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8:52:14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정론 〈상원의 기상〉

북 정론 〈상원의 기상〉

상원.jpg

노동신문은 1일 정론 <상원의 기상>을 게재했다.
정론은 <상원! 전진하는 조국의 미더운 전초병이고 고난과 시련을 박차고 솟구치는 사회주의 우리 집의 억센 주추와도 같은 굴지의 세멘트생산기지,
하늘땅도 폭염속에 불타는 이 계절 상원은 또다시 그 폭열보다 더 뜨겁고 강렬한 노도의 기상을 안았다>고 전했다.
이어 <원전구의 곳곳에서 터져오른 불덩이같은 토로들, 증산목표를 기어이 관철할 결사의 맹세 안고 울리던 당결정서의 격동적인 구절구절, 그것을 지지하며 높이 쳐들었던 억센 주먹들…마치 판가리결전을 앞둔 고지에서 열린 화선공개당총회와 같았고 돌격명령을 받고 내달리는 병사들의 육탄기상 그대로였다>고 밝혔다.
더해 <세멘트야말로 창조와 건설의 전구들에 절실히 요구되는 탄약이고 세멘트생산기지는 건설의 대번영기를 담보하는 병기창>이라고 짚었다.
또 <우리 조국이 무엇으로 강하고 위력하며 모진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그처럼 기세충천하게 내닫는 기적의 비결이 무엇인가를 깊이 새겨주는 상원의 숨결이기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상원로동계급에게는 세멘트철학이라는 자기들의 신념이 있다.그것은 날이 갈수록 굳세여지는 세멘트처럼 당을 따르는 상원로동계급의 신념과 의지도 세월의 흐름속에 더욱 억세여지고 위력해진다는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우리 원수님과 이어진 뜻과 정의 피줄기, 이것이 바로 상원의 존재와 가치, 진보와 상승 그 모든것을 결정하는 혈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수년세월 건설의 대번영기를 펼치며 눈부시게 변모되여온 내 조국의 모습은 바로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을 받들어 상원로동계급이 새겨온 창조와 위훈의 기념비이기도 하다>고 해설했다.
더해 <인간의 육체적힘에는 한계가 있다.그러나 위대한 믿음을 안은 심장, 온넋으로 매혹된 위대한 령도자와 혈연의 정으로 이어진 심장의 힘에는 한계가 없다.>고 했다.
뿐만아니라 <걸음걸음 앞길을 가로막는 역경속에서도 견인불발하며 놀라운 생산적앙양을 이룩해온 이들의 눈부신 투쟁의 밑바탕에는 바로 우리 원수님의 열화같은 진정, 대해같은 믿음에 뼈가 부서져 가루가 될지언정 반드시 보답하려는 불타는 충정이 놓여있는것>이라고 밝혔다.
또 <혁명이 전진하고 조국이 더 높이 비약해야 할 때일수록 대오의 기수인 우리 일군들은 그 어느때보다 분발하여 맡겨진 책임과 본분을 훌륭히 수행해야 하며 능력있는 기마수가 되여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을 앞장에서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상원의 시간은 전선시간이며 기적창조의 줄기찬 궤도>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상원의 숨결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자>고 호소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당의 부름따라 산악같이 일떠선 상원로동계급이여, 맹렬한 돌격전으로 세멘트증산의 동음을 더 높이 울리자
정론
상원의 기상
 
기개나 정신의 상태를 가리켜 기상이라고 한다.기상은 내적상태의 분출이며 그 뚜렷한 표현이다.아마 그래서 기상을 보고 덤비라는 말도 생겼을것이다.
상원! 전진하는 조국의 미더운 전초병이고 고난과 시련을 박차고 솟구치는 사회주의 우리 집의 억센 주추와도 같은 굴지의 세멘트생산기지,
하늘땅도 폭염속에 불타는 이 계절 상원은 또다시 그 폭열보다 더 뜨겁고 강렬한 노도의 기상을 안았다.
드넓은 상원전구의 어디서나 느낄수 있다.비록 요란한 폭음은 울리지 않고 돌격전의 함성은 들리지 않아도 이곳에서는 흐르는 시간이 결사전의 분분초초이고 어느 초소와 일터나 포성없는 전구이다.
깊은 밤에도 설비들의 만가동, 만부하를 위해 량심의 순회길을 걷는 기대공들이며 자기들의 손에 세멘트증산의 열쇠가 쥐여져있다는 자각으로 마음 불태우는 중앙조종실의 조종사들, 그 마음을 담아싣고 세멘트폭포는 줄기차게 쏟아지고 화차마다 세멘트를 가득 실은 렬차들이 련속 꼬리를 물고 건설의 대격전장들에로 달려간다.
삼복의 이 계절은 높은 온도에서 진행되는 세멘트생산이 어느때보다 불리한 때이다.하지만 폭풍노도의 기세로 들끓는 굴지의 세멘트생산기지의 류다른 그 기상은 과연 어디에 뿌리를 둔것인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심단결은 주체혁명의 영원한 천하지대본입니다.》
지난 7월 20일은 무더위가 계속되던 올해 삼복의 평범한 날들중의 하루였다.그러나 이날 당을 받드는 상원로동계급의 긍지높은 투쟁의 주로우에 또 한번 큰 력점을 찍는 격동적인 사실이 있었다.
언제나 상원로동계급을 마음속 가까이에 안고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들에게 더 높은 증산목표를 제시해주시며 대해같은 믿음을 또다시 안겨주신것이다.
당정책관철의 성패여부가 전적으로 상원로동계급의 손에 달려있다고 하시며 언제나 그러했던것처럼 우리 당의 원대한 구상을 관철하기 위한 올해사업을 힘껏 지원해줄것을 당부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뜨거운 믿음앞에 상원로동계급은 말그대로 활화산의 용암, 노도의 기상으로 화답해나섰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남다른 믿음을 받아안은 상원전구의 모든 초소와 일터들에서 즉시 공개당총회가 열리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믿어주시는데 못해낼 일이 무엇인가, 뼈를 깎아서라도 무조건 수행하자!
상원전구의 곳곳에서 터져오른 불덩이같은 토로들, 증산목표를 기어이 관철할 결사의 맹세 안고 울리던 당결정서의 격동적인 구절구절, 그것을 지지하며 높이 쳐들었던 억센 주먹들…
마치 판가리결전을 앞둔 고지에서 열린 화선공개당총회와 같았고 돌격명령을 받고 내달리는 병사들의 육탄기상 그대로였다.
다음날에는 벌써 기업소정문앞에 기적의 순간들을 기록하는 큼직한 속보판이 보란듯이 세워졌다.
《당정책관철의 성패여부가 우리에게 달려있다! 중앙조종실 전투원들 공정기술조작을 책임적으로 하여 만가동 보장》, 《당의 권위보장을 위한 투쟁에서 상원로동계급의 본때를 보이자, 삼복의 무더위속에서도 소성로의 기술관리를 짜고들어 더 많은 크링카를 생산하고있는 소성직장 전투원들》, 《세멘트직장 작업반장 김명호동무를 비롯한 작업반전투원들 예방보수를 짜고들어 설비의 만가동 보장》…
물불을 가리랴 당의 부름에!
당이 바란다면 저 하늘끝까지라도 세멘트산을 쌓으리라!
바로 이것이 하늘땅을 진감하는 상원의 기상이고 숨결이다.
흔히 세멘트공업의 발전정도는 강철, 전력, 석탄공업 등과 함께 나라의 공업화수준과 경제적위력을 평가하는데서 중요한 지표의 하나로 되고있다.세멘트가 많아야 한다.세멘트야말로 창조와 건설의 전구들에 절실히 요구되는 탄약이고 세멘트생산기지는 건설의 대번영기를 담보하는 병기창이라고 할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증산의 열풍으로 들끓는 상원의 숨결을 가슴뿌듯이 안아보는것은 비단 그때문만이 아니다.
우리 조국이 무엇으로 강하고 위력하며 모진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그처럼 기세충천하게 내닫는 기적의 비결이 무엇인가를 깊이 새겨주는 상원의 숨결이기때문이다.
당의 부름에 노도와 같이 일떠선 상원의 기상은 일심단결의 기상이다.당이 번개를 치면 우뢰로 화답하고 당에서 벽을 울리면 강산을 울리는 조선의 기상, 당과 인민이 하나의 뜻과 의지로 굳게 뭉쳐 만난을 뚫고 기적을 창조해가는 우리 조국의 진모습이 참으로 력력히 어려있는 상원이다.
아무리 두터운 정도 세월의 흐름속에 퇴색될수 있다.하지만 어떻게 우리의 단결만은 그처럼 억세고 공고하며 세월의 흐름속에서 더욱 굳세여지는것인가.
상원로동계급에게는 세멘트철학이라는 자기들의 신념이 있다.그것은 날이 갈수록 굳세여지는 세멘트처럼 당을 따르는 상원로동계급의 신념과 의지도 세월의 흐름속에 더욱 억세여지고 위력해진다는것이다.
과연 무엇이 이런 불변의 신념과 공고한 단결을 낳게 한것인가.
우리는 지금 삼청광산에 서있다.지난 시기 높은 생산성과로 세멘트생산을 믿음직하게 담보해온 삼청광산의 로동계급, 지난 10여년동안 해마다 최고생산년도수준을 련속 돌파하며 광산을 계속혁신, 계속전진하는 당당한 만리마집단으로 빛내이는 삼청광산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다.
《몇해전 북부지역의 큰물피해복구때에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세멘트증산을 호소하시며 부탁한다고 말씀하시였습니다.그런데 이번에 또다시 명령이 아닌 당부를 하시였습니다.》
광산의 조승규지배인의 말이다.
부탁, 당부! 아마도 그것은 가까운 혈육이나 친지들사이에 오가는 정의 세계일것이다.바로 그처럼 뜨거운 혈연의 정이 우리 원수님과 상원로동계급의 믿음의 피줄기를 줄기차게 관통하고있는것이다.
예로부터 믿음처럼 큰 사랑은 없다고 하였다.그중에서도 혈연의 정이 어린 믿음처럼 크고 뜨거운것은 없다.
몇해전 상원로동계급의 영웅적투쟁을 형상한 연극이 새로 창조되였는데 그 제목은 《혈맥》이였다.그렇게 제목을 단 리유에 대해 창작가는 세멘트생산공정은 마치 하나의 피줄기처럼 이어진 련결공정이다, 우리 당과 상원로동계급사이에 맺어진 정과 의리는 끊겨서는 살수 없는 혈맥과도 같다고 하였다.
생명체에서 혈맥은 그 존재를 담보하는 명맥과도 같다.혈맥이 끊기면 생명도 끊긴다.
우리 원수님과 이어진 뜻과 정의 피줄기, 이것이 바로 상원의 존재와 가치, 진보와 상승 그 모든것을 결정하는 혈맥이다.그 혈맥이 끊기면 상원도 없다.그것이 있어 상원이 빛나고 위력한것이며 그 혈맥이 억세고 든든하기에 굴지의 세멘트기지가 그처럼 믿음직한것이다.
상원로동계급이 피눈물의 언덕에서부터 오늘에로 이어온 수년세월, 그것은 또 한분의 절세의 위인을 명예지배인으로 높이 모시고 그 뜨거운 손길에 이끌려 걸어온 영광의 실록, 행복의 려정이다.
누구나 다 알고 말할수 있다.
지난 수년세월 건설의 대번영기를 펼치며 눈부시게 변모되여온 내 조국의 모습은 바로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을 받들어 상원로동계급이 새겨온 창조와 위훈의 기념비이기도 하다.
얼마나 눈부신 성과를 이룩해온 상원인가.
우리 원수님의 손길아래 펼쳐지는 건설의 대번영기를 믿음직하게 담보해왔고 려명거리건설때와 북부피해복구전투때에는 세멘트증산으로 자기의 본분을 다하였으며 당창건 70돐이 되던 해에는 최고생산년도수준돌파로 온 나라를 들썩이게 하였다.당 제7차대회를 앞두고 진행된 충정의 70일전투와 그후의 200일전투때에도 높은 증산성과로 만리마대진군의 앞장에서 선구자의 기발을 높이 날린 상원.
우리 원수님 아니시라면!
걸어온 위훈의 길을 추억할 때면 상원의 로동계급은 누구나 그렇게 말한다.당의 믿음속에 련합기업소의 책임일군으로 성장한 일군도 그렇게 말하고 앞가슴에 위훈의 메달을 번쩍이는 로동자영웅도 그렇게 말하며 대담한 배짱을 안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앞길을 열어가는 과학자, 기술자들과 상원석회석광산의 혁신자들, 삼청광산과 화천탄광의 수천척지하막장에서 일하는 광부들과 탄부들도 그렇게 말한다.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는 우리 당의 원대한 강성국가건설위업을 받드는 길에서 언제나 전초병이 되여야 한다고, 자신께서는 언제나 동지들을 굳게 믿는다고 대해같은 믿음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건설의 대번영기를 펼쳐가시는 나날에는 지금 어디에서나 세멘트를 요구하고있다고 하시며 그때마다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을 생각한다고, 그들은 지금까지 과업을 주면 어떤 일이 있어도 무조건 집행하군 하였다고, 자신께서는 그에 대하여 언제나 잊지 않고있으며 고맙게 생각한다고 뜨거운심중을 터치신분, 지금 자신의 마음은 살을 베여서라도 그 기업소를 도와주고싶은 심정이라고 하신 그리도 진정에 넘치는 말씀을 들으며 이들이 흘린 격정의 눈물은 얼마나 뜨거웠던가.
상원의 로동계급이 세멘트증산으로 당을 옹위하며 시대의 전렬에서 용기백배 나아갈 때에는 누구보다 기뻐하시며 몸소 축하전문도 보내주시고 온 나라가 다 알게 내세워주신분도 우리 원수님이시였다.
지금도 빛나는 위훈을 더듬을 때마다 상원로동계급의 심장속에 울리는 불덩이같은 하나의 부름이 있다.
부탁! 몇해전 례년에 없는 큰물이 나라의 북부를 휩쓸었던 그때 이번 큰물피해복구전투에서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가 기치를 들어야 하겠다고 하시며 큰물피해복구에 필요한 세멘트를 생산보장할것을 부탁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절세위인의 혈연의 믿음, 뜨거운 부탁을 받아안은 상원이 얼마나 기적같은 힘을 안고 일떠섰던가.불과 며칠만에 많은 세멘트를 실은 첫 렬차를 북부피해지역으로 떠나보내고 우리 원수님의 절절한 부탁에 빛나는 증산성과로 화답했던 상원의 로동계급이다.
인간의 육체적힘에는 한계가 있다.그러나 위대한 믿음을 안은 심장, 온넋으로 매혹된 위대한 령도자와 혈연의 정으로 이어진 심장의 힘에는 한계가 없다.
당에 대한 충정, 결사관철의 정신만 있으면 못해낼 일이 없다!
상원의 기상과 정신은 바로 이것을 증명하는것으로 하여 그처럼 귀중하다.
사실 지금과 같은 어려운 때에 여러 광산과 탄광, 공무기지, 내화물생산기지와 같은 규모가 큰 단위들로 이루어진 상원이 만가동, 만부하의 동음을 울리며 생산성과를 계속 확대하고있는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상원은 단 한번의 동요나 한걸음의 후퇴도 몰랐고 오직 전진 또 전진의 기상으로 혁혁한 전과만을 새겨왔다.
비결은 다른데 있지 않다.당에 대한 충정, 이것이 어제도 오늘도 상원의 정신이고 기질이며 어떤 고난과 시련도 다 이기고 기적과 위훈만을 안아오게 하는 그 위대한 힘의 밑뿌리이다.
그렇다 우리들이 받은 명령은
수령님 명령 당의 명령 알았습니다
수령님 위하여 당을 위하여
우리는 대답한다 오직 한마디 알았습니다
가요 《충성의 대답소리 〈알았습니다〉》, 이 노래는 뜻깊은 광명성절을 비롯하여 중요명절과 계기들에 련합기업소에서 준비하는 예술소품공연들에 반드시 포함되군 한다.
어떤 어려운 과업이 제기되여도 이들의 대답은 오직 한마디 《알았습니다!》이다.
당이 상원의 로동계급을 믿고 주는 믿음의 당부, 믿음의 부탁앞에 언제 어느때나 오직 《알았습니다!》의 힘찬 대답으로 화답하며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는 이들,
상원이 수놓아온 위훈의 주로에서 가장 빛나는 리정표를 기록하고있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만 보아도 그렇다.이 기간 상원의 로동계급은 어려운 조건에서도 매달 증산 또 증산하였다.올해 상반년계획을 넘쳐 수행하였으며 삼청광산, 상원석회석광산, 화천탄광을 비롯한 련합기업소의 모든 단위들이 자력갱생, 간고분투하여 그 어느때보다 높은 생산적앙양을 기록하였다.이 기세로 달리면 올해 또다시 최고생산년도수준을 돌파할수 있다.
그 밑바탕에는 가슴뜨거운 사연이 있다.
지난해 7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상원로동계급에게 또다시 세멘트증산을 호소하시며 가슴뜨거운 믿음을 안겨주시였다.새길수록 눈굽젖어드는 그 말씀을 전해들으며 이들은 누구나 뜨거운 눈물을 쏟았다고 한다.
그때부터 상원은 이미 이룩한 기적보다 더 높은 목표를 세웠다.현존생산능력으로는 기적이라고밖에 달리는 말할수 없는 아름찬 목표였지만 매달, 매일 어김없이 돌파하였고 상원의 기적창조의 연혁에 가장 눈부신 성과로 되는 참으로 자랑찬 승리를 이룩하였다.
《우리들이 캐내는 한t한t의 광석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대해같은 믿음을 안고 사는 상원로동계급의 량심의 결정체입니다.》
이것은 자나깨나 우리 원수님을 그리며 달리고달려 지난 6월말현재 년간계획을 빛나게 완수한 상원석회석광산 운광직장 대형화물자동차운전사가 한 말이다.
걸음걸음 앞길을 가로막는 역경속에서도 견인불발하며 놀라운 생산적앙양을 이룩해온 이들의 눈부신 투쟁의 밑바탕에는 바로 우리 원수님의 열화같은 진정, 대해같은 믿음에 뼈가 부서져 가루가 될지언정 반드시 보답하려는 불타는 충정이 놓여있는것이다.
우리 원수님의 크나큰 믿음을 받아안고 더 높은 증산목표를 향해 내달리는 삼청광산 로동계급의 마음속에도 소중히 간직된 못 잊을 모습이 있다.
근 20년세월 지하막장에서 묵묵히 당을 받들어온 3갱 채탄2소대장이였던 양철룡동무, 지난 7월 13일은 양철룡소대가 높이 세운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마지막돌격전을 눈앞에 둔 날이였다.하지만 바로 그날 앞장에서 소대를 이끌고 막장으로 향하던 양철룡소대장은 뜻밖의 정황속에서 동지들을 구원하고 희생되였다.언제나 뜨거운 인정미를 지니고 혁신의 앞장에서 달리던 훌륭한 동지를 잃은 아픔이 광산을 휩싸안았다.그속에서도 그가 지키지 못한 약속에 대한 이야기는 모두의 가슴을 얼마나 아프게 허비였던가.
《소대가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눈앞에 둔 지금 소대장인 내가 어떻게 자리를 뜰수가 있겠소.당앞에 다진 맹세를 실천한 다음 꼭 약속을 지키겠소.》
급한 가사를 뒤로 미루며 그가 안해에게 했다는 말, 그것은 당앞에 다진 맹세를 심장깊이 간직하고 그것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친 참된 인간의 생의 전모를 비추어주는 거울과도 같다.
동지가 못다한 전투목표를 빛나게 완수하기 위해, 당앞에 다진 맹세를 빛나게 실천하기 위해 그의 몫까지 합쳐 두몫, 세몫의 위훈을 창조하는 삼청의 로동계급,
경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 삼복의 열기보다 더 뜨겁게 상원전구를 휩싸안은 위훈창조의 열기는 바로 이런 신념과 의리의 용암이 지펴올리는 심장의 불이다.
만리마의 속도로 내달려야 할 오늘 우리에게는 자력갱생의 신념도, 과학기술의 위력도 귀중하다.하지만 그것을 지펴올리는 불길은 다름아닌 당에 대한 신념이고 당의 명령지시에 대한 결사관철의 정신이다.이 정신이야말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기적과 위훈을 안아오는 절대의 담보이고 힘있는 무기이다.이 결사의 정신력우에 자력갱생의 신념도 불길치고 과학기술중시의 열풍도 불어친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여, 어디서나 누구나 상원의 기상과 숨결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며 당의 구상과 의도를 관철하기 위한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나가자.
우리의 일터는 당중앙뜨락과 이어진 혁명진지이다.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 그것은 당의 뜻과 구상을 받드는 성스러운 투쟁이며 일터에 새기는 우리의 위훈이야말로 당을 받드는 가장 깨끗한 량심이고 의리이다.상원의 로동계급처럼 열, 백마디의 말보다 일터에 새기는 빛나는 위훈으로 당을 받들고 조국을 떠미는 량심의 인간, 의리의 전사가 되자.우리의 모든 일터들이 상원처럼 부강조국건설을 믿음직하게 담보하고 번영의 래일을 앞당기는 위력한 주추가 되고 단결의 성돌이 되게 하자.
얼마전 경애하는 원수님의 크나큰 믿음을 또다시 받아안은 상원로동계급이 새삼스레 바라본것이 있다.자기들의 두손이다.
당정책관철의 성패여부가 상원로동계급의 손에 달려있다고 하신 우리 원수님의 말씀의 뜻은 얼마나 깊은것인가.
우리의 손, 이는 오늘 당정책관철의 성패여부가 달린 창조의 손, 투쟁의 손이다.
결코 남이 거둔 성과에 박수나 치고 자그마한 성과앞에 만세나 부르라는 손이 아니다.어려울 때 남에게 내여밀라는 손은 더더욱 아니다.
모든것이 우리의 두손에 달려있다.행복도 번영도 오직 우리의 손, 우리의 힘으로 안아와야 한다.
우리의 손은 위대한 당을 높이높이 받드는 손이다.당정책관철의 길에 우리의 행복이 있고 밝은 미래가 있으며 조국의 번영도 오직 그 길에 있기에 우리의 손은 그 빛나는 실현을 위해 헌신분투하고 창조와 위훈의 기념비를 세워가는 혁신자의 손, 창조자의 손이여야 한다.
일군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상원의 로동계급 누구나 따르며 존경하는 련합기업소의 당책임일군, 그의 모습이 주는 여운은 참으로 깊다.
마치도 소성로의 불길이 진함없이 타오르게 하는 송풍기처럼 낮이나 밤이나 생산자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대오를 이끌고 심장에 불을 지피는 일군,
높은 실력과 뜨거운 인정미, 이신작칙으로 대중을 이끄는 그의 마음속에는 우리 원수님에 대한 열화같은 진정이 간직되여있다.당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응당 해야 할 일을 한 그에게 높은 국가표창도 수여하도록 하시고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울리는 그의 토론도 들어주시며 토론을 잘하였다고, 당의 조직사상적기초가 든든한가, 밑뿌리가 깊은가 하는것은 기층당조직들이 얼마나 강한가 하는것을 보면 알수 있다는 귀중한 가르치심도 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 뜻깊은 말씀을 심장깊이 새겨안고 늘 군중속에 들어가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거기에서 일감을 찾고 방도를 찾으며 당의 믿음에 높은 실적으로 보답해가는 의리깊은 일군.
혁명이 전진하고 조국이 더 높이 비약해야 할 때일수록 대오의 기수인 우리 일군들은 그 어느때보다 분발하여 맡겨진 책임과 본분을 훌륭히 수행해야 하며 능력있는 기마수가 되여 오늘의 만리마대진군을 앞장에서 이끌어야 한다.
* *
상원의 시간은 전선시간이며 기적창조의 줄기찬 궤도이다.위대한 당을 받드는 조선로동계급의 본때는 어떠해야 하고 세인이 칭송하는 존엄높은 조국을 만방에 더욱 빛내이려는 애국의 신념과 의지는 어떠해야 하며 조국청사의 가장 격동적인 년대에 사는 우리 동시대인들의 투쟁과 위훈의 자욱자욱은 어떻게 이어져야 하는가를 보여주는 산 화폭이다.
누구나 어디서나 상원의 숨결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자.
상원의 로동계급이여, 당이 믿고 내세워주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초병답게 계속전진, 계속혁신하며 더 눈부신 세멘트증산성과로 당을 옹위하라.
당앞에 다진 맹세를 빛나게 실천하여 그대들의 충정과 의리, 고귀한 신념의 주로우에 다시한번 긍지높고 빛나는 보답의 자욱을 아로새기라.
당과 인민이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력사의 만난을 뚫고나아가는 단결의 강국, 불패의 성새-위대한 나의 조국을 자랑하노라.그 앞길에 밝아올 승리의 래일을 확신하노라.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