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20:53:11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노동신문 〈질제고의 중요한 담보〉

노동신문 〈질제고의 중요한 담보〉

노동신문은 12일 <질제고의 중요한 담보>를 게재했다.

신문은 <원수님께서 현지지도의 길에서 늘 강조하는 문제의 하나가 바로 제품의 질을 높이는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50년, 100년후에도 손색이 없게 매 건물들의 요소요소, 구석구석에 이르기까지 시공의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할데 대하여 강조>했다고 밝혔다.

한편 <과학과 기술의 시대인 오늘날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은 선진과학기술과 그에 기초한 수단들에 의하여 담보>된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현시기 첨단제품들을 손색없이 만들어내고 생산적앙양을 일으키자면 반드시 고도의 정밀도와 높은 속도를 보장할수 있는 선진과학기술에 의거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천년을 책임지고 만년을 보증할수 있는 기념비적창조물을 일떠세우고 질좋은 제품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 오늘날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애국자들>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건설부문에서는 시대적요구에 맞게 설계의 과학기술수준을 결정적으로 높이고 현대적인 건설설비와 기공구, 최신공법들을 널리 받아들이며 우리의 자원에 기초하여 견고하고 시대적미감에 맞는 질좋은 건재들을 적극 개발 이용하여야>한다고 지적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일터마다에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자
질제고의 중요한 담보
 
◇ 온 나라에 질제고의 바람이 불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현지지도의 길에서 늘 강조하시는 문제의 하나가 바로 제품의 질을 높이는것이다.공장을 현대화한 결과는 제품의 질에서 나타나야 한다고 하시였으며 우리 로동계급이 만든 제품을 리용하는 인민들이 자그마한 불편도 느끼지 않도록 그 질을 더욱 높일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어느 한 건설장을 돌아보실 때에는 당에서 인민들을 위해 막대한 자금과 로력을 들여 마음먹고 건설하는 대상인것만큼 50년, 100년후에도 손색이 없게 매 건물들의 요소요소, 구석구석에 이르기까지 시공의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우리 인민들이 쓰고살 모든 생산물과 건설물은 마땅히 그 질에 있어서 최상의것이여야 한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고 지금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질제고를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 과학기술에 질제고의 담보가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기 위하여서는 첨단과학기술에 기초하여 설비와 생산공정, 제품포장의 현대화, CNC화를 적극 다그쳐야 합니다.》
과학과 기술의 시대인 오늘날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은 선진과학기술과 그에 기초한 수단들에 의하여 담보되게 된다.낡고 뒤떨어진 설비와 기술을 가지고서는 제품의 질적요구를 보장할수 없으며 물질문화생활에서 나날이 높아가는 우리 인민들의 수요를 원만히 충족시킬수 없다.
현시기 첨단제품들을 손색없이 만들어내고 생산적앙양을 일으키자면 반드시 고도의 정밀도와 높은 속도를 보장할수 있는 선진과학기술에 의거하여야 한다.제품의 질을 국가와 인민앞에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자각을 가지고 생산과 경영활동의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는 단위들에서는 례외없이 제품의 질제고에서 눈에 띄는 전진을 이룩하고있다.
◇ 천년을 책임지고 만년을 보증할수 있는 기념비적창조물을 일떠세우고 질좋은 제품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 오늘날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애국자들이다.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질제고의 높은 요구를 대담하게 제기하고 생산공정과 기계설비, 제품포장의 현대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더욱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
건설부문에서는 시대적요구에 맞게 설계의 과학기술수준을 결정적으로 높이고 현대적인 건설설비와 기공구, 최신공법들을 널리 받아들이며 우리의 자원에 기초하여 견고하고 시대적미감에 맞는 질좋은 건재들을 적극 개발, 리용하여야 한다.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공장, 기업소들을 개건하고 첨단설비들을 갖추어놓았다고 하여도 그것을 다루는 사람들의 기술기능수준이 낮으면 질좋은 제품을 생산할수 없다.생산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구체적조건과 과학적타산에 기초하여 조직화하고 일관성있게 내밀어야 한다.
이와 함께 낡은 경험, 뒤떨어진 기술에 계속 매여달리면서 새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기술혁신에 낯을 돌리지 않는 경험주의, 보수주의를 반대하여 투쟁을 벌려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에서 과학기술을 중시하는 당의 의도를 가슴깊이 새기고 생산과 건설에서 과학기술을 확고히 앞세워나감으로써 인민들의 호평을 받는 인기상품,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고 시대를 대표할수 있는 기념비적건축물들을 더 많이 일떠세워야 한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