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C
Seoul
2024년3월19일 화요일 11:44:24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노동신문 〈자력갱생기치높이 새로운 진격로 열어나가자〉

노동신문 〈자력갱생기치높이 새로운 진격로 열어나가자〉

노동신문은 <자력갱생교양을 방법론있게 진행하여>를 17일 실었다.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 이것이 우리가 들고나가야 할 구호입니다>라고 신문은 내세웠다.

신문은 <평안남도안의 석탄공업부문 당조직들에서 일군들과 당원들, 로동자들속에서 벌려나가고있는 자력갱생교양은 석탄증산에 떨쳐나선 그들의 정신력을 더욱 분출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자력갱생교양을 방법론있게 진행하여

평안남도안의 석탄공업부문 당조직들에서
평안남도안의 석탄공업부문 당조직들에서 일군들과 탄부들을 자력갱생대진군에로 고무추동하기 위한 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나감으로써 그들을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뼈속깊이 새긴 참된 투사들로 준비시켜나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 이것이 우리가 들고나가야 할 구호입니다.》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당위원회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이 대중을 자력갱생대진군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나가도록 떠밀어주고있다.
얼마전 당위원회의 조직사업에 따라 학습, 강연시작전과 작업쉴참을 리용하여 당원들과 로동자들속에서 자력갱생교양을 진지하게 하고있는 인포청년탄광의 학습강사, 직외강연강사, 선동원들의 경험을 일반화하기 위한 보여주기가 진행되였다.여기에는 련합기업소의 당선전일군들과 모범적인 당초급선전일군 수백명이 참가하였다.
여러명의 당초급선전일군들이 위대한 수령님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 수록된 《밀림속의 병기창》에 대한 해설과 도서해설, 구호해설, 노래해설 등을 가지고 출연하였는데 반향이 대단하였다.이어 그들은 공무직장에서 만든 10t전차와 자물쇠가 달린 밀페식탄차바퀴생산공정, 청년갱에서 자체로 꾸린 생산건물들을 돌아보았다.이를 계기로 참가자들은 단위의 특성과 구체적정황에 맞게 대중속에서 자력갱생교양을 참신하게 진행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였다.
자력갱생을 주제로 한 노래들을 가지고 단위별합창경연도 활발히 벌리고있다.
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과 로동자들에게 내부예비와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리용할데 대한 내용을 담은 예술영화들을 보여주고 실효모임을 의의있게 조직하여 그들이 이 사업에 높은 공민적자각을 가지고 참가하게 하고있다.이에 고무된 인포청년탄광과 송남청년탄광, 풍곡청년탄광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석탄증산을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그리하여 지난 7월에 이어 8월에도 인민경제계획을 넘쳐 수행하는 혁신을 일으켰다.
득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 당위원회에서는 당조직들이 과학기술을 자력갱생대진군의 견인기로 틀어쥐고나가게 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고있다.
득장탄광기계공장에 나간 당위원회 책임일군은 설비와 자재보장 등 제기되는 문제를 제때에 풀어주면서 기술자들과 기능공들이 새형의 라선형물고리식압축기를 막장에 도입하기 위한 투쟁에서 주도적역할을 다하게 하고있다.이들이 만든 새형의 라선형물고리식압축기는 갱굴진작업에서 보다 큰 실리를 얻을수 있는것으로 하여 호평을 받고있다.
당위원회에서는 과학기술을 자력갱생대진군의 견인기로 틀어쥐고나가는데서 핵심적역할을 하고있는 기술자, 기능공들을 평가하고 그들의 역할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도 잘하고있다.
지난 8월에 진행된 련합기업소적인 기술발전총화모임에서는 상반년 과학기술사업에서 성과를 거둔 기술자, 기능공들을 소개선전하는 한편 물질적평가사업도 잘해주었다.이것은 그들의 열의를 부쩍 높여주었다.지금 이곳 기술자들과 기능공들은 전동사슬이 없는 긁개식콘베아를 만들어 막장에 도입하기 위한 기술혁신에서 주도적역할을 하고있다.
제남탄광 초급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과 로동자들의 투쟁의욕과 분발심을 승화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박력있게 벌려나가고있다.단위들에서 자체의 실정에 맞는 자력갱생전략을 세우고 모든 사업을 과학적으로 해나가게 하고있다.특히 공업시험소와 공무직장의 일군들과 기술자들은 자기 부문, 자기 단위앞에 제시된 당정책을 깊이 연구한데 기초하여 자체의 힘으로 걸린 문제를 풀기 위한 방도를 찾아쥐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이 과정에 이들은 전차의 어느 한 부속품을 대용하는 기술혁신안을 받아들여 전차의 만가동을 보장하고 각종 규격의 조구를 자체로 만들었으며 단위가 내세운 과업들을 수행하는데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었다.
평안남도안의 석탄공업부문 당조직들에서 일군들과 당원들, 로동자들속에서 벌려나가고있는 자력갱생교양은 석탄증산에 떨쳐나선 그들의 정신력을 더욱 분출시키고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