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19:18:36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노작 〈교원들은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서 직업적혁명가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 제14차전국교원대회참가자들에게...

북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노작 〈교원들은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서 직업적혁명가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 제14차전국교원대회참가자들에게 전달〉

노동신문은 4일 김정은위원장의 <노작> <교원들은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서 직업적혁명가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를 게재했다.
김정은위원장은 <노작>을 통해 <우리가 이번에 전국교원대회를 하려고 하는것은 전체 교원들을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 나라의 전반적교육수준을 높이고 사회주의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을 더 빨리 다그쳐나가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고 밝혔다.
신문은 <교육사업에서 아직 당의 의도와 요구가 따라서지 못하고있으며 세계교육발전추세에 많이 뒤떨어져있는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고 짚었다.
이어 <오늘 우리 앞에는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켜 교육강국, 인재강국을 하루빨리 앞당겨 건설하여야 할 무겁고도 성스러운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이자 곧 경제강국건설이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이라고 해설했다.
더해 <과학기술이 나라의 경제발전을 추동하는 기관차, 국력을 과시하는 중요징표라면 과학기술의 어머니는 교육>이라고며 <교육을 차요시하고 인재를 중시하지 않으면 나라와 민족이 발전할수 없고 남에게 예속되며 종당에는 망하게 됩니다>라고 단언했다.
또 <당의 교육혁명방침을 철저히 관처하여 교육강국, 인재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하기 위하여서는 교원들이 직업적혁명가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여야>, <교육혁명은 본질에 있어서 교원혁명이며 교원들은 교육혁명의 전초병들>이라고 정의했다.
뿐만아니라 <모든 교원들은 직업적혁명가로서의 높은 자질과 고상한 풍모를 지니고 혁명의 교단을 한생을 바쳐 성실하게 지켜나가야>, <교원의 자질이자 교육의 질이고 학생들의 실력이며 나라의 전진속도>라고 했다.
그러면서 <교육자의 높은 자질은 꾸준한 학습과 피타는 노력을 통하여 이루어지는것만큼 교원들은 분초를 쪼개가며 정열적으로 학습하고 또 학습하며 자기의 지식수준과 교수능력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교원들은 고상한 교육자적 품성을 소유하여야>, <교원들은 교육자가 되기 전에 참된 혁명가, 열렬한 애국자가 되여야>한다고 확언했다.
이어 <당의 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구상을 실현하자면 교원진영을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대학교원진영을 강화하여야>, <초등 및 중등교육을 중시하고 발전시키는데 선차적힘을 넣어야>, <고등교육을 개선강화하여야>, <교육사업을 철저히 과학화하며 교육관리를 개선강화하여야>, <교육관리를 정규화, 규범화하여 중앙과 지방의 교육행정기관들과 학교들이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하여야>, <온나라에 교육경쟁열풍이 세차게 일어나게 하여야>,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이 교육사업에 발벗고나서야>, <교육에 대한 국가적투자를 결정적으로 늘이며 교육사업에 필요한 물질적조건들을 충분히 보장하여야>, <사회적으로 교육을 중시하는 기풍을 세우고 전체 인민이 학부형이 되여 교육조건과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한다고 짚었다.
또 <교원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는 사회적 기풍을 세워야>, <도, 시, 군들에서 교원들의 교육사업조건과 생활조건을 책임적으로 보장해주어야>한다고 전했다.
특히 <교원들속에서 후대교육사업에 헌실할 대신 조건타발이나 하고 자리지킴을 하는 현상을 비롯하여 우리 나라 사회주의교육제도의 영상을 흐려놓는 현상들을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투쟁의 도수를 높일데 대하여>, <당중앙위원회 과학교육부와 도, 시, 군당위원회 교육부의 역할을 높여야>, <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낼수 있도록 교육사업에 대한 당적지도를 실속있게 하여야>한다고 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교원들은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서 직업적혁명가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가 제14차 전국교원대회 참가자들에게 전달되였다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주체108(2019)년 8월 22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하신 담화 《교원들은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서 직업적혁명가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가 제14차 전국교원대회 참가자들에게 정중히 전달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에서 온 나라 전체 인민들과 교원들의 커다란 관심과 기대속에 제14차 전국교원대회가 전례없는 규모로 열리게 된다고 하시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우리 당은 이번 교원대회를 매우 중시하고있습니다.우리가 이번에 전국교원대회를 하려고 하는것은 전체 교원들을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 나라의 전반적교육수준을 높이고 사회주의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을 더 빨리 다그쳐나가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우리는 이번 대회가 당의 교육혁명방침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 결함들을 분석총화하고 교육사업을 혁명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실천적문제들을 토의함으로써 나라의 교육사업발전에서 전환적계기가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당에서는 이미전에 새 세기 교육혁명을 일으켜 우리 나라를 교육의 나라, 인재강국으로 빛내일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고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를 비롯한 여러 중요회의들에서 교육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투쟁과업들을 강조하였으며 전당, 전국, 전민이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서도록 하였습니다.
우리 당은 교육자, 과학자들을 각성분발시키고 그들의 자질과 책임성을 높이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었으며 어려운 조건에서도 교육에 대한 국가적투자를 늘이고 교육을 중시하는 전사회적인 기풍을 확립하도록 하였습니다.
당의 교육혁명방침을 관철하기 위한 교육부문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들의 애국적이며 헌신적인 노력에 의하여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의 질이 개선되고 교육의 정보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비롯하여 교육조건과 환경을 일신시키기 위한 사업에서 많은 전진이 이룩되였으며 사회주의건설을 떠메고나갈 쟁쟁한 인재들이 자라나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로작에서 그러나 교육사업이 아직 당의 의도와 요구에 따라서지 못하고있으며 세계교육발전추세에 많이 뒤떨어져있는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교육체계를 완비하고 교육내용과 방법을 혁신하기 위한 사업이 사회주의교육학의 원리에 맞게 추진되지 못하고 교육일군들과 교원들속에서 교육과학에 대한 관심도 부족하며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도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진행되지 못하고 내용보다 형식에 많이 치우치고있는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교육사업에서 나타나고있는 결함의 원인을 그 어떤 객관적인 조건에서가 아니라 주관에서 찾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결함들에서 심각한 교훈을 찾고 그것을 하루빨리 바로잡을데 대하여 언급하시고 다음과 같이 강조하시였다.
오늘 우리앞에는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켜 교육강국, 인재강국을 하루빨리 앞당겨 건설하여야 할 무겁고도 성스러운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이자 곧 경제강국건설이고 사회주의강국건설입니다.
교육사업은 국사중의 제일국사이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생명선입니다.
과학기술이 나라의 경제발전을 추동하는 기관차, 국력을 과시하는 중요징표라면 과학기술의 어머니는 교육입니다.사실 오늘처럼 인재가 나라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직접적요인으로 되고 교육이 사회경제발전에서 초미의 문제로 제기된 때는 일찌기 없었습니다.
지금 나라들사이의 국력경쟁은 과학기술경쟁, 그를 안받침하는 교육경쟁, 인재경쟁으로 되고있으며 그 치렬성은 보이지 않는 전쟁을 방불케 하고있습니다.발전된 나라일수록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하여 연구하고 그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교육의 방향과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전략과 정책들을 세우고있으며 그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있습니다.교육을 차요시하고 인재를 중시하지 않으면 나라와 민족이 발전할수 없고 남에게 예속되며 종당에는 망하게 됩니다.
모든 교원들과 일군들은 나라의 국력강화에서 교육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똑똑히 알고 사회주의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에서 자기의 사명과 임무를 원만히 수행하여야 할것입니다.
현시기 우리 당의 의도와 결심은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켜 나라의 교육수준을 빠른 기간에 가장 발전된 수준에 확고히 올려세워 모든 학생들을 부강조국을 떠메고나갈 혁명인재로 키우자는것입니다.
오늘 우리 당이 요구하는 인재는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알고 사회주의건설에 복무하는 혁명인재, 심도있는 전문지식과 다방면적인 지식, 높은 탐구능력과 응용능력을 지닌 창조형의 인재입니다.
우리는 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보는 주체적인 관점에서 가장 훌륭한 우리 식의 교육체계와 교육조건을 마련하여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사회주의조국의 믿음직한 역군으로 키워야 하며 모든 근로자들을 지식형의 근로자로 준비시켜야 합니다.
교육혁명을 남이 한것을 답습하거나 뒤따라가는식으로가 아니라 세계에 도전하고 세계와 경쟁하며 세계를 앞서나가는 창조적이며 혁신적인 공격방식으로 하여 최단기간에 교육이 발전된 나라들의 교육수준을 뛰여넘어야 합니다.
당의 교육혁명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 교육강국, 인재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하기 위하여서는 교원들이 직업적혁명가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여야 합니다.
교육혁명은 본질에 있어서 교원혁명이며 교원들은 교육혁명의 전초병들입니다.교원들의 어깨우에 사회주의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의 운명이 놓여있습니다.
인재교육전선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초선으로 되고있는 오늘 교원들이 지니고있는 책임과 임무는 매우 무거우며 조국의 미래를 맡아키우는 교육자들에 대한 당과 인민의 기대는 참으로 큽니다.우리 조국의 강대함과 후손들의 행복은 교원들이 어떻게 투쟁하고 헌신하는가에 따라 결정됩니다.우리 당은 조국과 인민에게 무한히 충실한 교원들을 믿고 교원들에 의거하여 교육혁명을 빛나게 실현해나갈것입니다.
모든 교원들은 《학생들을 훌륭한 혁명인재로 키워 조국의 미래를 담보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후대교육의 든든한 뿌리가 되고 밑거름이 되여 교육대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교육사업은 직업이 아니라 혁명사업이며 교원은 후대들을 혁명의 계승자로 키우는 직업적인 혁명가라는 크나큰 믿음과 값높은 칭호를 안겨주시였습니다.
오늘 우리 교육부문에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후대사랑, 미래사랑의 뜻을 받들고 수십년간 교단을 믿음직하게 지켜가는 오랜 교육자들이 어느 학교, 어느 대학에나 다 있습니다.또한 섬분교와 최전연지대, 산골학교들에 자원진출하여 조국의 미래를 키우는 사업에 순결한 량심과 애국헌신의 자욱을 새겨가고있는 새 세대 교원들, 대를 이어 교육초소를 지켜가는 교육자가정의 교원들을 비롯한 참된 교원, 애국자들이 많으며 그 대렬은 날을 따라 늘어나고있습니다.이것은 우리 나라의 교육자들속에서만 발휘될수 있는 고상한 미풍이며 누가 알아주건말건 후대교육사업에 모든것을 묵묵히 바쳐가고있는 이런 교원혁명가들의 대부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커다란 기쁨이고 자랑이며 우리 국가의 힘입니다.
모든 교원들은 직업적혁명가로서의 높은 자질과 고상한 풍모를 지니고 혁명의 교단을 한생을 바쳐 성실하게 지켜나가야 합니다.
교원들은 교육자적자질이 높아야 합니다.
교원의 자질이자 교육의 질이고 학생들의 실력이며 나라의 전진속도입니다.지금 교육사업에서 전환이 일어나지 못하고있는것은 교원들의 자질이 높지 못한것과도 주요하게 관련되여있습니다.자질이 낮고 능력이 부족한 교원에게서 배운 학생들은 쭉정이가 되기마련이며 학부형들은 이런 교원들에게 자기 자식을 맡기려고 하지 않습니다.
시대가 보다 높은 수준의 인재를 요구하며 교육의 과학리론수준이 더욱 높아지고 발전된 정보기술수단들이 교육사업에 널리 도입되고있는 현실은 그 어느때보다도 교원들이 교육자적자질을 원만히 갖출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교원들은 자질을 결정적으로 높여 충실한 열매가 달리게 하는 든든한 뿌리가 되여야 합니다.
교원들은 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현대과학기술과 교육과학을 잘 알아야 하며 풍부하고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하여야 합니다.중학교교원들은 전공과목에 정통하고 한두개의 린접과목에 대한 수업도 할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하며 정보기술기재들을 능숙하게 활용할줄 알아야 합니다.
대학교원들은 전공분야에서 누구도 따를수 없는 학술적권위를 지니고 현실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독자적으로 풀어나가며 그 어떤 형태의 교수도 능숙하게 할수 있는 높은 자질을 지녀야 합니다.
교원은 학생들의 학습과 지능발전과정을 과학적으로 설계하고 실현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쓸모있는 창조형의 인재들을 키워낼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교육자의 높은 자질은 꾸준한 학습과 피타는 노력을 통하여 이루어지는것만큼 교원들은 분초를 쪼개가며 정열적으로 학습하고 또 학습하며 자기의 지식수준과 교수능력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야 합니다.
교원들은 고상한 교육자적품성을 소유하여야 합니다.
제자의 눈에 비낀 스승의 모습은 일생동안 잊혀지지 않습니다.
교원은 정신도덕적으로 수양되고 인간적으로 세련된 인격자가 되여야 합니다.교원은 말과 행동 하나하나가 다 그대로 교육이 되고 교양이 되도록 하여야 하며 교단에서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자신의 모범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이끌어주어야 합니다.
교원은 티없이 깨끗한 교육자적량심을 지녀야 합니다.교원은 자그마한 사심도 없고 청렴결백하여야 하며 그 어떤 명예나 공명도 바라지 말아야 합니다.교원들에게는 고운 학생과 미운 학생이 따로 있어서는 안되며 학생들의 순결하고 맑은 눈동자앞에서 량심에 꺼리는것이 없어야 합니다.
교원들은 어머니다운 품성을 지니고 학생들을 자기 친혈육처럼 여기고 그들에게 진정을 바쳐야 합니다.애육원, 초등학원, 중등학원의 교직원들은 원아들의 다심한 부모가 되여 정을 주고 사랑을 주며 생활을 세심히 보살펴주어야 합니다.
교원은 사업과 생활에서 원칙을 양보하지 말아야 하며 학생들의 실력과 품행을 정확하고 공정하게 평가하고 학생들을 어릴 때부터 대바르게 키워 제자들이 언제나 잊지 못하며 추억하는 고마운 스승이 되여야 합니다.
교원들은 숭고한 책임감을 지니고 후대교육사업에 헌신하여야 합니다.교원들은 자기가 맡은 학생은 학교기간에는 물론 졸업한 후에도 조국앞에 끝까지 책임진다는 자세와 립장을 가져야 합니다.
각이한 성격과 취미, 소질을 가진 학생들모두를 교육교양하여 혁명인재로 키운다는것이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교원은 후대교육을 위하여 늘 사색하고 탐구하여야 하며 모든것을 교육사업에 복종시키고 학생들을 세계적인 발명가, 과학자로, 나라의 역군으로 키우기 위한 사업에 자기의 피와 땀, 지혜와 정열을 다 바쳐야 합니다.
교원은 조국의 미래, 후대들을 위함이라면 밤길도 비내리는 진창길도 마다하지 말아야 하며 교육사업에 혼심을 다 바쳐야 합니다.
교원들은 교육자가 되기 전에 참된 혁명가, 열렬한 애국자가 되여야 합니다.
교원은 학생들을 조국과 인민을 위해 충실히 복무하는 혁명가, 애국자로 키우는 교육자이고 교양자입니다.열렬한 애국자만이 참된 애국자를 키울수 있습니다.교원은 당을 진심으로 받들고 당과 운명을 함께 하며 백옥같은 량심을 지니고 당의 교육정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참다운 충신이 되여야 합니다.교원은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고 자기 사업에 대한 남다른 긍지와 영예감을 가져야 하며 당이 바라고 혁명이 요구한다면 누가 보건말건 깊은 산중초소나 외진 섬초소에서도 후대교육에 한생을 바칠줄 아는 참된 인간, 열렬한 애국자가 되여야 합니다.
당의 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구상을 실현하자면 교원진영을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합니다.
교원진영을 강화하는것은 교육사업발전의 선결조건이며 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의 중요한 담보입니다.
사람의 성장에서 초등 및 중등교육을 받는 시기가 매우 중요한 시기인것만큼 소학교, 중학교단계의 교육을 맡아하는 교원들을 질적으로 양성하여야 합니다.중학교졸업생들가운데서 공부도 잘하고 품성도 좋은 학생들을 선발하여 교원대학, 사범대학들에 추천하며 대학들에서는 전망이 있는 대상자들을 받아들여 수준있는 교양원, 교원으로 키워야 합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교원대학과 사범대학들을 후대교육의 원종장답게 현대적으로 꾸리고 사범교육의 질을 결정적으로 개선하여 교원대학, 사범대학졸업생들이 학생들에 대한 교수교양사업을 높은 수준에서 담당수행할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부족되는 소학교, 중학교교원들을 시급히 보충하며 현직교원들에 대한 재교육사업을 짜고들어 지식과 기능의 로화를 막고 그들의 자질을 시대의 요구에 맞게 부단히 높여나가도록 할데 대하여 지적하시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시였다.
대학교원진영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대학들에서 박사원교육을 받은 대상들가운데서 실력이 높고 교육자로서의 전망이 좋은 대상들로 교원진영을 꾸려야 합니다.지금 대학교원들이 현실을 잘 모르는것이 문제입니다.교원들이 현실을 모르고서는 학생들을 창조적이며 실천적인 혁명인재로 키워낼수 없는것만큼 그들이 부단히 변화발전하는 현실을 잘 알고 그에 맞게 교육사업을 할수 있게 해당한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우리는 오늘만을 생각하면서 인재를 키우는 사업을 밑빠진 독에 물붓기식으로 진행하지 말아야 합니다.나라에서 많은 품을 들여 학생들을 다른 나라에 보내여 공부를 시켰는데 그들을 대학교육부문에도 배치하여 한명이 열명, 열명이 백명의 인재를 키워내도록 하여야 합니다.
사회주의교육강국, 인재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하기 위하여서는 현대교육발전추세와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교육부문에서 교육체계를 갱신하고 교육내용과 방법을 개선하며 교육을 과학화하여야 합니다.
초등 및 중등교육을 중시하고 발전시키는데 선차적힘을 넣어야 하겠습니다.
인재강국화, 전민과학기술인재화실현의 지름길은 당의 초등 및 중등교육중시정책을 철저히 관철하는데 있습니다.초등 및 중등교육을 강화하여야 튼튼한 토대에 기초하여 대학들에서 유능한 인재들을 키워낼수 있으며 근로자들의 전반적지식수준을 높이고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성과적으로 실현할수 있습니다.
초등 및 중등교육단계는 학생들의 소질과 개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라 매 학생들이 쓸모있는 인재로 자라날수 있게 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초등 및 중등교육단계에서 학생들이 소질과 재능에 따라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이 단계에서 학생들에게 자기의 소질과 능력에 따라 상급학교에 갈수 있는 기회를 여러번 주어 누구나 자기의 재능과 희망을 꽃피울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중등일반교육단계와 고등교육단계의 수재교육을 련결시켜 수재교육의 련속성을 보장하며 제1중학교들에서 수재형의 학생들을 받아 교육할수 있게 학생선발방법을 개선하여야 합니다.
중등일반교육의 목적과 학생들의 준비정도와 년령심리적특성에 맞게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실천과 밀접히 결합시키며 교종별특성을 잘 살려야 합니다.외국어교육에 힘을 넣어 학생들이 중학교시기에 한가지이상의 외국어를 소유할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학생들의 실력평가와 시험방법에서 근본적인 개선을 가져와야 합니다.학생들의 실력평가와 시험이 철저히 지적능력과 창조적응용능력평가로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모든 학생들의 천성과 소질을 적극 발양시킬수 있는 과외교육교양방법을 받아들이며 학생들을 다방면적으로 키워야 한다고 하시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고등교육을 개선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에 필요한 인재류형을 바로정하고 인재양성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며 요구되는 부문별, 지역별 인재수요를 정확히 타산한데 기초하여 인재를 전망적으로, 과학적으로 양성하여야 합니다.인재양성사업은 국가의 전도와 관련되는 중요한 사업인것만큼 이 사업을 국가의 통일적인 사업으로 짜고들어야 합니다.
대학, 학부들의 규모를 바로정하며 인재류형과 수요에 맞게 대학들의 학제와 학과들을 정리하고 첨단과학기술학과들을 적극 개설하여야 합니다.
직업기술대학들에서 높은 수준의 실천형기술인재들을 양성하며 기능공학교들을 정비보강하여 기능이 높은 인재들을 많이 키워내야 합니다.
교육사업을 철저히 과학화하며 교육관리를 개선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
교육사업은 인재양성의 합법칙적요구에 맞는 과학적인 리론과 방법에 의거할 때 성과를 거둘수 있습니다.교육연구원을 중심으로 나라의 교육과학연구사업을 통일적으로 장악지도하는 정연한 지도체계를 세우며 교육과학연구에 힘을 넣어 나라의 교육사업전반을 새로운 높은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워야 합니다.
교육관리를 정규화, 규범화하여 중앙과 지방의 교육행정기관들과 학교들이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교육부문에서 교육이 발전된 다른 나라의 선진적인것을 우리 실정에 맞게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도 잘 짜고들어야 합니다.
교육기관들사이에 교육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경쟁을 활발히 벌리고 새로운 교수내용과 방법을 창조하는데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 교훈을 가지고 토론회같은것을 실속있게 조직하여 나라의 전반적교육사업을 빠른 속도로, 균형적으로, 통일적으로 발전시켜나가야 합니다.
도, 시, 군들의 교육사업에 대한 평가를 방법론있게 진행하여 온 나라에 교육경쟁열풍이 세차게 일어나게 하여야 합니다.
온 사회에 교육과 인재를 최우선시하는 기풍, 기강을 철저히 확립하여야 합니다.
지금 사회적으로 교육을 중시하고 인재를 내세우는 기풍이 점차 서가고있지만 아직 시작에 불과하며 전사회적기풍으로, 국풍으로 확립되지 못하였습니다.
만년대계의 애국사업인 교육사업은 그 규모와 내용에 있어서 방대하고 복잡한 사업이므로 교육부문 일군들의 노력만으로는 제기되는 문제들을 다 풀어나갈수 없습니다.교육사업은 전당적, 전국가적, 전인민적인 사업입니다.
전당, 전국, 전민이 교육사업을 자기 사업의 한 부분으로 여기고 책임적으로 밀어주어 나라의 교육발전을 추동해나가야 합니다.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이 교육사업에 발벗고나서야 합니다.
모든 일군들이 후대교육사업은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일이고 자기자신을 위한 일이며 자기가 해야 할 일이라는 확고한 관점을 가지고 교육사업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며 진심을 바쳐야 합니다.일군들은 당의 인재중시, 교육중시정책을 말로만 외울것이 아니라 그 관철을 위해 투신하고 나라의 교육발전에 이바지하는 일들을 스스로 찾아하며 거기에서 긍지와 보람을 느껴야 합니다.
교육에 대한 국가적투자를 결정적으로 늘이며 교육사업에 필요한 물질적조건들을 충분히 보장하여야 합니다.
교육부문에는 투자를 하면 한것만큼 인재가 나오게 됩니다.교육사업에 대한 투자를 체계적으로 늘이며 특히 중등일반교육부문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시대의 요구에 맞게 교육시설들을 현대적으로 잘 꾸리고 모든 교실들을 다기능화된 교실로 전환하며 학생들의 기숙사도 학습과 생활에 편리하게 문화위생적으로 꾸려주어야 합니다.교육을 현대화, 정보화하는데 필요한 수단들과 현대적인 실험실습설비, 실험기구들을 원만히 갖추어주고 교과서, 참고서들을 충분히 보장해주어야 합니다.
사회적으로 교육을 중시하는 기풍을 세우고 전체 인민이 학부형이 되여 교육조건과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합니다.
모든 기관들과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들이 후원단체가 되여 학교들을 물질적으로, 로력적으로 적극 도와줌으로써 교육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학교후원사업에 대한 총화와 평가를 바로하고 국가적으로 그 어느 단위든 학교후원사업에서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교원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는 사회적기풍을 세워야 합니다.
오직 우리 당만을 믿고 조국과 후대들을 위하여 교육전선을 지켜가고있는 훌륭한 우리 교원들에게 부족한것이 없이 모든것을 안겨주고싶은데 마음뿐이지 제대로 해주지 못하고있습니다.전사회적으로 교원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는 분위기를 세우며 그들의 사업과 생활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풀어주어 교원들이 교수교양사업에 전념할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도, 시, 군들에서 교원들의 교육사업조건과 생활조건을 책임적으로 보장해주어야 합니다.
당의 교육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사업에서 당조직들의 역할을 더욱 높여야 하겠습니다.
각급 당조직들은 교육사업을 당위원회적인 사업으로 틀어쥐고 당적지도를 심화시켜 당의 교육정책관철에서 자그마한 편향도 나타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시, 군당위원회들에서는 모범교육군칭호쟁취운동에로 교육일군들과 교원들은 물론 광범한 군중을 힘있게 불러일으켜 교육사업에서 혁명적변혁이 일어나도록 하여야 합니다.리당위원회들이 자기 지역안의 학교들의 실태와 교원들의 사업과 생활에 깊은 주의를 돌리며 학생들의 등교정형에 대해서도 늘 관심을 돌려야 합니다.
교육부문 당조직들은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정치조직생활에 대한 지도를 짜고들어 그들이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을 위해 분발하도록 하며 당사업을 교수교양사업을 원만히 보장하는데 중심을 두고 진행하여 그 성과가 실지 교수교양사업에서 나타나게 하여야 합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교원들속에서 후대교육사업에 헌신할 대신 조건타발이나 하고 자리지킴을 하는 현상을 비롯하여 우리 나라 사회주의교육제도의 영상을 흐려놓는 현상들이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투쟁의 도수를 높일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과학교육부와 도, 시, 군당위원회 교육부의 역할을 높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당중앙위원회 과학교육부에서는 과학적이며 장기적인 전략을 가지고 나라의 전반적교육기관들에 대한 정책적지도를 통일적으로 잘하여 빠른 기간에 나라의 교육수준을 올려세우며 당의 교육정책이 철저히 집행되도록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도, 시, 군당위원회 교육부들은 우리 당의 교육혁명방침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자기 지역의 발전을 담보해나갈 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낼수 있도록 교육사업에 대한 당적지도를 실속있게 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에서 제14차 전국교원대회준비를 잘하여 대회가 자기의 목적을 원만히 달성하도록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모든 교원들과 교육일군들이 우리 식 교육혁명의 직접적담당자라는 높은 자각을 가지고 후대교육사업에 지혜와 열정을 다 바침으로써 인재교육전선의 전초병, 직업적혁명가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