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18:31:19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사설 〈일군들은 대담하게 작전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자〉

북 사설 〈일군들은 대담하게 작전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자〉

노동신문은 8일 사설 <일군들은 대담하게 작전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자>를 게재했다.
신문은 <일군들은 대담하게 작전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지 이것이 현시기 우리 당의 뜻이고 시대와 혁명의 요구>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 일군들이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분신이 된다는것은 최고영도자동지와 생각도 실천도 풍모도 하나가 된다는것>이라고 해설했다.
더해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은 당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충정의 발현>이라며 <당에 대한 믿음, 이것은 우리 일군들의 삶의 근본요구이고 모든 사고와 실천의 정신적기둥>이라고 짚었다.
또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은 혁명위업의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의 분출>이라고 했다.
뿐만아니라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은 강한 민족적자부심, 투철한 계급의식의 집중적표현>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무엇보다도 일군들은 자기 단위 사업을 당앞에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확고한 입장을 지녀야>, <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일군들은 자기 부문과 단위사업을 죽으나사나 자기가 책임지고 추켜세워야 한다는 결사의 각오를 안고 투신하여야>한다고 밝혔다.
특히 <경제지도일군들이 각성분발하여야>한다고 하면서 <경제지도일군들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정형을 구체적으로 분석총화하고 현실적조건에 맞게 재작전하는 사업을 짜고들어 자기 부문앞에 나선 과업을 결사관철하여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은 높은 실력이 안받침될 때 더 큰 사업성과로 이어질수 있다>며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이 발휘되는 무대는 들끓는 현실>이라고 했다.
더해 <각급 당조직들은 일군들이 당의 의도대로 사업을 대담하게 작전하고 배심있게 내밀도록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고 짚었다.
끝으로 <자력갱생대진군을 보다 가속화하여 새로운 발전과 번영의 국면을 열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앞당겨오는 우리 당의 결심은 확고부동하다>고 맺었다.
아래는 전문이다. 
일군들은 대담하게 작전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자
 
지금 우리 일군들에게는 참으로 중대하고도 무거운 책임이 지워져있다.당중앙의 권위, 당의 전략적구상실현이 일군들의 역할에 달려있고 우리 국가의 전진발전이 일군들의 헌신성과 투신력에 의하여 좌우되고있다.
일군들은 우리 당의 핵심이며 혁명의 지휘성원이다.일군들이 분발하는것만큼 혁명이 가속화되고 우리 식 사회주의가 활력에 넘쳐 전진하게 된다.
일군들은 대담하게 작전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자, 이것이 현시기 우리 당의 뜻이고 시대와 혁명의 요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오늘날 우리 당이 바라고 요구하는것이 무엇인가 하는것을 똑똑히 명심하고 높은 책임성과 정열, 사업의욕을 가지고 맡은 사업을 실속있게 작전하고 짜고들며 완강하게 밀고나가야 합니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앙양기를 열어나가는 거창한 창조대전에서 모든 일군들이 기수, 견인기가 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고계신다.기회가 있을 때마다 일군들속에서 나타나는 무책임한 사업기풍과 일본새를 지적하시면서 더 높은 목표를 향하여 배심있게 일판을 벌려나가도록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는분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
우리 일군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분신이 된다는것은 최고령도자동지와 생각도 실천도 풍모도 하나가 된다는것이다.언제나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으로 심장을 끓이며 무엇을 하나 설계하고 작전하여도 대담하고 통이 크게 하고 불같은 정열과 희생적인 헌신으로 완강하게 실천해나가는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닮은 우리 시대 일군들의 참모습이 있다.모든 일군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일군들이 대담하게 적극적으로 일해나갈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신 참뜻을 순간도 잊지 말아야 한다.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은 당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충정의 발현이다.
대담성과 적극성이 당을 믿는 마음에서 생긴다면 소심성과 눈치놀음은 당에 대한 믿음이 부족한데서 나온다.일군들의 당에 대한 믿음은 산도 떠옮기고 바다도 메울 담력과 배짱을 낳게 하는 원천이다.
당에 대한 믿음, 이것은 우리 일군들의 삶의 근본요구이고 모든 사고와 실천의 정신적기둥이다.사람이 일하는 과정에는 과오도 범할수 있고 처벌을 받을수도 있다.일군들이 책임과 후과를 두려워하여서는 무슨 일 하나 똑바로 해나갈수 없다.더우기 오늘과 같이 만리마속도창조대전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시기에 선구자, 개척자가 되여야 할 일군들이 우유부단하고 눈치놀음을 한다면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이 제대로 실현될수 없고 혁명의 전진이 드티게 된다.
우리 당은 일군들 한사람한사람을 품들여 키워 혁명의 지휘성원으로 내세워주었다.당의 믿음을 한생의 재부로, 더없는 영광으로 간직한 일군에게서는 당에서 맡겨준 과업을 놓고 흥정하려 하거나 책임한계를 따지며 저울질하는 현상, 당정책집행에서 연구와 창발성이 없이 그저 되받아넘기면서 말이나 듣지 않고 문제나 서지 않을 정도로 일하는 현상, 자기 단위 사업이야 어떻게 되든 제살궁리만 하는 현상이 절대로 나타날수 없다.당의 믿음이면 더 바랄것이 없고 지구도 들어올릴수 있다는 불같은 충정을 지닌 일군만이 당정책관철을 위하여 주저와 동요를 모르고 용감무쌍하게 돌진할수 있다.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은 혁명위업의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의 분출이다.
지금 우리 혁명은 의연히 험로역경을 헤쳐나가고있다.력사의 생눈길을 자력으로 개척하며 세상이 부러워할 강국건설의 리상을 실현해나가는 우리 인민 특히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필수적인것이 견결한 혁명신념이다.혁명의 길이 아무리 멀고 험난하다고 하여도 신념만 강하면 그 어떤 고난과 시련도 뚫고나갈수 있다.
신념의 박약자에게서는 례외없이 패배주의, 보신주의, 요령주의, 수입병과 같은 잡사상, 잡귀신이 싹트고 자라나게 된다.부닥친 난관앞에 겁을 먹고 앉아뭉개거나 조건이 좋아지기를 기다리며 동면하고 이것이 없소, 저것이 없소 하면서 우는소리만 하는것은 신념이 결여된 결과이다.이런 일군들이 있는 곳에서는 백날, 천날이 가도 혁신이 일어날수 없다.
위대한 당이 이끄는 우리 혁명은 반드시 승리한다는 신념, 고난의 천리를 가면 행복의 만리가 온다는 혁명적락관주의, 바로 여기에서 미래지향적인 설계와 작전, 헌신적이고 굴함없는 실천이 나오게 된다.강원도를 자력자강의 기수도, 전국의 기준도로 전변시킨 이곳 일군들의 투쟁경험은 필승의 신념을 간직할 때 역경을 순경으로, 화를 복으로 전환시키고 자기 단위를 시대의 전렬에 당당히 내세울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주체혁명의 승리를 확신하며 대담한 착상력과 조직력, 드센 장악력과 지도력, 진취적인 전개력으로 자기의 앞길을 자기 힘으로 개척해나가는 배짱가, 실천가가 오늘의 시대가 요구하는 일군이다.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은 강한 민족적자존심, 투철한 계급의식의 집중적표현이다.
우리 일군들이 맡고있는 하나하나의 초소와 일터는 강대한 공화국을 떠받드는 주추이고 계급투쟁의 준엄한 전구이다.지금이야말로 모든 일군들이 우리 당의 존엄과 권위,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걸고 자기 부문, 자기 단위를 추켜세우며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기 위하여 한몸을 내대야 할 때이다.일군들이 현실을 외면하고 환경과 조건에 포로되여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지 않는것은 적들과의 싸움을 포기하겠다는것이나 같다.
높은 민족적자존심과 열렬한 애국심을 지닌 일군일수록 더 대담하게, 더 적극적으로 일판을 벌려나간다.자기 땅에 발을 든든히 붙이고 자기의 자원과 기술, 자기의 땀과 노력으로 자본주의를 압도하는 사회주의재부들을 늘여나가려는 확고한 관점을 지닌 일군에게서는 남의것을 넘겨다보거나 남의 힘을 바라는것과 같은 현상이 추호도 나타날수 없다.일군들은 누구도 우리를 도와주려 하지 않으며 우리의 행복과 미래는 반드시 우리 손으로 창조해야 한다는 자력자강의 철리를 뼈에 쪼아박아야 한다.
세계는 끊임없이 발전하고있다.경직된 사고방식과 낡은 틀, 기성관례와 기존공식에 매달리면 사업에서 침체와 부진을 면할수 없고 오늘의 시대적높이에 맞는 큼직큼직한 실적을 낼수 없다.일군들이 세계와 경쟁하고 세계에 도전하며 세계를 앞서나갈 원대한 포부와 배심, 끊임없이 새것을 착상하고 대담하게 혁신해나가는 비상한 창조정신, 모든 일을 먼 앞날을 내다보며 최상의 수준에서 해나가는 전략적안목과 실천력을 지닐 때 기적적성과들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이룩해나갈수 있다.
지금 우리 당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최대한 앞당기기 위한 웅대한 작전들을 련이어 펼치고있다.당이 제시하는 로선과 정책, 방침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우리 인민의 지향과 앙양된 열의, 국가의 발전잠재력과 세계적인 추세를 반영한 가장 과학적이고 혁명적인 창조와 번영의 기치이다.
일군들은 사업결과를 평가하는 평론가가 아니라 사업의 설계가, 작전가, 실천가이다.모든 일군들은 오늘의 창조투쟁, 증산투쟁에 조국의 전진비약과 후손만대의 행복이 달려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대담하게 작전하고 용감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
무엇보다도 일군들은 자기 단위 사업을 당앞에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확고한 립장을 지녀야 한다.
당정책관철에서 단위들의 석차는 해당 단위 일군들의 사상적준비정도의 차이이다.책임진다는것은 곧 자기를 희생할 각오가 되여있다는것이며 책임을 두려워한다는것은 자기를 희생할 각오가 없고 보신할 생각뿐이라는것이다.자기 운명보다 당과 혁명의 리익을 먼저 생각하는 일군에게서 대담한 발기도 나오고 영웅적인 돌진력도 발휘되는 법이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일군들은 자기 부문과 단위사업을 죽으나사나 자기가 책임지고 추켜세워야 한다는 결사의 각오를 안고 투신하여야 한다.자기 단위 사업이 잘되지 않는데 대하여 당과 인민앞에 늘 죄스러운 마음을 안고 피타게 사색하고 연구하며 밤잠도 잊고 헌신적으로 투쟁해나가야 한다.일군들은 수동적이고 피동적인 사업태도를 결정적으로 뿌리뽑고 사업을 창조적으로, 진취적으로 전개하여야 한다.가시적인 성과에 도취되여 자화자찬할것이 아니라 부단히 높은 목표를 제기하고 견인불발의 투쟁과 노력으로 성과를 확대해나가야 한다.
특히 경제지도일군들이 각성분발하여야 한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의 현 실태는 경제지도일군들의 책임과 본분을 더욱더 부각시키고있다.나라의 자립적발전능력을 확대강화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진일보를 위한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으려는 우리 당의 결심이 어떻게 실현되는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경제지도일군들의 역할에 달려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난 4월 새로 구성된 내각 성원들과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여기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실현하고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서 경제지도일군들이 자신과 뜻과 숨결, 발걸음을 같이해나갈것을 바라시는 크나큰 믿음이 깃들어있다.
경제지도일군들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정형을 구체적으로 분석총화하고 현실적조건에 맞게 재작전하는 사업을 짜고들어 자기 부문앞에 나선 과업을 결사관철하여야 한다.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는것을 확고부동한 정치로선으로 재천명한 우리 당의 의도를 가슴깊이 새겨야 한다.주타격방향과 보조타격방향, 중심고리와 선후차를 바로 정하고 로력과 자재, 설비를 합리적으로, 능동적으로 동원리용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아래단위들에 과업이나 주고 방임해둘것이 아니라 팔을 걷어붙이고 제손으로 씨를 뿌리고 풍성한 열매를 거두어들여야 한다.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은 높은 실력이 안받침될 때 더 큰 사업성과로 이어질수 있다.
주관적욕망이나 열성만으로는 어떤 일도 잘해나갈수 없으며 사업에서 실적을 낼수 없다.일군들이 아는것이 많고 능력이 있어야 멀리 앞을 내다볼수 있으며 《나를 따라 앞으로!》의 구령도 떳떳이 웨칠수 있다.
일군들은 당의 사상과 로선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모든 문제를 당정책에 립각하여 풀어나가는것을 체질화, 습성화하여야 한다.당에서 구상하고 관심하는 문제들을 제때에 포착하고 당정책을 열이면 열, 백이면 백 하나도 놓치지 말고 그대로 집행해나가야 한다.
대담하게 작전하고 통이 크게 일판을 벌리라는것은 결코 과학을 무시하라는것이 아니다.일군들은 학력자랑, 경력자랑이나 할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실력을 쌓고 시야를 넓혀 그 어떤 과업도 막힘없이 해나갈수 있게 준비하여야 한다.단위를 책임진 일군이라면 그 누구보다도 과학기술과 수자를 중시하고 과학기술의 힘으로 천사만사를 해결해나가야 한다.공법과 기술규정을 무시하고 주먹치기로 일하는 땜때기식, 토목공사식, 야장쟁이식일본새를 철저히 극복하며 모든 사업을 과학적인 설계와 타산에 기초하여 진행해나가야 한다.절약이자 곧 증산이고 애국이며 우리 주위에는 회수리용할수 있는 예비가 얼마든지 있다.일군들은 늘 《회수》, 《재생》이라는 두 단어를 머리에 새기고있어야 하며 최량화, 최적화의 원칙에서 주도세밀하게 작전하고 결패있게 일해나가야 한다.
일군들의 대담성과 적극성이 발휘되는 무대는 들끓는 현실이다.
인민은 사회주의국가의 뿌리이고 지반이며 그 발전의 담당자이다.인민의 목소리에는 난관극복의 방법론과 묘술, 기적창조의 비결이 다 담겨져있다.일군들은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혁명적사업방법과 인민적사업작풍을 철저히 구현하여 언제나 인민들속에 들어가 그들에게서 배우고 그들과 한덩어리가 되여 사업해나가야 한다.고착되고 석고화된 낡은 지도사업방법을 깨버리고 격렬한 전방에서 대중과 생활도 같이하고 땀도 함께 흘리면서 현장지도, 현장정치사업을 화선식으로, 공세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
인민은 유람식으로 내려와 손님행세를 하거나 교양자의 티를 내며 무턱대고 훈시하려들고 똑똑한 방법론도 없이 혁명적인 언사만 늘어놓는 일군들에게는 마음의 문을 열어주지 않는다.일군들은 현실을 미화분식하지 말고 당에서 중요하게 강조하는 문제와 투쟁과업들을 대중에게 직선적으로 명백하게 알려주어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그들의 슬기와 힘, 열정이 최대로 분출되게 하여야 한다.현장에 내려가면 생산실적이나 기계설비의 상태를 보기 전에 사람을 먼저 보아야 하며 그들의 사업과 생활에서 걸린 문제들부터 우선적으로 풀어주어야 한다.일군들은 어려운 과업이 나설수록 남먼저 앞채를 메고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는 전위투사가 되여야 한다.
당조직들의 역할을 높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일군들이 당의 의도대로 사업을 대담하게 작전하고 배심있게 내밀도록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특히 경제지도일군들이 경제사업의 주인으로서의 위치를 바로 차지하고 자립성과 창발성을 발휘할수 있게 내세워주며 사업조건을 보장해주어야 한다.남에 대한 의존심과 기술신비주의, 보신주의에 빠져 앉아뭉개거나 허풍을 치고 형식주의, 본위주의를 하는 온갖 부정적현상들에 대하여 그것이 크든작든 제때에 강한 타격을 주어야 한다.일군들에 대한 당생활조직과 지도를 강화하여 그들모두가 오늘의 총진군에서 자신의 당성을 더욱 단련하고 혁명적으로 수양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자력갱생대진군을 보다 가속화하여 새로운 발전과 번영의 국면을 열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앞당겨오려는 우리 당의 결심은 확고부동하다.
모든 일군들은 당에 대한 불같은 충정과 높은 책임감을 지니고 대담성과 용감성, 적극성과 완강성을 발휘하여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자랑찬 승리와 세기적변혁으로 빛내여나가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