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 C
Seoul
2024년4월24일 수요일 17:34:04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민중민주당 종로서앞 〈친미극우난동묵인방조견찰규탄!친미친극우종로서장사퇴!〉 .. 견찰규탄집회 총2회째

민중민주당 종로서앞 〈친미극우난동묵인방조견찰규탄!친미친극우종로서장사퇴!〉 .. 견찰규탄집회 총2회째

10일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은 서울종로경찰서앞에서 <친미극우난동묵인방조견찰규탄!친미친극우종로서장사퇴!> 기자회견집회를 진행했다.

사회자는 <우리당의 정당하고 합법적인 선거유세와 투쟁에 친미극우무리배들의 난동이 극에 달하고 있다>며 <우리를 더욱 분노하게 하는것은 이사태를 수수방관하며 오히려 수구를 방조하는 견찰들이다>고 규탄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선거파괴 민주파괴 친극우종로견찰서장 박규석 즉각 사퇴하라!>·<미대사관 비호하는 친미종로견찰서장 박규석 당장 사퇴하라!>를 외쳤다.

박소현민중민주당종로구국회의원후보는 <종로서는 독립운동가들을 고문했던곳이자 해방후엔 애국자들을 탄압한 악질적인 곳>이라며 <친일파보다 악랄하게 애국자를 고문했던 경찰은 이제 견찰이 돼 미국에 복종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친미극우무리배의 선거유세방해·신체위협·명예훼손에도 현장에 있던 경찰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며 <이명박근혜정권당시 치면칠수록 시퍼렇게 날을 세웠던 우리가 어떤 사람들인지 똑똑히 보여줄것이다>고 경고했다.

또 <적폐를 청산하고 미군철거·민중민주의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길을 방해하는 경찰은 민주존재할 가치가 없다>며 <친미극우무리배 비호하는 종로서장 박규석은 당장 사퇴하라>고 목소리 높였다.

채은샘민중민주당당원은 <그동안 친미극우무리배는 박근혜가 탄핵된후 떼로 몰려와 합법적인 시위를 버젓이 모욕했다>며 <그동안 현장에 있던 경찰들은 단 한번도 제대로 대응한적 없다>고 폭로했다.

당원은 <선거유세가 시작하자 저들의 폭행·욕설·성희롱은 더욱 심해졌다>면서 <정당하고 합법적인 당활동을 가로막는 친미극우무리배를 엄격히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악폐종로서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것>이라며 <당원들에게 가해지는 모든 난동의 대가는 박규석종로견찰서장을 비롯한 견찰들이 지게될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성명 <친미친극우 종로<견찰>서장 박규석은 즉각 사퇴하라!>를 낭독한후 당가 <민중의노래>를 제창했다.

기자회견집회후 박소현후보는 종로서에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민중민주당은 문제가 해결되기전까지 투쟁을 계속할 계획이다.

<친미극우난동묵인방조견찰규탄!친미친극우종로서장사퇴!> 기자회견집회

[대변인실보도 316] 친미친극우 종로<견찰>서장 박규석은 즉각 사퇴하라!

1. 친미친극우무리배의 난동이 극에 달했다. 7일 <청년화랑TV>, <김상진TV> 등 극우유튜버무리들이 몰려와 924일째 전개중인 민중민주당의 삼봉로철야시위를 방해하고 난동을 부렸다. 이들은 정당한 1인시위를 두고 <통행방해>라 걸고넘어지면서 길거리에 드러눕고 심지어 길바닥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추태를 부렸다. 심지어 여성시위자에게는 성희롱까지 하며 악질·저질성을 드러냈다. 8일에는 민중민주당의 박소현종로구국회의원후보의 선거유세를 심각히 훼방했다. 이들은 유세차량을 에워싸고 집단적으로 선거운동을 가로막았다. 심지어 입에 담을 수 없는 막말·욕설로 우리당의 국회의원후보자를 모욕했다.

2. 어처구니없는 일은 <견찰>의 무능과 방임이다. 7일 <견찰>은 우리의 정당한 시위를 방해하는 친미극우무리들을 제압하고 이격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우리당원에게 범칙금을 끊는 황당한 만행을 저질렀다. 8일에는 아예 대놓고 선거법을 위반하는 이들의 불법행위를 선관위탓으로 돌리면서 수수방관했다. 종로<견찰>서는 삼봉로를 관할하는 관할<견찰>서다. 종로<견찰>서는 우리의 정당한 시위활동을 방해하고 우리당의 선거운동을 가로막은 친미극우무리들의 공모자와 다름없다. 친미극우무리들을 비호하는데 급급한 <견찰>의 <이중잣대>와 불법만행에 우리당원들은 격분하고있다.

3. 역사는 일제때부터 <이명박근혜>악폐권력때까지 권력에 아부하며 독립·민주투사들을 탄압하는데 앞장선 종로<견찰>서를 똑똑히 기억한다. 우리가 경찰을 <견찰>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리는 종로<견찰>서서장 박규석에게 엄중히 경고한다. 우리의 정당하고 합법적인 시위활동과 선거운동을 가로막는 친미극우무리배들을 즉시 정리하고 엄격히 처벌하라. 그렇게 하지 않아 친미친극우<견찰>임이 다시한번 입증되면 우리의 대응조치도 그에 맞게 진행될 것이다. 이후 벌어지는 모든 사태의 책임을 박석규종로<견찰>서장을 비롯한 <견찰>들이 지게 될 것이다.

선거파괴 민주파괴 친극우종로<견찰>서장 박규석 즉각 사퇴하라!

미대사관 비호하는 친미종로<견찰>서장 박규석 당장 사퇴하라!

2020년 4월10일 종로경찰청앞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대변인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