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16:42:55
Home일반・기획・특집통일 김정은위원장 순천린비료공장준공식 참여

[노동신문] 김정은위원장 순천린비료공장준공식 참여

2일 노동신문은 기사 <위대한 정면돌파전사상이 안아올린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창조물 순천린비료공장 준공식 성대히 진행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준공식에 참석하시여 몸소 준공테프를 끊으시였다>, <순천린비료공장 준공식에서 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동지의 준공사>, <정면돌파전의 첫 승리-자립경제의 발전잠재력을 과시하는 새로운 비료공업기지 창설>, <자연에네르기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고있다.>, <정치사상교육강화에 선차적인 힘을>, <보배공장의 알뜰한 살림군들>, <과학기술중시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 등을 게재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위대한 정면돌파전사상이 안아올린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창조물 순천린비료공장 준공식 성대히 진행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준공식에 참석하시여 몸소 준공테프를 끊으시였다

우리 당이 펼친 웅대한 설계도따라 전체 인민이 혁명의 준엄한 난국을 맞받아 뚫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활로를 열어나가는 총진군길에서 순천린비료공장이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창조물로 일떠섰다.

우리의 붉은기는 적대세력들이 광풍을 몰아올수록 더욱더 거세차게 휘날릴것이라는 조선노동당과 인민의 불변의 신조를 과시하며 새로운 화학공업기지가 훌륭히 완공되여 위대한 정면돌파전사상이 제시된 올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 전선에서 제일먼저 승리의 기발을 꽂았다.

주체비료생산기지로 훌륭히 일떠선 순천린비료공장 준공식이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인 5월 1일에 성대히 진행되였다.

조선노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준공식에 참석하시였다.

위대한 노동당시대의 자랑스러운 창조물, 부강조국건설을 위한 또 하나의 만년재부로 일떠선 순천린비료공장은 주체화, 현대화의 요구가 철저히 구현되고 생산에서도 건축물에서도 생태환경보호에서도 완벽한 화학공업부문의 본보기, 표준공장이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현명한 영도밑에 우리의 힘, 우리의 기술, 우리의 원료에 의거한 주체적인 린비료공업이 창설됨으로써 한평생을 바치시여 사회주의자립경제의 튼튼한 토대를 다져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알곡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일수 있는 돌파구가 열리게 되였다.

역사적인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정면돌파전의 첫 승전포성을 장쾌하게 울린 순천린비료공장의 준공은 당중앙의 사상과 영도를 결사관철의 정신으로 받들고 자력갱생의 위력을 총폭발시켜나갈 때 강국의 존엄과 위상을 만방에 떨쳐갈수 있다는 승리의 신심을 백배해주고있다.

환영곡이 울리는 가운데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준공식장에 나오시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탁월한 영도로 주체적인 비료공업발전에서 새로운 전변을 안아오시고 자립경제강화를 위한 혁명적대진군을 승리에로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광을 드리며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를 터쳐올리였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동지가 준공식에 참가하였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이며 내각총리인 김재룡동지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인 김덕훈동지, 박태성동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들인 김여정동지, 조용원동지, 당중앙위원회 일군들, 건설에 참가한 군대와 사회의 일군들, 건설자들, 평안남도안의 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동지가 준공사를 하였다.

박봉주동지는 순천린비료공장의 준공이 위대한 당의 영도따라 정면돌파전을 과감히 벌려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이룩하려는 영웅적노동계급의 혁명적기상과 우리 국가의 막강한 위력을 힘있게 과시하며 전체 농업근로자들과 인민들에게 커다란 기쁨을 안겨주는 일대 경사로 된다는데 대하여 말하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농업생산에서 절실히 필요한 고농도린안비료를 대량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을 현대적으로 크게 건설할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고 주체화, 현대화의 요구가 철저히 구현된 화학공업부문의 본보기공장, 자동화, 흐름선화를 실현한 노

력절약형기업체로 일떠세우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을 체질화한 건설자, 과학자들과 인민군군인들이 충성의 돌격전, 치열한 철야전을 벌려 방대한 공사과제를 앞당겨 수행하고 린비료공업의 주체화실현에서 나서는 수많은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우리 식으로 해결하며 완공의 날을 앞당기기 위해 헌신적으로 투쟁한데 대하여 말하였다.

우리 나라 비료공업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경제전선전반을 추동하는 순천린비료공장건설의 완공은 우리 당의 정면돌파사상, 자력부강, 자력번영사상의 위대한 승리이며 당의 영도따라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억세게 나아갈 때 우리의 투쟁목표들을 얼마든지 점령할수 있다는것을 다시금 실증해주고있다고 그는 언명하였다.

박봉주동지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정면돌파전의 투쟁열의를 더욱 고조시켜 자력갱생의 훌륭한 성과들을 계속 이룩하며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필승의 신심드높이 힘차게 나아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조선노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준공테프를 끊으시였다.

자립, 자력으로 부국강병의 대업을 전면적으로 실현해나가기 위한 전인민적총진군을 진두지휘하시며 사회주의조선의 존엄과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서 빛내여주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를 우러러 전체 참가자들이 또다시 터치는 우렁찬 《만세!》의 함성은 하늘땅을 진감하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열광의 환호를 올리는 건설자들과 군중에게 따뜻이 손저어 답례를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완공된 공장의 생산공정들에 대한 해설을 들으시며 원료가공공정, 황린생산공정, 린안생산공정, 제품포장공정을 비롯한 여러곳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훌륭히 일떠선 공장의 전경을 바라보시면서 우리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크나큰 노고를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현대적인 린비료공장이 일떠섰다는 보고를 받으시면 얼마나 기뻐하시겠는가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이제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마음놓고 당이 제시한 알곡고지를 점령하는데 전심할수 있게 되였다고, 순천린비료공장은 당정책절대신봉자들이 군민일치의 단결된 힘으로 창조한 자랑스러운 결실이라고 하시면서 전체 건설자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의 위훈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김책공업종합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이 련관단위들과 협동하여 순천린비료공장 통합생산체계를 훌륭히 구축해놓은데 대하여 만족을 표시하시면서 인재는 나라의 큰 자원이고 발전의 동력이라고, 인재육성은 우리 당이 가장 중시하는 정책적문제이라고 거듭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순천린비료공장의 완공은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이후 이룩한 첫 성과이며 우리 나라 화학공업을 한계단 도약시키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고 하시면서 이 소중한 성과를 불씨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역에서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불길이 더욱 거세차게 타오르도록 할데 대하여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린비료생산을 정상화하기 위한 원료보장대책을 철저히 세울데 대한 문제, 통합생산체계를 더욱 완비하며 생산공정을 안정하게 운영할데 대한 문제, 환경보호사업에 특별한 관심을 돌릴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공장관리운영에서 나서는 과업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비료공장들을 전반적으로 개건현대화하며 새로운 화학공업기지들을 더 많이 건설하는것을 비롯하여 우리의 화학공업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정확한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 건설자들이 우리의 원료, 우리의 기술에 의거하는 새로운 공업을 창설한 그 정신, 그 기백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공격전을 과감하게 벌려나감으로써 우리 당의 위대한 정면돌파전사상의 위력을 더욱 힘있게 떨쳐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를 모시고 뜻깊은 준공식을 성대히 진행한 전체 참가자들은 당의 영도사상을 높이 받들고 자력갱생, 견인불발하여 영광스러운 우리 당창건 75돐이 되는 올해를 자랑찬 성과로 빛내이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 승리를 끊임없이 떨쳐갈 불타는 열의에 충만되여있었다.

순천린비료공장 준공식에서 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동지의 준공사

오늘 우리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영도에 의하여 화학공업부문의 본보기, 표준공장으로 훌륭하게 일떠선 순천린비료공장을 성대히 준공하게 됩니다.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인 5.1절에 새 세기 주체적린비료공업의 창설을 온 세상에 선포하게 되는것은 참으로 의의깊은 사변으로 됩니다.

이것은 위대한 당의 영도따라 정면돌파전을 과감히 벌려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이룩하려는 영웅적조선노동계급의 혁명적기상과 우리 국가의 막강한 위력에 대한 힘있는 과시이며 전체 농업근로자들과 인민들에게 커다란 기쁨을 안겨주는 일대 경사입니다.

우리의 힘, 우리의 기술, 우리의 원료에 의거하여 우리 식으로 건설한 순천린비료공장을 준공하게 됨으로써 린비료를 제대로 주지 못하여 봄내, 여름내 애써 가꾼 농작물이 풍만한 결실을 맺지 못해 속태우던 농업근로자들의 한을 풀어주고 알곡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일수 있는 돌파구가 열리게 되였으며 당의 의도대로 새로운 공업을 창설하고 경제토대를 복원하는데서 본보기가 마련되게 되였습니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이후 중요대상건설에서 이룩된 자랑찬 첫 성과인 순천린비료공장의 준공은 적대세력들의 가장 혹독한 제재압박이 지속되고 세계가 악성비루스전염병으로 대재앙에 빠져든 속에서도 사회주의조선은 순간의 답보나 사소한 혼란도 없이 자력부강의 길을 따라 계속 줄기차게 나아간다는것을 만천하에 뚜렷이 보여주고있으며 우리 당의 위대한 정면돌파사상과 전략은 반드시 승리한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습니다.

순천린비료공장은 민족자존을 생명으로 내세우시고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조국번영의 대업을 실현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정력적인 영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입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농업생산에 절실히 필요한 린비료를 수입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로 생산할수 있는 토대를 어떻게 하나 우리 대에 갖추어놓으실 확고한 결심을 지니시고 고농도린안비료를 대량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을 현대적으로 크게 건설할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였으며 세멘트와 강재, 자금보장을 비롯하여 제기되는 문제들을 우선적으로 풀어주시면서 건설 전 과정을 현명하게 영도하시였습니다.

하나를 창조해도 자력갱생정신과 주체적역량에 의거하는것을 원칙으로 내세우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나라의 화학공업발전에서 새로운 분야의 개척과도 맞먹는 순천린비료공장건설을 철두철미 우리의 힘과 기술로 손색없이 완공하도록 크나큰 심혈을 기울이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화학공업부문에서 린비료문제해결에 선차적힘을 넣도록 하시고 린함량이 높은 린안비료를 생산하는데로 전환하고있는 세계적추세에 맞으면서도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공장건설을 추진하도록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습니다.

주체107(2018)년 12월 공장건설이 계획대로 진척되지 못하고있는 실태를 료해하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순천린비료공장은 당에서 손을 꼽아가면서 기다리고 중시하는 대상이라고, 지금 농사에서 제일 걸린것이 린비료이며 린비료만 제대로 시비하여도 알곡을 수십만t이나 증수할수 있다고 하시며 공장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실제적인 대책을 세워주시고 건설전반을 당적으로 강력히 밀어주도록 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정면돌파전에 관한 혁명적로선을 제시하신 이후 올해의 첫 현지지도로 지난 1월 6일 순천린비료공장건설장을 찾아주신것은 공장건설에서 변혁이 일어나게 한 전환적계기로 되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지금의 정세에서 순천린비료공장을 건설하는것은 경제적으로뿐아니라 정치적으로도 매우 큰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자기의 힘을 굳게 믿고 책임성과 헌신성을 높이 발휘하여 공장을 생산에서도 건축물에서도 생태환경보호에서도 만점짜리로 건설할데 대한 전투목표를 제시해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아름차고 어려운 대상건설과제를 자체의 힘과 기술로 해결해가고있는 우리의 믿음직한 과학자, 기술자, 노동계급의 혁명적투쟁본때를 접하니 마음이 더더욱 든든해진다고 하시며 공장건설과 린회석광산환원복구사업을 빠른 시일안에 끝내기 위한 과업과 방도를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기에 공장건설전역에서는 적대세력들이 아무리 발악해도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활로를 따라 굴함없이 나아가는 조선인민의 기상이 힘있게 나래칠수 있었습니다.

순천린비료공장건설을 올해 경제사업의 중심으로 내세우시고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영도는 가장 엄혹한 난관을 맞받아 뚫고 농업전선의 병기창이 훌륭히 일떠서게 한 원동력이였습니다.

진정 순천린비료공장의 웅장한 모습은 적대세력들이 광풍을 몰아오면 올수록 우리의 붉은기는 더욱더 거세차게 휘날릴것이라는 불변의 신조를 지니시고 자력갱생의 위력을 총폭발시키시여 사회주의강국의 미래를 앞당겨오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영도의 현명성을 힘있게 확증해주고있습니다.

우리 당의 웅대한 산업건설구상에 따라 훌륭하게 일떠선 순천린비료공장은 주체화, 현대화의 요구가 철저히 구현된 화학공업부문의 본보기공장입니다.

우리의 원료와 연료에 의거하고 모든 생산공정이 우리의 힘, 우리의 기술로 꾸려진 순천린비료공장은 외부로부터 가해지는 경제적난관속에서도 린비료생산을 정상화하여 사회주의협동벌마다에서 알곡 정보당수확고를 훨씬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할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게 저품위광석으로 고농도린안비료를 대량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은 원료의 투입으로부터 제품포장에 이르기까지 자동화, 흐름선화를 실현하여 노력절약형기업체의 면모를 갖추고있습니다.

전반적인 자동조종계통의 믿음성과 생산공정의 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할수 있는 높은 수준의 통합생산체계가 완벽하게 구축되고 노동자들의 생산활동과 주변의 생태환경을 보호할수 있는 2중, 3중의 안전체계가 확립되여 산업시설건설의 새 기준을 창조하였습니다.

공장에는 생산구역과 교양 및 생활구역이 명백히 구분되여있고 구내의 수림화, 원림화가 특색있게 실현되였으며 선 편리성, 선 미학성의 원칙이 구현된 전자도서관과 문화회관, 자력원을 비롯한 모든 건물들이 최근에 우리가 건설한 현대적인 거리의 건축물들 못지 않게 꾸려져있습니다.

자립, 자력의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는 우리 국가의 기상을 긍지높이 보여주는 순천린비료공장은 정면돌파전에 떨쳐나선 우리모두에게 어떤 리상과 포부를 가지고 일해나가야 하는가를 깊이 새겨주고있습니다.

순천린비료공장은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을 체질화한 건설자, 과학자들과 인민군군인들의 헌신적투쟁이 낳은 위훈의 창조물입니다.

공장건설은 기존의 건물을 통채로 들어내고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린안비료생산공정을 후대들도 덕을 볼수 있게 높은 수준에서 꾸려야 하는 어렵고 방대한 공사였습니다.

전체 건설자들은 린비료공장건설은 단순한 건설이 아니라 당정책옹위전이며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으려는 적대세력들과의 첨예한 대결전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충성의 돌격전, 치열한 철야전을 벌렸습니다.

당의 사상과 백두의 공격정신, 시대의 숨결이 맥박치는 구호와 표어들, 힘있는 경제선동은 건설자들의 정신력을 최대로 분출시켰으며 공장건설장을 혁명열, 애국열로 끓어번지게 하였습니다.

국가과학원, 남흥화학설계연구소, 김책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여러 단위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활동을 활발히 벌려 린비료공업의 주체화를 실현하는데서 나서는 수많은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우리 식으로 해결하여 공장준공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군인건설자들은 당의 명령에 오직 한마디 《알았습니다.》로 대답하고 결사관철하는 특유의 기질을 남김없이 과시하였으며 은산화력발전건설사업소와 강선산업건설사업소의 건설자들은 애로와 난관을 박차고 앞선 공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방대한 기본공사과제를 앞당겨 수행하고 전국각지에서 달려온 고급용접공들도 공사의 질과 속도를 다같이 보장하는데 한몫 단단히 하였습니다.

린회석광산환원복구에 참가한 일군들과 노동계급은 린비료공장의 생산을 정상화하는데서 자신들이 맡고있는 중대한 임무를 깊이 자각하고 완강한 공격전으로 수십년동안 침수되였던 갱들을 원상복구하고 생산공정들을 완비하였습니다.

당에서 그처럼 중시하는 린비료공장의 준공을 위하여 설비와 자재를 책임적으로 생산보장한 련관단위 일군들과 노동계급, 공장건설에 온갖 지성을 바친 순천시인민들을 비롯한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애국열의는 당의 구상과 의도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들어나가는 우리 인민의 고결한 정신세계를 뚜렷이 보여주었습니다.

우리 나라 비료공업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경제전선전반을 추동하는 순천린비료공장건설의 완공은 인민들의 식량문제해결을 위하여 온갖 노고와 심혈을 다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염원을 실현하는데서 큰 전진으로 되며 이것은 당의 영도따라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억세게 나아갈 때 모진 난관이 겹쌓여도 우리의 투쟁목표들을 얼마든지 점령할수 있다는것을 다시금 실증해주고있습니다.

참으로 순천린비료공장이 보란듯이 일떠선것은 우리 당의 정면돌파사상, 자력부강, 자력번영사상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뜻깊은 이 자리에서 전체 건설자들과 온 나라 인민들의 열화같은 충성의 마음을 담아 주체적인 비료공업발전에서 새로운 전변을 안아오시고 자립경제강화를 위한 혁명적진군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광과 가장 뜨거운 인사를 삼가 드립니다.

동지들!

오늘 우리앞에는 당중앙의 영도사상을 높이 받들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진격로를 더 활기차게 열어나가기 위한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하여야 할 영예로운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나가는것은 현시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필연적요구입니다.》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정면돌파전의 과감한 투쟁열의를 나날이 고조시켜 순천린비료공장과 같은 자력갱생의 훌륭한 성과들을 계속 이룩하는것으로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사상과 영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합니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사상과 정신을 받들고 전국적범위에서 내부예비를 총동원하여 농업생산을 늘이고 지방공업공장들을 만부하로 돌리며 전력생산을 정상화함으로써 비상방역형세속에서도 자체의 힘으로 만난을 뚫고 더 많은 잠재력을 축적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순천린비료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사회주의수호의 최전방인 농업전선을 함께 책임졌다는 자각을 안고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고농도린안비료를 많이 생산하여 정면돌파전의 첫해에 현대적인 린비료공장부터 일떠세워준 당의 영도업적을 실제적인 생산성과로 빛내여나가야 하겠습니다.

린회석광산들과 규석광산에서는 린비료공장에 필요한 원료를 제때에 원만히 생산보장하고 나라의 본보기광산으로 일신시키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내밀며 철도운수부문에서는 수송조직과 지휘를 짜고들어 린비료생산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하겠습니다.

과학자, 기술자들은 우리 식의 린비료생산방법을 더욱 완성하기 위한 탐구전, 창조전을 힘있게 전개하며 건설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시대를 빛내이는 기념비적창조물들을 더 많이, 더 훌륭히 일떠세워야 하겠습니다.

경제지도일군들은 순천린비료공장건설에서 거둔 성과를 소중히 여기고 여러 공업부문에 확대시키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어 화학공업을 비롯한 나라의 공업토대강화에서 비약적인 전진을 이룩하여야 하겠습니다.

모두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필승의 신심드높이 힘차게 나아갑시다.

정면돌파전의 첫 승리-자립경제의 발전잠재력을 과시하는 새로운 비료공업기지 창설

순천린비료공장이 화학공업부문의 본보기로 훌륭히 일떠선데 대하여

역사적인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가 제시한 불멸의 대강을 높이 추켜들고 힘차게 전진하는 사회주의조선의 기상과 자립경제의 발전잠재력을 과시하며 순천린비료공장이 훌륭히 일떠섰다.

당의 웅대한 구상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새겨안은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 건설자들은 적대세력들의 비열한 제재압박과 악성비루스전염병으로 인한 세계적인 대재앙속에서도 하나의 새로운 공업분야를 창설하는것과 맞먹는 현대적인 린비료생산기지를 보란듯이 일떠세움으로써 순천전역에서 정면돌파전의 첫 승전포성을 장쾌하게 울리였다.

생산구역, 교양 및 생활구역으로 구분되여있는 순천린비료공장은 원료투입으로부터 제품포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이 자동화, 흐름선화되여있고 에네르기절약형, 노력절약형, 환경보호형으로 이루어진 화학공업부문의 본보기, 표준공장이다.

우리의 원료와 자원, 기술에 의거하여 고농도린안비료를 대량생산하는 순천린비료공장이 완공됨으로써 농업생산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는데서 돌파구가 열리고 농업전선의 튼튼한 병기창, 부강조국건설을 위한 또 하나의 만년재부가 마련되였다.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온갖 애로와 난관속에서도 우리 식의 린비료공업기지가 창설된것은 자력갱생의 불변침로따라 사회주의강국의 만년대계를 펼쳐가는 우리 당의 주체화로선과 위대한 영도의 빛나는 결실이며 건설자, 과학자들과 인민군군인들의 열화같은 충성심과 헌신적투쟁이 안아온 자랑찬 승리이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순천린비료공장이 조업하면 그것은 우리 나라 비료공업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혁혁한 혁명으로 되며 우리의 거대한 경제적잠재력에 대한 과시로, 전반적경제전선의 성과를 확신하게 하는 고무적기치로 될것입니다.》

순천린비료공장건설은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해결을 위해 온갖 심혈과 노고를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염원을 실현하기 위한 숭고한 사업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가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영도밑에 우리 나라 비료공업은 획기적인 발전의 새시대를 맞이하게 되였다.

당의 구상과 결심에 따라 주체106(2017)년 7월 나라의 화학공업발전에서 새로운 분야의 개척과도 같은 순천린비료공장건설이 착공되였다.

이미 있던 순천석회질소비료공장을 통채로 헐어버리고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과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대규모의 현대적인 화학공업기지로 일떠세우기 위한 린비료공장건설은 생소하고 방대하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초기 여러가지 애로로 부진상태에 있던 건설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린비료공장을 우리 식으로 완벽하게 건설하기 위한 대담하고 통이 큰 작전을 펼쳐주시였다.

공장을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하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밝혀주시고 설계형성안과 건설역량, 설비, 자금보장에 이르기까지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주시며 걸음걸음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정력적인 영도에 의하여 2019년 3월부터 공사는 본격적인 단계에 들어갔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올해의 첫 현지지도로 지난 1월 6일 순천린비료공장건설장을 찾으신것은 공장건설을 최상의 수준에서 최단기간내에 다그쳐 끝내게 한 획기적인 계기로 되였다.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 건설자들은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펼쳐주신 휘황한 설계도따라 새로운 화학공업기지를 건설하는 거창한 투쟁에서 기성관례를 깨뜨리며 기적과 혁신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갔다.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으로 끓어번진 건설장은 단순히 어느 한 공업부문에 불을 지피는 경제전선이 아니라 역사의 역풍을 맞받아 뚫고 우리 인민의 심장에 불을 지피는 정치전선이였으며 하나를 창조하고 건설해도 오직 우리 식으로, 우리 힘에 의거할데 대한 당의 사상과 정책의 정당성을 실천으로 증시하는 자력갱생창조대전이였다.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건설지휘부의 일군들은 현장에 몸을 푹 잠그고 《나가자!》의 구령을 웨치며 건설을 줄기차게 밀고나갔다.

수십개의 기본생산공정과 보조생산공정을 최상의 수준에서 일떠세우기 위한 단계별목표와 구체적인 작전이 세워지고 설계와 시공, 자재보장 등 전반공사가 입체적으로 전개되였다.

우리 나라의 원료조건과 세계적인 린비료공업발전추세에 맞게 생산공정의 각 계통들에 대한 기술준비와 설계가 완성되였으며 건설총계획도로부터 조립도면에 이르기까지 수만매의 설계도면이 선행되였다.

당에서 제일 중시하는 공장건설을 하루빨리 끝낼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건설자들은 집단적혁신의 불길높이 기존설비와 건물들에 대한 해체와 기초공사를 전격적으로 내밀었다.

원료배합장의 기둥골조공사를 한주일이나 앞당기고 천수백m의 배관공사를 성과적으로 해낸 은산화력발전건설사업소와 부재생산의 앞장에서 내달린 봉산화학건설사업소의 모범을 따라 집단적경쟁열풍이 일어났다.

성, 중앙기관들에서 달려온 돌격대원들도 보조생산구역과 교양 및 생활구역을 비롯한 대상공사과제수행에서 집단적혁신을 일으켜나갔다.

우리 청년들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의 전열에 내세워준 당의 믿음을 새기고 8.28청년돌격대, 속도전청년돌격대원들은 자체로 필요한 자재를 확보하고 합리적인 공법을 받아들여 공사속도를 높여나갔다.

방대한 건축공사가 1년 남짓한 짧은 기간에 결속되고 설비, 장치물들이 속속 제작조립되는 속에 화학공업기지의 면모가 날이 갈수록 뚜렷해졌다.

순천린비료공장건설에서 우리 과학자, 기술자, 노동계급은 창조적지혜와 과학기술적잠재력을 남김없이 발휘하여 기술적인 난문제가 많은 중요설비들을 우리 식으로 제작조립하였다.

냉응축탑, 수화탑, 세척탑 등과 수십개의 탕크들, 소결물냉각로, 린성형물건조로, 제품자동포장기를 비롯한 각종 설비와 장치물들이 빠른 속도로 제작되는데 따라 조립속도는 비상히 높아졌다.

공장건설의 핵심인 황린전기로조립공사를 최단기간에 질적으로 끝내는것은 건설의 성과여부를 좌우하는 관건적인 문제로 나섰다.

강선산업건설사업소 노동계급이 황린전기로의 제작과 조립에서 혁신을 일으켰다.

시공방법과 공정조직이 복잡한 2호기제작조립공사에 먼저 착수한 건설자들은 새로운 조립방법들을 대담하게 창안도입하여 수십t이나 되는 황린전기로덮개조립까지 성과적으로 완성함으로써 4~5달이 걸려야 한다던 2호기조립을 40여일만에 끝냈으며 이에 토대하여 1호기는 단 25일만에 조립하였다.

대건설의 벅찬 숨결을 안고 설비조립연합기업소의 건설자들은 지상에서 트라스를 조립하여 한 구간씩 통채로 들어올리는 방법으로 황린전기로배관공사와 방대한 트라스제작과제를 불과 한주일동안에 끝냈으며 봉산화학건설사업소의 노동자들은 린비료생산의 마감공정인 린안생산공정의 결정화조조립공사도 성과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순천린비료공장의 설비, 장치물조립을 위한 용접경기에 참가한 전국의 용접공들은 방대한 양의 설비, 장치물조립과 각종 배관, 관로망용접작업에서 날마다 위훈을 떨치였다.

주체적화학공업발전의 새 분야를 개척하는 투쟁은 린비료공장의 모든 요소들과 공정을 자동화하고 철저히 노력절약형공업으로 일떠세우기 위한 두뇌전, 창조전이였다.

국가과학원과 김책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여러 단위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발은 자기 땅에 붙이고 눈은 세계를 내다보는 민족자존의 정신과 애국열의를 안고 린비료공업창설의 첨단요새를 하나하나 점령해나갔다.

원료가공공정건설에서 100% 우리의 원료, 자원에 의거하여 린정광과 무연탄을 성형하는데 성공하였으며 황린전기로안정화기술을 비롯한 과학기술들을 실정에 맞게 연구도입하였다.

자동원심분리기, 진동식류동층건조기, 전극자동승강장치를 비롯하여 설비의 국산화비중을 최대한 높임으로써 원료투입으로부터 제품포장에 이르는 모든 생산공정들마다에 우리가 설계하고 우리의 손으로 만든 설비들을 그쯘하게 차려놓았다.

안전관리체계, 환경관리체계 등 전반적인 자동조종체계의 믿음성과 생산공정의 안전성을 확고히 보장할수 있는 통합생산체계가 높은 수준에서 구축되였다.

복잡한 장치물들과 배관들의 특성에 맞게 분산형조종장치들이 현장에 접근배치되여 생산공정들에서의 온도, 압력, 흐름량, 준위 등을 실시간 측정감시하고 최량조종할수 있게 되였다.

생산과정에 나오는 산업페수를 정제 및 재리용하고 린비료공장주변의 생태환경을 철저히 보호할수 있는 2중, 3중의 안전체계가 확립되여 산업시설건설의 새 기준이 창조되였다.

새해벽두에 몸소 건설장을 찾으시여 일군들과 건설자들에게 우리 당의 위대한 정면돌파전사상이 제시된 올해에 제일먼저 돌파구를 열고 승리의 기발을 꽂는 전선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크나큰 믿음은 공장건설에서의 일대 변혁을 안아온 원동력이였다.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모든 난관을 정면돌파전으로 뚫고나가자!》, 《백두의 혁명정신》, 《자력갱생》 등 당의 사상과 시대정신이 맥박치는 구호와 표어, 붉은 기발로 뒤덮이고 사상공세가 첨입식, 집초식으로 벌어지는 건설장의 전투분위기가 더욱 고조되는 속에 1월 공사실적이 종전의 2.5배로 뛰여올랐다.

당에서 정해준 기일에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건설을 무조건 끝내기 위한 총돌격전이 벌어져 각종 설비, 장치물들의 관망보온과 도색, 압시험, 동력공사 등이 신속히 끝나고 4월부터 시운전이 시작되였다.

조국보위도 사회주의건설도 우리가 다 맡자는 구호를 추켜든 인민군대가 건설에 참가하여 당의 구상과 의도에 맞게 군민협동작전으로 공장의 전반적인 면모를 새롭게 일신시키였다.

혁명강군의 위용떨치며 군인건설자들은 70여개 대상들의 내외부마감공사를 높은 수준에서 완성하여 공장을 산업시설물의 본보기공장으로 번듯하게 꾸려놓았다.

공장구내의 수림화, 원림화도 특색있게 실현되였다.

건설자들은 원림형성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소나무, 전나무, 은행나무 등 40여종에 3만 5, 000여그루의 나무와 13만여㎡의 지피식물심기를 하여 공장지구를 풍치수려하게 단장하였다.

각지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애국의 마음안고 순천린비료공장건설을 물심량면으로 지원하였다.

국가계획위원회, 금속공업성, 화학공업성, 기계공업성, 채취공업성, 중앙검찰소를 비롯한 성, 중앙기관들에서 많은 량의 설비, 자재들을 책임적으로 보장하여 대상건설을 힘있게 다그치는데 적극 기여하였다.

대안중기계연합기업소, 용성기계연합기업소, 대동강전기공장, 안주뽐프공장, 평양326전선종합공장, 평양전동기공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생산돌격전을 벌려 맡은 대상설비들을 기한전에 질적으로 보장하였으며 성의있는 지원으로 건설자들의 사기를 북돋아주었다.

순천시의 녀맹돌격대원들은 첫시기부터 공사장에 달려나와 수십만장의 블로크를 찍고 수천㎥에 달하는 외부망공사, 록지조성 등을 맡아 건설장의 꽃으로 떠받들리웠다.

당의 결심은 곧 우리의 실천이라는 투철한 신념과 비상한 각오를 안고 충성의 돌격전, 치열한 철야전, 과감한 전격전에 떨쳐나선 일군들과 과학자, 건설자들의 뜨거운 애국열의와 창조적투쟁에 의하여 순천린비료공장이 보란듯이 일떠섬으로써 온 나라 농업근로자들과 인민들에게 기쁨을 주는 일대 경사를 안아왔다.

순천린비료공장의 완공을 통하여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동력은 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자기 힘, 자기 위업의 정당성을 신념으로 간직한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있으며 강국의 존엄과 국력은 오직 자력갱생에 있다는것을 다시금 똑똑히 실증해주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영도를 높이 받들고 우리 인민은 순천린비료공장을 자력갱생의 위대한 창조물로 건설한 그 기세로 조선노동당창건 75돐을 맞는 뜻깊은 올해 전반적경제전선에서 정면돌파전의 승전포성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울리며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끝까지 완성할것이다.

주체109(2020)년 5월 1일

평양

자연에네르기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고있다.

-과학기술전당에서-

정치사상교육강화에 선차적인 힘을

여러 대학에서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정치사상교육을 강화하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방침입니다.》

사회주의교육은 순수 지식과 기술만을 배워주는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혁명인재를 키우는 중요한 혁명사업, 애국사업이다.

때문에 당에서는 모든 교육기관들에서 정치사상교육을 다른 교육에 확고히 앞세우고 그 수준을 더욱 높일것을 시종일관 강조하고있다.

정치사상교육을 강화할데 대한 당의 방침을 관철하기 위하여 여러 대학에서 적극 노력하고있다.

김철주사범대학에서 구내망을 통한 교수경연을 조직하여 정치사상과목교원들이 교수실천에 이바지하는 새 교수방법을 더 많이 창조도입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을 계속 밀고나가고있다.

대학일군들은 교수경연에서 우수하게 평가된 정치사상과목교원들의 교수경험을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드는 한편 절세위인들의 위대성을 학생들에게 깊이 체득시키는데 필요한 자료들을 강의안에 더 풍부히 반영하도록 하고있다.

평양콤퓨터기술대학의 일군들은 교원대중의 정신력을 발동시켜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 혁명역사교육지원프로그람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새로 제작하도록 구체적인 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 혁명역사강좌의 교원들은 당조직의 지도밑에 짧은 기간에 프로그람을 훌륭히 제작하였다.

이 프로그람에는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역사를 폭넓고 깊이있게 학습할수 있는 풍부한 자료들이 구축되여있다.

콤퓨터와 손전화기, 판형콤퓨터로 리용할수 있게 되여있는 이 프로그람은 현재 여러 교육기관에 도입되고있다.

평양출판인쇄대학에서도 학생들속에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 기본사상, 기본정신을 깊이 체득시키기 위하여 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그리하여 여러 강좌에서 다매체교양자료를 품들여 새로 완성함으로써 현재 백수십건의 다매체편집물을 강의안에 반영하여 여러 계기에 효과적으로 리용할수 있게 하였다.

대학에서는 또한 새 학년도 교수준비과정에 절세위인들의 뜨거운 인민사랑에 대한 교양자료집, 혁명전통교양자료집, 자력갱생교양자료집도 품들여 완성하였다.

신의주의학대학에서도 사회학과의 교원들이 정치사상과목교수의 당정책화, 원리화, 통속화를 보다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며 실리있고 우월한 새 교수방법들을 창조도입하도록 일군들이 적극 떠밀어주었다.결과 구내망을 통하여 진행된 새 학년도 교편물전시회에서 사회학과의 교원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되였다.

신의주공업대학의 정치사상과목교원들도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하신 역사적인 보고와 평양종합병원건설 착공식에서 하신 연설의 진수를 정치사상과목교수에 반영하기 위해 서로의 지혜를 합쳐가고있다.

이와 함께 이곳 교원들은 김일성종합대학 교원이 출연하는 본보기교수를 시청하면서 좋은 점을 따라배우기 위한 경쟁열풍을 일으키는 한편 매 정치사상과목의 특성에 맞게 우월한 새 교수방법을 받아들이기 위해 분발하고 있다.

보배공장의 알뜰한 살림군들

평양가방공장을 찾아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보배공장이라고 정답게 불러주신 평양가방공장은 안팎으로 멋쟁이였다.

《소나무》상표가 큼직하게 부각된 건물외부며 재봉기들이 줄맞추어 자리잡고있는 작업현장, 번듯하게 꾸려진 문화후생시설…

그러나 우리의 마음을 더 기쁘게 한것은 공장의 재산을 자기 집 재산처럼 귀중히 여기며 극력 아껴쓰기 위해 아글타글 노력하는 종업원들의 주인다운 일본새였다.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모든 종업원들이 나라살림살이를 알뜰히 하며 공장재산을 아끼고 사랑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우리가 공장일군의 안내를 받으며 먼저 찾은 곳은 수지작업장이였다.그곳에서는 수지작업반원들이 가방생산에 필요한 부속자재들을 생산하고있었는데 기대에서 수지심선이 쭉 뽑아져나오는것이 볼만 하였다.보다 우리의 눈길을 끈것은 수지심선생산에 필요한 원료의 대부분을 유휴자재를 재생리용하여 보장하고있는것이였다.

우리에게 동행한 일군이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3년전 새로 건설된 공장을 찾아주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시종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며 완성제품창고에는 가방이 그득히 쌓여있고 원자재창고에는 김정숙평양방직공장과 만경대혁명사적지기념품공장 등에서 생산한 가방천과 쟈크, 테프를 비롯한 원료와 자재들이 가득차있는데 정말 흐뭇하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날 종업원들의 가슴은 크나큰 격정으로 설레이였다.그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후대사랑의 숭고한 뜻을 정히 받들고 나라의 귀중한 자재들을 효과적으로 리용하여 질좋은 《소나무》책가방을 꽝꽝 생산해낼 굳은 결의를 다지였다.

절약과 증산의 열쇠를 기술혁신에서 찾은 공장의 4.15기술혁신돌격대원들과 수지작업반원들은 고심어린 탐구끝에 합리적인 원료배합비률을 찾아내고 유휴자재를 재생하여 수지심선을 만드는데 성공하였다.

종업원들이 생산과정에 나오는 적은 량의 부산물도 꼭꼭 모아두었다가 생산에 리용한다는 일군의 말을 들으며 우리는 재단작업장으로 향하였다.

작업반원들이 커다란 가방천을 펴놓고 그우에 그려진 선을 따라 맵시있게 재단하고있었는데 작업장 한쪽에 재단하고 남은 자투리천들을 색갈과 크기에 따라 차곡차곡 쌓아놓은것이 눈에 띄였다.

알고보니 공장에서는 그 자투리천을 아이들의 심리에 맞는 가방을 만드는데도 쓰고 수지심선을 감싸는데도 쓰며 또 그것으로 소학교학생들을 위한 필갑도 만든다고 한다.

그뿐이 아니였다.

재봉작업장에 가면 녀성종업원들이 작업과정에 나오는 부산물을 절약함에 넣는 모습을 볼수 있었고 인쇄작업장에 가면 인쇄재료의 국산화를 실현하는데 기여한 노동자발명가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수 있었다.

돌아볼수록 종업원들의 주인답고 깐진 일본새에 절로 감탄이 나왔다.

하나를 생각하고 한가지 일을 해도 나라살림살이, 공장살림살이를 먼저 생각하며 귀중한 원료와 자재를 아껴쓰기 위해 아글타글 애쓰는 공장의 종업원들,

이들이야말로 보배공장의 알뜰한 살림군들, 애국적인 근로자들이 아니겠는가.

과학기술중시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

전국기술혁신경기진행과정을 놓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예비와 가능성을 남김없이 탐구동원하고 기술혁신운동과 사회주의경쟁운동을 활발히 벌려 생산적앙양을 일으켜야 합니다.》

지난 2월초부터 시작된 인민경제 주요공업부문 4.15기술혁신돌격대들간의 전국기술혁신경기가 날이 갈수록 더욱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정면돌파전의 첫해인 올해에 금속, 화학, 전력, 석탄, 기계공업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 주요공업부문들에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으로 모든 난관을 정면돌파하고 실제적인 생산적앙양을 일으킴으로써 당창건 75돐을 보다 의의있게 맞이하도록 하자는데 전국기술혁신경기조직의 기본목적이 있다.

지금 많은 경기참가단위 당조직들과 일군들이 4.15기술혁신돌격대보강사업과 돌격대원들의 정신력을 발동하기 위한 여러가지 형식의 선전선동사업, 기술혁신과제수행에서 제기되는 원료, 자재를 내부예비를 탐구동원하여 보장하기 위한 사업 등을 실속있게 짜고들어 성과를 이룩하고있다.

순천화력발전소를 비롯한 여러 화력발전소에서 단열벽돌생산공정을 확립하고 단열벽돌에 의한 보이라화실보온과 밀페보장기술을 도입하였으며 평양화력발전연합기업소에서 산소-미분무연탄착화에 의한 무중유착화 및 연소안정화공정이 확립된데 맞게 자동화된 액체산소저장 및 공급계통을 수립하는 성과를 이룩하는 등 화력발전부문 단위들이 기술혁신목표수행에서 많은 전진을 이룩하였다.

승리자동차연합기업소에서는 수입에 의존하던 크라치증력기를 새로 제작하고 공기제동계통의 부분품을 자체로 생산할수 있게 기술공정을 개선하는 등 수십건의 기술혁신과제를 수행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명학탄광 4.15기술혁신돌격대에서는 무전동긁개식콘베아를 제작도입하여 탄상조건이 복잡한 막장에서의 석탄채취률을 보다 높이는 한편 여러대의 전차제어기를 제작설치하여 석탄운반을 정상화할수 있도록 하였다.

순천세멘트연합기업소에서는 새로운 분쇄체주조기를 제작하고 생산성을 높일수 있는 강력수지굴개생산공정을 꾸린것을 비롯하여 수십건의 기술혁신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세멘트생산을 정상화하고 생산능력을 높일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았다.

이렇게 시작부터 기세를 올리며 단계별기술혁신목표들을 수행해나가고있는 단위들이 있는가 하면 이러저러한 조건을 내세우면서 계획된 과제수행을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내밀지 못하는 단위들도 있다.

기술혁신목표수행에서 뒤떨어지고있는 단위들을 보면 례외없이 4.15기술혁신돌격대활동이 저조하게 진행되고있다.

기술혁신목표를 이미 마련된 생산토대를 보다 강화하고 생산을 정상화하며 단위가 더욱 발전해나가는데 이바지되도록 옳게 정하는 사업과 돌격대대렬을 능력있는 기술자, 기능공들로 튼튼히 꾸리는 사업, 돌격대원들의 연구조건, 생활조건을 원만히 보장해주기 위한 사업 등에서 나타나고있는 일부 편향들은 기술혁신사업을 대하는 일군들의 그릇된 관점과 일본새를 웅변적으로 보여주고있다.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것은 어느 부문, 어느 단위나 마찬가지이다.

그런 속에서도 대안중기계연합기업소에서는 기술혁신목표수행에 필요한 많은 강재와 자금을 보장해주어 돌격대사업에 지장이 없도록 하였으며 남덕청년탄광에서는 성과를 거두는 돌격대원들에 대한 평가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여 그들의 열의를 적극 북돋아주었다.

월, 분기별기술혁신목표수행에서 앞서나가고있는 단위들의 성과는 현시기 생산장성의 가장 큰 예비가 기술혁신에 있으며 그 성과여부는 대중의 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어떻게 최대한 발양시켜나가는가 하는데 달려있다는것을 보여주고 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