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20:47:11
Home미국원정〈트럼프정부는 내정간섭 즉각중단하라!〉 … 8차미국평화원정 247일째 .. 백악관앞시위 총985일째

〈트럼프정부는 내정간섭 즉각중단하라!〉 … 8차미국평화원정 247일째 .. 백악관앞시위 총985일째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미국평화원정단은 16일(현지시간) 워싱턴D.C백악관앞에서 <전쟁화근 만악근원 미군즉각철거!>, <북미협상결렬 트럼프정부규탄!>, <미군유지비증액 트럼프정부규탄!>, <북침전쟁망언 트럼프정부규탄!> 등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총985일째 진행했다.

터키에서 온 한 외국인은 <트럼프가 하는 일에 동의하지 않는다. 원정단의 시위 내용에 동의한다.>며 <소셜미디어에 시위내용을 알리고 싶다>며 사진촬영을 요청했다.

오스트리아에서 온 또다른 외국인은 원정단에게 <트럼프가 무슨일을 벌이고 있는가>를 질문했다.

이에 원정단은 <트럼프정부는 최근 중동에 파병을 요구하거나 막대한 방위비분담금을 요구하는 등 남코리아에 군사정치적·경제적 압박을 감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에 외국인은 <트럼프정부가 여러가지로 문제를 일으킨다. 원정단이 이야기한대로 코리아에서 요구하는 바가 관철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6일 주남미대사 해리스는 언론을 통해 <향후 제재를 촉발할수있는 오해를 피하려면 미남워킹그룹을 통해서 다루는 것이 낫다>고 밝혔다.

또한 17일 미국무부 대변인은 언론을 통해 <주남미대사 해리스는 국무부의 큰 신뢰를 받고있다>고 밝히며 옹호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