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7 C
Seoul
2024년4월24일 수요일 19:28:11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노동신문 〈유훈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힘있는 조직정치사업〉

노동신문 〈유훈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힘있는 조직정치사업〉

노동신문은 3일 <유훈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힘있는 조직정치사업>을 게재했다.

신문은 <경원군당위원회에서는 어버이수령님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그 관철을 위한 작전과 지휘를 방법론있게 진행하여 성과를 거두고있다>며 사례를 소개했다.

<중심고리에 화력을 집중하여>에서는 <군당위원회사업에서 주목되는것은 우선 중심고리를 틀어쥐고 거기에 힘을 집중하여 돌파구를 열어제끼고있는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전형창조와 일반화를 실속있게>에서는 <모든 단위에서 축산을 경쟁적으로 진행하도록하여 알곡증산의 토대를 마련하고있는것을 실례로 들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중심고리를 틀어쥐고 전형창조와 일반화를 실속있게 진행하여 위대한 수령님의 유훈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대중을 적극 떠밀어주고있는 이곳 군당위원회사업은 경험적>이라고 짚었다.
아래는 전문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과 념원을 이 땅우에 활짝 꽃피워나가자
유훈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힘있는 조직정치사업
경원군당위원회 일군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기 단위에 깃든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령도사적을 빛내이고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수령님과 장군님의 생전의 뜻과 념원을 현실로 꽃피워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와 전후에 경원군의 여러 단위를 찾으시여 알곡생산을 늘이고 축산을 잘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원군당위원회에서는 어버이수령님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그 관철을 위한 작전과 지휘를 방법론있게 진행하여 성과를 거두고있다.
 
중심고리에 화력을 집중하여
 
군당위원회사업에서 주목되는것은 우선 중심고리를 틀어쥐고 거기에 힘을 집중하여 돌파구를 열어제끼고있는것이다.
지난 기간 군에서는 물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여 농사에서 적지 않은 지장을 받았다.어느해인가는 물이 부족하여 7월 중순까지 모내기를 하였다고 한다.
당의 농업혁명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자면 결정적으로 물문제를 풀어야 했다.그리하여 군에서는 10여년전에 저수지건설을 시작하였다.하지만 어려운 조건을 내세우며 완강하게 실천하지 못하고있었다.
두해전 봄 경원군에서 사업하게 된 최강철군당위원장은 어버이수령님의 유훈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물문제를 중심고리의 하나로 틀어쥐였다.현지에서 군당집행위원회 확대회의를 소집한 그는 어버이수령님의 유훈관철과 알곡생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저수지공사를 와닥닥 끝내기 위한 분공조직사업을 치밀하게 진행하였다.
다음날부터 공사장은 부글부글 끓었다.붉은기들이 휘날리고 방송선전차 방송원의 힘찬 호소가 울려퍼지는 가운데 자동차, 뜨락또르들이 꼬리를 물고 달렸다.대중의 앞장에는 당일군들이 서있었다.그리하여 두달 남짓한 기간에 공사가 완공되고 여러 농장이 안전하게 농사를 지을수 있게 되였다.
성내천과 중영천의 물을 모조리 잡아 포전에 대기 위한 저류지공사를 짧은 기간에 끝낼수 있게 된것도, 발동발전기를 자체로 마련하여 양수동력을 해결할수 있은것도 군당위원회의 예견성있는 작전과 완강한 실천력의 결과이다.
군당위원회는 이에 그치지 않고 물문제해결을 위한 사업을 일관성있게 밀고나가고있다.
군에는 훈융리로부터 농포리까지 50여리구간의 포전을 적시는 물길이 있다.하지만 지난 수십년동안 물길가시기를 제대로 하지 못한데로부터 물길바닥이 높아져 많은 물을 포전으로 끌어들이지 못하고있었다.
지난해말 군당위원회에서 그 물길을 가시기 위한 공사를 발기하였을 때였다.일부 일군들은 발전소와 체육관건설을 비롯하여 군에서 벌려놓은 일감도 아름찬데 숨을 좀 돌린 다음에 하자는 의향을 내비치였다.
이때 군당위원장은 건설은 오늘 못하면 래일 할수 있지만 한해농사는 그렇지 않다, 농업전선이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이라는것을 명심하자고 하면서 그들의 용기를 북돋아주었다.
군당위원회에서는 한 집행위원에게 못쓰게 된 굴착기를 수리하여 공사에 리용할데 대한 분공을 준데 이어 그 과업을 책임적으로 수행하도록 적극 떠밀어주었다.그리하여 이미 하던 대상건설들을 계획대로 내밀면서도 방대한 물길가시기공사도 추진할수 있게 하였다.
이렇듯 군당위원회는 사업에서 중심고리를 틀어쥐고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실천해나가고있다.
 
전형창조와 일반화를 실속있게
 
군당위원회사업에서 주목되는것은 또한 전형을 창조하고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는것이다.
모든 단위에서 축산을 경쟁적으로 진행하도록 하여 알곡증산의 토대를 마련하고있는것을 실례로 들수 있다.
군당위원회에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경원종양장 하면작업반이 축산에서 기치를 들고나가도록 하였다.그리고 축산에서 경험이 있는 군량정사업소와 읍협동농장 제1작업반, 하면협동농장 제6작업반을 본보기로 내세우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리도록 하였다.
몇해전 하면협동농장 제6작업반이 큰물피해를 입어 집짐승들이 모두 강으로 떠내려가고 집짐승우리들이 파괴되였을 때였다.그 작업반은 축산을 대대적으로 하여 많은 거름을 생산함으로써 해마다 알곡생산계획을 130%이상 넘쳐 수행하였었다.축산의 덕, 농산과 축산의 고리형순환생산체계의 우월성을 잘 알고있었지만 다시 일어서기가 너무도 힘에 부치여 작업반초급일군들은 손맥을 놓고있었다.
이때 군당위원장은 그들에게 여러번 찾아가 힘을 주었다.작업반원들은 각오를 든든히 하고 떨쳐나섰다.재난의 흔적을 털어낸 자리에 집짐승우리를 다시 짓고 한마리한마리의 종자를 마련하느라 그들이 지새운 밤은 얼마인지 모른다.그리하여 작업반은 축산에서 전형단위의 대렬에 다시 들어서게 되였고 알곡생산에서도 군적으로 제일 앞장에서 내달리게 되였다.
군당위원회에서는 빈터나 다름없는 속에서 일어나 선두에서 나아가는 그들의 경험을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였다.보여주기와 경험발표회를 참신하게 진행하여 지난 시기 알곡을 정보당 몇백㎏밖에 생산하지 못하던 작업반이 정보당 9t이상의 알곡을 생산할수 있은 비결이 축산을 잘한데 있다는것을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깊이 인식하게 하였다.
또한 당초급선전일군들을 위한 날 운영을 전형단위들에서 진행하여 그들의 역할을 높이도록 하였다.축산에서 앞선 단위와 뒤떨어진 단위의 실태를 구체적으로 촬영하여 일군들과 근로자들에게 대비적으로 보여주도록 한것도 그들을 각성분발시키는데서 좋은 작용을 하였다.
지금 경원군에서는 축산열풍이 세차게 일고있다.집짐승마리수이자 거름생산량이고 알곡증산이라는것을 깊이 자각한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집짐승을 대대적으로 기르기 위한 사업을 완강하게 밀고나가고있다.
중심고리를 틀어쥐고 전형창조와 일반화를 실속있게 진행하여 위대한 수령님의 유훈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대중을 적극 떠밀어주고있는 이곳 군당위원회사업은 경험적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