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10:56:50
Home일반・기획・특집국제 시진핑 〈신종코로나방역중앙의 지휘에 철저히 복종해야〉

[국제단신] 시진핑 〈신종코로나방역중앙의 지휘에 철저히 복종해야〉

4일 싱하이밍주남중국대사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관련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싱하이밍은 <바이러스와 전염병의 확산을 강력히 차단하고 있다>, <감염자들은 효과적인 치료를 받고있다>고 전했다. 후베이성방문외국인의 입국을 제한한 남코리아정부조치에 대해 <WHO의 권고에 따르면 되지 않을까 한다>고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3일(현지시간) 미민주당이 아이오와주당원대회를 시작으로 대선후보선출절차에 들어갔다. 그러나 득표집계과정의 수치불일치 등으로 개표결과를 발표하지 못했다. 민주당은 성명으로 통해 <우리는 세 가지 유형의 결과가 일치하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고 했다. 민주당은 이날 <1차투표결과>, <1차투표와 2차투표합산결과>, <후보별할당대의원> 등 3가지유형으로 나눠 발표하는데 이 항목들의 수치가 일치하지 않았다. 트럼프재선캠프에서는 <사람들이 절차의 공정성을 의심하는 것은 당연한 일>, <오늘 트럼프대통령은 제대로 운영된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기록적인 투표로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민주당을 비판했다. 4일(현지시간) 트럼프는 <그들이 이나라를 이끌었을 때처럼 아무것도 작동을 안했다>고 조롱했다.

4일 인민일보는 시진핑주석은 전날 공산당정치국상무위원회에서 <신종코로나발생 이후 당중앙은 이를 매우 중시하고 인민의 생명안전과 건강을 제일 우선순위에 놓고 있다>, <신종코로나방역은 전국차원에서 통합관리를 해야 하며 중앙의 지휘에 철저히 복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후베이성지도부는 <시진핑주석의 주요연설정신에 비추어 깊이 반성하며 당중앙의 방제작업에 대한 집중지도에 절대 복종한다>고 밝혔다.

4일 오전 신종코로나확진판정을 받은 홍콩의 39세남성이 오전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중국본토 이외지역에서 현지인이 사망한 것을 처음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