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 C
Seoul
2024년4월24일 수요일 8:32:29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사설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을 사회주의건설에서의 비약적 성과로 빛내여나가자〉

북 사설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을 사회주의건설에서의 비약적 성과로 빛내여나가자〉

노동신문은 27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을 사회주의건설에서의 비약적성과로 빛내여나가자>를 게재했다.
신문은 <위대한 당의 현명한 영도밑에 주체조선의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이 비상히 강화되고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앙양기를 열어놓기 위한 전민총돌격전, 총결사전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조국해방전쟁승리 66돐을 맞이하고있다>고 전했다.
이어 <조국해방전쟁은 새 사회건설에 갓 들어선 청소한 우리 공화국과 수적, 기술적으로 비할바없이 우세한 제국주의연합세력과의 치열한 대결전이였다>고 해설했다.
더해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는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군사사상과 주체전법, 영활한 전략전술의 승리>, <수령님의 불굴의 신념과 의지, 드센 배짱과 담력, 낙관주의정신의 빛나는 결실>, <수령님의 인민들과 군인들에 대한 불보다 뜨거운 사랑과 믿음에 의하여 이룩된 고귀한 결정체>라고 정의했다. 
그러면서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을 뼈속깊이 쪼아박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가야>, <김정은동지의 영도를 한마음한뜻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전화의 용사들이 발휘한 조국수호정신으로 경제강국건설의 전역에서 일대 비약의 폭풍을 일으켜나가야>, <온나라에 전승세대가 발휘한 조국수호, 혁명보위정신이 차넘치도록 하기 위한 사상전의 된바람을 일으켜야>, <전사회적으로 전쟁노병, 전시공로자, 영예군인들을 존대하고 위해주며 혁명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세계를 따라배우는 기풍을 세워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을 사회주의건설에서의 비약적성과로 빛내여나가자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주체조선의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이 비상히 강화되고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앙양기를 열어놓기 위한 전민총돌격전, 총결사전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조국해방전쟁승리 66돐을 맞이하고있다.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7월 27일은 제국주의침략으로부터 조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영예롭게 수호한 제2의 해방의 날이며 세계제패를 꿈꾸던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한 승리자의 명절이다.위대한 전승의 력사와 전통이 있어 우리는 반세기가 넘는 장기적이고 첨예한 반제대결전에서 백승을 떨쳐올수 있었고 사회주의건설의 전 과정을 기적과 위훈으로 수놓아올수 있었다.
지금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탁월한 군사사상과 령도로 조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지켜주시고 빛내여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최대의 경의와 영광을 드리고있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자랑찬 성과로 수령님의 전승업적을 끝없이 빛내여갈 불타는 결의에 충만되여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간고한 시련의 길을 헤치시며 안아오신 조국해방전쟁에서의 빛나는 승리와 우리 군대와 인민이 발휘한 1950년대 투쟁정신을 영원히 잊지 말고 후손만대에 길이 빛내여나가야 합니다.》
조국해방전쟁은 새 사회건설에 갓 들어선 청소한 우리 공화국과 수적, 기술적으로 비할바없이 우세한 제국주의련합세력과의 치렬한 대결전이였다.침략자들은 세계대전도 치를수 있는 방대한 병력과 최신살륙무기와 군사장비들을 조선전쟁에 끌어들이였으며 이 땅에서 세균무기까지 사용하는 천인공노할 만행을 저질렀다.하지만 우리 인민은 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라고도 할수 있는 가렬처절한 전쟁에서 세인의 예상을 뒤집고 인류전쟁사에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군사적기적을 창조하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 빛나는 승리를 이룩함으로써 우리 공화국은 영웅의 나라로, 우리 인민은 영웅적인민으로 세계에 널리 알려지게 되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군사사상과 주체전법, 령활한 전략전술의 승리이다.
전화의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대담하고 신묘한 우리 식의 전략전술과 전법들을 창조하고 능숙하게 활용하시였다.즉시적인 반공격전과 대담한 포위섬멸전, 정규부대들에 의한 적후제2전선형성과 적극적인 진지방어전을 비롯한 작전과 전법들은 완전히 새롭고 독창적인것이였다.그 어느 군사교범에도 없는 비행기사냥군조운동과 땅크사냥군조운동, 갱도전과 이동포활동과 같은 주체전법으로 하늘과 땅, 바다에서 련속 강타를 안기도록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지략앞에 패전을 모른다던 전쟁광들은 전률하였고 세인은 경탄을 금치 못하였다.
세계전쟁사에는 뛰여난 지략과 령군술로 이름을 날린 명장들이 적지 않게 기록되여있다.하지만 위대한 수령님과 같이 정규군으로 개편된지 불과 2년밖에 안되는 군대를 이끌어 침략자들을 쳐물리치고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수호한 걸출한 령장을 알지 못하고있다.위대한 수령님을 모시였기에 우리 인민은 제노라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군사가, 책략가들이 고안해낸 《공세》들을 여지없이 파탄시키고 현대전쟁의 세계적모범을 창조할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군사사상과 주체전법은 우리가 반제군사대결전에서 영원히 승리만을 떨쳐갈수 있게 하는 고귀한 지침이다.우리는 당의 령도따라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을 대를 이어 빛내이며 사회주의조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해갈것이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의 불굴의 신념과 의지, 드센 배짱과 담력, 락관주의정신의 빛나는 결실이다.
전쟁은 무장력의 대결이기 전에 신념과 의지의 대결이다.천만대적앞에서도 끄떡없고 만난시련도 맞받아나가는 위대한 령장을 모신 인민은 언제나 백전백승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필승의 신념과 락관을 지니시고 우리 인민을 전쟁승리에로 현명하게 이끄시였다.방대한 침략무력이 미친듯이 쓸어들고 적들이 핵무기사용까지 운운하던 엄혹한 시기에도 필승의 신념을 지니시고 역경을 순경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대담한 공격전을 전개하도록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은 우리 인민의 가슴속에 뜨겁게 간직되여있다.싸우는 고지의 전사들을 대학으로 불러주시고 포화속에서 전후복구건설의 웅대한 구상을 펼치시였으며 화선음악회를 조직하시는것과 같은 조치들은 위대한수령님께서만이 내리실수 있는 대용단이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의 강철의 담력과 배짱에서 전쟁의 승리를 확신하였으며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침략자들을 무자비하게 쓸어버리였다.우리의 인민군용사들이 단 4문의 포로 적의 5만대군과 맞서 월미도를 3일간이나 지켜내고 4척의 어뢰정으로 바다의 섬이라고 일컫는 중순양함을 수장시켰으며 하늘의 제왕마냥 돌아치던 적기들을 쏴떨구는 신화들을 련이어 창조할수 있은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안겨주신 배짱과 담력이 있었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강인담대한 신념과 의지, 배짱과 담력은 오늘도 우리 인민을 영웅적투쟁에로 고무추동하고있다.위대한 수령님의 영광스러운 혁명력사를 배우며 사상의 강자, 신념의 강자들로 억세게 자라난 불굴의 인민이 있기에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의 인민들과 군인들에 대한 불보다 뜨거운 사랑과 믿음에 의하여 이룩된 고귀한 결정체이다.
위대한 수령님께 있어서 우리 인민과 병사들 한사람한사람은 귀중한 혁명동지, 전우였다.전쟁의 담당자는 인민들과 군인들이며 그들이 있어 최고사령관도 있다는 지론을 지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포화속에서 전사들의 생일상도 차려주시고 한 기술자의 가족을 구원하기 위해 인민군구분대도 파견해주시였으며 병사들을 찾아 위험천만한 전선길에도 서슴없이 나서시였다.력사는 전시에 싸우는 고지의 전사들의 건강을 념려하여 화선휴양소를 내오고 인민들에 대한 전반적무상치료제를 실시하며 시민들의 땔감보장을 위한 조치를 취한 전설같은 이야기를 알지 못하고있다.
사랑과 믿음은 충정과 위훈을 낳는 법이다.우리 인민과 인민군군인들은 간고한 전쟁의 3년간 오직 위대한 수령님만을 마음속에 그리며 싸웠다.피끓는 가슴으로 적의 화점을 막고 육탄으로 땅크를 맞받아나간 영웅들의 최후의 웨침도 《김일성장군 만세!》였으며 적후천리 머나먼 곳에서 우리 전사들이 꿈결에도 그려본것도 바로 최고사령부였다.자기 수령, 자기 최고사령관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 나라의 주인으로 내세워주고 온갖 사랑을 다 부어주신 위대한 어버이에 대한 한없는 고마움은 우리 인민과 인민군용사들로 하여금 무비의 영웅성을 발휘할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
전승의 축포가 오른 때로부터 오랜 세월이 흘러갔다.세대와 세기는 바뀌고 혁명의 환경과 조건은 달라졌어도 계급투쟁의 철리는 절대로 변할수 없다.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을 뼈속깊이 쪼아박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이룩하신 전승업적을 천추만대에 길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이 우리 조국과 민족의 운명개척과 세계의 자주화위업수행에서 얼마나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가를 똑똑히 새겨야 한다.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과 조국해방전쟁사적지를 비롯한 교양거점들을 통하여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을 체계적으로, 전면적으로 깊이 체득하여야 한다.조국의 존엄이 떨쳐지고 누리는 행복이 커갈수록 위대한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마련하고 세기를 이어 빛내여주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늘 가슴에 안고 살아야 한다.시련과 난관이 막아설 때마다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령도사를 되새기며 힘과 용기를 가다듬고 필승의 신심드높이 주체의 한길을 따라 곧바로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는 탁월한 사상과 령도, 무한대한 정력으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가시는 불세출의 위인이시다.경애하는최고령도자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조국땅우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념원이 하나하나 현실로 꽃펴나고있으며 사회주의조선의 앞길에 더 밝은 미래가 펼쳐지고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길에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영원무궁한 번영이 있다.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계시기에 승리는 언제나 우리의것이라는 철석의 신념을 지니고 오늘의 총진군에서 수령결사옹위정신을 남김없이 발휘하여야 한다.순결한 량심과 숭고한 의리로 당을 받드는 신념의 인간, 하늘이 무너져도 두발을 뻗치고 당정책을 끝까지 실천하고야마는 결사관철의 투사가 되여야 한다.누구나 한몸이 그대로 성새, 방패가 되여 최고사령부의 안전을 보위하고 수령의 명령지시를 무조건 끝까지 관철한 전승세대들의 투쟁정신으로 살며 일해나가야 한다.
전화의 용사들이 발휘한 조국수호정신으로 경제강국건설의 전역에서 일대 비약의 폭풍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조국수호정신은 우리 인민과 인민군군인들에게 열렬한 애국심을 심어주고 그들을 영웅적위훈에로 불러일으키는 주체조선의 넋이다.오늘 우리 당이 해마다 전승절을 크게 경축하도록 하는 중요한 목적도 1950년대 조국수호자들의 투쟁정신으로 전체 인민을 튼튼히 무장시켜 사회주의건설에서 끊임없는 앙양을 일으키자는데 있다.
우리는 전승세대의 투쟁정신을 영웅조선의 력사와 전통을 빛내이기 위한 사상정신적무기로 확고히 틀어쥐고 오늘의 전인민적인 총진군에서 그 위력을 남김없이 발양시켜야 한다.인민군장병들은 김일성-김정일군사전략전술과 영웅적전투정신, 완벽한 실전능력을 소유한 현대전의 능수, 진짜배기싸움군들로 철저히 준비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 불가능을 모르는 혁명군대의 기상을 힘있게 떨쳐나가야 한다.전체 인민들은 맨손으로 피대를 돌리며 전시생산을 보장하고 식량증산과 전시수송, 전선원호에 모든것을 다 바친 전화의 그 정신, 그 기백으로 당이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반드시 점령하며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자력갱생의 승전포성을 세차게 울려야 한다.인민들과 병사들이 한전호에서 생사를 같이하며 영웅신화를 창조하던 그때처럼 군민협동작전의 위력으로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적인 승리와 성과들을 끊임없이 이룩해나가야 한다.
온 나라에 전승세대가 발휘한 조국수호, 혁명보위정신이 차넘치도록 하기 위한 사상전의 된바람을 일으켜야 한다.
당조직들에서는 사상전의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심장속에 수령결사옹위정신과 애국주의정신, 영웅적희생정신을 핵으로 하는 조국수호정신을 깊이 심어주어야 한다.오늘의 정세와 환경에 맞게 사상사업을 현실에 보다 접근시키고 능동적으로 참신하게 벌려 대중을 반제계급의식을 만장약한 열혈의 투사, 혁명적원칙밖에 모르는 신념과 의지의 강자들로 철저히 준비시켜야 한다.출판물을 통한 교양사업과 전쟁로병들과의 상봉모임 등을 널리 조직하여 누구나 전승세대처럼 살며 투쟁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전사회적으로 전쟁로병, 전시공로자, 영예군인들을 존대하고 위해주며 혁명선렬들의 숭고한 정신세계를 따라배우는 기풍을 세워나가야 한다.전쟁의 시련을 겪어보지 못한 새 세대들이 우리 혁명의 승리의 력사와 전통을 똑똑히 알고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도록 하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에 힘을 넣어 그들이 사회주의건설에서 청춘의 슬기와 용맹을 남김없이 떨치도록 하여야 한다.
모두다 당의 령도따라 전승의 위대한 력사와 전통을 빛내이며 주체조선의 새로운 영웅적투쟁사를 자랑스럽게 써나가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