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Seoul
2024년4월21일 일요일 0:10:26
Home아카이브항쟁의 기관차〈2020.2 항쟁의기관차〉 민중민주당, 미군철거투쟁으로 신년투쟁시작

〈2020.2 항쟁의기관차〉 민중민주당, 미군철거투쟁으로 신년투쟁시작

올해도 민중민주당은 신년을 투쟁으로, 특히 미군철거투쟁으로 맞이했다. 1.1 민중민주당·평협 (평화협정운동본부)·전총(준)(전국세계노총준비위)·반미투본(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은 서울 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미군철거의해!>신년투쟁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경기평택 캠 프험프리스앞에서도 <트럼프전쟁망언규탄!평택미군기지철거!미군철거!>신년집회를 진행했 다. 1.3 민중민주당은 평택 주남미군사령부앞에서 <전쟁망언트럼프정부규탄!분단수구악폐청 산!미군철거!>연설회를, 1.4 반미투본은 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북침전쟁망언트럼프정부규 탄!미군철거!>집회·행진을 하며 신년투쟁을 이어갔다.

1.8 전총(준)은 <촛불항쟁에힘입어집권한문재인정부의중간성적표는참담하기만하다>며 첫논 평<환수복지는경제위기와민생파탄의유일한출로다>를 발표했다. 전총은 논평에서 <비정규직 제로시대,최저임금1만원공약은사라졌으며가속화되는경제위기·민생파탄으로민중들의삶은나 락으로떨어진지오래>·<아랫돌빼어윗돌괴는식의미봉책으로는우리경제의고질병인민생파탄문 제를절대해결할수없다>고 규탄했다. 논평은 <외세와재벌기업에좌우되는정권하에서는죽음의 행렬을절대멈춰세울수없다>며 <권력형비리범·친일파·내외반민중자본·미군기지를환수해본 래주인인민중에게돌려주는환수복지정책만이현재위기상황의유일한출로>라고 강조했다.

1.11 민중민주당·평협·전총(준)·반미투본은 <전쟁반대!파병반대!트럼프규탄!미군철거!>집회· 행진을 진행했다. 집회에서는 범민련남측본부 노수희부의장, 평협 이채언상임대표, 민중민주 당 한명희대표의 발언이 이어졌다. 집회에서는 트럼프미대통령이 이란핵협정을 파기하고 무 인공격기MQ-9리퍼를 이용해 솔레이마니이란꾸드스군사령관을 폭살한것을 지적하면서 <실 제이라크전을벌인미국이이제는이란전을벌이겠다고광분>하고있다고 강력규탄했다. 또 파병 과 관련한 해리스주남미대사의 발언에 대해 <노골적인내정간섭망언을했다>고 규탄했다. 특히 문재인정부의 <독자파병>의 기만적방법에 대해 <파병은사대매국과굴욕외교의시금석>이라며 강력성토했다. 1.2 미국방장관 에스퍼가 <(북과)오늘밤이라도싸울준비가돼있다>는 전쟁망언 으로 코리아반도의 전쟁위기를 고조시키고있다고 지적했다. 성명은 <미국의이란침략은미군이 있는곳에전쟁연습과전쟁위험이있다는사실을재삼입증한다>며 미군철거의 당위성과 절박성을 집중 부각했다.

1.18 반미투본은 <미군유지비증액반대!파병반대!미군철거!>집회·행진을 했다. 집회에서는 방 위비분담금을 우리민중에게 전가하는 미국무장관 폼페오와 미국방장관 에스퍼의 주장에 반박 하며 분담금을 주일미군과 미국내국경장벽건설에 전용한데 대해 폭로했다. 또 최근 해리스대 사의 망언과 자유한국당대표 황교안의 친미주구행태를 강력규탄했다. 억압과 착취의 역사는 미군점령에서 시작됐음을 상기하며 <전쟁의화근,만악의근원인미군을철거하고미군기지를환수 하며자유한국당·친미주구무리들을청산하는것은현시기가장절박한과제>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