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중앙통신은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의 경험발표회와 교육과학성과전시회, 소조원들의 창안품 및 솜씨전람회 진행>을 18일 알렸다.
 
통신은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의 경험발표회와 교육과학성과전시회, 소조원들의 창안품 및 솜씨전람회가 동해지구와 서해지구로 나뉘여 16일과 17일 청진시와 평성시에서 각각 진행되였다>고 보도했다.

<만경대학생소년궁전·평양학생소년궁전·청진학생소년궁전과 안변군학생소년회관을 비롯한 각지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 소조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며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의 경험발표회에서 토론자들은 당의 교육중시, 인재중시사상을 받들고 과학리론적, 교수실무적자질을 한계단 높여 소조운영내용과 방법을 개선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고 전했다.

그리고 <소조원들의 창안품 및 솜씨전람회에서는 소조원들의 기발한 착상과 재능이 깃든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기재, 모형, 미술, 서예작품 등이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래는 전문이다.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의 경험발표회와
교육과학성과전시회, 소조원들의 창안품 및 솜씨전람회 진행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의 경험발표회와 교육과학성과전시회, 소조원들의 창안품 및 솜씨전람회가 동해지구와 서해지구로 나뉘여 16일과 17일 청진시와 평성시에서 각각 진행되였다.
만경대학생소년궁전, 평양학생소년궁전, 청진학생소년궁전, 안변군학생소년회관을 비롯한 각지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 소조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의 경험발표회에서 토론자들은 당의 교육중시, 인재중시사상을 받들고 과학리론적, 교수실무적자질을 한계단 높여 소조운영내용과 방법을 개선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깨우쳐주는 교수방법을 적극 구현하고 세계적인 교육발전추세와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새로운 소조활동지도방법을 창조하여 소조원들을 전도유망한 과학자, 기술자, 예술인, 체육선수후비들로 키워냈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의 교육과학성과전시회에 출품된 《기초과학실력평가지원체계 〈유재 2.11〉》, 다매체편집물 《우리 국가상징》, 교편물 《소해금구조와 연주자세》 등은 소조원들의 지적 및 활용능력을 높여주는데 이바지하는것으로 하여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소조원들의 창안품 및 솜씨전람회에서는 소조원들의 기발한 착상과 재능이 깃든 여러가지 프로그람과 기재, 모형, 미술, 서예작품 등이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학생소년궁전, 학생소년회관 지도교원들의 경험발표회와 교육과학성과전시회, 소조원들의 창안품 및 솜씨전람회는 과외교육교양의 직접적담당자인 지도교원들속에서 과외교육교양의 내용과 방법을 부단히 개선하며 소조원들의 실천실기능력을 높여주는 좋은 계기로 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