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13:03:34
Home일반・기획・특집통일총련 〈아이들의 미래 위하여 끝까지 싸워나갈것이다〉 발표

총련 〈아이들의 미래 위하여 끝까지 싸워나갈것이다〉 발표

강추련총련중앙상임위원회부의장·재일본조선민주녀성동맹중앙상임위원회위원장은 담화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기 위하여 끝까지 싸워나갈것이다>를 11일 발표했다.

담화는 <일본당국이 <아이키우기지원법>에 따라 10월부터 시행하는 <유아교육, 보육무상화>대상에서 조선학교유치반을 제외시키려고 갖은 술책을 다하고있다>고 규탄했다.

<일본인민들과 꼭같이 소비세납부의무를 다하고있는 우리동포들의 자녀들을 <유아교육, 보육무상화>대상에서 제외하는것은 극히 불평등하고 악랄한 민족차별행위>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조선학교유치반원아들에게 <무상화>를 적용하는것은 일제식민지정책피해자의 후손들인 동포자녀들을 보호하고 우대하여야 할 일본의 응당한 도덕적의무이며 책임>이라고 담화는 강조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기 위하여 끝까지 싸워나갈것이다

총련중앙상임위원회 부의장 겸 재일본조선민주녀성동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장 담화 발표
강추련 총련중앙상임위원회 부의장 겸 재일본조선민주녀성동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장이 11일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기 위하여 끝까지 싸워나갈것이다》라는 제목의 담화를 발표하였다.
담화는 일본당국이 《아이키우기지원법》에 따라 10월부터 시행하는 《유아교육, 보육무상화》대상에서 조선학교 유치반을 제외시키려고 갖은 술책을 다하고있다고 규탄하였다.
일본당국의 용납 못할 민족차별행위에 접한 재일동포녀성들과 어머니들은 끓어오르는 민족적분노를 금치 못하고있다고 담화는 밝혔다.
담화는 일본인민들과 꼭같이 소비세납부의무를 다하고있는 우리 동포들의 자녀들을 《유아교육, 보육무상화》대상에서 제외하는것은 극히 불평등하고 악랄한 민족차별행위라고 단죄하였다.
조선학교 유치반 원아들에게 《무상화》를 적용하는것은 일제식민지정책피해자의 후손들인 동포자녀들을 보호하고 우대하여야 할 일본의 응당한 도덕적의무이며 책임이라고 담화는 주장하였다.
담화는 일본당국이 말로는 공화국과의 《대화》를 운운하면서도 총련과 재일동포들에 대한 정치적탄압과 차별을 더욱 악랄하고 집요하게 감행하고있는데 대해 절대로 용서할수 없다고 지적하였다.
재일동포녀성들과 어머니들은 우리 민족에게 헤아릴수 없는 고통을 들씌운 과거범죄에 대해 반성하기는커녕 새로운 죄악을 덧쌓는 일본당국의 책동을 결코 묵과하지 않을것이며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와 민족교육의 화원을 지키기 위하여 끝까지 싸워나갈것이라고 담화는 강조하였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