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신문은 17일 <필수적인 자질>을 게재했다.
신문은 <인재중시, 과학기술중시기풍이 확고한 국풍으로 되고있는 오늘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우리 일군들이 풍부한 과학기술실력을 갖추는것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중요한 담보>라고 했다.
이어 <당의 사상과 의도, 노선과 정책으로 무장하는것이 기본이고 첫째가는 실력이라면 현대과학기술을 소유하는것은 필수적인 제2의 실력>이라고 밝혔다.
더해 <일군들에게 있어서 과학기술실력은 당의 믿음과 기대에 보답할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를 가늠하게 하는 필수적인 자질>이라고 전했다.
또 <일군들이 과학기술실력이 높아야 당의 숭고한 뜻과 의도를 누구보다 깊이 파악하고 걸린 고리들을 풀어나갈수 있으며 자기 단위를 전투력있는 집단으로 꾸려나갈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군들은 높은 실력을 소유하기 위하여 꾸준히 학습하여야>, <자기 부문에 정통한 전문가,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한 박식가가 되여야>한다고 언급했다.
일군들은 높은 실력을 지니고 당정책을 결사관철하는 실천가가 되자
필수적인 자질
 
인재중시, 과학기술중시기풍이 확고한 국풍으로 되고있는 오늘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우리 일군들이 풍부한 과학기술실력을 갖추는것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중요한 담보이다.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당의 사상과 의도, 로선과 정책으로 무장하는것이 기본이고 첫째가는 실력이라면 현대과학기술을 소유하는것은 필수적인 제2의 실력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현대과학기술을 열심히 배워야 하며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낡은 지식이나 경험, 주관적욕망이나 열성만으로 일하던 때는 이미 지나갔다.
일군들에게 있어서 과학기술실력은 당의 믿음과 기대에 보답할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를 가늠하게 하는 필수적인 자질이다.
일군들이 높은 과학기술을 소유하여야 온 나라에 과학기술중시기풍을 확고히 세우려는 우리 당의 뜻을 잘 받들수 있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제기되는 문제들을 풀어나갈수 있다.과학기술인재를 찾아 적재적소에 등용하고 단위의 생산과 기술발전, 현대화사업을 주도해나가자고 하여도 일군들자신이 과학기술인재가 되여야 한다.또한 세계적경쟁력을 가진 기술개발로 제국주의자들의 제재와 봉쇄책동에 파렬구를 내며 경제전선전반에서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나가자고 하여도 이 부문 사업을 지도하는 일군들의 실무능력이 따라서야 한다.
일군들의 높은 실력이 뚜렷한 실적을 낳는다.
일군들이 과학기술실력이 높아야 당의 숭고한 뜻과 의도를 누구보다 깊이 파악하고 걸린 고리들을 풀어나갈수 있으며 자기 단위를 전투력있는 집단으로 꾸려나갈수 있다.
무슨 과업이 나서도 우는소리나 하면서 앉아뭉개고 똑똑한 방법론과 과학적타산도 없는 일군은 해당 부문, 단위의 발전을 이끌고나가는 기관차가 아니라 오히려 전진과 혁신을 가로막는 장애물로밖에 될수 없다.
일군의 권위는 직위나 간판에 의해서가 아니라 실력에 의하여 담보된다.
오늘날 발전하는 현실에 따라설수 있는 높은 실력을 갖추지 못하면 설사 직무는 맡고있다고 해도 자리지킴을 하는데 그치게 된다.한마디 말을 하고 하나의 사업을 조직하여도 과학적으로 하는 일군은 언제나 대중의 신망을 받게 되며 사업권위를 세우고 능숙한 조직적수완과 전개력으로 단위를 이끌어나간다.
일군들은 높은 실력을 소유하기 위하여 꾸준히 학습하여야 한다.
현대과학기술발전추세를 깊이 파악한데 기초하여 수자를 중시하고 과학적인 방법에 의거하여 모든 사업을 조직전개해나가야 한다.과학기술지식은 끊임없이 새것을 창조하고 변혁해나가기 위한 밑천이다.
일군들은 자기 부문에 정통한 전문가,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한 박식가가 되여야 한다.
타고난 실력이란 없으며 실력을 높이는 묘술도 따로 없다.실력은 시간을 쟁취하고 아껴쓰며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따라서기 위하여 완강하게 노력하는 사람의것이다.
모든 일군들은 꾸준히 학습하고 노력하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하나를 가르쳐주시면 열, 백을 헤아릴줄 아는 일군,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사업을 최상의 높이에서 설계하고 실천하여 언제나 원수님께 기쁨과 만족을 드리는 실력가형의 일군이 되자.

최신기사

민중민주당, 미대사관앞평화시위1447일째 <광화문미대사관앞철야> 1013일째 미대사관포위시위489일째 평택험프리스기지앞미군철거시위552일째 삼봉로노천당사사수투쟁128일째
민중민주당, <친미극우무리·친미친극우견찰규탄> 평화시위87일째 정보원앞보안법철폐투쟁32일째 견찰청앞반민주보수대정보견찰해체투쟁31일째 청와대앞악폐청산투쟁14일째
전총 <모든실업자에게 매월50만원수당지급!> … 정부서울청사앞 일인시위91일째
반미투본 <자주·평화·민족대단결원칙준수!점령군미군철거!반통일악법보안법철폐!>
민대위 조선일보앞 <민족반역언론조선일보폐간!반민주파쇼악법보안법철폐!>
전총 <정권과 자본의 개량화공세를 분쇄하고 민중민주의 새세상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자!> 논평발표
민중민주당, 미대사관앞평화시위1446일째 <광화문미대사관앞철야> 1012일째 미대사관포위시위488일째 평택험프리스기지앞미군철거시위551일째 삼봉로노천당사사수투쟁127일째
건더기 없으면
민중민주당, <친미극우무리·친미친극우견찰규탄> 평화시위86일째 정보원앞보안법철폐투쟁31일째 견찰청앞반민주보수대정보견찰해체투쟁30일째 청와대앞악폐청산투쟁13일째
전총 <모든실업자에게 매월50만원수당지급!> … 정부서울청사앞 일인시위90일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