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C
Seoul
2024년3월30일 토요일 9:56:10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인재가 바다를 이루게 하라〉

북 〈인재가 바다를 이루게 하라〉

노동신문은 1일 <인재가 바다를 이루게 하라>를 게재했다.
신문은 <위대한 당의 영도밑에 우리 공화국을 승승장구의 한길로 줄기차게 떠밀어온 교육의 힘, 과학기술인재의 힘>이라고 했다.
이어 <북조선임시인민위원회 첫 의정으로 연필문제를 제기하시고 문맹퇴치운동의 불길로 지펴주시였으며 우리의 힘으로 키워낸 인재들을 믿고 나라의 만년대계를 세우시였다>고 전했다.
더해 <혁명생애의 전기간 주체의 교육사상이론이 반영된 수많은 노작들을 발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노작<사회주의교육에 관한 테제>를 발표하심으로써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사회주의교육발전의 불멸의 대강을 마련하시고 인재강국의 만년토대를 다져주시였다>고 밝혔다.
또 <참으로 우리 조국이 세상을 놀래우는 경이적인 변혁을 다발적으로, 연발적으로 이룩하며 존엄높은 불패의 사회주의국가로 위용떨쳐온것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교육중시, 인재중시사상과 정력적인 영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라고 짚었다.
뿐만아니라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과학기술발전과 인재육성사업에서 전환을 일으켜 나라의 국력을 세계최강의 수준에 올려세울 구상을 안으시고 새 세기 교육혁명의 포성을 울리시였다>고 해설했다.
더욱이 <원수님께서는 당제7차대회에서 우리 나라를 교육의 나라, 인재의 나라로 만들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데 이어 당중앙위원회 2018년 4월전원회의를 계기로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하자!>는 전략적구호를 제시하시고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건설에 박차를 가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한 혁명인재들의 활약으로 도처에서 창조의 소중한 열매들, 주체화, 현대화, 정보화의 고귀한 열매들이 날로 늘어가고있는것이 내 조국의 자랑찬 현실이다>라고 짚었다.
아래는 전문이다.
인재가 바다를 이루게 하라
 

9월의 하늘에 날리는 공화국기는 언제나 우리 인민의 가슴에 불덩이같은 흥분을 안겨준다.
70여년!
세월의 한복판에 거대한 봉우리처럼 우뚝 솟은 주체37(1948)년 9월 9일을 기점으로 우리 조국이 이룩한 놀라운 비약을 두고 세상사람들은 경탄을 금치 못하고있다.
락후하고 짓밟혔던 식민지나라로부터 세계에 눈부시게 빛을 뿌리는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우뚝 일떠서기까지 한세기도 안되는 70여년은 우리 민족사에서 너무도 짧은 세월이 아닐수 없다.이 비상한 발전속도를 계산할 때 반드시 참고해야 할것이 있다.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우리 공화국을 승승장구의 한길로 줄기차게 떠밀어온 교육의 힘, 과학기술인재들의 힘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교육사업을 발전시켜 우리 나라를 교육의 나라, 인재의 나라로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우리 나라의 과학기술발전력사는 결코 순탄치 않다.반만년의 오랜 력사를 더듬어보면 다른 나라들보다 수백년 훨씬 앞선 최초의 발견과 발명으로 조선사람의 슬기와 예지가 동방의 등불로 타오른적도 있었다.허나 쇄국에 매달리고 교육을 홀시하며 세계문명을 등진 부패한 봉건의 질곡으로 하여 우리 민족은 자기의 력사에 암흑의 시대를 기록하지 않으면 안되였다.하늘에는 비행기가 날고 땅우에는 증기기관차가 달릴 때 음풍영월로 허송세월한 무능한 봉건통치배들에 의해 찬란한 문화도, 유구한 력사도 빛을 잃게 되였으며 나중에는 자기를 지킬 힘마저 상실하고 식민지노예의 운명을 들쓰게 되였다.
오랜 세월 인민들의 피눈물을 자아내던 사회적질곡과 세기적인 락후가 가셔지기 시작한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해방의 새봄을 안아오신 그때부터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개선연설을 하시기 전에 벌써 대학창립의 설계도를 펼치시며 교육중시, 과학기술중시의 새 력사를 쓰시였다.북조선림시인민위원회 첫 의정으로 연필문제를 제기하시고 문맹퇴치운동의 불길도 지펴주시였으며 우리의 힘으로 키워낸 인재들을 믿고 나라의 만년대계를 세우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는 총포탄이 울부짖는 전화의 나날에도 교육부문에서 놀라운 발전을 이룩하도록 한 근본요인이였다.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우리 나라의 교육실태를 보여주는 자료가 있다.
1951년 9월 1일 전반적학교들의 개교사업이 성과적으로 진행, 1952년에는 학령아동들의 취학률이 전해에 비하여 114%로 증가, 각급 학교의 신입생수는 그 전해에 비하여 초급중학교는 4.6배, 고급중학교는 8.2배로 증가, 1951년과 1952년 두해사이에 2만 6천여개의 교실들이 건설되거나 수리…
위인의 선견지명은 가렬처절하였던 전쟁의 불길속에서 과학원(당시)과 공장대학이 창립되고 전후복구건설도 교육시설들에 대한 건설과 복구로부터 시작된 사실을 놓고보아도 잘 알수 있다.
혁명생애의 전기간 주체의 교육사상리론이 반영된 수많은 로작들을 발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사회주의교육에 관한 테제》를 발표하심으로써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사회주의교육발전의 불멸의 대강을 마련하시고 인재강국의 만년토대를 다져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교육중시사상과 로선을 일관하게 옹호고수하시고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더욱 심화발전시키시였으며 후대교육사업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려오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교육사업을 더욱 발전시킬데 대하여》를 비롯하여 나라의 교육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수많은 로작들을 발표하시였다.선군혁명령도의 그 바쁘신 속에서도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업종합대학, 원산농업종합대학, 함흥화학공업종합대학, 청진광산금속대학을 비롯한 온 나라의 수많은 대학들을 련이어 찾으시며 새 세기 교육발전의 휘황한 목표도 제시해주시고 혁신과 비약의 나래를 달아주신 우리 장군님이시다.
참으로 우리 조국이 세상을 놀래우는 경이적인 변혁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이룩하며 존엄높은 불패의 사회주의국가로 위용떨쳐온것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교육중시, 인재중시사상과 정력적인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나라를 부강하게 하는것은 과학기술이며 그것을 담보하는것은 다름아닌 교육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천명하신것처럼 교육은 과학기술의 어머니이다.
인재들이 나라와 민족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존재로 등장한 현시대에 교육발전문제는 민족의 생존문제, 국가의 운명문제에 귀착되고있다.많은 나라들이 《21세기의 주요경쟁무기는 인재》, 《성패는 인재가 결정한다.》, 《21세기의 가장 훌륭한 재부는 인재》, 《인재확보는 21세기 국가의 흥망을 좌우하는 관건적인 문제》라고 하면서 치렬한 인재쟁탈전을 벌리고있다.이러한 세계적인 동향은 과학기술과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사업이 국력경쟁의 가장 치렬한 전초선으로 되고있다는데 대한 뚜렷한 실증으로 된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들어서면서 우리 조국은 교육발전의 새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였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과학기술발전과 인재육성사업에서 전환을 일으켜 나라의 국력을 세계최강의 수준에 올려세울 구상을 안으시고 새 세기 교육혁명의 포성을 울리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미래사랑과 애국의지에 의하여 2012년부터 우리 나라에서는 교육부문에 대한 국가적투자가 더욱 강화되고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의 실시를 위한 사업이 힘있게 추진되였다.적대세력들의 악랄한 봉쇄와 제재속에서 사회주의건설을 전진시켜나가고있는 오늘의 현실에 비추어볼 때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의 실시는 사실상 대용단이라고 할수 있다.많은 나라에서 학제를 늘이는 사업이 인재양성과 경제발전의 중요한 문제라고 인정은 하면서도 투자가 막대하게 드는것으로 하여 엄두를 내지 못하고있다.그러나 우리 나라를 인재강국으로 세계우에 우뚝 올려세우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결심과 의지에 의하여 짧은 기간에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의 전면적실시를 위한 준비사업이 전부 완료되고 그 결과 현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들을 원만히 키워낼수 있도록 중등일반교육체계가 보다 완비되여 나라의 교육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이 이룩되였다.
그 나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몸소 온 나라 학생들의 학부형이 되시여 책가방과 교복, 교과서와 학습장을 비롯한 학업에 필요한 모든것을 마련해주시였다.뿐만아니라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을 제시하시고 온 나라에 과학중시, 인재중시의 기풍이 더욱 차넘치도록 하시였으며 김일성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 위성과학자주택지구, 미래과학자거리, 연풍과학자휴양소를 비롯한 과학자, 교육자들의 행복의 보금자리도 마련해주시며 나라의 교육발전과 과학발전에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바치시였다.
언제나 교육부문 사업을 국사중의 국사로 여기고 중시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당 제7차대회에서 우리 나라를 교육의 나라, 인재의 나라로 만들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데 이어 당중앙위원회 2018년 4월전원회의를 계기로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하자!》라는 전략적구호를 제시하시고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건설에 박차를 가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사회주의건설을 떠메고나갈 혁명인재육성을 위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이렇듯 현명한 령도가 있어 오늘 우리 조국앞에는 휘황한 미래가 가까이 다가오고있다.
인재가 바다를 이루게 하라!
이것이 우리 원수님의 의도이고 리상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우리 조국은 인재육성의 개화기를 펼쳐나가고있다.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높은 실력을 갖춘 인재들은 당이 바라고 인민이 요구하는것이라면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불가능도 가능으로 만드는 기적의 창조자, 시대의 선구자로 그 모습 떨치고있다.
당의 붉은 과학전사, 열혈충신들인 국방과학자들은 나라의 방위력강화를 위한 첨단돌파전에서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발휘하여 세기적인 기적들을 련이어 이룩하고있다.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업종합대학, 리과대학을 비롯한 여러 대학의 청년대학생들은 국제적인 프로그람경연들에서 련속 우승의 영예를 지니여 세상을 놀래우고 인민들에게 기쁨을 안겨주고있다.세계과학계는 해당 분야에서 이룩한 우리 과학자들의 연구성과에 대하여 《가장 훌륭하고 앞선 결과》, 《앞으로의 연구에 강한 충격을 주는 결과》 등으로 높이 평가하고있으며 아울러 이런 훌륭한 인재들을 배출한 우리 조국의 교육발전수준과 높은 과학기술력에 대하여 감탄하며 찬양하고있다.
당의 손길아래 자라난 끌끌한 혁명인재들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구마다에서 새로운 승리의 돌파구를 과감히 열어제끼며 높은 혁명성과 뛰여난 창조적재능을 남김없이 과시하고있다.
오늘날 실력으로 당을 받들어가는 혁명인재들가운데는 로동자발명가도 있고 창의고안명수로 이름날리는 지배인도 있으며 많은 발명증서와 창의고안증서, 새 기술도입증을 수여받은 당일군도 있다.로동자, 농민을 비롯한 평범한 근로자들이 선진과학기술을 습득한 지식형의 근로자로 준비해나가는 속에 그들속에서 원격교육대학 졸업생들이 수많이 배출되고있다.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한 혁명인재들의 활약으로 도처에서 창조의 소중한 열매들, 주체화, 현대화, 정보화의 고귀한 열매들이 날로 늘어가고있는것이 내 조국의 자랑찬 현실이다.하기에 전체 인민은 우리 조국을 인재의 나라, 교육의 나라로 되게 하시려 헌신과 로고를 다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 다함없는 감사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인재바다!
이는 창건의 력사적인 그날로부터 70여년간 우리 조국을 인재로 흥하고 비약하는 나라로 강화발전시켜오신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멀지 않아 이 땅우에 펼쳐질 휘황한 래일이다.
photo_2019-09-01_18-46-27.jpg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