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15:12:21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논설 〈항일혁명투쟁으로 역사적위업 이룩하신 절세위인〉

북 논설 〈항일혁명투쟁으로 역사적위업 이룩하신 절세위인〉

노동신문은 논설 <주체적혁명력량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절세의 위인>을 13일 내세웠다.

논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20성상의 간고한 항일혁명투쟁으로 조국을 찾아주신 때로부터 74돐이 되어온다>고 밝혔다.

<역사의 이날이 있음으로 하여 우리인민은 식민지노예의 운명에서 벗어나 자주적인민으로 존엄떨치게 되였으며 세계지도에서 영영 사라질번 하였던 우리조국은 당당한 자주독립국가로 빛을 뿌리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주체적혁명력량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절세의 위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20성상의 간고한 항일혁명투쟁으로 조국을 찾아주신 때로부터 74돐이 되여온다.력사의 이날이 있음으로 하여 우리 인민은 식민지노예의 운명에서 벗어나 자주적인민으로 존엄떨치게 되였으며 세계지도에서 영영 사라질번 하였던 우리 조국은 당당한 자주독립국가로 빛을 뿌리게 되였다.
지금 우리 인민은 주체적혁명력량을 마련하시여 강도 일제를 때려부시고 민족재생, 조국해방의 새봄을 안아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기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마련하신 주체적혁명력량에 의하여 이룩되였습니다.》
혁명은 수령의 두리에 조직사상적으로 굳게 뭉친 혁명력량에 의하여 전진하고 승리하게 된다.아무리 훌륭한 로선과 전략전술이 수립되였다고 하여도 혁명력량이 튼튼히 준비되지 못하면 그 실현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혁명투쟁에서 외부의 지원도 받을수 있지만 혁명승리의 결정적요인은 어디까지나 주체적혁명력량이다.
주체적혁명력량에서 중요한것은 정치적력량과 군사적력량이다.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는 정치적참모부와 자체의 강력한 혁명무력, 튼튼한 대중적지반이 있으면 혁명은 승승장구한다.
혁명투쟁의 첫 시기에 비범한 예지와 통찰력으로 자주를 혁명의 원리로, 혁명방식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적혁명력량을 마련하고 장성강화하는데 최대의 힘을 넣으시였다.그 누구도 식민지나라 인민들에게 독립을 가져다줄수 없으며 오직 자체의 힘, 의식화되고 조직화된 인민대중의 투쟁으로써만 민족해방의 위업을 실현할수 있다는것이 위대한 수령님의 드팀없는 신조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자력독립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을 천명하시고 항일의 불길속에서 키우신 주체적혁명력량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것은 인민대중의 혁명투쟁사에 특기할 업적이다.
주체적혁명력량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의 현명성은 무엇보다 항일혁명전쟁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갈수 있는 향도적력량을 마련하신데 있다.
당은 주체적혁명력량에서 핵을 이룬다.혁명의 승패는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에 달려있다.당조직을 내오고 그것을 확대강화하는 여기에 주체적혁명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혁명을 끊임없는 앙양에로 이끌어나가기 위한 근본담보가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력사적인 카륜회의에서 독창적인 당창건방침을 제시하시고 주체19(1930)년 7월 3일 첫 당조직을 무으시였다.주체사상을 지도사상으로 하는 건설동지사는 우리 당의 태아이고 씨앗이였으며 당의 기층조직들을 내오고 확대강화하는데서 모체적의의를 가지는 조직이였다.첫 당조직-건설동지사의 결성과 더불어 혁명적당건설과 주체적혁명력량을 마련하기 위한 투쟁은 항일대전의 도도한 흐름을 타고 줄기차게 진척되게 되였다.
주체23(1934)년 5월말 조선인민혁명군 당위원회의 결성은 주체적혁명력량을 튼튼히 꾸리기 위한 투쟁에서 획기적인 사변이였다.각급 당조직들과 반일대중단체들이 급속히 확대되고 반일인민유격대가 조선인민혁명군으로 개편되게 된 당시의 현실은 새로운 당조직지도체계를 절실하게 요구하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의 주객관적조건과 구체적실정으로부터 출발하여 다홍왜에서 최고령도기관으로서 조선인민혁명군 당위원회를 내오시였다.조선인민혁명군 당위원회가 나옴으로써 항일무장투쟁과 전반적조선혁명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유일적령도를 확고히 실현할수 있게 되였으며 주체적혁명력량은 백방으로 강화되고 조국해방위업의 승리적전진이 확고히 담보되게 되였다.
주체적혁명력량강화에서 혁명적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과학적으로 통찰하시고 조선혁명의 정치적참모부, 향도적력량을 마련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은 우리 당과 혁명력사에 길이 빛날것이다.
주체적혁명력량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의 현명성은 다음으로 강력한 군사적력량을 꾸리신데 있다.
혁명투쟁은 반혁명세력과의 치렬한 대결전이다.자체의 강력한 혁명무력이 있어야 그의 담보밑에 혁명력량을 강화하고 혁명의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다.
독창적인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제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무장투쟁을 중심으로 하여 전개되는 조선혁명의 실정에 맞게 불패의 혁명무력을 꾸리는 사업에 커다란 힘을 기울이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 21(1932)년 4월 25일 주체형의 첫 혁명적무장력인 조선인민혁명군을 창건하심으로써 우리 인민은 력사상 처음으로 자기의 진정한 군대를 가지게 되였으며 이때로부터 총대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조선혁명의 영광스러운 력사가 시작되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을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시켜 조국해방성전에서 주동적이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수행할수 있는 혁명의 주력군으로 강화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질량적으로 비상히 장성강화된 조선인민혁명군은 주동에 튼튼히 서서 적들의 발악적책동을 여지없이 짓부셔버렸으며 적극적인 정치군사활동으로 온 나라를 반일항전의 거세찬 불도가니로 전변시켰다.조국해방을 위한 총공격전을 개시할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명령이 하달되자 조선인민혁명군 부대들은 일시에 적의 국경요새들을 돌파하고 전과를 계속 확대해나갔으며 국내에 파견된 소부대, 소조들과의 긴밀한 협동작전으로 일제의 침략무력과 식민지통치기반을 격파분쇄하였다.강대한 일본제국주의의 패망은 주체적인 혁명무력건설에 최대의 힘을 기울여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이룩된것이다.
주체적혁명력량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의 현명성은 또한 전민항쟁력량을 굳게 묶어세우신데 있다.
혁명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다.광범한 대중을 하나로 결속시키고 힘있게 조직동원하여야 민족해방혁명의 승리를 이룩할수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의 개척기에 벌써 민족의 총력을 조국해방성전에 집결시키는 문제를 지상의 과제로 내세우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오시였다.주체적관점과 립장에서 민족해방혁명의 동력을 규정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온갖 좌우경기회주의자들의 책동을 짓부시고 로동자와 농민, 청년학생과 지식인, 종교인 등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각계층의 광범한 군중을 반일민족통일전선의 기치밑에 굳게 묶어세우시였다.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와 불면불휴의 로고에 의하여 주체25(1936)년 5월에 결성된 조국광복회는 상설적인 반일민족통일전선체이고 강유력한 지하혁명조직이였으며 국내는 물론 만주의 조선인거주지역들과 일본본토에까지 조직을 급속히 확대하면서 전민족을 조국해방의 기치밑에 튼튼히 결속시켜나갔다.
최후결전의 시각에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작전에 전민항쟁을 배합하는것은 민족자력으로 조국해방을 이룩하기 위한 최선의 방도였다.천리혜안의 예지와 과학적인 통찰력으로 일제멸망의 불가피성을 꿰뚫어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체 조선민족을 거족적인 반일항전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력사적인 9월호소문을 발표하시고 수많은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 정치공작원들을 국내의 여러 지역에 파견하시였다.위대한 수령님의 여러차례에 걸치는 국내진출은 전민항쟁조직건설을 전국적범위에서 힘있게 다그쳐나가게 한 원동력이였다.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전국각지에 각이한 명칭을 가진 수많은 무장대들이 조직됨으로써 적의 후방에 전민항쟁의 군사적지반이 축성되고 최후결전시기 조선인민혁명군의 총공격작전에 합세하여 배후련합작전을 벌릴수 있는 강력한 력량이 마련되였다.
주체적혁명력량에 의거하여 식민지민족해방혁명을 수행해나가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시고 항일혁명의 승리를 안아오신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과 민족앞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이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해방업적을 만년재보로 틀어쥐고 자력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승전포성을 힘차게 울리며 강국의 리상과 목표를 실현해나가야 할것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