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17:52:32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사설 〈주체조선의 존엄과 강성번영의 기상을 힘있게 떨치자〉

북 사설 〈주체조선의 존엄과 강성번영의 기상을 힘있게 떨치자〉

노동신문은 8일 사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주체조선의 존엄과 강성번영의 기상을 힘있게 떨치자>를 게재했다.

신문은 <김일성동지의 거룩하신 태양의 존함과 모습은 필승의 신심과 낙관을 안겨주는 원천이며 수령님의 유훈은 사회주의조선의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라고 밝혔다.

이어 <김일성동지의 유훈은 혁명의 교과서이고 만능의 백과전서이며 우리 인민모두의 삶과 투쟁의 지침>이라고 전했다.

더해 <수령님께서 주체의 태양으로 영생하시고 주체조선의 100년사가 수령님의 존함으로 빛나게 된것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영도의 빛나는 결실>이라고 강조했다.

뿐만아니라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충실성을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신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행운이며 영광>이라고 짚었다.
한편 <김일성동지의 유훈은 우리 조국이 영원히 자주의 강국으로 위용떨칠수 있게 하는 백승의 기치>라고 해설했다.
더해 <자주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한평생 간직하고 구현해오신 혁명신조, 혁명방식이였으며 혁명실천>, <자주는 위대한 수령님의 절세의 위인상의 뚜렷한 상징이며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승리의 근본원천>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수령님께서 밝혀주신 백승의 진로가 있고 천백배로 다져진 강력한 정치군사적토대와 자립경제의 발전잠재력이 있기에 우리의 배심은 든든하며 우리 조국의 앞길은 휘황찬란하다>고 했다.
또 <김일성동지의 유훈은 우리 조국이 영원한 인민의 나라로 빛을 뿌릴수 있게 하는 강령적지침>이라고 해설했다.
특히 <인민은 나라의 근본이고 사회주의의 기초>며 <인민대중의 존엄과 행복을 지켜주고 꽃피워주는 참다운 인민의 나라, 부강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라고 강조했다.
뿐만아니라 <김일성동지의 유훈은 우리 조국이 계승성이 확고한 전도양양한 나라로 존엄떨칠수 있게 하는 투쟁의 기치>라고 해설했다.
이어 <수령님께서는 혁명영도의 나날 우리 조국과 인민의 무궁한 번영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시였을뿐아니라 주체혁명의 앞날을 내다보시며 귀중한 가르치심들을 주시였다>고 짚었다.
또 <영도의 계승과 혁명전통의 옹호고수, 청년문제해결은 혁명위업수행의 생명선>이라고 정의했다.
한편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이 하늘아래, 이 땅우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이 빛나게 실현된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워야 한다>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주체혁명의 한길로 힘차게 나아가야>,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영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수령의 유훈관철전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야>한다고 강조했다.
더해 <각급 당조직들은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로 더욱 힘있게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사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주체조선의 존엄과 강성번영의 기상을 힘있게 떨치자
  
오늘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과 다함없는 경모의 정으로 가슴끓이고있다.국가적인 추모의 날에 즈음하여 이 나라의 수천만 아들딸들이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을 우러러 삼가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다.
청천벽력같은 비보에 접하고 온 나라가 피눈물속에 몸부림치던 때로부터 25년이 흘러갔다.이 나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언제나 우리 인민과 함께 계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우리를 지켜보시고 우리의 밝은 앞날을 축복해주신다는 신념의 기둥이 있었기에 류례없이 엄혹한 시련이 겹쌓이는 속에서도 우리 인민의 마음은 든든하였고 전진의 발걸음은 드팀이 없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거룩하신 태양의 존함과 모습은 필승의 신심과 락관을 안겨주는 원천이며 수령님의 유훈은 사회주의조선의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다.
지금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 인민군장병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이 땅우에 존엄높고 번영하는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울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과 인민, 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가장 걸출한 수령,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유훈은 혁명의 교과서이고 만능의 백과전서이며 우리 인민모두의 삶과 투쟁의 지침이다.위대한 수령님의 유훈에는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이 전면적으로 밝혀져있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진로가 뚜렷이 명시되여있다.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은 곧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과 혁명방식의 빛나는 구현이며 우리 조국은 수령님의 구상과 념원이 실현된 인민의 나라, 사회주의국가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피눈물속에 영결한 그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나날은 전체 인민이 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수령의 유훈관철에 모든것을 다 바쳐온 고결한 충정과 도덕의리의 성스러운 25년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의 태양으로 영생하시고 주체조선의 100년사가 수령님의 존함으로 빛나게 된것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다.위대한 수령님의 전사, 위대한 수령님의 제자답게 내 나라, 내 조국을 더욱 부강하게 하기 위하여 우리모두 한마음한뜻으로 힘차게 일해나아가자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의 호소는 전체 인민이 슬픔을 천백배의 힘과 용기로 바꾸어 산악같이 일떠설수 있게 한 원동력이였다.전당, 전국, 전민을 수령영생위업실현에로 이끄신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에 어버이수령님의 사상과 업적이 조국과 민족의 만년재부로 빛을 뿌리게 되였고 이 땅우에 수령님의 혁명력사가 줄기차게 흐르게 되였다.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충실성을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신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행운이며 영광이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이 땅우에 기어이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락원을 일떠세우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드팀없는 신조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에 의하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이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되고 온 나라에 수령님들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무조건 끝까지 관철해나가는 혁명적기풍이 차넘치게 되였다.수령의 유훈관철전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속에 새로운 주체100년대에도 우리 혁명은 주체의 항로따라 힘차게 전진하게 되였으며 우리 국가의 존엄과 국력은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게 되였다.
우리 인민은 지난 25년간의 력사적투쟁을 통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살며 투쟁해나갈 때 이 세상에 무서울것도, 못해낼 일도 없다는것을 심장깊이 절감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유훈은 우리 조국이 영원히 자주의 강국으로 위용떨칠수 있게 하는 백승의 기치이다.
자주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한평생 간직하고 구현해오신 혁명신조, 혁명방식이였으며 혁명실천이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독창적인 당, 정권, 혁명무력건설, 경제건설로선을 비롯한 사회주의국가건설로선과 정책들은 주체사상, 자주의 리념으로 일관되여있다.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혁명과 건설에서 민족자주, 민족자존의 원칙을 구현함으로써 우리 인민은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고 수천년민족사를 다하여서도 누릴수 없었던 모든 영광을 맞이하게 되였다.
자주는 위대한 수령님의 절세의 위인상의 뚜렷한 상징이며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승리의 근본원천이다.위대한 수령님의 견결한 자주정치를 계승해나가는 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우리 조국은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더욱 위용떨치고있다.공화국의 정치군사적위력을 더욱 강화할데 대한 사상,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전략적로선,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강국의 위상에 어울리는 국풍을 수립할데 대한 방침을 비롯한 당의 사상과 방침들에는 혁명과 건설에서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할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유훈이 빛발치고있다.력사의 돌풍속에서도 사소한 흔들림이나 침체도 없이 자주의 궤도를 따라 전진비약해나가는 우리 공화국의 긍지높은 현실에서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의 천리혜안의 선견지명을 다시금 심장깊이 새기고있다.
지금 우리의 전진을 한사코 가로막으려는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책동은 의연히 계속되고있다.하지만 위대한 수령님께서 밝혀주신 백승의 진로가 있고 천백배로 다져진 강력한 정치군사적토대와 자립경제의 발전잠재력이 있기에 우리의 배심은 든든하며 우리 조국의 앞길은 휘황찬란하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유훈은 우리 조국이 영원한 인민의 나라로 빛을 뿌릴수 있게 하는 강령적지침이다.
인민은 나라의 근본이고 사회주의의 기초이다.위대한 수령님의 한평생은 인민을 위한 한평생이였으며 수령님의 유훈에는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이 집대성되여있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언제나 인민들과 고락을 같이하시며 인민을 믿고 그들의 힘을 발동하여 만난을 헤쳐오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바라고 념원하신대로 인민대중의 존엄과 행복을 지켜주고 꽃피워주는 참다운 인민의 나라, 부강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이다.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공화국은 오늘 국가활동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여 가장 공고한 정치적지반을 가진 강위력한 사회주의국가로 강화발전되였으며 국가정권에 대한 인민대중의 신뢰심은 날이 갈수록 두터워지고있다.당과 국가와 인민이 하나의 운명공동체를 이루고 그 어떤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흔들림없이 자기의 발전궤도를 따라 힘차게 전진하고있는것이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사회주의 우리 조국의 진면모이다.당과 국가는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고 인민들은 우리 사상, 우리 제도, 우리 위업이 제일이라는 철석의 신념을 간직하고 당과 국가에 자기의 운명과 미래를 전적으로 의탁하며 진정을 다해 받드는 바로 여기에 우리 공화국의 강대성과 끝없이 밝은 전도가 있다.
우리는 앞으로도 어버이수령님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을 꽃피우며 수령님의 하늘같은 은덕을 자자손손 전해갈것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유훈은 우리 조국이 계승성이 확고한 전도양양한 나라로 존엄떨칠수 있게 하는 투쟁의 기치이다.
지난 25년간 우리 공화국의 발전행로는 순탄하지 않았다.류례없이 엄혹했던 고난의 행군, 강행군의 시련도 있었고 우리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말살하려는 적대세력들과의 치렬한 대결전도 계속되였다.력사의 모진 풍파속에서도 주체혁명의 명맥이 꿋꿋이 이어지고 우리 국가의 불굴의 기상이 힘있게 떨쳐질수 있은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거대한 업적이 있었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령도의 나날 우리 조국과 인민의 무궁한 번영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시였을뿐아니라 주체혁명의 앞날을 내다보시며 귀중한 가르치심들을 주시였다.혁명의 대를 잇는 문제를 사회주의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로 내세우시고 령도의 계승문제해결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하시였으며 백두의 혁명전통을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도 구체적으로 밝혀주신분이 위대한 수령님이시다.혁명의 계승자들을 튼튼히 준비시키는데 선차적인 의의를 부여하시고 청소년교양사업에 커다란 심혈을 기울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을 우리 인민은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잊을수 없다.
령도의 계승과 혁명전통의 옹호고수, 청년문제해결은 혁명위업수행의 생명선이다.혁명이 침체와 좌절을 모르고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만 줄기차게 나아갈수 있게 하는 방략과 방도가 여기에 있다.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죽어도 혁명신념 버리지 않는 강용한 인민이 있으며 언제나 당을 따라 곧바로 나아가는 천군만마와도 같은 열혈의 청년대오가 있기에 우리 조국은 생기와 활력에 넘쳐 광명한 미래에로 신심드높이 전진해나갈것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이 하늘아래, 이 땅우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이 빛나게 실현된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워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주체혁명의 한길로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높이 모시고 수령님들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한다.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철두철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요구대로 풀어나가야 한다.동풍이 불어오든 서풍이 불어오든 그 어떤 도전과 시련이 앞을 막아서든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가리키신 자주의 길, 사회주의길로만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심장의 고동을 멈추는 마지막순간까지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고결한 한생을 귀감으로 삼고 누구나 애국충정의 한길을 꿋꿋이 이어가는 열혈투사, 의리의 인간이 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는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무한한 충정과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 비범한 예지와 굴함없는 공격정신, 완강한 실천력으로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위상을 만방에 떨쳐가시는 희세의 위인이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에 의하여 오늘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가 근본적으로 달라지고 민족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특대사변들이 련이어 펼쳐지고있다.
우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계시여 반드시 승리한다는 절대불변의 신념을 뼈속깊이 쪼아박아야 한다.전당과 온 사회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며 모든 지역과 단위, 초소를 당의 사상과 숨결로 고동치는 당중앙위원회의 뜨락으로 만들어야 한다.우리의 일심단결을 더욱 철통같이 다지며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기풍을 국풍으로 확고히 전환시켜 온 나라에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여야 한다.
수령의 유훈관철전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성스럽고도 보람찬 투쟁이다.
우리는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존함으로 빛나는 사회주의조선의 눈부신 력사를 써나가야 한다.자기 초소, 자기 일터를 수령의 유훈과 당정책관철의 전형, 본보기로 만들기 위한 투쟁에 힘과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예비와 가능성, 잠재력을 최대한 탐구동원하고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힘있게 벌려 당이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반드시 점령하여야 한다.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비약과 혁신의 무기로 확고히 틀어쥐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경제강국건설의 지름길을 열고 세계를 압도해나가야 한다.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구호를 높이 들고 다시한번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적인 신화를 창조하여 전진하고 부흥하는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위상을 만방에 떨쳐야 한다.
오늘 우리 당은 당조직들이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실현에서 해당 단위의 정치적참모부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나갈것을 바라고있다.각급 당조직들은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로 더욱 힘있게 불러일으켜야 한다.위대한 수령님들의 교시와 당정책에 립각하여 자기 단위의 발전을 위한 정확한 방향과 방도를 세우고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맡겨진 혁명임무를 어김없이 집행하여야 한다.대중의 혁명의식, 계급의식을 높여주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더욱 강도높이 벌려 모든 사람들을 당과 사상도 뜻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가는 열혈충신, 계급적원쑤들과는 추호의 타협도 모르는 신념의 강자들로 철저히 준비시켜야 한다.
모두다 당의 령도따라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과감히 벌려 주체조선의 존엄과 국력을 힘있게 떨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해나가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