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9:15:17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대성산혁명열사릉 항일여성영웅김정숙동지동상에 화환 진정〉

북 〈대성산혁명열사릉 항일여성영웅김정숙동지동상에 화환 진정〉

 노동신문은 <대성산혁명렬사릉에 모신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동상에 화환 진정>을 23일 전했다.

신문은 <항일의 여성영웅 김정숙동지 서거 70돐에 즈음하여 22일 대성산혁명열사릉에 모신 그이의 동상에 화환이 진정되였다>고 밝혔다.

그리고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존함을 모신 화환이 동상앞에 놓여있었다>고 알렸다.

<한편 이날 회령시, 김정숙군, 김정숙해군대학 등 각지에 모신 김정숙동지의 동상에 지방 당, 정권기관, 근로단체 일군들, 근로자들, 청소년학생들, 인민군장병들이 꽃송이들을 진정하고 삼가 인사를 드리였다>고 보도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대성산혁명렬사릉에 모신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동상에 화환 진정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 서거 70돐에 즈음하여 22일 대성산혁명렬사릉에 모신 그이의 동상에 화환이 진정되였다.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존함을 모신 화환이 동상앞에 놓여있었다.
당과 정부의 간부들인 박광호동지, 태형철동지, 전광호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일군들, 정권기관, 내각, 근로단체, 중앙기관 일군들, 시안의 기업소 일군, 근로자들이 화환진정에 참가하였다.
노광철동지를 비롯한 무력기관 일군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김정숙동지의 동상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과 근로단체, 중앙기관, 무력기관, 김정숙평양방직공장, 김정숙평양제사공장 등의 명의로 된 화환들이 진정되였다.
참가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고 조국과 인민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불멸의 공헌을 하시였으며 주체혁명위업의 창창한 미래를 열어놓으신 김정숙동지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업적을 돌이켜보며 묵상하였다.
한편 이날 회령시, 김정숙군, 김정숙해군대학 등 각지에 모신 김정숙동지의 동상에 지방 당, 정권기관, 근로단체 일군들, 근로자들, 청소년학생들, 인민군장병들이 꽃송이들을 진정하고 삼가 인사를 드리였다.   

사진3.jpg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