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북정부대표단단장 베네수엘라부대통령과 만남

조선중앙통신은 15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대표단 단장이 베네수엘라볼리바르공화국부대통령을 만났다>를 게재했다.

통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대표단 단장으로 나이제리아연방공화국의 <민주주의의 날>경축행사에 참가한 내각부총리 이용남동지는 12일 아리스또불로 이스뚜리스 베네수엘라볼리바르공화국 부대통령을 만나 담화를 하였다>고 전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대표단 단장이 베네수엘라볼리바르공화국 부대통령을 만났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대표단 단장으로 나이제리아련방공화국의 《민주주의의 날》경축행사에 참가한 내각부총리 리룡남동지는 12일 아리스또불로 이스뚜리스 베네수엘라볼리바르공화국 부대통령을 만나 담화를 하였다.
부대통령은 제국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에서 승리를 이룩하시는 김정은최고령도자각하께 니꼴라스 마두로 모로스 베네수엘라대통령과 정부, 인민의 이름으로 열렬한 축하를 드린다고 말하였다.
자주성이 강한 조선정부와 인민이 반제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서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할것을 축원한다고 하면서 그는 베네수엘라정부와 인민은 조선과의 친선협조관계를 중시하고 발전시켜나갈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대표단 성원들, 나이제리아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와 베네수엘라정부의 해당 성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