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21:21:49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민족의 숙망을 실현하는 길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

북 〈민족의 숙망을 실현하는 길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

노동신문은 15일 <민족의 숙망을 실현하는 길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을 게재했다.
신문은 <오늘도 백두의 산발마다, 압록강의 굽이굽이에 역역히 어려있는 피어린 항일혈전의 자욱자욱은 민족의 위대한 영웅이신 어버이수령님의 탁월한 업적을 길이길이 전해주고있다>고 전했다.
이어 <수령님께서 백두의 험산준령을 넘나드시며 일제를 반대하여 싸우신것은 분열된 조선을 위해서가 아니였다>며 <외세에 의해 나라가 분열된 첫 시기부터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나라의 통일문제로 어느 한시도 마음을 놓지 못하시며 조국통일의 험난한 길을 불굴의 신념과 의지로 과감히 헤쳐가시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세기 70년대에 북남사이에 첫 고위급정치회담이 열리고 역사적인 7.4공동성명이 채택된데 이어 80년대에 북남사이의 다방면적인 대화와 협상이 이루어지고 90년대에 북과 남, 해외의 3자연대가 실현되여 전민족적인 통일전선이 형성된것은 조국통일위업의 완성을 위해 정력적으로 활동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헌신의 노고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고 강조했다.
1990년 8월 범민족대회를 짚으며 <조국을 통일하는것은 온 민족의 숙망과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거족적위업이며 통일운동의 주체는 전체 조선민족이라고 하시면서 이 자리에 참가한 모든 대표들이 앞으로 민족대단결의 기치, 조국통일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헌신적으로 투쟁함으로써 모두다 조선의 참된 애국자, 조국통일의 투사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깊은 교시를 주시였다>고 했다.
더해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은 우리 니라의 현실적조건과 겨레의 지향, 민족의 이익을 가장 정확히 반영하고 실천에서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입증된것으로 하여 오늘도 자주통일의 길에 불멸의 대강으로 빛을 뿌리고있다>고 해설했다.
한편 <원수님께서는 조국통일을 앞당기는데서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해나가는것보다 더 중대한 문제는 없다고 하시면서 민족대단결이자 곧 조국통일이고 통일강국이라고 말씀하시였다>고 밝혔다.
아래는 전문이다. 
민족의 숙망을 실현하는 길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
 
력사적인 조국해방 74돐을 뜻깊게 맞이한 지금 우리 겨레는 민족재생의 은인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공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존귀하신 태양의 그 영상을 경건히 우러를수록 간고한 항일대전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여 포악한 강도 일제를 쳐물리치고 짓밟혔던 겨레에게 해방의 기쁨을 안겨주신 만고절세의 애국자이신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감사의 정을 누를길 없다.오늘도 백두의 산발마다, 압록강의 굽이굽이에 력력히 어려있는 피어린 항일혈전의 자욱자욱은 민족의 위대한 영웅이신 어버이수령님의 탁월한 업적을 길이길이 전해주고있다.겨레의 운명을 한몸에 안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국토분렬의 비극을 가시고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시기 위해 바치신 로고와 심혈은 또 그 얼마였던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애국위업으로 내세우시고 조국통일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으며 민족의 숙망을 실현하는 길에 한없이 고귀한 업적을 남기시였다.》
조국의 해방은 일제의 발굽밑에 짓밟혀 신음하던 우리 겨레의 운명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온 민족사적사변이였다.하지만 해방의 환희로 들끓던 조국땅에는 민족분렬의 비운이 무겁게 드리우게 되였다.외세의 남조선강점은 반만년세월 한지맥으로 이어져온 강토의 허리를 끊어놓고 유구한 력사와 문화를 가진 단일민족을 둘로 갈라놓았다.
돌이켜보면 우리 수령님께서 백두의 험산준령을 넘나드시며 일제를 반대하여 싸우신것은 분렬된 조선을 위해서가 아니였다.그이께서 항일혈전의 나날 백두밀영에서 등잔불에 비쳐보신 우리 조국의 지도는 백두산에서 한나산까지 하나로 이어진 조선지도였지 결코 두동강이 난 조선지도가 아니였다.
외세에 의해 나라가 분렬된 첫 시기부터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나라의 통일문제로 어느 한시도 마음을 놓지 못하시며 조국통일의 험난한 길을 불굴의 신념과 의지로 과감히 헤쳐가시였다.해방후 외세의 배후조종밑에 남조선에서 《단선단정》조작책동이 우심해지던 시기 온 겨레를 민족의 단합과 자주통일을 위한 애국의 길로 불러일으키신분도 어버이수령님이시고 하나의 조선이냐, 《두개 조선》이냐 하는 엄혹한 시기에 분렬주의자들의 책동을 저지파탄시키는 거족적투쟁을 현명하게 조직령도하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다.지난 세기 70년대에 북남사이에 첫 고위급정치회담이 열리고 력사적인 7.4공동성명이 채택된데 이어 80년대에 북남사이의 다방면적인 대화와 협상이 이루어지고 90년대에 북과 남, 해외의 3자련대가 실현되여 전민족적인 통일전선이 형성된것은 조국통일위업의 완성을 위해 정력적으로 활동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헌신의 로고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지금도 우리 겨레는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의 손길에 의해 마련된 조국해방 45돐이 되는 주체79(1990)년 8월의 범민족대회를 잊지 못하고있다.
범민족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된것이 그리도 기쁘시여 대회참가자들을 몸소 만나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을 통일하는것은 온 민족의 숙망과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거족적위업이며 통일운동의 주체는 전체 조선민족이라고 하시면서 이 자리에 참가한 모든 대표들이 앞으로 민족대단결의 기치, 조국통일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헌신적으로 투쟁함으로써 모두다 조선의 참된 애국자, 조국통일의 투사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깊은 교시를 주시였다.위대한 수령님의 그날의 가르치심은 조국통일위업이 내외반통일세력의 도전을 짓부시며 민족단합의 거대한 위력으로 계속 힘차게 전진해나갈수 있게 한 강령적지침으로 되였다.
어찌 그뿐이랴.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과 겨레의 지향, 민족의 리익을 가장 정확히 반영하고 실천에서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립증된것으로 하여 오늘도 자주통일의 길에 불멸의 대강으로 빛을 뿌리고있다.
어버이수령님께서 개척하시고 이끌어오신 조국통일위업은 수령님의 뜻을 이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의해 계속 줄기차게 전진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기어이 관철하실 철석의 신념을 지니시고 불타는 애국의 의지로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시였다.우리 인민은 어버이수령님의 주체적인 조국통일로선과 방침을 불변의 기치로 높이 추켜드시고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이룩하시기 위해 순간의 휴식도 없이 선군장정의 길을 걷고 또 걸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그 불멸의 헌신을 천년이 가고 만년이 가도 잊을수 없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뜻과 위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계승하여 조국통일위업을 성취하는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확고한 결심이며 철석의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국통일을 앞당기는데서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해나가는것보다 더 중대한 문제는 없다고 하시면서 민족대단결이자 곧 조국통일이며 통일강국이라고 말씀하시였다.그이의 이 가르치심에 민족의 단합된 힘, 우리 민족끼리의 위력으로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하시려는 절세위인의 뜨겁고 열렬한 조국애, 민족자주정신이 그대로 맥박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정치실력과 비범한 령도적자질, 숭고한 민족애와 대해같이 넓은 포옹력은 민족대단결의 새 력사,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밝은 미래를 펼쳐놓는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으로 되고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이시야말로 겹쌓이는 시련과 난관을 뚫고 온 겨레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조국통일의 새 력사를 펼쳐가시는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민족의 찬란한 태양이시다.
해내외의 우리 겨레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풍모를 심장으로 절감하며 그이의 손길아래 밝아올 민족의 휘황한 미래를 확신하고있다.
조국통일의 길에는 의연히 난관이 가로놓여있지만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과학적인 통찰력, 세련된 령도적수완과 애국의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기에 조국의 자주적통일은 반드시 이룩될것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