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19:10:40
Home미국원정〈사드철거! 미군철거!〉 8차미국평화원정 278일째 .. 백악관앞시위 총1016일째

〈사드철거! 미군철거!〉 8차미국평화원정 278일째 .. 백악관앞시위 총1016일째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미국평화원정단은 16일(현지시간) 워싱턴D.C백악관앞에서 <전쟁화근 만악근원 미군즉각철거!>, <미군유지비증액 트럼프정부규탄!>, <제국주의침략전쟁반대! 호르무즈해협파병반대!> 등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총1016일째 진행했다.

중국에서 온 몇 청년학생은 <미군철거를 요구하는 이유가 있는가>고 물었다.

이에 원정단은 <미군은 남코리아에 주둔해있으며 전쟁연습을 매시즌마다 벌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있는가. 전쟁위기를 고조시키는것 이외에도 심각한 문제들을 야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답변을 들은 중국인은 <평화를 가로막는 일은 모두가 반대할것이다. 미국에 의해 남코리아에 사드(THAAD)가 배치된것으로 알고있다. 중국정부는 매우 반대한다고 들었다. 사드도 미군기지에 배치된 일부인가.>고 물었다.

원정단은 <그렇다. 미국은 사드를 북에 대항해 배치했다고 하지만 중국정부의 반발로 알수있듯이 사드는 중국을 겨냥한 무기이다. 미국은 북에 대해 남을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단지 남을 미국의 전초기지로 만들뿐이다.>고 답했다.

대화를 나눈 중국인들은 <평화를 위한 시위자와 좋은 대화를 나눴다. 동북아의 평화를 위해선 모두가 노력해야한다.>며 시위를 응원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