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7 C
Seoul
2024년4월23일 화요일 22:08:45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노동신문 〈인재중시하는 전민과학기술〉

노동신문 〈인재중시하는 전민과학기술〉

노동신문은 <혁명인재육성의 전성기를 펼치시며>를 6일 게재했다.

신문은 <우리나라를 과학기술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우기 위하여서는 인재를 중시하며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하여야 합니다>라고 내세웠다.
그리고 <위대한 창조의 거장, 탁월한 영도자를 높이 모시여 혁명인재육성의 전성기가 펼쳐지고있는 우리조국은 머지않아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으로 빛을 뿌릴것>이라고 부각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전민과학기술인재화, 인재강국화를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과학으로 흥하는 시대를 열고 모든 부문이 세계를 앞서나가도록 손잡아 이끌어주고계신다>고 신문은 강조했다.

<오늘날 나라와 민족의 흥망성쇠는 인재육성과 과학기술발전수준에 의하여 좌우된다>며 <인재중시·과학기술중시를 틀어쥐면 강자가 되고 이것을 소홀히 하면 약자가 된다는것은 역사가 확증한 진리>라고 신문은 표명했다.

그러면서 <오늘 우리인민은 겹쳐드는 시련과 난관을 헤치며 자력갱생의 기치드높이 조국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고있다>며 <시대의 이 거세찬 진군을 힘있게 떠미는 추동력은 과학기술>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전문이다.

혁명인재육성의 전성기를 펼치시며

오늘 우리 인민은 겹쳐드는 시련과 난관을 헤치며 자력갱생의 기치드높이 조국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고있다.
시대의 이 거세찬 진군을 힘있게 떠미는 추동력은 과학기술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와 더불어 과학기술강국의 령마루를 향하여 내달리는 우리 조국의 전진속도는 비상히 빨라졌으며 과학기술중시의 열풍은 온 나라에 세차게 휘몰아치고있다.
이 자랑찬 현실은 어디에 뿌리를 두고있는것인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나라를 과학기술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우기 위하여서는 인재를 중시하며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하여야 합니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전체 인민을 현대과학기술을 소유하고 실천에 능숙히 활용해나가는 과학기술인재로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전민과학기술인재화, 인재강국화를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과학으로 흥하는 시대를 열고 모든 부문이 세계를 앞서나가도록 손잡아 이끌어주고계신다.
주체102(2013)년 6월 어느날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과학기술과 관련한 참으로 뜻깊은 말씀을 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오늘날 과학기술은 모든 부문의 발전을 힘있게 추동하는 원동력으로 되고있다고 하시면서 모든 부문에서 과학기술에 토대한 발전목표를 높이 세우고 그것을 돌파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사회전반이 발전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도 앞당겨지게 된다고 하시였다.그러시면서 우리가 조국을 보위하기 위하여 전민무장화구호를 든것처럼 과학기술의 시대인 오늘 전민과학기술인재화구호를 들고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 이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밑에 힘있게 추진되여온 혁명인재육성의 새로운 높은 단계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을 받드시여 끝없이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과학기술중시, 인재중시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드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그이께서 계시여 이 땅에는 과학으로 흥하는 시대, 기적창조의 새시대가 펼쳐지고있다.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건축물로 높이 솟아 빛나는 과학기술전당을 바라볼수록 추억도 깊어진다.
우리 나라를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으로 만들자면 과학기술보급거점이 있어야 한다고, 자신께서는 수령님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쑥섬에 온 나라 전체 인민들에게 과학기술을 보급하는 거점을 꾸리기로 결심하였다고 하시면서 쑥섬에 건설하는 과학기술보급거점의 명칭을 과학기술전당이라고 지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몸소 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그렇듯 크나큰 로고를 바치시고도 과학기술전당이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멋쟁이건축물, 세상에 둘도 없는 전민학습의 대전당으로 훌륭히 일떠섰을 때에는 친히 준공식장에 나오시여 준공테프를 끊으시며 환히 웃으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영상은 오늘도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되여있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하여 가까운 앞날에 우리 나라를 세계적인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으로 만드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그이께서는 현지지도의 길에서 과학기술인재육성을 위한 사업에서 나서는 문제들도 밝혀주시고 과학기술보급실운영과정에 이룩된 성과도 높이 평가해주신다.
몇해전 평양기초식품공장을 찾으신 그날 공장에서 과학기술보급기지를 잘 꾸렸다고 하시면서 제품의 질을 높이고 설비관리를 잘하자면 선진과학기술보급사업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평양가방공장을 돌아보시면서도 그이께서는 과학기술보급사업을 전국가적인 사업으로 활발히 벌리며 모든 당조직들에서 생산 못지 않게 이 사업에 응당한 관심을 돌릴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오늘 각이한 나이,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자기의 요구와 수준에 맞게 선진과학기술지식을 선택습득하고 필요에 따라 가장 우수한 대학, 가장 우수한 교원의 강의도 받을수 있는 원격교육체계가 확립되게 된것은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오늘의 시대적요구에 맞게 전인민적창조대전을 힘있게 추동하는 원격교육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빨찌산교육이라고 다정히 불러주신다.
빨찌산교육!
진정 이 부름이야말로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을 향하여 힘차게 내달리는 우리 조국의 거세찬 숨결을 반영한 또 하나의 시대어가 아니던가.
이제는 누구나 앉은자리에서 인민대학습당이나 과학기술전당, 중앙과학기술통보사와 같은 단위들에 있는 과학기술자료들을 열람 및 리용하면서 자기의 창조적능력을 더욱 높여나가고있다.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국가적으로 농업부문과 수산부문, 산림부문을 비롯한 모든 부문에서 과학기술성과와 경험들을 서로 교환하기 위한 홈페지개설사업이 힘있게 벌어짐으로써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자기 부문의 과학기술지식은 물론 련관부문의 지식까지도 잘 알고 활용해나갈수 있는 인재들로 자라나고있다.
그 어느 단위에 가보아도 과학기술지식을 소유하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에 스스럼없이 참가하여 가치있는 연구성과들로 생산정상화에 크게 기여하는 근로자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을수 있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어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과학기술인재육성을 위한 훌륭한 조건과 환경이 마련되여 전인민적창조대전을 적극 추동하고있다.
오늘날 나라와 민족의 흥망성쇠는 인재육성과 과학기술발전수준에 의하여 좌우된다.인재중시, 과학기술중시를 틀어쥐면 강자가 되고 이것을 소홀히 하면 약자가 된다는것은 력사가 확증한 진리이다.
위대한 창조의 거장, 탁월한 령도자를 높이 모시여 혁명인재육성의 전성기가 펼쳐지고있는 우리 조국은 머지않아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으로 빛을 뿌릴것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