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5:36:21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노동신문 〈김정은동지의 명언해설〉

노동신문 〈김정은동지의 명언해설〉

노동신문은 16일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해설>을 게재했다.
신문은 <<당세포는 당과 대중을 혈연의 정으로 이어주는 당의 말단신경이며 일심단결의 성새를 받드는 성돌이다>>를 해설했다.
이어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의 명언은 당과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강화하는데서 당세포가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을 밝힌 강령적지침이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당세포>는 <군중속에 뻗어있는 당의 말단신경>, <당과 대중의 혈맥을 하나로 이어주는 기본단위>, <일심단결의 초석>이라고 정의했다.
더해 <현시기 당세포앞에 나서는 중요한 과업>은 <모든 당원들을 견실한 혁명가,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는데 기본을 두고 당생활조직과 지도를 강화하는 것>, <군중과의 사업을 잘하는 것>이라고 짚었다.
특히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당이 민심을 얻는것은 천하를 얻는 것이나 같고 민심을 잃는것은 당자체를 잃는것이나 같다고 교시>했다고 강조했다.
더욱이 <사람들에 대한 평가도 혁명의 이익의 견지에서 바로하며 군중에게 당의 사상을 주입할것이 아니라 그들이 스스로 당의 사상을 받아들이도록 품을 들여 인내성있게 교양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해설
《당세포는 당과 대중을 혈연의 정으로 이어주는 당의 말단신경이며 일심단결의 성새를 받드는 성돌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명언은 당과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강화하는데서 당세포가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을 밝힌 강령적지침이다.명언에는 당세포가 당과 대중을 피줄처럼 이어주며 광범한 대중을 당의 두리에 묶어세우는 기층조직으로 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당세포는 군중속에 뻗어있는 당의 말단신경이다.사람이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뇌수의 지령에 따라 활발히 움직이자면 말단신경들이 자기의 역할을 충분히 하여야 한다.마찬가지로 당도 사회의 심장, 혁명의 참모부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다해나가자면 사회의 모든 부문과 단위에 뻗어있는 기층당조직들이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여야 한다.이렇듯 중요한 위치를 맡고있는것이 바로 당세포이다.
당세포는 당과 대중의 혈맥을 하나로 이어주는 기본단위이다.우리 당안에 당조직들이 많지만 군중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조직은 당세포이다.군중은 당세포를 통하여 당의 목소리를 듣고 당과 숨결을 같이하게 되며 당은 당세포들을 통하여 민심을 알고 그에 맞게 로선과 정책을 작성하게 된다.우리 당의 인민사랑의 정치를 구현해나가는 말단단위도 당세포이고 천만가지 국사가운데서 제일국사인 인민생활문제를 푸는데서 결사대가 되여야 하는것도 당세포이다.우리 당이 군중속에 깊이 뿌리박고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당세포의 역할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당세포는 일심단결의 초석이다.당은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당조직들의 유기적결합체이며 여기에서 기층조직은 당세포이다.당세포가 자기의 역할을 원만히 수행하여야 당과 대중의 혈연적관계가 밀접해지고 수령, 당, 대중의 일심단결이 더욱 공고해지며 우리 당이 튼튼한 대중적지반우에서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향도해나갈수 있다.
오늘 우리 당앞에는 전당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높이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강화하여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점령하여야 할 임무가 나서고있다.당앞에 나선 중대한 임무를 성과적으로 수행하자면 당세포들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높여야 한다.모든 당조직들은 당과 대중의 혈연적련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일심단결을 실현하는데서 당세포가 차지하는 위치를 명심하고 당세포의 기능과 역할을 높이는데 큰 힘을 넣어야 한다.
현시기 당세포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무엇보다 모든 당원들을 견실한 혁명가,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는데 기본을 두고 당생활조직과 지도를 강화하는것이다.당세포들은 당원들을 당조직생활의 용광로에서 단련시켜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강한 조직성, 규률성을 지닌 쇠소리나는 혁명가로 키워야 한다.또한 일군들과 당원들이 인민에 대한 사랑과 멸사복무정신을 지니도록 하는데 특별한 주목을 돌리며 세도와 관료주의, 온갖 부정부패행위와의 투쟁을 원칙적으로 강도높이 벌려야 한다.
군중과의 사업을 잘하는것은 당세포앞에 나서는 또 하나의 중요한 과업이다.당정책관철과 혁명과업수행에서 집단주의정신과 대중적영웅주의가 높이 발휘되도록 하자면 모든 당세포들이 민심을 확고히 틀어쥐고 사람과의 사업을 그들의 마음과의 사업, 감정과의 사업으로 확고히 전환시켜야 한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당이 민심을 얻는것은 천하를 얻는것이나 같고 민심을 잃는것은 당자체를 잃는것이나 같다고 교시하시였다.모든 당세포들은 민심에 귀를 기울이고 군중과의 사업을 잘함으로써 사람들이 심심산골에 홀로 있어도 로동당만세를 부를수 있게 하여야 한다.
사람들에 대한 평가도 혁명의 리익의 견지에서 바로하며 군중에게 당의 사상을 주입할것이 아니라 그들이 스스로 당의 사상을 받아들이도록 품을 들여 인내성있게 교양해야 한다.그리하여 모든 당세포들이 광범한 군중을 당과 혈연의 정으로 이어주는 피줄기가 되고 일심단결의 성새를 받드는 성돌, 억척의 지지점이 되여야 한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