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 C
Seoul
2024년3월30일 토요일 0:28:23
Home일반・기획・특집통일 당과 조국의 기대에 애국적인 결사전으로

[노동신문] 당과 조국의 기대에 애국적인 결사전으로

4일 노동신문은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노작들 주체사상노작전시관에 보충전시>, <비약과 혁신창조의 보검은 과학기술이다>,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우리 혁명은 백전백승한다>, <인민의 의향은 곧 혁명의 요구>, <당과 조국의 기대에 애국적인 결사전으로!>, <정면돌파전의 진격로를 열어나가는 과학자들의 목소리>, <제일 귀중한 재부-인민의 믿음>, <먼저 찾는 사람>등을 보도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주체혁명의 새시대와 더불어 영원불멸할 사상이론업적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노작들 주체사상노작전시관에 보충전시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역사적문헌들이 주체사상노작전시관에 보충전시되였다.

조선노동당 제7차대회에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불멸의 사상이론이 집대성된 수십건의 노작들이 새로 전시되였다.

불후의 고전적노작들이 전시됨으로써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을 완전무결하게 계승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특출한 사상이론업적을 더욱 빛내일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피끓는 심장을 당중앙위원회의 뜨락에 이어놓고 당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하며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야 합니다.》

보충전시된 노작들에는 조국과 인민, 혁명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안으시고 우리 국가의 제일국력인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다져나가며 자위적국방력강화와 경제건설을 비롯하여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이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사상이론적예지가 빛발치고있다.

《조선노동당 제7차대회에서 한 결론》을 비롯한 고전적노작들은 위대한 백승의 기치,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나아가는 조선노동당의 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의 필연성, 백두에서 시작된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진로를 뚜렷이 밝혀주고있다.

우리 당역사에서 처음으로 열린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와 조선노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를 지도하시면서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밝혀주신 강령적지침들은 전당의 초급당과 당세포들을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강화하여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향도적역량으로서의 당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나가기 위한 근본담보로 되고있다.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주체의 혁명전통의 영원한 생명력에 대한 사상이 《우리 식 사회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간직할데 대하여》, 《조선혁명박물관은 혁명전통교양의 대전당이며 혁명대학이다》 등의 노작들에 집대성되여있다.

《온 나라가 강원도인민들의 결사관철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을 따라배워야 한다》, 《전력문제를 해결하여 경제강국건설의 돌격로를 열어나가자》, 《과수업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자》를 비롯한 고전적노작들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빛나게 실현하여 우리 나라를 하루빨리 인민의 자주적삶과 존엄이 꽃피는 사회주의강국으로 일떠세우시려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불면불휴의 사색과 로고의 세계를 전하고있다.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근로단체들의 역할을 비상히 높일데 대한 사상이 천명된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운동의 최전성기를 펼쳐나가자》, 《김일성-김정일노동계급의 시대적임무와 직맹조직들의 과업》,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농업근로자동맹의 역할을 높일데 대하여》,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따라 녀성동맹사업을 더욱 강화하자》, 민족간부육성과 세계일류급대학건설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를 뚜렷이 밝힌 《주체혁명의 새시대 김일성종합대학의 기본임무에 대하여》 등의 역사적문헌들도 새로 전시되였다.

또한 자위적국방력을 백방으로 다져 정의와 평화수호의 억센 힘으로 조국의 부강발전과 세계의 자주화를 믿음직하게 수호해나가시려는 천출위인의 강철의 신념과 백승의 의지가 맥박치는 고전적노작 《조선인민군창건 일흔돐에 즈음하여》도 있다.

주체사상노작전시관은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밝혀주신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진로따라 역사의 온갖 도전을 정면돌파하며 용진해나가는 우리 인민에게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진리성을 깊이 체득시켜주는 사상이론의 대보물고로 길이 빛날 것이다.

비약과 혁신창조의 보검은 과학기술이다

조선인민군 김광철소속부대에서

삼지연시꾸리기 3단계공사에 참가한 조선인민군 김광철소속부대의 군인건설자들이 년초부터 많은 노력과 자재, 전기를 절약할수 있는 수십건의 가치있는 기술혁신안을 내놓아 맡은 공사를 본때있게 내밀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군대는 사회주의조국의 수호자로서 조국방선을 철벽으로 지킬뿐아니라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로서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들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며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기수가 되여야 합니다.》

역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의 기본사상, 기본정신을 뼈에 새길수록 변용철동무를 비롯한 부대지휘관들은 과학기술을 확고히 틀어쥐고나갈 때만이 삼지연시꾸리기 3단계공사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될수 있다는 확신을 더욱 굳게 가지게 되였다.

지난해의 공사과정에 부대장병들은 가치있는 기술혁신안들을 적극 도입하여 맡은 대상건설에서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하지만 이미 거둔 성과에 만족을 모르는 부대의 지휘관들은 군인건설자들속에서 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오르도록 하여 올해공사에서도 위훈을 떨치기 위한 조직사업을 치밀하게 짜고들었다.부대의 군관들과 초기복무사관들은 자신들부터 한가지이상의 기술혁신안을 내놓을것을 결의해나섰다.

군관 최관철동무가 책임진 기술혁신조에서는 빛수감에 의한 자동스위치제작을 기술혁신항목으로 정하고 그 실현을 위해 고심어린 노력을 기울이였다.

애로와 난관이 많았지만 이들은 끝끝내 한번에 20여개의 투광등을 자동적으로 조종하는 실리있는 스위치를 제작하고야말았다.

군관 이성일동무가 책임진 기술혁신조에서는 수지제품제작기를 만들기 위한 사업에 달라붙었다.

하지만 막상 만들자고보니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잡을수 없었다.

이때 부대의 지휘관은 죽으나사나 기어이 해내야 한다는 입장에 서면 방도는 얼마든지 나온다고 보고 군인건설자들의 창의창발성을 적극 불러일으켰다.

이에 고무된 초기복무사관 김철국동무는 어느 한 단위에 찾아가 그곳 기술자들과 지혜를 합쳐 설계를 완성함으로써 성공의 돌파구를 열어놓았다.

하지만 새로운 난관이 또 그들의 앞을 막아나섰다.

각종 형태의 수지제품을 만들자면 그에 따르는 형타가 있어야 하였다.그런데 형타의 구조가 대단히 복잡한것으로 하여 정밀가공을 하지 않으면 안되였다.

하나의 제품을 만들어도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전사들인 우리 군인건설자들이 만든것이라고 떳떳이 말할수 있게 하려는 열망을 안고 이들은 정밀가공을 할수 있는 단위를 찾아 수백리길도 주저없이 걸었다.그리하여 짧은 기간에 파수지를 이용하여 각종 형태의 수지제품을 생산할수 있는 형타를 훌륭히 만들어내게 되였다.

부대지휘관들이 추켜든 기술혁신의 봉화는 삽시에 집단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로 세차게 타올랐다.

그 불길속에서 톱밥이나 석탄, 나무를 이용하여 양생장의 내부온도를 보장할수 있는 열풍기가 만들어졌고 못기계와 노동안전경보기가 제작되는 등 수십건의 가치있는 기술혁신성과가 이룩되게 되였다.

오늘도 조선인민군 김광철소속부대 지휘관들과 군인건설자들은 새롭고 가치있는 기술혁신성과들을 더 많이 내놓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우리 혁명은 백전백승한다

위대한 우리 당의 인민적성격과 비상한 영도적권위를 다시금 격동적으로 과시한 역사적인 회의,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사상이 날로 거대한 진폭으로 온 나라를 진동하며 인민의 존엄과 영예를 지키고 빛내이기 위한 오늘의 정면돌파전에로 천만의 대오를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자신에게서 자산은 위대한 우리 인민이라고, 우리 인민을 위대한 인민이라고밖에 달리 부를수 없는것이 안타깝다고 늘 외우시며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시고 인민모두의 운명을 끝까지 책임지고 보살펴주는것을 당연한 본분으로 간주하시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우리 당의 혁명적당풍과 어긋나는 현상을 추호도 용납하지 않으시는분, 우리 인민 한사람한사람의 운명을 억만금보다 더 귀중히 여기시는 인민의 위대한 어버이만이 만민을 울리는 이런 사랑의 역사를 감동깊이 수놓을수 있는것이다.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책동을 과감히 짓부시며 인민의 존엄과 행복을 위한 진군가를 높이 울려가는 우리 조국의 자랑찬 현실은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의 정치철학인 일심단결의 위대성에 대한 일대 과시이다.

복잡다단한 오늘의 세계에서 자기의 영도자로부터 운명을 보호받는 인민, 인민대중제일주의를 당사업과 당활동에 철저히 구현한 위대한 어머니당의 영도를 받는 인민이 과연 그 어디에 있는가.

* *

인민이 자랑하는 행운중 가장 큰 행운은 과연 무엇인가.

지심깊이 매장된 값비싼 광맥인가, 기름진 광야인가.

온 세상을 다 준대도 바꾸지 않을 숭고한 사상감정으로 우리 인민은 수령복이야말로 우리의 행운중의 행운이라고 긍지높이 단언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이며 우리 당의 존재방식은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것이라는 고귀한 리념을 지니시고 우리 당을 온 나라를 하나의 운명공동체로 굳게 결합시켜주는 천만군민의 크나큰 심장으로, 후손만대의 번영을 개척해나가는 행복과 희망의 상징으로 더욱 강화발전시켜주시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언제나 인민들속에 계시며 사랑과 믿음, 정과 덕으로 일심단결의 만년성새를 억척같이 다져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사랑과 믿음, 정과 덕으로 끝없이 창창한 주체조선의 휘황찬란한 앞날을 벅차게 안아보게 하는 오늘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르며 그지없는 행복에 겨워 세상에 대고 소리높이 자랑한다.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하늘처럼 믿고 사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만 계시면 만사가 다 잘된다!

다함없는 매혹과 절대적인 믿음으로 천만의 심장을 불타게 하는 천하제일위인을 어버이로 높이 모신 비길데 없는 행운의 절정에서 터치는 심장의 목소리이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 당, 대중이 위대한 사상과 뜨거운 사랑과 정으로 굳게 뭉쳐진 우리의 일심단결은 억만금에도 비길수 없는 가장 큰 재부입니다.》

혁명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영도자와 인민의 혈연적관계, 일심단결이다.

일심단결로 철통같이 뭉친 나라는 그 어떤 적대세력도 어쩌지 못한다는것이 성스러운 우리 혁명사의 진리이다.

일심단결이야말로 주체조선의 생명이고 비약의 원동력이다.

당은 인민을 믿고 인민은 당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는 혼연일체의 위력으로 혁명의 붉은 기폭에 승리만을 아로새겨온 일심단결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끝까지 변함없이 이어나가야 한다.

바로 이것이 혁명의 준엄한 년대들을 승리와 영광으로 빛내인 조선노동당의 어제와 오늘, 내일의 긍지높은 역사, 그 거대한 무게를 안고있는 일심단결을 억만금과도 바꿀수 없는 천하지대본으로 중시하시며 단결의 전통을 련면히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의 정치철학이다.

참된 인간의 고결한 사상감정의 발현인 일편단심,

애오라지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열화같은 그리움으로 심장의 피를 끓이는 우리 인민의 일편단심은 자기의 영도자에 대한 절대적인 매혹과 흠모심이다.

우리 인민이 장장 수십성상 우러러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영원한 충성심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수령님들께서 하늘처럼 떠받드신 우리 인민의 존엄과 행복을 위한 불면불휴의 사색과 헌신의 낮과 밤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다함없는 존경과 절대적인 신뢰, 원수님과 생사운명을 함께 하려는 우리 인민의 철석같은 신념과 의지,

바로 이 숭고한 사상감정이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고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가장 고귀한것, 생명보다 더 귀중한 우리의 일편단심이다.

하루이틀에 생기거나 굳어진 사상감정이 결코 아니다.

일심단결의 혁명실록이 엮어지던 눈물겨운 나날이 숭엄히 어려온다.

역사적인 조선노동당 제3차 대표자회, 평범한 대표석에 계시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을 처음 뵈옵던 순간부터 온 나라는 그이에 대한 매혹과 흠모의 열기로 폭풍같이 끓어번지지 않았던가.

대대손손 우리 인민이 받아안는 수령복, 태양복에 두볼을 뜨겁게 적시며.

피눈물의 12월의 언덕에서 몸부림치며 쓰러진 인민을 품에 껴안아 순간도 떨어져서는 못살 어버이의 따뜻한 피줄기를 이어주신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추운 겨울밤 추위속에서 인민들이 떨고있다는것을 아시면 우리 장군님께서 가슴아파하신다는것을 명심하고 인민들의 편의를 최우선, 절대적으로 보장하도록 하신 그 나날의 간곡한 당부 우리 어이 세월이 간들 잊을수 있으랴.

역사적인 첫 신년사에서도 우리 당과 사상과 뜻을 같이하고 생사고락을 함께 하며 조국과 인민을 위해 헌신하는 진정한 동지가 되고 일심동체가 될데 대하여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열렬히 호소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잊을수 없는 강렬한 체험속에 경애하는 원수님만 계시면 천둥이 울건, 지동치건 두렵지 않고 어버이장군님의 평생의 이상인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통장훈을 반드시 부를수 있다는 확신으로 심장을 열화같이 불태워온 우리 인민이 아니던가.

유례없는 폭풍우를 헤쳐온 지난 8년간 우리 조국의 낮과 밤은 그렇게 흘러왔다.

온 나라 인민을 울리고 세계정치계를 격동시킨 우리 조국에서의 중요회의들, 중대조치들이 오늘도 우리 인민의 가슴에 소중히 새겨져있다.

5년전 8월,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가 진행되였다.

회의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나선시의 큰물피해상황을 구체적으로 통보하시면서 인민군대가 나선시피해복구사업을 전적으로 맡아 당창건기념일전으로 완전히 끝낼데 대한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명령을 하달하시고 나선시피해복구전투지휘사령부를 조직해주시였다.

그러시고도 큰물피해로 살림집을 잃고 한지에 나앉은 나선시수재민들생각에 잠이 오지 않으시여, 자신께서 직접 피해복구현장을 돌아보아야 마음이 편할것 같으시여 머나먼 하늘길, 배길, 영길을 달리시여 나선땅을 찾으신 우리 원수님,

당에서 나선시피해복구전투를 위한 중대조치들을 련이어 취해주고 많은 양의 식료품과 생활필수품 등을 보내주어 인민들이 생활상안정을 찾았으며 당의 거듭되는 은정에 목이 메여 격정의 눈물을 흘리고있다는 보고를 받으시고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하늘처럼 여기신 우리 인민들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따뜻이 보살펴주는것은 조선노동당의 응당한 본분이라고, 우리는 인민을 위한 일에서 만족을 몰라야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신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

그때로부터 보름 남짓한 기간에 기적의 선경마을이 솟아난 나선땅을 또다시 찾으신 우리 원수님 한폭의 그림처럼 펼쳐진 백학동 살림집들을 환한 미소속에 바라보시면서 황홀하다고, 기쁜 일이면 이처럼 기쁜 일이 또 어디에 있으며 보람이면 이보다 더 큰 보람이 어디에 있겠는가고, 늘 강조하는것이지만 인민들을 위한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고 말씀하실 때 그 누구인들 흐르는 눈물로 두볼을 적시지 않았으랴.

세상이 알지 못하는 기적으로 수재민들에게 현대적인 살림집을 마련해주시고 은정어린 선물들을 가슴가득 보내주시여 온 나라 인민들과 함께 당창건기념일을 뜻깊게 맞이하도록 해주시고도 또다시 머나먼 북변땅에까지 찾아오시여 거듭 뜨거운 정을 쏟아부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르며 라선땅인민들만이 아닌 온 나라 천만군민이 감사와 격정의 파도로 끓어번지지 않았던가.

정녕 지리적으로 멀고 가까운 곳은 있어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마음속에는 멀고 가까운 인민이 따로 없다.

엄혹한 대재난을 당한 함경북도의 북부지역에 조성된 비상사태에 대처하여 200일전투의 주타격방향을 북부피해복구전선으로 정해주신 우리 원수님.

온 나라를 삽시에 울린 당중앙위원회 호소문의 구절구절이 지금도 우리 천만군민의 가슴에 쩡쩡 메아리친다.

돈과 권력이 모든것을 좌우하는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상상조차 할수 없고 흉내는 더욱 낼수 없는, 인민의 아픔보다 더 큰 비상사태가 없고 인민의 불행을 가셔주는것보다 더 중차대한 혁명사업을 모르는 위대한 조선노동당만이 펼칠수 있는 정치경륜이였다.

나라의 근본인 인민보다 더 귀중한 존재는 없다고 하시며 인민의 이익보다 더 신성한것을 모르시는분, 위대한 생의 한순간한순간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역사를 광휘롭게 수놓아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만이 내리실수 있는 중대결단이였다.

당장 닥쳐올 추위를 걱정하시여 피해지역 인민들에게로 마음을 달리시며 나라의 인적, 물적재부를 통채로 기울여주신 우리 원수님,

그이께서는 멀리에서 사는 자식이 당한 불행을 두고 잠 못 드는 어버이의 정과 열로 며칠밤을 밝히시며 그들의 생활안착을 위한 유례없는 사랑의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온 나라 일심의 대오를 산악같이 불러일으킨 사변이였다.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께서 보내주신 많은 식량과 식료품들, 담요, 옷류, 부엌세간들 …

어쩌면 이리도 다심하실가.우리 원수님의 열화같은 정과 열이 슴배인 그 모든것을 가슴에 품고 평양하늘가를 바라보면서 피해지역 인민들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고 또 흘리였다.

피해지역 인민들을 열화의 가슴에 품고계시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어떻게 하면 그이의 아픈 마음을 덜어드릴수 있겠는가 하는 일념으로 온 나라 인민이 친혈육의 마음과 마음을 북부피해지역으로 보내였다.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시는 우리 원수님의 현명한 영도가 있고 그이의 뜻을 충성으로 받드는 천만군민의 영웅적투쟁이 있어 적대세력들의 발악적책동이 극도에 달한 최악의 조건에서도 60여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북부전역에서 장쾌한 승전포성이 터져오르지 않았던가.

우리 당을 혁명의 강위력한 정치적참모부, 인민대중과 생사운명을 같이하는 어머니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며 당과 인민대중의 혼연일체를 반석같이 다지는데서 역사적인 사변으로 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노동당 조선인민군위원회 연합회의 확대회의,

당안에 남아있는 특권과 특세, 세도와 관료주의가 집중적으로 비판되고 우리의 일심단결을 파괴하고 좀먹는 세도와 관료주의를 철저히 없애기 위한 투쟁을 강도높이 벌릴데 대한 문제, 당조직들과 정치기관들에서 당의 의도에 맞게 세도와 관료주의를 뿌리뽑기 위한 투쟁을 옳은 방법론을 가지고 근기있게 밀고나가 그 근원을 없앨데 대한 강령적인 과업과 방도들이 제시된 중요한 회의였다.

역사적인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의 높은 연단에서 적대세력들의 악착한 제재로 말미암아 많은 제약을 받고 불리한 기상기후가 계속된 조건에서도 농사에서 최고수확년도를 돌파하는 전례없는 대풍이 마련된데 대하여 긍지높이 선언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러 인민은 뜨거움에 목메여하였다.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비상확대회의, 그 잊을수 없는 화폭이 숭엄히 어려와서였다.

자연재해로부터 초래되는 파국적인 후과를 최소화하여 인민들의 생명재산과 안전을 철저히 보장하며 나라의 자연부원과 혁명의 전취물을 보위하기 위한 시급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하시면서 태풍과 무더기비에 의한 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투쟁에로 전당, 전군, 전민을 총궐기시킬데 대하여 강조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당중앙위원회 간부들과 정권기관 일군들, 도당위원장들, 무력기관 지휘관들을 비롯한 모든 책임일군들이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태풍위험이 완전히 가셔질 때까지 해당 지역들에 내려가 주야간 자기 위치를 정확히 차지하고 최대로 긴장하여 태풍피해를 막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책임적으로 하며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피해가 확대되지 않게 즉시적인 대책을 세울데 대하여 강조하시고 구체적인 임무와 과업을 제시하신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온 나라 인민을 울리는 극적인 사변이였다.

모든 일군들이 당과 인민의 기대, 자기의 책임을 무겁게 자각하고 언제나 우리 인민들과 고락을 함께 하며 맡겨진 과업을 책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태풍피해를 막기 위한 투쟁에서 응당한 성과를 거둘것을 기대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믿음을 뼈에 새긴 일군들모두가 아예 현지에 전투좌지를 정하고 긴장한 전투의 분분초초를 이어가지 않았던가.

이런 유례없는 정치경륜을 떠나 상상 못할 전례없는 대풍이였기에 그 나날에 뜨거운 추억을 얹는 인민의 심장 그렇듯 불타올랐던것이다.

나라마다 국사를 토의하는 회의들이 기록된다.

하지만 인민의 마음에 티끌만 한 그늘이라도 질세라 인민의 존엄과 이익의 견지에서 투쟁의 불을 걸고 인민의 생명안전보장을 가장 중차대한 문제로 내세우는 그렇듯 가슴뜨거운 회의들이 인민의 심장속에 강렬한 여운으로 새겨져있는 나라는 오직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신 우리 조국뿐이다.

얼마나 많은 회의들에서 일심단결의 혁명철학이 장중히 울리였던가.

사람들은 오늘도 조선노동당 제4차 세포비서대회에서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결론의 구절구절을 잊지 않고있다.

병든 자식, 상처입은 자식을 탓하지 않고 더 마음을 쓰며 사랑과 정으로 품어주고 아픈 상처를 감싸주며 또다시 일으켜 내세워주는 품, 이것이 어머니 우리 당의 품이다.

설사 엄중한 과오나 죄를 지은 사람이라고 하여도 그에게 99%의 나쁜 점이 있고 단 1%의 좋은 점, 량심이 있다면 우리는 그 량심을 귀중히 여겨야 하며 대담하게 믿고 포섭하여 재생의 길로 이끌어주어야 한다.

골병이 든 사람, 가슴앓이를 하는 사람일수록 더 뜨겁게 대해주어야 하며 그들의 마음속에 맺혀있는 문제를 풀어주는데 특별한 관심을 돌려야 한다.…

넓고넓은 세상을 둘러보라.

자기의 영도자로부터 이런 열화같은 사랑의 대상이 되여 보호받는 인민이 있었던가.

노동당시대 문명창조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특색있는 인민봉사기지 양덕온천문화휴양지는 또 얼마나 위대한 사랑의 역사를 전하고있는것인가.

실내온천장과 야외온천장, 스키장, 승마공원…

우리 당은 인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생활공간, 문화생활분야를 개척해주고 새로운 문화적부를 향유할수 있게 해주는 인도자, 인민을 더 높은 수준의 문명에로 이끄는 향도자이다.

양덕온천문화휴양지는 특정한 몇몇 사람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철두철미 우리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휴양지로 되여야 한다.

곳곳에서 즐거움에 웃고 행복에 눈물짓는 인민의 가슴에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의 사랑의 말씀이 뜨겁게 메아리친다.

가장 어려운 시기에 가장 눈부시게 일떠선 이 나라의 기념비적건축물들은 이 땅에서 인간사랑의 화원이 어떻게 더욱 란만히 꽃펴나고 우리의 일심단결이 어떻게 철옹성같이 다져지는가를 전하는 역사의 증견물들이다.

이처럼 위대한 인민의 어버이를 우러러 누가 매혹되지 않으랴.

우리의 일심단결, 그것은 삶의 한초한초를 자기 영도자의 사상으로 숨쉬며 영도자를 신념으로 따르고 의리로 받드는 숭고한 단결이며 그 신념과 의리로 생사운명을 같이하는 혁명적단결이다.

사상적인 단합에 의리적인 단합이 결합되여있는 바로 여기에 우리의 일심단결의 비길데 없는 공고성, 불패성이 있다.

위대하신 존함만 외워보아도 눈굽이 뜨겁게 젖어듦을 금할수 없게 하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단 하루라도 화면과 지면으로 더없이 매혹적이고 친근하신 그이의 영상을 뵈옵지 못하면 마음을 진정할수 없게 하는 우리 천만군민의 심장이시며 단결의 유일중심이신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어머니처럼 모든 사람들을 다 당의 품에 안아주고 위대한 장군님과 정으로 이어지게 하실 숭고한 의지로 당조직들은 무슨 사업을 하나 조직하거나 사람들의 운명과 관련되는 문제를 처리하는데서 그것이 일심단결에 도움이 되는가 되지 않는가 하는것을 따져보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일심단결을 강화하는 원칙에서 심중히 대하여야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는 우리 원수님!

자나깨나 인민에게 마음을 두고계시는 우리 원수님이시기에 그이는 인민의 마음을 제일 잘 아시는 인민의 어버이, 인민의 절대적인 신뢰와 지지를 받으시는 인민의 영도자로 만민의 다함없는 흠모와 존경을 받고계시는것 아니던가.

오늘 우리 인민이 남다른 감정으로 부르는 노래 《그이 없인 못살아》도 바로 이런 열렬한 흠모심과 절대적인 신뢰심의 분출이다.

자기의 영도자에게 심장을 송두리채 바치는 인민만이 이런 충성의 노래로 세계를 격동시킬수 있다.

전체 인민이 심장으로 부르는 이 노래와 더불어 영도자와 인민의 가를수 없는 혼연일체의 세계가 얼마나 감동적인 화폭으로 펼쳐지고있는것인가.

장재도방어대와 무도영웅방어대, 월내도방어대의 군인들과 군인가족들,

일심단결, 그 위대한 역사가 엮어지던 나날을 더듬는 우리의 가슴에 그 한사람한사람의 모습이 눈물겹게 안겨온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를 우러러 살을 에이는듯 한 바다물속에 뛰여들어 열광적인 환호를 올리며 뜨거운 눈물로 두볼을 적시던 군인들과 군인가족들,

비록 평양과 멀리 떨어져있어도 마음은 항상 경애하는 그이께로 달리고 충성의 일편단심을 만장약해온 우리 원수님의 충성스러운 인민과 군인들만이 펼칠수 있는 격동적인 화폭이였다.

과연 어느 나라의 역사에 이런 화폭이 기록된적 있었던가.

어떤 조건, 어떤 환경에서나 천이면 천, 만이면 만이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신 자리에서 그들과 꼭같은 화폭을 펼칠 사람들이 우리 원수님의 인민이다.

바로 이 전인민적인 사상감정이 적들이 그 어떤 잡소리로도 흔들어놓을수 없는, 돈으로도 유혹할수 없고 핵무기로도 깨뜨릴수 없는 오직 우리에게만 있는 일편단심이다.

세상에는 나라도 민족도 많지만 이처럼 자기의 영도자에게 진심으로 매혹되여 절대적으로 신뢰하며 충성스럽게 따르는 인민은 그 어디서도 찾아볼수 없다.

일심단결, 이 위대한 전통을 고수하고 빛내이는 길에 우리의 모든 승리가 있으며 우리 혁명의 휘황찬란한 미래가 있다는것이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의 억척불변의 신념이다.

이 땅에 사는 사람이라면 그가 누구이든 사랑을 주고 보살펴주며 육체적생명만이 아니라 정치적생명까지도 보호해주고 이끌어줄 때 모두가 부서져도 흰빛을 잃지 않는 백옥처럼, 불에 타도 곧음을 버리지 않는 참대처럼 역경속에서도 우리 당만을 믿고 따르는 불사신들로 키울수 있다는것이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의 일심단결의 철학이다.

주체조선의 영원한 강대성과 불패성의 상징인 일심단결을 위하여 모든것을 지향시키고 복종시켜야 한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의지로 인민중시, 인민사랑의 역사가 광휘롭게 수놓아지고있는것이 우리 조국의 경이적인 현실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중심으로 전체 인민이 철통같이 뭉친 우리의 일심단결은 오늘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는 위력한 추동력으로 되고있다.

우리의 일심단결은 오로지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와 사상도 뜻도 생사운명도 함께 하려는 천만의 불타는 신념으로 담보된다.

우리 시대 혁명가의 일생은 경애하는 원수님께 다지는 충성의 맹세로부터 시작되고 그 맹세에 대한 총화로 끝나는 혁명적신념과 순결한 의리의 생으로 일관되여야 한다.

앉으나서나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그리워하고 원수님만 믿고 따르며 원수님께서 하라고 하시는대로만 하는것, 이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우리 천만군민의 영원한 일편단심이다.

우리에게는 적대세력들이 이해할수도 없고 그 위력을 상상조차 할수도 없는 일심단결의 위력한 무기가 있다.

일심단결,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께서 세계에 유일무이한 이 위력한 보검을 더욱 높이 추켜드시고 인민대중제일주의를 당활동과 국가활동에 철저히 구현해나가시기에 영광스러운 조선노동당의 위업, 주체의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은 필승불패이다.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인민의 의향은 곧 혁명의 요구

오늘 우리 당은 일군들이 인민의 요구와 이익을 모든 사고와 실천의 출발점으로 삼고 그것을 최상의 수준에서 실현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이것은 한평생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혁명영도에 철저히 구현해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이였다.

하나의 못 잊을 이야기가 되새겨진다.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은 언제나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인민대중의 요구와 이익을 반영하여 정책을 세우고 인민대중의 힘과 지혜를 동원하여 그것을 관철하여왔다.》

주체64(1975)년 1월 어느날이였다.

직총중앙위원회의 한 일군을 만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노동계급의 대표가 시간을 좀 내달라고 하는데 내지 않을수 없지 않는가고, 보나마나 노동계급을 위해서 또 무엇인가 좋은 일감을 만든 모양인데 어서 이야기를 들어보자고 하시였다.

일군은 자기들이 그동안 집체적토의를 거쳐 품들여 만든 사업계획에 대하여 보고드리였다.

그들이 계획한 사업내용을 주의깊이 다 들어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직총에서 이번에 설계한 사업들이 다 괜찮은것 같다고 하시며 그런데 이 계획을 가지고 노동계급들과 토론해보았는가고 물으시였다.

전혀 생각지 못했던 뜻밖의 물으심이였다.

잠시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이 잘된것 같지 않다고 하시며 하나의 이야기를 들려주시였다.

한때 우리 나라 농촌들에서 다 키워놓은 벼가 익어갈무렵에 자주 넘어지는 현상이 나타났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농업부문 지도일군들과 과학자들에게 이 문제를 해명하여 대책을 세울데 대한 과업을 주시였다.그러나 이 문제는 쉽게 해결되지 않고 해를 넘기며 반복되였다.일부 일군들은 벼가 익어가면 벼포기의 무게가 웃부분에 실리게 되는데 이때 비바람질을 하면 어쩔수 없이 벼포기들이 넘어진다는 견해를 가지고있었다.

봄내여름내 땀흘리며 가꿔온 귀한 곡식을 거의다 익혀가지고 망치게 한다는것은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었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이 문제 하나를 두고 수많은 농촌길을 걸으시였다.벌방지대 논배미들도 밟아보시고 중간지대, 산간지대 다락논들도 찾으시였다.모를 일찌기 낸 논판에도 관심을 돌리시고 제일 마지막에 낸 모판자리작황도 헤아려보시였다.그러시고는 농업과학자도 만나시고 협동농장의 평범한 기술일군, 작업반장, 분조장, 물관리공들과도 담화하시였다.

이 과정에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한가지 문제점을 찾으시였다.

농민들의 말에 의하면 벼가 넘어진데는 신통히도 질소비료를 너무 많이 친 논배미들이라는것이였다.실례로 모판자리는 대체로 진흙이 많은 곳에 정하는데 원래 그런데는 질소성분이 많았다.거기에다 밑거름을 많이 내고 뒤이어 질소비료까지 더 쳤으니 좋을리가 없었다.

결국 벼가 넘어지는 원인은 여기에 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런 이야기를 감명깊게 들려주시고나서 보시오, 문제해결의 열쇠는 대중속에 있습니다, 동무들이 만든 이 계획을 가지고 노동계급속에 들어가서 의견을 들어보시오, 노동계급의 의향이 곧 우리 당의 생각이고 우리 혁명의 요구입니다라고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일군은 가슴벅찬 흥분을 금할수 없었다.

우리 당의 본성적요구가 무엇인가를 깨우쳐주시는 귀중한 가르치심이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말씀에는 우리 당, 우리 혁명이 바로 어디에 뿌리를 두고 무엇에 의거하여 활동하며 백승떨치는가 하는 심오한 진리가 새겨져있다.

이렇듯 인민을 하늘로 여기시며 인민의 요구와 지향을 절대적인것으로 받아들이시고 그 실현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시는 고결한 인민적품성을 지니시였기에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영도의 전기간 인민행열차에 오르시여 인민을 위한 머나먼 길을 쉬임없이 이어가셨던 것이다.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기관차, 자력부강의 앞을 밝히는 등불이 되라

당과 조국의 기대에 애국적인 결사전으로!

온 나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정면돌파전에로 고무추동하는 우리 당보지상연단에 드디여 과학자들이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이것은 누구나 기다리던것이며 모두의 커다란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될것이다.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장애와 난관을 정면으로 돌파해나가는 오늘 당과 인민은 그 누구보다도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크나큰 기대를 안고 뜨거운 눈길을 보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과 기술의 시대인 오늘에는 과학기술이 모든 부문의 발전을 좌우하며 추동합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가르쳐주신바와 같이 오늘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난관을 돌파하는가 마는가가 과학기술에 달렸다.

하기에 우리 당은 과학자들을 혁명의 핵심역량으로 내세우고 과학기술을 전진의 기관차, 무진장한 전략자산으로 불러주었으며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서는 지금 앞을 밝혀줄 등불을 절박하게 찾고있다.

오늘과 같이 과학기술을 최대로 중시하고 장려한적이 언제 있었는가.

과연 어느 나라 인재들이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처럼 시대의 단상에 우뚝 올라 당과 인민의 축복속에 값높은 영광을 누려보았는가.

해마다 이 땅에 일떠선 현대적인 과학연구기지들과 황홀한 과학자휴양소, 과학자거리들은 결코 나라에 재부가 넘쳐나서 마련된것이 아니다.

우리 인민이, 어머니조국이 허리띠를 한치한치 더 조여매면서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훌륭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었다.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께서 과학중시의 위대한 새 역사를 펼쳐주시고 몸소 눈물겨운 고생길을 걸으시면서 그대들을 영광의 절정에 내세워주시였다.

엄혹한 시련이 앞을 막아선 이 시각 어머니조국은 과연 누구에게 하늘같은 기대를 걸고 의지할 손길을 내밀고있는가.

바로 동지들, 과학자, 기술자들이다.천만고생 다하여 키워 내세워준 어머니품에 제일 어려운 때 억센 힘을 안겨드리고 온몸으로 떠받들어 의지할 기둥이 되여드리는것은 자식들의 마땅한 도리가 아니겠는가.

영광과 행운은 하나같이 받아안았어도 보답의 실천에서는 왜 차이가 생겨나는지 무거운 마음으로 새겨보아야 한다.

몇해어간에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를 최상의 높이에 올려세운 국방과학자들을 보라.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바라시고 조국에 필요한것이라면 이 세상에 없는것도 다 만들어내야 한다는 결사의 의지, 우리가 하루빨리 성공해야 인민이 허리띠를 풀고 조국이 승리한다는 불타는 자각을 안고 상상을 초월하는 고뇌와 피땀을 바친 열혈의 애국자들이 우리 국방과학자들이다.

그들에게는 과학연구사업이 단순히 성공이냐 실패냐를 놓고 벌리는 탐구과정이기 전에 조국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준엄한 전쟁이였다.

하나의 시험을 위해 끌날같은 생명도 서슴없이 내대면서 그들은 조국과 인민을 위한 결사전마다에서 우리 당의 붉은 과학자가 지닌 신념과 량심에 대하여, 견결한 계급적입장과 인민에 대한 무한한 사랑에 대하여 남김없이 증명하였다.

이들처럼 모든 과학자, 기술자들이 조국의 운명이 자기 손에 달렸다는 엄숙한 자각을 안고 한몸이 타오르는 불길이 되여 애국적결사전에 떨쳐나서야 한다.

조선노동당의 붉은 과학자들이여, 그대들이 찾는 수자와 공식은 비상한 두뇌에 앞서 피끓는 애국의 심장속에 있다.

과학기술로 당중앙의 권위를 결사보위하자.

창조적지혜와 애국적열정을 총폭발시켜 정면돌파전의 돌파구를 기어이 열어제끼자.

이 바람, 저 바람에 쉬이 꺼져버리고 발밑의 어둠만을 밀어내는 작고 나약한 등불이 아니라 어머니조국앞에 드리운 난관의 암흑을 불사르면서 인민이 멀리 앞을 내다보고 신심높이 걸어갈수 있게 하는 기적의 등불, 세계를 압도하는 우리의것이 도처에 넘쳐나게 하고 먼 후날에 가서도 인민이 조국의 륭성번영과 더불어 소중히 추억할 영원한 등불이 되라.

우리 당기발을 어머니옷자락마냥 안고 자라난 조선의 붉은 과학자들이 가장 엄혹한 오늘의 시련속에서 어떻게 위대한 당을 충직하게 받들었으며 국가와 인민을 위해 얼마나 큰 애국적헌신의 흔적을 새기는가를 역사는 지금 기록하고있다.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기관차, 자력부강의 앞을 밝히는 등불이 되라

정면돌파전의 진격로를 열어나가는 과학자들의 목소리

국가발전을 떠미는 큼직큼직한 열매를 마련하자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얼마전까지 황해북도과학기술위원회 공업기술연구소 소장으로 사업하면서 나라의 전력생산에 다소나마 이바지할수 있게 새 기술을 내놓은 나의 연구성과를 몸소 요해하시고 높이 내세워주시였다.

나는 우리 과학자들에게 그리고 나자신에게도 말하고싶다.지금은 우리가 혼심을 깡그리 다 바쳐 나라가 허리를 펴고 일어설수 있게 하는 기둥이 되고 국가경제의 강력한 발전동력이 되는 큼직큼직한 연구성과들을 내놓아야 할 때이다.물론 그런 연구과제들은 한생을 다 바쳐야 빛을 볼수도 있고 한생을 바쳐서도 채 성공하지 못할수 있다.뿐만아니라 뜻밖의 비난과 오해를 받을수도 있으며 걸음걸음 난관이 중첩되여 힘에 부치고 누구도 알아주지 않아 동요하게 될수도 있다.한가지 명백한것은 우리 과학자들이 대가를 바라거나 손쉬운 연구에만 매달린다면 나라가 언제 가도 시련을 털고 일어서지 못한다는것이다.온 나라가 과학기술을 귀중한 전략자산으로 여기고 바라보는 오늘 우리 과학자들은 국가에 힘을 실어주고 전진의 돌파구를 열어제끼는데서 결정적의의를 가지는 탐구의 열매들을 어떻게 하나 내놓아야 한다.이 기회에 나는 당에서 안타까와하는 문제, 국가적이익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것이라면 당장은 앞이 잘 내다보이지 않는 연구과제라고 해도 적극 지지해주고 이를 악물고 도와주는 일군이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더없이 귀중하다는것을 말하게 된다.나는 이제 늦어도 2.4분기내에 대형발전소들에까지 새 전력증산기술을 도입할수 있는 결정적인 방도를 내놓으려고 한다.한몸이 그대로 발전기실에 타번지는 불길이 될지언정 나라의 전력생산을 끌어올리는데 이바지하겠다는 각오가 낮이나 밤이나 내 심장을 끓이고있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 부원 김성호

꾸준히 그리고 신속히

사람들은 한생을 꾸준히 연구사업에 바치며 조국의 전진에 이바지하는 과학자들을 가리켜 참된 애국자라고 말한다.

하지만 기술갱신주기가 빠른 속도로 단축되고 어제와 오늘의 발전상 차이가 날로 커가는 지금 우리 과학자들이 꾸준한 노력 하나만으로는 시대적사명을 다하고있다고 할수 없다.

사회주의수호전의 최전방인 농업전선에서 해마다 승전포성을 울리자면 농업과학자들이 새 기술개척사업을 꾸준히 벌리는것과 함께 더 빨리, 더 신속히 성과를 내놓아 현실에 도입하는 문제가 중요하게 나선다.꾸준히 그리고 신속히, 이것은 오늘날 과학농사발전의 속도와 질을 다같이 보장하는데서 사활적인 요구이다.

최근년간 우리 농업연구원 10월7일연구소에서는 식물활성비료 《갱생1》호를 개발하여 여러 농장에 도입하였다.이 비료는 농업부문적으로 진행되고있는 기술제품들의 효과성판정에서 해마다 련속 우수한 평가를 받고있다.이 기술제품의 개발도입에서 우리가 중시한것의 하나가 바로 신속성이다.세해전에 개발을 시작하여 당해에 시제품을 내놓고 다음해부터 여러 농장에 도입하였는데 결과가 좋았다.우리는 해마다 기술갱신도 따라세워 올해에는 개발당시보다 《갱생1》호의 경제적효과성을 훨씬 높이였다.

물론 우리가 개발한 식물활성비료의 효능을 더욱 높이려면 해결하여야 할 문제점이 적지 않다.꾸준한 노력도 필요하지만 신속히 성과를 확대하는것이 더 중요하다.

나는 이 지상연단을 통하여 우리 농업과학자들이 나라의 농업생산에 실지 이바지할수 있는 기술제품들을 더 많이, 더 신속히 개발하고 그 효능을 높이기 위한 경쟁을 대대적으로 벌리자는것을 호소한다.

농업연구원 10월7일연구소 실장 최영숙

우리를 부르는 소리

조국에 대하여 생각할 때 누구보다도 마음이 숭엄해지는 사람들은 우리 과학자들이다.한두명도 아닌 이 땅의 수많은 자식들을 한품에 안아 사랑의 젖줄기를 물리고 허리띠를 조이면서도 억만금을 들여 키워준 위대한 어머니 우리 조국!

어머니는 우리를 위해 산전수전 다 겪으면서도 품들여 배워주고 내세워주었다.

하다면 그 어머니를 누가 무엇으로 제일 선참 받들어야 하는가.조국이 겹쌓이는 고난속에서 앞을 밝히는 등불을 찾고 전진을 가속화하는 기관차를 요구하고있는 지금 우리의 심장은 어떻게 고동쳐야 하며 또 무엇으로 피를 끓여야 하는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에서 고층, 초고층건물을 일떠세우기 위한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할 때 우리 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은 바로 이것을 생각했다.사상루각이라는 말도 있지만 바다가의 연약한 모래층우에 고층, 초고층건물을 세운다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였다.그러나 우리는 어머니조국을 더욱 아름답게 변모시키는 일이라면 모래우가 아니라 바다에, 하늘에라도 집을 지어야 한다는 신념과 의지를 안고 처음 맞다들린 복잡한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나가며 관광지구건설에 이바지하였다.

나는 이 연단에서 말하고싶다.

첨단돌파는 그 어떤 공식이나 신비로운 수자이기 전에 조국의 전진을 떠미는 동력으로 되여야 한다.

조국이 우리를 부른다.어머니조국의 어깨우에 실린 무거운 짐을 하나씩 떠메자.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적대세력들에게 강타를 안기는 조국의 무쇠주먹이 되자.

이런 자각을 안고 나설 때 그 어떤 난관도 두렵지 않다.하지만 그것을 망각하면 그 어떤 첨단돌파의 목표도 영원한 불가능으로 남게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평양건축대학 실장 원성림

얼마든지 할수 있다

우리는 지난해까지 도의 건재생산토대를 강화하는데 큰 힘을 넣었다.특히 강계시세멘트공장에서 저열탄에 의한 고강도세멘트생산공정을 확립하였으며 고풍군세멘트공장에서 석고를 쓰지 않고 세멘트를 생산하는 공정을 꾸린것을 비롯하여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다.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이룩된 이 모든 자력의 열매들이 있기에 지난해 《각 도건재전시회-2019》에서 우리 자강도가 강원도에 이어 모범으로 평가되였다.

경험은 과학기술이 용을 쓰며 위력을 발휘하면 도의 경제가 소리치며 전진할수 있다는것을 충분히 보여주었다.지난 시기 물과 돌밖에 없다고 하던 강원도에서도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전국의 앞장에 섰는데 고난의 시기 강계정신을 창조한 우리 자강도가 왜 답보하겠는가.

우리도 얼마든지 할수 있다.도의 경제적성과와 인민생활향상은 철두철미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의 지혜와 열정에서부터 시작된다는것을 자각하고 배짱있게 올해작전안을 세웠다.도안의 중소형발전소들에서 현존발전기들의 효률을 높일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것을 선차적인 과제로 틀어쥐고나가고있다.새로운 발전기효률제고기술을 도입하면 도내에 마련되여있는 전력생산능력을 종전보다 1.2배로 높일수 있다.린회암에 의한 린비료생산, 희천제사공장, 강계비단실공장에서 나오는 페수속에 포함되여있는 세리신단백추출, 에네르기절약형 알루미나제조공정확립 등 내세운 목표들을 점령하면 도의 발전토대는 다시한번 크게 장성하게 될것이다.강원도를 따라배워 이렇게 모든 도가 과학기술로 발전잠재력을 찾아내여 활용하면 어디서나 자력갱생의 승전포성이 울려퍼지게 되리라는것을 우리는 믿어의심치 않는다.

제일 귀중한 재부-인민의 믿음

인간생활에서 믿음은 더없이 귀중하다.

사회적존재인 사람은 주위사람들과 집단의 믿음을 받을 때 진정한 생의 보람과 기쁨을 느끼게 되며 사람들사이에 이루어지는 사회적관계 또한 서로에 대한 깊은 믿음에 기초할 때 더욱 굳건하고 건전해지게 된다.더우기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것을 기본사명으로 하고있는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인민의 믿음, 그들의 신뢰와 지지는 일군의 존재가치와 자격을 평가하는 기본척도의 하나이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대중의 요구와 이익을 첫자리에 놓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며 인민을 믿고 인민에게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원칙을 견지하여야 합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혁명가들이 혁명을 하자면 우리 인민으로부터 받는 값진 믿음을 생의 전부로 받아안아야 한다고 하시며 우리 인민과 같은 훌륭한 인민을 위해 뛰고 또 뛰는 충실하고 부지런한 인민의 심부름군이 되자는것을 열렬히 호소하시였다.

혁명앞에 가로놓인 준엄한 난국을 정면돌파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오늘의 보람찬 투쟁에서 우리 일군들이 뼈속깊이 아로새겨야 할 지침과도 같은 절세위인의 이 불같은 호소를 되새길수록 여러해전 전당을 진감시켰던 불멸의 글발이 우렷이 떠오른다.

《어머니손길로, 어머니마음으로 고금성, 차효심동무들을 따뜻이 품어준 초급당비서동지! 정말 고맙습니다. 김 정 은 2013 7.11》

금야군 가진노동자구의 신혼부부가 삼가 올린 편지를 보아주시고 나라앞에 해놓은 일보다 끼친 걱정이 더 많은 그들을 안착시켜 인생의 바른 길을 걷도록 손잡아 이끌어준 동해기슭의 이름없는 한 녀성당일군에게 사랑과 믿음을 담아 보내주신 절세위인의 뜻깊은 친필!

그 녀성당일군의 소행은 인민의 참된 충복으로 사는 일군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볼수 있는 평범한것이고 당일군이라면 응당 해야 할 마땅한 본분이고 의무였다.

그러나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일군의 모습에서 어머니 우리 당의 모습을 보았으며 가슴속에 영원히 새겨두었다고, 자기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바다보다 넓은 사랑의 품이 있어 사회주의 큰집에서 만복을 누려가는 새 식솔이 되였다는 신혼부부의 편지를 보시고 거기에 비낀 우리 당에 대한 인민의 깊은 신뢰, 일군들에 대한 우리 인민의 고귀한 믿음이 무엇보다 기쁘고 소중하시였기에 그 녀성당일군을 동지라는 부름으로 친근하게 불러주시며 그토록 값높이 평가하여주신것이 아니랴.

지금도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는 머나먼 하늘길, 배길, 령길을 달려 조국의 최북단 라선시의 큰물피해복구전투장을 찾으시여 인민사랑의 숭고한 화폭을 펼치시던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거룩한 모습이 소중히 간직되여있다.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속도전, 립체전, 섬멸전을 벌려 살림집건설과 보수, 지대정리를 비롯한 복구건설을 와닥닥 해제껴야 한다고 하시면서 우리 당은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고 인민들에게 보다 행복하고 유족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투쟁하는 당이라고, 라선시피해복구전투는 단순히 자연재해의 후과를 가셔내기 위한 사업이 아니라 우리 인민들의 가슴속에 소중히 간직된 당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성스러운 투쟁이라는 뜻깊은 말씀을 하시였다.

지어 일부 주민들이 당에서 새 집을 지어준다는것을 알고 보수하면 쓸수 있는 집을 제손으로 헐어버린 사실을 보고받으시고 그것을 문제시하지 말아야 한다고, 그들에게 당에 대한 믿음이 없으면 아마 그렇게 하지 못하였을것이라고, 당에 대한 인민들의 그 믿음이 우리에게는 제일 소중하다고, 재부중에서도 제일 귀중한 재부가 인민들의 믿음이라고, 우리는 인민들의 믿음이면 더 바랄것이 없다는 관점을 가지고 멸사복무의 정신으로 인민들의 그 믿음에 보답하여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가르치심은 얼마나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하여주는것인가.

재부라는 말이 생겨난 때로부터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이처럼 당에 대한 인민의 믿음을 제일재부로 규정한 례는 그 어느 시대, 그 어느 역사의 갈피에서도 찾아볼수 없다.

인민으로부터 받아안는 굳건한 믿음과 깊은 신뢰, 이것은 우리 일군들이 생명처럼 간직해야 할 제일 귀중한 재부이며 밑천이다.

일군들은 인민의 믿음이 끊어지면 자기 생명의 피줄이 끊어지는것이고 그 믿음이 있다면 자기가 살아있는것이라는 생명철학을 지론으로 삼고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전에 나서야 한다.

나는 인민의 믿음이면 된다, 나는 나에 대한 우리 인민의 믿음만은 꼭 지킬것이다, 나는 이를 악물고 혀를 깨물면서라도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로고를 바쳐 키우신 우리 인민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하려고 한다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가르치심을 삶의 유일한 좌우명으로 심장깊이 새겨야 한다.

일군들에 대한 인민의 믿음과 존경은 저절로 생겨나지 않는다.인민대중을 한갖 아래사람으로가 아니라 위대한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들고 섬겨야 할 스승으로, 진정한 동지로 대하며 사업과 생활에서 티끌만 한 사심이나 사리사욕도 없이 무한히 성실하고 청렴결백할 때 인민은 그런 일군을 진심으로 따르고 존경하게 된다.

일군들은 인민들이 나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내가 인민의 신임과 지지를 받을만큼 일하며 생활하고있는가를 늘 돌이켜보아야 하며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기 위해 아글타글 애쓰고 생의 순간순간을 오로지 인민의 요구와 이익, 인민의 기쁨과 행복을 위한 투쟁으로 빛내여야 한다.

일군들이여, 모두다 인민의 절대적인 믿음을 생명으로, 인생의 제일 귀중한 재부로 간직하고 위대한 인민을 위해 뛰고 또 뛰는 충실하고 부지런한 인민의 심부름군이 되자!

먼저 찾는 사람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인민의 요구, 대중의 목소리에 무한히 성실하여야 하며 언제나 인민을 위해 헌신하는 인민의 참된 심부름군으로 살며 일하여야 합니다.》

얼마전 온천과수농장에 대한 취재길에서였다.

우리가 한 일군의 안내를 받으며 농장에서 이룩한 성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있는데 문득 나이가 어지간히 든 종업원이 어디론가 급히 달려가는 모습이 눈에 띄였다.

일군이 그를 멈춰세우고 무슨 일인가고 물었다.그러자 그는 잠시 숨을 돌리고나서 말했다.

《제가 인차 새집들이를 하게 되였다는걸 지배인동지한테 먼저 알려주고싶어서 그럽니다.》

우리는 되새겨보았다.

먼저 찾는 지배인!

까닭이 있었다.

지배인은 종업원모두를 자기의 친혈육처럼 사랑하며 그들이 맡겨진 과일생산과제를 어김없이 넘쳐 수행하도록 하기 위하여 아글타글 애쓰고있었다.그가 종업원들을 위해 걸은 밤길과 마음을 쓴 이야기들은 이루 다 헤아릴수 없다고 한다.

언제인가 이런 일도 있었다.

한 종업원이 자기 집 수리문제를 가지고 여러날째 마음을 쓰고있었다.문제는 집수리에 필요한 자재였다.그런데 어느새 지배인이 이 사실을 알았는지 그 종업원의 집수리를 땜때기식으로 할것이 아니라 아예 새 집으로 건설해줄것을 농장적인 문제로 제기하고 드세게 내밀었다.새 살림집건설에 필요한 세멘트와 목재, 노력 등 건설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풀기 위하여 그는 남달리 사색을 깊이 하고 많은 걸음을 하였다고 한다.사실 그 종업원은 농장적으로 소문난 혁신자도 아니였다.하지만 지배인에게는 그 종업원도 다 자기의 친혈육, 혁명동지였다.

한 종업원의 얼굴에 병색이 비낀것을 보고 자기 안해와 함께 마련한 약재와 별식들을 그에게 가져다주어 그가 분발하여 농장적인 혁신자로 자라나게 한 이야기를 지금도 이곳 사람들이 뜨겁게 외우군 한다고 한다.

불현듯 우리의 눈앞에는 취재길에서 만났던 대중의 신망높고 성실한 일군들의 모습이 떠올랐다.

증산의 동음높은 어느 일터에 들려보아도, 푸른 숲 우거진 산골마을에 찾아가보아도, 다수확의 열풍이 세차게 일어번지는 전야에도 그곳에는 언제나 뿌리마냥 혁신과 위훈의 밑거름이 되여준 인민의 심부름군, 먼저 찾는 사람들, 미더운 일군들이 있었다.

자기의 친혈육보다도 먼저 찾는 사람!

그것은 사소한 간격도 없이 자기의 속마음까지도 다 터놓는 사람, 자기의 혈육처럼 믿음과 사랑으로 즐겨찾게 되는 사람이다.

기쁜 일이 생겨도 어려움이 생겨도 먼저 찾게 되는 사람, 동지의 잘못을 두고 잠 못 들며 때로는 아픈 매도 드는 참으로 뜨겁고 진실하고 원칙적이며 대바른 이런 일군들이 이 땅 그 어디나 무수하기에 우리의 일심단결은 언제나 굳건한것이 아닌가.

깊어지는 생각을 안고 농장을 나서는 우리의 마음속에는 인민이 먼저 찾는 이런 일군, 우리 당이 바라는 이런 인민의 충복들에 의해 높이도 떠받들린 해빛밝은 사회주의 우리 집의 아름다운 모습이 눈부시게 안겨왔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