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10:41:30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사회역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운동〉

북 〈사회역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운동〉

노동신문은 10일 <사회역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운동>을 게재했다.

신문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사회역사의 주체에 대한 과학적인 해명에 기초하여 사회역사적운동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이며 의식적인 운동이라는데 대하여 새롭게 밝히였다>고 해설했다.

이어 <사회적운동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운동이라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는것을 근본목적으로 내세우고 인민대중자신이 책임지고 자체의 힘으로 수행해나가는 활동이며 투쟁>이라고 정의했다.

더해 <자연과 사회와 인간을 개조하여 자주성을 실현해야 할 책임은 다름아닌 인민대중자신에게 있다>고 짚었다.

또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은 사회개조와 자연개조, 인간개조를 기본내용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뿐만아니라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의 가장 높은 단계는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서 인민대중은 사회주의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수령, 당, 대중이 하나의 강력한 혁명의 주체를 이루게 된다>며 <인민대중의 자각과 의지, 창조적힘이 그 어느 사회적운동보다 높이 발휘되게 된다는데 사회주의에 대한 투쟁의 중요한 특징>이라고 분석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튼튼히 무장하자!

사회력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운동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사회력사의 주체에 대한 과학적인 해명에 기초하여 사회력사적운동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이며 의식적인 운동이라는데 대하여 새롭게 밝히였다.
사회력사적운동의 본질적특성의 하나는 그것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운동이라는데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류사회의 발전력사는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의 력사입니다.》
사회적운동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운동이라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는것을 근본목적으로 내세우고 인민대중자신이 책임지고 자체의 힘으로 수행해나가는 활동이며 투쟁이라는것이다.
자주성은 인민대중의 생명이다.인민대중은 온갖 구속과 예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으로 살며 발전하여야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의 참다운 삶을 누릴수 있다.인민대중의 자주성은 사회력사적운동을 통하여 자주성을 구속하는 요인들을 없애야만 실현된다.따라서 인민대중은 사회적운동을 벌리는데 절실한 리해관계를 가지며 자주성실현을 사회적운동의 근본목적으로 내세우게 된다.
자연과 사회와 인간을 개조하여 자주성을 실현해야 할 책임은 다름아닌 인민대중자신에게 있다.인민대중의 자주성은 그 어떤 영웅호걸이나 특정한 집단에 의하여 실현되는것이 아니다.사회적운동은 오직 인민대중자신이 책임지고 자체의 힘으로 수행해나갈 때만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운동으로 될수 있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은 사회개조와 자연개조, 인간개조를 기본내용으로 한다.
사회개조사업은 인민대중이 계급적 및 민족적예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인 생활을 누릴수 있는 사회정치적조건을 마련하는 투쟁이며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을 높일수 있도록 사회관계를 발전시켜나가는 활동이다.착취사회에서의 사회개조가 온갖 계급적, 민족적예속을 청산하고 인민대중의 사회정치적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라면 사회주의사회에서의 사회개조는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을 보다 높일수 있도록 사회주의적사회관계를 합리적으로 개선해나가는 활동이다.
자연을 개조하는 투쟁은 인민대중이 자연의 구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인 생활을 누릴수 있는 물질적조건을 마련하는 투쟁이다.사람이 살며 발전해나가려면 반드시 그에 필요한 물질적재부가 있어야 한다.그러므로 사람들은 자연을 정복하여 물질적부를 만들어내야 하며 자연환경을 자기의 요구에 맞게 개조해나가야 한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은 사회적예속과 자연의 구속뿐아니라 낡은 사상과 문화의 구속에서까지 벗어나야 완전히 실현된다.인민대중은 자주적인 사상의식, 건전한 문화를 소유하여야 자기 운명을 자신이 직접 개척해나갈수 있으며 보람차고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다.인민대중이 낡은 사상과 문화의 구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인 생활을 누릴수 있는 사상문화적조건을 마련하기 위한 투쟁, 사람들을 정신육체적으로 보다 힘있는 존재로 키우기 위한 활동이 바로 인간개조사업이다.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의 가장 높은 단계는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이다.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는것을 종국적목적으로 내세우고있다.물론 이전의 사회적운동들에도 인민대중의 자주적지향과 요구가 일정하게 반영되였다.그러나 온갖 착취와 압박, 지배와 예속의 관계가 종식되지 못하였으며 이것은 오직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을 통하여 성과적으로 수행되게 된다.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서 인민대중은 사회주의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수령, 당, 대중이 하나의 강력한 혁명의 주체를 이루게 된다.그러므로 인민대중은 높은 자각과 혁명적능력을 지니고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게 된다.인민대중의 자각과 의지, 창조적힘이 그 어느 사회적운동보다 높이 발휘되게 된다는데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의 중요한 특징이 있다.
이처럼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은 그 목적이 숭고하고 내용의 폭과 깊이가 거창할뿐아니라 인민대중의 자각과 의지, 혁명적능력이 비상히 높아지는것으로 하여 자주성을 위한 투쟁의 가장 높은 단계로 된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