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 C
Seoul
2024년4월20일 토요일 10:07:28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사회주의강국을!〉

북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사회주의강국을!〉

노동신문은 12일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사회주의강국을!>을 게재했다.

신문은 <조국땅 그 어디서나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역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자력갱생의 위력을 떨치며 혁신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최고영도자동지께서는 역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우리 공화국은 앞으로도 동풍이 불어오든 서풍이 불어오든, 그 어떤 도전과 난관이 앞을 막아서든 우리 국가와 인민의 근본이익과 관련된 문제에서는 티끌만 한 양보나 타협도 하지 않을것이며 모든것을 자력자강의 원칙에서 해결해나가면서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쳐나갈것이라고 확언하시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력갱생의 길만이 나라의 강성과 민족의 번영을 위한 유일한 길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정은위원장이 김종태전기기관차연합기업소를 현지지도한 일화를 소개했다.

더해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자신이며 오직 자체의 힘으로 자기 운명을 개척하여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을 천만의 가슴에 더욱 깊이 새겨주신분, 오늘도 내일도 영원히 자력갱생, 간고분투를 유일한 혁명방식, 투쟁방식으로 삼고 모든것을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창조해나가도록 이끌어주신분은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고 밝혔다.

뿐만아니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만장약한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뚫지 못할 난관, 점령 못한 요새란 없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조국땅 이르는 곳마다에서 빛을 뿌리고있는 긍지높은 창조물은 다 자력자강의 귀중한 열매들이며 우리 식의 투쟁방식, 창조방식의 산물이다>며 <사회주의의 더 밝은 미래를 향하여 줄달음치는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서 이 불변의 의지는 더욱 굳건해지고있다>고 맺었다.

아래는 전문이다.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사회주의강국을!
 
온 나라가 부글부글 끓고있다.
조국땅 그 어디서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자력갱생의 위력을 떨치며 혁신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
생산활성화의 동음을 높이 울려가고있는 인민경제의 중요부문들, 날에날마다 전변의 새 모습이 펼쳐지고있는 삼지연군이며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 양덕군 온천관광지구건설장을 비롯한 대고조전투장들, 당면한 농사일로 들끓고있는 협동벌들…
새로운 비약과 전진의 기상을 힘있게 과시하는 우리 조국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자기 힘을 절대적으로 믿고 자기 힘을 부단히 키워나갈 때만이 우리는 우리 국가의 존엄과 위상을 세계에 더 높이 떨칠수 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우리가 마음먹은대로 우리 식으로 실현해나갈수 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우리 공화국은 앞으로도 동풍이 불어오든 서풍이 불어오든, 그 어떤 도전과 난관이 앞을 막아서든 우리 국가와 인민의 근본리익과 관련된 문제에서는 티끌만 한 양보나 타협도 하지 않을것이며 모든것을 자력자강의 원칙에서 해결해나가면서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쳐나갈것이라고 확언하시였다.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쳐나갈것이다!
이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드팀없는 신념이며 그이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친 전체 인민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우리가 믿을것은 오직 자기 힘밖에 없다.우리가 잘살고 우리 조국이 부강해지자면 오직 우리자체의 힘을 강하게 하고 모든것을 우리의 손으로 해결해나가야 한다.자력갱생의 길만이 나라의 강성과 민족의 번영을 위한 유일한 길이다.
이런 철석의 신념을 안고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총매진하고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은 우리 인민자신을 위한 사업이며 우리 인민자신의 힘에 의하여 추동되게 된다.
이 력사의 진리를 더욱 깊이 새겨안게 하는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
지금으로부터 4년전 10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에서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를 보시기 위하여 현지에 나오시였다.
일군들의 손을 따뜻이 잡아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에서 자신께서 과업을 준대로 자체의 힘과 기술로 지하전동차를 만들어냈다는 보고를 받고 정말 기뻤다고, 그래서 오늘 로동계급과 과학자, 기술자들이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만들어낸 지하전동차를 보러왔다고 하시며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였다.그러시고는 일군들에게 자신께서 우리 식의 지하전동차를 무조건 만들어내도록 한것은 무엇을 하나 만들어도 우리의 힘과 기술로 만들어야 그것이 더욱 소중하고 빛이 난다는 철리를 수입병에 걸린 사람들에게 천백마디의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으로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말씀하시였다.
우리 식의 지하전동차, 정녕 이것은 자력갱생의 자랑찬 창조물이였다.지하전동차개발자들은 아직 한번도 지하전동차를 설계해본 경험도 없고 제작해본적도 없었다.그러나 그들의 심장에서 울려나온 목소리는 오직 하나였다.
《우리 원수님께서 하라고 하신것은 어느것이나 다 됩니다.》
바로 이것이였다.
그들은 당과 조국의 기대와 믿음에 기어이 보답하겠다는 결사관철의 정신력, 자력자강의 정신력이 폭발되면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을 실물로 보여주었다.
우리 식의 지하전동차를 보아주시던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개발자들의 위훈을 값높이 내세워주시였다.
우리 식의 지하전동차생산, 이것은 당에 끝없이 충실한 우리 로동계급이 수입병과 사대주의를 물리치며 가꾸어낸 훌륭한 열매이라고, 이번에 이룩된 성과는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의 두뇌에 의거하고 로동계급의 무궁무진한 힘과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발동한다면 무에서 유를 창조할수 있다는것을 다시금 실천으로 증명하였다고 뜨겁게 말씀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자신이며 오직 자체의 힘으로 자기 운명을 개척하여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을 천만의 가슴에 더욱 깊이 새겨주신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자력갱생, 간고분투를 유일한 혁명방식, 투쟁방식으로 삼고 모든것을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창조해나가도록 이끌어주신분은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력사적인 당 제7차대회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는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나가야 한다고, 자강력제일주의는 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주체적력량을 강화하고 자기의 앞길을 개척해나가는 혁명정신이라고 하시면서 이렇게 가르치시였다.
자강력제일주의의 기반은 자기 나라 혁명은 자체의 힘으로 해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이며 자강력제일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투쟁방식은 자력갱생, 간고분투입니다.…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만장약한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뚫지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란 없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슬하에서 자력자강을 생명으로, 생존방식으로 더욱 체질화하였기에 우리 인민은 중중첩첩 막아나서는 엄혹한 시련앞에서 언제 한번 주저앉은적 없으며 무궁무진한 힘을 발휘하며 창조와 건설의 빛나는 승리를 떨치고있는것 아니랴.
세상을 둘러보면 그 무슨 경제장성을 떠드는 나라도 있고 억대의 재부를 자랑하는 나라들도 있다.그러나 겉은 아무리 번쩍거려도 자기것이 없는 장성은 한갖 거품에 불과하며 그런 나라는 모래우의 루각과 같다.
우리 조국이 그 어떤 풍파에도 끄떡하지 않고 강성번영하는 위대한 나라로 빛을 뿌리고있는것은 그 누구의 도움에 의해서가 아니라 오직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전진하여왔기때문이다.
지난해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맞으며 우리 인민이 다시한번 온 세상에 힘있게 시위한 자력자강의 위력!
고암-답촌철길우에 서면 자랑스러운 창조물을 기쁨속에 바라보시며 자력자강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힘있게 전진하는 우리 인민에게 불가능이란 없으며 하자고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지 다 해내고있다고 하시면서 앞으로도 우리의 힘과 우리의 기술, 우리의 자원에 의거하여 모든것을 우리 식으로 창조하고 발전시켜나가야 한다고 하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모습이 뜨겁게 안겨온다.
강원도양묘장을 돌아보느라면 우리 조국의 발전과 비약의 원동력은 자력갱생과 자급자족의 정신이라고 하시면서 전당이 이 기치를 높이 들고 강원도사람들처럼 이악하게 투쟁하여야 한다고 하신 우리 원수님의 음성이 들려와 가슴이 벅차오른다.
조국땅 이르는 곳마다에서 빛을 뿌리고있는 긍지높은 창조물은 다 자력자강의 귀중한 열매들이며 우리 식의 투쟁방식, 창조방식의 산물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강조하신것처럼 자립적민족경제건설로선을 튼튼히 틀어쥐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해나갈 때 우리는 남들이 가늠할수도 상상할수도 없는 힘으로 놀라운 발전상승의 길을 내달리게 될것이다.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의 더 밝은 미래를 향하여 줄달음치는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서 이 불변의 의지는 더욱 굳건해지고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