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Seoul
2024년4월21일 일요일 0:08:09
Home사설광주를 모욕하며 또다시 민심을 격분시킨 황교안

광주를 모욕하며 또다시 민심을 격분시킨 황교안

자유한국당·수구악폐세력을 대표하고있는 황교안이 또다시 광주민중항쟁과 열사들을 모욕했다. 21대총선에서 종로구에 출마하는 황교안은 지난 9일 모교인 성균관대를 찾아 인근 음식점주인과 대화하던 도중 <1980년, 그때 하여튼 무슨 사태가 있었죠. 학교가 휴교되고 이랬던 기억이 (있다)>고 말을 흐렸다. 군부파쇼세력에 맞서 목숨을 걸고 싸웠던 광주민중항쟁을 당시 신군부의 표현인 <광주사태>라는 망언으로 광주정신을 모독한 것이다. 논란이 되자 황교안은 <광주와는 전혀 관계없는 말>이라고 얼버무렸으나 이미 때는 늦었다.

황교안이 광주민주화항쟁을 폄훼한 것은 한두번이 아니다. 작년 2월8일 김진태·이종명·김순례 등 소속의원들이 광주민주화항쟁을 <북의 특수군에 의해 일어난 폭동>으로, 그 유가족들을 <종북좌파가 만든 괴물집단>으로 매도한 망언들에 대해 당시 그는 당대표로서 솜방망이징계를 하며 사실상 그들을 비호·지지했다. 뿐만아니라 박근혜악폐<정부>의 하수인으로 국무총리를 할때 광주에 가서 <임을 위한 행진곡>을 혼자만 부르지 않았다. 황교안은 일관되게 광주민중항쟁을 부정해온 전두환파쇼의 후예인 것이다.

황교안은 <광주사태>망언으로 천박한 역사인식을 그대로 보여줬다. 광주민중항쟁의 역사적 의의와 열사들의 항쟁정신은 전민중이 다아는 상식으로 <광주사태>망언은 노골적인 역사왜곡망언이다. 특히 황교안은 전두환파쇼정권하에서 공안검사를 하며 민주화운동세력·진보세력을 심각하게 탄압했고 군부파쇼세력의 후예인 박근혜악폐<정부>하에서도 똑같이 되풀이하지 않았는가. 황교안은 전두환·박근혜와 같은 민주주의의 교살자며 자유한국당·수구악폐세력은 전두환군부깡패를 따르는 파쇼악폐의 소굴이다.

<제2의전두환>이자 <남자박근혜>인 황교안이 총선을 딛고 대권을 노리는 만행은 결국 시대를 역행해 파쇼시대로 회귀하려는 야만적인 망동이며 또 실제로 결코 이뤄질 수 없는 망상이다. 광주항쟁을 전면 부정하는 황교안에게 광주시민들이 했던 물세례와 항의·투쟁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각종 여론조사도 확인하듯이 민심은 황교안과 수구악폐세력에게 분노하며 철저한 심판의 준비를 하고있다. 황교안과 수구악폐세력의 파멸은 불을 보듯 분명하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