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 C
Seoul
2024년4월16일 화요일 21:23:23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사회역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창조적운동〉

북 〈사회역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창조적운동〉

노동신문은 5일 <사회역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창조적운동>을 게재했다.
신문은 <사회역사적운동이 인민대중의 창조적운동이라는것은 자연과 사회를 끊임없이 개조하고 변혁해나가는 인민대중의 창조적활동이며 투쟁이라는것>이라고 해설했다.
이어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는 창조적능력에 의하여 실현>되며 <자연과 사회가 인민대중에게 더욱더 쓸모있고 이로운것으로 개변되여나감으로써만 실현>된다고 전했다.
더해 <인류가 전역사에 걸쳐 이룩한 모든 진보와 변혁은 인민대중의 창조적투쟁의 열매>라며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은 인류역사에서 가장 높은 형태의 창조적운동>이라고 강조했다.
뿐만아니라 <인민대중의 창조적능력을 최대로 발양시켜나가는것은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담보>라고 짚었다.
한편 <경제강국건설을 위한 오늘의 총돌격전은 기어이 자체의 힘으로 강성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려는 인민대중의 비상한 사상적각오와 창조력에 의하여 전진하는 전인민적인 투쟁>이라고 첨언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튼튼히 무장하자!

사회력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창조적운동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밝힌 사회력사적운동의 본질적특성의 하나는 그것이 인민대중의 창조적운동이라는데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회력사적운동은 자연과 사회를 개조하고 변혁하는 인민대중의 창조적운동입니다.》
사회력사적운동이 인민대중의 창조적운동이라는것은 자연과 사회를 끊임없이 개조하고 변혁해나가는 인민대중의 창조적활동이며 투쟁이라는것이다.다시말하여 인민대중이 자기의 창조적능력으로 온갖 낡고 반동적인것을 없애고 새롭고 진보적인것을 창조해나가는 활동이며 투쟁이라는것이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는 창조적능력에 의하여 실현된다.목적의식적으로 자연과 사회를 개조하고 끊임없이 새것을 창조하면서 자기 운명을 개척해나가려는것은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이다.자연과 사회에 대한 과학적인식에 기초하고 세계의 어떤 대상도 새롭게 개조변혁할수 있는 위력한 힘인 창조적능력을 가진것으로 하여 인민대중은 자연과 사회를 개조해나간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는 자연과 사회가 인민대중에게 더욱더 쓸모있고 리로운것으로 개변되여나감으로써만 실현될수 있다.인류력사가 시작된이래 인민대중은 창조적로동으로 자연을 정복하고 자기의 생존과 발전에 필요한 재부를 만들어왔으며 낡은것을 변혁하는 창조적활동으로 사회적진보를 이룩하여왔다.
인류가 전력사에 걸쳐 이룩한 모든 진보와 변혁은 인민대중의 창조적투쟁의 열매이다.이런 의미에서 사회적운동은 인민대중이 자기의 창조적능력으로 자주적요구를 실현하며 온갖 낡은것을 개변하고 새것을 창조해나가는 활동과 투쟁으로 된다고 말할수 있다.
인민대중은 자연과 사회, 자기자신을 개조하기 위한 창조적로동과 활동을 통하여 자주적인 사상의식과 높은 창조적능력을 소유한 힘있는 사회적존재로 발전하며 인민대중의 창조적능력이 장성하는데 따라 사회적운동은 보다 높은 단계에로 발전하게 된다.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은 인류력사에서 가장 높은 형태의 창조적운동이다.사회주의사회는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고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진정한 인민의 사회이다.근로인민대중은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 의하여 비로소 세계를 자기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개조하며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가는 력사의 참다운 창조자로 된다.
인민대중의 창조적능력을 최대로 발양시켜나가는것은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담보이다.인민대중의 창조력을 적극 발양시켜야 혁명과 건설을 주동적으로 밀고나가며 전진도상에 부닥치는 난관을 대중적투쟁으로 극복하고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갈수 있다.
인민대중의 높은 혁명적열의와 무궁무진한 창조적지혜를 남김없이 동원할 때 못해낼 일이 없으며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갈수 있다는 진리는 우리 혁명의 실천투쟁과정에 뚜렷이 확증되였다.우리 당은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오직 인민을 믿고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치며 눈부신 기적과 변혁을 이룩하였다.
경제강국건설을 위한 오늘의 총돌격전은 기어이 자체의 힘으로 강성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려는 인민대중의 비상한 사상적각오와 창조력에 의하여 전진하는 전인민적인 투쟁이다.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책동은 의연히 계속되고있으며 누구도 우리를 도와주지 않는다.믿을것은 오직 자기의 힘, 자력자강에 있다.혁명적으로 각성된 인민대중의 창조력이 있는 한 원쑤들의 악랄한 제재봉쇄는 우리에게 절대로 통하지 않는다.우리는 자력갱생의 혁명정신과 투쟁기풍으로 우리가 정한 사회주의한길을 따라 변함없이 억세게 걸어나가야 한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드높은 혁명적열의와 창조적능력을 남김없이 발휘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치며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를 끝없이 빛내여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해야 할것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