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20:59:55
Home미국원정〈미군유지비증액 강요하는 트럼프정부규탄!〉 … 8차미국평화원정 249일째 .. 백악관앞시위 총987일째

〈미군유지비증액 강요하는 트럼프정부규탄!〉 … 8차미국평화원정 249일째 .. 백악관앞시위 총987일째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미국평화원정단은 18일(현지시간) 워싱턴D.C백악관앞에서 <전쟁화근 만악근원 미군즉각철거!>, <북미협상결렬 트럼프정부규탄!>, <미군유지비증액 트럼프정부규탄!>, <북침전쟁망언 트럼프정부규탄!> 등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총987일째 진행했다.

한 남코리아 관광객은 <미군유지비증액 트럼프정부규탄!>을 촉구하는 원정단에게 <백악관앞에서 이런 시위가 진행되고있는줄 몰랐다. 아직 방위비협상중인것인가>고 물었다.

이에 원정단은 <그렇다. 지난 14일부터 방위비분담금관련 협상이 진행되고 있고 미국은 계속해서 막대한 금액을 요구하고 있다.>고 답했다.

관광객들은 <여기서 목소리내줘서 고맙다. 추운데 감기조심하길 바란다.>며 평화시위를 응원했다.

한편 16일 미국무장관 폼페이오와 국방장관 에스퍼는 월스트리트저널 공동기고문을 통해 <한미동맹은 동북아시아 평화와 번영의 핵심축>, <미국의 방위공약과 미군의 주둔으로 한국은 민주주의가 살아 숨쉬는 세계12대경제대국으로 발전할수있었다>고 언급하며 <방위비분담금증액>을 압박했다.

계속해서 <한국은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페르시아만 등지에 파병해 미국이 주도하는 연합군을 지원했다. 또 군현대화를 목표로 군장비를 구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