에 의해 진압당했으나 그 정신은 사라지지 않아 미군과 보안법을 임종직전까지 몰아넣고 있다. 외세와 자본이 만드는 시련과 난관은 결코 민중을 막아설수 없고 각성하고 단결된 민중은 반드시 승리한다.>고 강조했다.

채은샘당원은 <2007년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미국은 베네수엘라내 360개반정부우익조직에 약 1157만달러를 퍼부었고 2019년에는 친미꼭두각시과이도를 내세워 군사쿠데타를 시도했다. 한 나라의 자주권을 말살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는 제국주의의 우두머리 미국의 본질이다.>고 힐난했다.

이어 <미국은 반혁명정책으로 세계 곳곳에서 침략전쟁을 일으키고 자위권을 주장하는 나라에 대해서는 침공을 일삼았다. 오로지 자립경제를 건설한 북만 미국의 고립압살책동에 휘말리지 않고 자주권을 수호하고 있다.>라며 <전세계적으로 반제공동전선을 꾸려 반제공동행동으로 미국과 맞서는것이 지금의 세계정세다. 미국의 침략책동은 오히려 피압박민중들의 투쟁을 타오르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역사가 증명하듯 영원한 제국주의는 없으며 정의롭고 양심적인 민중들은 반제자주기치하에 뭉쳐 투쟁해야 할때다. 자주적으로 살기원하는 세계민중의 공동의 원수인 미제에 맞서 하나같이 떨쳐일어나 싸우자.>라며 <베네수엘라민중들의 단결된 투쟁은 제국주의책동을 짓부시는 포성이자 시몬볼리바르의 꿈이 실현되는 첫걸음이다. 마두로와 베네수엘라민중들의 투쟁을 전적으로 지지한다. 세계에서 제국주의자들을 몰아내자.>고 외쳤다.

반미투본은 성명 <트럼프정부는 제국주의침략책동 즉각 중단하고 미군 철거하라!>를 발표한뒤 <반미반전가>를 힘차게 제창했다.

<베네수엘라침공트럼프정부강력규탄!내정간섭중단!미군철거!>

트럼프정부는 제국주의침략책동 즉각 중단하고 미군 철거하라!

트럼프정부의 세계를 상대로 한 제국주의침략책동이 노골화되고있다. 3일새벽(현지시간) 베네수엘라수도 카라카스인근 해안도시인 라과이라에 미테러리스트용병 60여명이 침략했으나 베네수엘라정권에 의해 진압됐다. 베네수엘라정권은 미용병들이 <혁명정부지도자들을 살해하기 위해>침입했다고 밝히며 배후로 트럼프정부를 지목했다. 트럼프정부와 미꼭두각시 과이도는 한목소리로 이번 사건을 베네수엘라정권에 의한 조작사건이라며 적반하장으로 나왔다. 미정부는 <베네수엘라내 쿠바정보기관들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면밀히 조사하겠다>며 내정간섭망언을 해댔다. 허나 미보안업체운영자 구드로는 마두로정권전복을 위해 과이도와 계약했음을 실토했다. 베네수엘라측은 미대통령 트럼프와 구드로와의 관계, 과이도·구드로측간의 2억1200만달러계약사실을 공개하며 이번 사건의 본질이 악질적인 <제2의피그스만사건>임을 폭로했다.

트럼프정부의 북침전쟁책동과 대남내정간섭이 계속되고있다. 미일·미남합동군사연습에 핵전략폭격기 B-1B를 비롯한 갖가지 전투기·항공기를 총동원해 북침선제핵타격연습을 극렬하게 전개했다. 이에 부화뇌동한 남군부세력은 최근 전투기20여대와 해군고속정을 동원해 합동군사연습을 벌이기도 했다. 그러면서 미정부는 <북비핵화 검증할 수 있어야>한다며 또다시 <선비핵화>타령을 늘어놨다. 한편 트럼프는 <남은 우리에게 상당한 돈을 지불하기로 합의>했다며 미군방위비분담금대폭인상을 강요했다. 트럼프정부가 미군을 앞세워 자행하는 위험천만한 전쟁책동과 파렴치한 약탈행위는 날로 더욱 심각해지고있다. 제국주의미국에게 남코리아와 베네수엘라는 침략과 약탈의 대상일뿐이다.

친미반북정당, 호전정당 미통당(미래통합당)이 민족분열·전쟁위기를 심화시키고있다. 탈북자출신국회의원당선자 태구민(태영호)·지성호는 최근까지 <김정은위원장위중설>을 유포시키며 대북모략책동을 벌였다. 태구민·지성호는 여러언론을 통해 공개된 것처럼 각종비리·중범죄의혹이 명백함에도 미통당에 의해 그어떤 검증과정 없이 국회의원이 됐다. 대북모략책동은 미통당과 태구민·지성호가 있는 한 앞으로도 계속 반복될 것이다. 트럼프정부는 남코리아에서는 미통당, 베네수엘라에서는 과이도와 같은 친미앞잡이들을 내세워 내분을 일으키고 전쟁을 야기시키려고 혈안이 돼있다. 결국 미제국주의로부터 민족자주를 쟁취하지 않는 한 미통당이나 과이도와 같은 친미앞잡이는 계속 생겨날 것이다.

제국주의가 존재하는 한 민족분열과 전쟁참화는 필연이다. 1·2차세계대전은 제국주의세력간의 식민지쟁탈전이었으며 2차대전이후 세계패권을 장악하며 끊임없이 침략전쟁을 벌여온 나라는 바로 미제국주의다. 미국이 감행하는 대베네수엘라침략책동과 대북핵전쟁책동은 결코 둘이 아니다. 미국의 반제반미세력에 대한 침략전쟁과 전세계민중에 대한 착취심화는 전세계민중의 강력한 반제반미공동투쟁을 불러올 것이다. 우리는 베네수엘라유일합헌정권인 마두로정권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공동의 투쟁대상인 미제국주의와 맞서 승리의 그날까지 힘차게 싸워나갈 것이다. 우리는 우리민중과 베네수엘라민중이 한사람같이 떨쳐일어나 내외반평화세력을 깨끗이 청산하고 세계평화와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라고 굳게 확신한다.

트럼프정부는 베네수엘라침략책동 중단하고 공개사죄하라!
트럼프정부는 모든 내정간섭 즉각 중단하라!
전쟁의화근 만악의근원 미군 철거하라!

2020년 5월9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 (평화협정운동본부 민중민주당반미특위 청년레지스탕스 민중민주당해외원정단 전국세계노총(준))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