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20:16:22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노동신문 〈인민들의 생명안전보장을 위한 중국의 노력〉

노동신문 〈인민들의 생명안전보장을 위한 중국의 노력〉

노동신문은 10일 <인민들의 생명안전보장을 위한 중국의 노력>을 게재했다.
신문은 <최근 중국국무원 판공청이 <직업적이고 전문적인 약품검열원대오를 꾸릴데 대한 의견>을 인쇄, 배포>했다고 전했다.
이어 <베이징에서는 건강중국행동시작 의식이 진행>됐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중국당과 정부가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건설하는데서 사람들의 생명안전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을 중시하고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고 밝혔다.
아래는 전문이다. 
인민들의 생명안전보장을 위한 중국의 노력
 
중국에서 약품안전에 대한 감독 및 검열을 강화하는것을 통하여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사업에 관심을 돌리고있다.
최근 중국국무원 판공청이 《직업적이고 전문적인 약품검열원대오를 꾸릴데 관한 의견》을 인쇄, 배포하였다.
의견에는 습근평주석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약품안전감독관리를 강화할데 관한 당중앙과 국무원의 결정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인 감독관리규률을 준수하며 약품감독관리체제 및 제도개혁을 심화시키는 한편 약품안전에 대한 감독 및 검열을 강화함으로써 대중의 건강과 약품 및 기구사용의 안전을 철저히 담보하여야 한다고 강조되여있다.또한 2020년말까지 국무원 약품감독관리부문과 성급 약품감독관리부문들에서 직업적이고 전문적인 약품검열원대오제도 및 체계를 수립할것을 요구하는 내용도 들어있다.
이보다 앞서 베이징에서는 건강중국행동시작 의식이 진행되였다.
의식에서 건강중국행동추진위원회 주임은 건강중국건설에 관한 습근평주석의 중요지시정신을 철저히 관철하고 건강촉진사업을 강화하는것과 함께 인민들의 건강수준을 부단히 높여야 한다고 지적하였다.그는 건강중국행동추진을 위해 정부와 사회, 가정, 개인이 공동으로 노력할것을 호소하였다.
이를 통해 중국당과 정부가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건설하는데서 사람들의 생명안전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을 중시하고있다는것을 알수 있다.
중국당과 정부는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에서 의료부문이 차지하는 중요성으로부터 출발하여 이에 깊은 주목을 돌리고있다.
올해 1월에 진행된 의료보장사업과 관련한 좌담회에서는 각급 의료보장부문들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높이고 도시와 농촌주민들에 대한 통일적인 기본의료보험제도를 완비하며 의료보장기금에 대한 감독과 관리를 잘하여 대중에 대한 의료보장수준을 부단히 높일데 대해 강조되였다.
보건체계개혁을 심화시키고 예방을 기본으로 하여 질병예방과 건강촉진사업을 강화하며 치료가 어렵고 치료비가 비싼 문제, 의료보험, 의약품보장의 련속적인 개혁을 심화시키는 문제에도 관심을 돌리고있다.
의료부문 사업에 부정적영향을 주는 현상과의 투쟁도 강하게 벌리고있다.약품감독관리사업에서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지 않는 현상에 대해 문제시하는 등 위법현상과의 투쟁을 강화하고있다.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중국당과 정부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것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