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Seoul
2024년4월20일 토요일 7:20:38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노동신문 〈대중을 만리마속도창조에로 힘있게 고무추동〉

노동신문 〈대중을 만리마속도창조에로 힘있게 고무추동〉

노동신문은 24일 <대중을 만리마속도창조에로 힘있게 고무추동>을 게재했다.

신문은 <도, 시, 군당위원회를 비롯한 각급 당조직들에서 대중을 만리마속도창조에로 총궐기시키기 위한 화선선전, 화선선동을 첨입식, 집초식으로 벌려나감으로써 그들의 정신력이 최대로 분출되게 하고있다>고 전했다.

이어 <함경남도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의 역할을 높이기 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함경북도당위원회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을 높여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로 대중을 고무추동하기 위한 사상사업을 기동적으로, 집중적으로 전개해나가고있다>고 밝혔다.

또 <평안남도당위원회에서는 당의 구상이 현실로 펼쳐지는 건설대상에 경제선동의 화력을 집중시키기 위한 작전을 책략적으로, 창발적으로 조직진행하여 만리마속도창조의 열풍을 고조시키고있다>고 했다.

더해 <구성시당위원회 일군들은 당초급선전일군들에게 사업조건과 생활조건을 보장해주기 위해 늘 마음을 쓰면서 그들이 지칠줄 모르는 열정과 기백으로 만리마속도창조열풍을 일으키기 위한 선전선동활동을 참신하게 벌려나가게 하고있다>고 전했다.

아래는 전문이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자력갱생대진군 앞으로!
대중을 만리마속도창조에로 힘있게 고무추동
각지 당조직에서
 

도, 시, 군당위원회를 비롯한 각급 당조직들에서 대중을 만리마속도창조에로 총궐기시키기 위한 화선선전, 화선선동을 첨입식, 집초식으로 벌려나감으로써 그들의 정신력이 최대로 분출되게 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선전선동공세를 진공적으로 벌려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야 합니다.》
함경남도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의 역할을 높이는 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일군들속에서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본질과 특징, 기본요구 등을 깊이 체득하기 위한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도록 하고있다.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되고있는 학습을 통해 일군들은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서 자기들이 지닌 영예로운 사명감을 자각하고 대중을 집단적혁신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사상사업을 더욱 진공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
함경북도당위원회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을 높여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로 대중을 고무추동하기 위한 사상사업을 기동적으로, 집중적으로 전개해나가고있다.
우선 도안의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수준과 역할을 높여나가는데 큰 힘을 넣고있다.
시, 군당위원회를 비롯한 당조직들에서 학습강사의 날, 선동원의 날, 5호담당선전원의 날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도록 하는것과 함께 출연제강합평회, 경험토론회 등도 실속있게 진행하도록 하고있다.또한 만리마속도를 창조하기 위한 투쟁에서 앞장서고있는 단위들에 대한 참관사업을 자주 조직하여 그들이 실천속에서 현실을 알고 실무수준을 끊임없이 높여나가도록 하였다.
평안남도당위원회에서는 당의 구상이 현실로 펼쳐지는 건설대상에 경제선동의 화력을 집중시키기 위한 작전을 책략적으로, 창발적으로 조직진행하여 만리마속도창조의 열풍을 고조시키고있다.
도당위원회의 작전에 따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양덕군 온천관광지구건설장에서 도안의 방송선전차 방송원, 기동예술선동대, 직관원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제선동경연이 진행되였다.
자기 시, 군에서 맡고있는 건설대상들에 나가 벌리는 경제선동을 실적과 대중의 반향을 종합하여 평가하는 방법으로 진행된 경연을 통해 경제선동의 도수와 실효성을 증폭시킬수 있는 공세적이고 다각적이며 립체적인 참신한 방법들이 창조되였다.
경연에서는 우수한 기동예술선동대들과 방송선전차 방송원, 직관원들이 평가를 받았다.경연은 참가자들에게 만리마속도창조를 위한 투쟁에서 당초급선전일군들이 꺼지지 않는 불씨가 되여 대중을 불러일으키는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깊이 인식시킨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도당위원회 선전선동부 일군들은 또한 도급기관의 선동원들을 읍지구건설장에 데리고다니면서 그들에게 만리마속도창조에로 대중을 추동하기 위한 경제선동을 첨입식, 집초식으로 벌려나가는데서 나서는 문제들과 좋은 경험들을 알려주고 구체적인 방법을 체득시키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고있다.
얼마전 도급기관의 선동원들이 양덕군기동예술선동대원들과 함께 진행한 경제선동에 고무된 도안의 근로자들은 맡은 대상건설에서 혁신을 일으켰다.
덕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당위원회를 비롯한 탄광부문의 당조직들에서 전형단위를 창조하는 한편 모든 단위들에서 그 모범을 따라배우기 위한 경쟁을 힘있게 벌려나가도록 하는 사업에 품을 들여 석탄생산에서 집단주의위력이 높이 발휘되게 하고있다.
구성시당위원회 일군들은 당초급선전일군들에게 사업조건과 생활조건을 보장해주기 위해 늘 마음을 쓰면서 그들이 지칠줄 모르는 열정과 기백으로 만리마속도창조열풍을 일으키기 위한 선전선동활동을 참신하게 벌려나가게 하고있다.
얼마전 시의 집중강연선전대원들의 사업정형을 료해한 시당책임일군은 그들에게 강연선전에 절실히 필요한 여러가지 교양자료들을 갖추어주고 음향증폭식메가폰도 새로 마련해주었다.이에 그치지 않고 집중강연선전대원들에게 땔감과 생활필수품을 안겨주었으며 나이가 많은 로병들의 건강검진을 조직하는 등 필요한 조건보장사업을 따라세우게 하였다.이에 고무된 집중강연선전대원들은 협동벌을 더욱 줄기차게 누벼가며 강연선전활동을 패기있게 벌려나가고있다.이들의 강연은 구수하고 통속적인것으로 하여 농장원들과 지원자들의 절찬을 받고있다.
각지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의 박력있는 화선식정치사업은 만리마의 기상으로 기세차게 내달려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대중의 정신력을 더욱 분출시키고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