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14:21:23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정론 〈인민의 행복·꿈 꽃피워주는 이상·포부〉

북 정론 〈인민의 행복·꿈 꽃피워주는 이상·포부〉

노동신문은 정론 <당을 따라 우리는 전진 또 전진할것이다>를 9일 게재했다.

<정의의 위업을 위해 일떠선 인민을 막을자 이 세상에 없다는것은 역사에 의하여 확증된 진리입니다>라고 정론은 내세웠다.

<어느 하루, 한순간도 우리에 대한 고립압살을 포기하지 않는 악랄한 적대세력들의 야망으로부터 우리 국가와 제도를 굳건히 수호할수있는 강력한 국력을 마련한것은 영원히 맑은 평화의 하늘아래에서 대대손손 살려는 민족의 세기적숙원을 풀어준 역사적사변>이라고 정론은 밝혔다.

정론은 <경애하는 원수님 계시기에 우리는 반드시 승리한다!>며 <인민의 행복, 인민의 꿈, 그것을 꽃피워주는것이 우리원수님의 이상이고 포부>라고 강조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당을 따라 우리는 전진 또 전진할것이다
 
아마도 오늘 조선의 전진과 비약에 대한 소식처럼 세인의 관심을 모으는것은 없을것이다.그것은 한 나라, 한 인민의 진보이기 전에 사회주의의 전진이고 자주의 승리이기때문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정의의 위업을 위해 일떠선 인민을 막을자 이 세상에 없다는것은 력사에 의하여 확증된 진리입니다.》
맑고 푸른 하늘가에 우리 당기발이 더욱 유난히 나붓기는 10월, 오곡백과 무르익는 풍요한 조국땅우에는 경사로운 소식들도 많다.
백두산아래 첫 동네 삼지연군에 희한한 산간문화도시가 솟아올라 완공의 시각을 기다리고있고 양덕군 온천관광지구의 산간벽촌에는 어머니당이 마련해준 천수백세대의 행복의 보금자리가 눈부시게 펼쳐져 새집들이를 한 인민들의 격정이 뜨겁게 일렁인다.자연의 광란을 이겨낸 전야들에는 수확의 기쁨 넘치고 조국의 북변 어랑천기슭에는 또 하나의 새 언제가 마침내 거창하게 솟아 완공을 선포하였다.
새라새로운 소식들이 꼬리를 물고 전해지는 오늘의 세계에서 이런 이야기는 혹시 례사로운것일수도 있다.그러나 례사로운 환경이 아닌 최악의 조건에서 이룩하는 진보와 비약에는 류다른 의미가 있고 비결이 있으며 음미해보게 되는 깊은 진리가 있다.
완공을 앞두고 명절처럼 설레이는 삼지연군 읍거리를 거니느라면 귀전에 들려오는 말씀이 있다.지난 4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곳 건설장을 찾으시여 우리에게는 물러설 자리가 없으며 엄혹한 시련과 난관에 눌리워 답보나 하고있을수는 더욱 없다고, 우리 혁명은 언제나 전진 또 전진하여야 하며 오직 전진만 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우리는 여기 삼지연군에서 이 진리, 이 의지를 현실로 확증할것이라고 하시였다.
우리의 전진을 막을자 세상에 없다!
우리는 오직 전진 또 전진만 할것이다!
이것이 오늘 우리 조국땅우에 펼쳐지는 격동적인 사변들이 안고있는 진의미이다.
진보인가, 퇴보인가.지구상의 모든 나라와 인민에게 있어서 그것은 참으로 중요한것이다.앞서면 강자가 되고 뒤떨어지면 무참히 짓밟혀야 하는 엄연한 현실세계에서 진보와 발전에 관한 문제는 단순한 경제수자나 생산장성에 관한 문제이기 전에 국가의 생사존망과 관련되는 중대사이다.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나름대로의 길을 모색하고 급속한 진보를 위해 분투하고있는 오늘 최악의 시련속에서 추호의 동요없이 자기가 선택한 길을 따라 곧바로, 힘차게 나아가고있는 우리 국가의 실체는 세인의 주목을 받고있다.
아직 력사에는 우리 나라와 같이 세대를 이어가며 장장 수십년간이나 적대세력들의 집요하고 끈질긴 제재속에 존재해온 국가는 없으며 그런 엄혹한 환경에서 전진일로를 걸은 인민은 더욱 없다.
특히 지난 7~8년간 우리 공화국을 압살하려는 적대세력들의 발악은 극도에 달하였다.《북붕괴론》은 또다시 어지럽게 행성을 배회하였다.하지만 오늘 세계는 자기의 운명과 자주권을 자기 손에 확고히 틀어쥐고 자기식 발전의 길을 확신성있게 걸어가고있는 우리 공화국의 존엄높은 모습을 놀라운 눈길로 바라보고있다.
우리는 우선 백년대계의 토대를 닦았다.12월의 피눈물언덕을 넘어 오늘에 이르는 지난 수년동안에 우리는 남들이 수백년을 두고도 이루지 못한 대업을 이룩하였다.어느 하루, 한순간도 우리에 대한 고립압살을 포기하지 않는 악랄한 적대세력들의 야망으로부터 우리 국가와 제도를 굳건히 수호할수 있는 강력한 국력을 마련한것은 영원히 맑은 평화의 하늘아래에서 대대손손 살려는 민족의 세기적숙원을 풀어준 력사적사변이다.
지난 4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에서 우리 당은 사회주의건설에서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나갈것을 중요하게 강조하였다.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만난을 이겨내며 전진하고 비약해온 지난 수년세월은 우리에게 자기 힘을 절대적으로 믿고 자기 힘을 부단히 키워나갈 때만이 우리 국가의 존엄과 위상을 세계에 더 높이 떨칠수 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우리가 마음먹은대로, 우리 식으로 해나갈수 있다는것을 더욱 깊이 절감하게 하였다.이것은 그 어떤 엄혹한 시련과 환경속에서도 나라의 발전면모를 하루빨리 세계적수준에 올려세우고 끝없는 상승일로를 걷게 하는 최상의 진로는 자력갱생에 있다는 진리를 확증해주었으며 온 나라에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치게 하였다.그 과정에 세계적인 정치군사강국인 우리 공화국을 떠받드는 주추이고 번영과 행복의 튼튼한 밑천인 자립적민족경제가 우리의 조건과 실정,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더욱 철저히 의거하게 되였다.이것은 자력으로 비약하는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전환기를 열어나갈수 있는 귀중한 도약대, 발판을 마련한것으로 된다.시련의 폭풍우속에서 억대의 힘을 축적하고 정확한 진로와 튼튼한 토대를 마련한 우리에게는 이제 더 힘차게 비약하고 전진할수 있는 상승일로만이 있다.
위대한 당을 백전백승의 향도자로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며 끝없이 신뢰하는 마음이 날을 따라 깊어가고있는것은 지난 수년세월 우리가 이룩한 성과중의 가장 큰 성과이다.
민심은 천심이다.당에 대한 인민의 지지와 신뢰는 결코 강요로 얻을수 없다.그것은 간고한 투쟁속에서 인민대중을 승리의 길로 향도하는 과정에 당이 인민으로부터 받게 되는 믿음이고 신뢰이다.
경애하는 원수님 계시기에 우리는 반드시 승리한다! 이것이 오늘 엄혹한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자기들의 승리와 미래를 확신하는 이 나라의 민심이다.
지금도 세계는 주체101(2012)년 4월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 탄생 100돐경축 열병식에서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연설을 기억하고있다.
《최후의 승리를 향하여 앞으로!》라는 힘있는 진군구령을 내리신 그때부터 오늘까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앞장에서 열어오신 그 길들은 그대로 우리 조국과 인민을 이끌어 그 존엄과 위용을 최상의 경지에서 빛내여주신 절세의 애국자의 길, 위대한 기수의 길이다.
하늘길, 바다길, 외진 산길과 흙먼지날리는 건설장의 험한 길, 포연이 자욱한 화선길에도 우리 원수님의 헌신의 자욱이 새겨져있고 조국과 인민을 위해 이어가신 수만리 이역땅에도 그이의 로고와 심혈의 발자취가 력력히 새겨져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평생의 념원을 꽃피우시며 경애하는 원수님 끝없이 걷고걸으시는 그 길에서 우리는 조국과 인민을 위해 쌓아올리신 우리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마련해주신 튼튼한 토대우에서 이룩되는 경이적인 사변들을 목격하면서 고난의 언덕우에서 우리 장군님 마음속으로 외우신 희망안고 이 길을 가고가리라던 노래의 그 희망이 무엇인지 알게 되였고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강행군길을 이어가신 우리 장군님의 타오르는 불길과도 같은 한생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사무치게 깨닫게 되였다.
《태양은 영원히 빛난다》, 이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서거하신 후 장군님의 높으신 뜻을 이어 우리 혁명의 진두에 거연히 나서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칭송하며 한 외신이 전한 글의 제목이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정신은 자신의 둘도 없는 인생관이며 위대한 수령님들로부터 물려받은 유산중의 유산이라고 하신다.
나에게는 돈도 재물도 필요없습니다, 그저 인민의 지지만 있으면 그만입니다라고 하시며 소박한 인민들의 목소리에서 힘을 얻으시고 인민의 지지와 신뢰를 천만금보다 더 소중히 여기시는분,
조선로동당의 70년력사에 언제나 《승리》라는 두 글자만을 아로새겨올수 있은것은 우리 인민이 우리 당을 하늘처럼 믿고 진심으로 받들어왔기때문이라고, 나는 이런 훌륭한 인민을 위하여 불타는 강도 서슴없이 건느고 험한 가시밭도 웃으며 헤쳐나가는 인민의 수호자, 인민의 참된 복무자가 되려고 한다고 하시면서 인민을 위한 헌신의 길을 끝없이 걷고걸으시는 자애로운 어버이,
바로 그 인민을 위해 우리 원수님 위험천만한 화선에도 서슴없이 나서시고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결사대 앞으로!》라는 신념의 토로를 마음속으로 선창하시며 멸사복무의 한길을 가고가신다.
오늘 세계가 꿈에 대하여 말한다.우리 원수님은 이 세상 가장 위대한 꿈을 지닌분이시다.
인민의 행복, 인민의 꿈, 그것을 꽃피워주는것이 우리 원수님의 리상이고 포부이다.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이 강산에 영원히 높이 울리게 하려는것이 자나깨나 그이의 마음속에 불타오르는 절절한 소원이다.
꿈을 꽃피워주는 손길처럼 고마운것은 없다.그것은 가장 귀중한 운명의 손길이고 가장 소중한 삶의 품이다.그래서 이 땅의 인민은 자기들의 삶과 미래, 아름다운 꿈을 꽃피워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하늘처럼 믿고 받드는것이며 그 품에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이 세상 끝까지 따르려는 철석의 의지로 심장의 피를 펄펄 끓인다.
걸어온 길도 긍지높지만 우리는 더 먼 길을 가야 하며 더 큰 승리를 이룩해야 한다.
이미 이룩한 력사적승리를 도약대로 삼고 전인민적인 총공세를 벌려 적대세력들의 도전을 짓부시고 나라의 전반적국력을 새로운 발전단계에 올려세우는것, 이것이 현시기 우리앞에 나선 중요한 과업이다.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기간에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상승궤도에 확고히 올려세우며 나아가서 자립적이고 현대적인 사회주의경제, 지식경제를 세우자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우리의 전진을 막아보려는 적대세력들의 발악이 가증되는 속에서 승리를 향한 길은 탄탄대로가 아니며 험로역경, 가시밭일수도 있다.
가증되는 시련속에서도 혁명을 계속 줄기차게 전진시키는 관건은 무엇인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기관차가 연료를 태워야 전진할수 있듯이 혁명도 연료를 태워야 전진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혁명에서 연료는 곧 사상이며 사상은 곧 혁명의 원동력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천만의 정신력을 천백배로 분출시켜야 한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 자력갱생의 혁명정신, 불굴의 공격정신은 오늘 더 높이 비약하고 더 빨리 전진하기 위한 우리의 진군을 고무추동하는 정신적동력이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우리 인민이 위대한 인민으로 되게 하는 넋이고 생명이다.설사 세월의 흐름속에 모든것이 변한다고 해도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추호도 변하지 말아야 하며 더 뜨겁고 열렬하게 불타올라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한목숨바쳐 옹위하는 결사대, 총폭탄이 되자, 이것이 위대한 수령의 전사인 우리들의 심장에 불타올라야 할 신념이고 의지이다.
당의 명령에 오직 한마디 《알았습니다》로 화답하며 당이 바라고 의도하는것이라면 폭풍기상으로 떨쳐나 해제끼는 양덕군 온천관광지구건설장 군인건설자들의 고결한 충성의 세계는 오늘 당의 구상과 의도를 실천하는 길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무엇인가를 말해주고있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은 남들이 걸어온 수세기를 도약한 주체조선의 신화를 낳은 위대한 추동력이며 불가능을 모르는 우리 식의 창조방식, 투쟁기풍이다.
적대세력들이 살인적인 제재압살의 포위환을 악착하게 둘러치고 우리를 질식시켜보려고 발악하였지만 우리가 지난 7~8년간 끄떡없이 전진할수 있은것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해주신 자립경제의 든든한 토대가 있었기때문이다.자력갱생하면 살고 외세의존에 매여달리면 망한다는것이 날이 갈수록 더욱 뚜렷해지는 현 세계의 진리이다.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어야 한다.자력갱생신념이 뼈속까지 꽉 들어찬 사람만이 참된 애국자, 진짜배기혁명가가 될수 있다.
불굴의 투사가 되라, 이것이 가야 할 혁명의 천만리길에 울리는 혁명의 요구, 시대의 요청이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생전에 자신께서는 혁명영화 《조선의 별》의 주제가인 《동지애의 노래》를 좋아한다고 하시며 어떤 사람들은 《동지애의 노래》의 핵이 1절에 있는 《천금주고 살수 없는 동지의 한없는 사랑》이라는 대목에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모르고 하는 말이다, 《동지애의 노래》의 기본핵은 2절에 있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가야 할 혁명의 길에》라는 대목에 있다, 바로 이 대목에 어떤 시련과 난관이 앞을 가로막아도 동요하거나 주저하지 않고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혁명의 수령앞에 다진 맹세를 끝까지 변함없이 지켜 싸워나가야 한다는 사상이 담겨져있다고 교시하시였다.
시련과 난관을 동반하는것이 혁명이다.백번 쓰러지면 백번 다시 일어나는 불굴의 정신이 없이는 간고한 혁명의 길을 끝까지 이어갈수 없다.
지식이나 경험도 중요하지만 더욱 필요한것은 고난앞에 두려움을 모르고 역풍앞에 굴할줄 모르며 한번 다진 혁명의 맹세를 지켜 끝까지 싸워나가는 불굴의 혁명정신, 강철의 신념, 강의한 투쟁정신이다.
시련앞에 주저앉는것도 비겁하지만 성과에 쉽게 자만도취하는것도 전진로상에서는 금물이다.난관에 굴하지 않고 승리에 자만하지 않으며 부단히 새로운 승리를 위하여 투쟁하며 계속 전진하고 계속 혁신하는것이 진정한 의미에서의 불굴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두리에 천만이 굳게 뭉쳐 자력의 궤도를 따라 백절불굴의 기상으로 나아가는것, 바로 이것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령봉을 향해 진군 또 진군하는 주체조선의 모습이다.그 앞장에 백전백승의 기치 우리 당기발이 세차게 나붓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