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 C
Seoul
2024년3월30일 토요일 0:46:48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북논설 〈일군들은 인민생활향상에 헌신해야〉

북논설 〈일군들은 인민생활향상에 헌신해야〉

4일 노동신문은 논설 <인민생활향상과 당에 대한 일군들의 충실성>을 보도했다. 

논설은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에게 있어서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헌신하는것은 당에 대한 충실성의 집중적표현이다>고 언급했다. 

이어 <인민생활에서 결정적전환을 일으키는가 그렇지 못한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일군들이 어떤 관점을 가지고 일해나가는가 하는데 달려있다>며 <모든 일군들은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라는 구호를 심장에 새기고 인민생활향상을 위해 헌신하는 참다운 인민의 복무자, 인민의 충복이 되여야 할것이다>고 강조했다.

전문은 아래와 같다.

인민생활향상과 당에 대한 일군들의 충실성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일군들이 우리 당의 인민사랑의 참뜻을 심장에 쪼아박고 인민을 위하여 한몸을 깡그리 바치는 인민의 참된 충복이 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다.

모든 일군들이 당의 의도대로 자기의 혁명적본분을 다해나가자면 인민생활향상을 당정책관철의 주선으로 틀어쥐고 그 실현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자기의 뼈를 깎아서라도 인민생활을 높이겠다는 비상한 사상적각오를 가져야 하며 그것을 꽃피우기 위한 밑거름이 되여야 합니다.》

당에 대한 충실성은 일군들의 제일생명이다.당에 대한 일군들의 충실성은 여러 측면에서 표현된다.당의 사상으로 무장하기 위한 사업, 당의 절대적권위를 백방으로 옹호보위하며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기 위한 사업, 당정책관철을 위한 사업 등은 다 당에 대한 충실성의 발현이다.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에게 있어서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헌신하는것은 당에 대한 충실성의 집중적표현이다.그것은 현시기 우리 당이 가장 중대한 문제로 내세우고있는것이 바로 인민생활향상이기때문이다.일편단심 당을 따라 만난시련을 웃으며 헤쳐온 우리 인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려는것이 당의 드팀없는 의지이다.일군들은 당에 대한 불같은 충정을 지니고 이 땅우에 인민의 리상이 전면적으로 실현된 국가를 일떠세우려는 당의 구상과 결심을 빛나는 현실로 펼쳐놓기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하여야 한다.

일군들이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헌신하는것은 우리 당의 창건자이시며 건설자이신 위대한 수령님들께 충정을 다해나가는 길이다.

우리 일군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품속에서 혁명하는 법을 배우며 성장한 혁명가들이다.일군들의 모든 사색과 활동은 철두철미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에 끝까지 충정다하기 위한것으로 일관되여야 하며 당에 대한 충실성도 수령님들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높이 발휘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혁명을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으로 정식화하시고 당건설과 당활동에 철저히 구현해오시였다.위대한 수령님들께 있어서 인민은 스승이였고 인민의 의사와 요구는 모든 로선과 정책작성의 출발적기초였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애민헌신의 령도밑에 우리 당은 인민대중을 생명의 뿌리로,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으로 여기고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해왔으며 그 나날 우리 인민은 당을 운명의 등대로, 어머니로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게 되였다.

오늘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사랑의 뜻과 위업을 견결히 고수하고 빛나게 실현해나가는데서 기관차, 견인기가 되여야 할 사람들은 다름아닌 우리 일군들이다.일군들이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해주신 인민적시책들이 변함없이 인민들에게 가닿게 하고 천만로고를 바쳐 다져주신 인민생활향상의 토대와 잠재력이 커다란 은을 내게 할 때 수령님들의 평생의 념원은 빛나게 실현되게 될것이다.

일군들이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헌신하는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와 사상과 뜻, 발걸음을 같이해나가는 길이다.

일군들에게 있어서 수령의 사랑과 믿음속에 사는것보다 더 큰 영예, 행복한 삶은 없다.오늘날 우리 일군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제일동지, 참된 충신으로 삶을 빛내이는 길은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데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는 인민사랑의 최고화신이시며 인민의 위대한 복무자이시다.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정신은 자신의 둘도 없는 인생관이며 위대한 수령님들로부터 물려받은 유산중의 유산이라고 하시며 인민들이 세상에서 가장 존엄높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수 있게 하시려고 불면불휴의 폭열강행군, 철야강행군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애민헌신의 세계는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있어서 제일 기쁠 때는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하였다는 보고를 받으실 때이고 제일 반가운 때는 우리라는 호칭으로 불리우며 인민의 행복을 위해 애쓰는 일군들을 만나실 때이다.일군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와 뜻을 같이하고 한길을 가는 충실한 동지, 참된 전우가 되자면 마땅히 우리 원수님의 숭고한 인민관을 삶과 투쟁의 좌우명으로,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헌신하는것을 의무로 간직하여야 한다.

오늘 우리 당은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일군들이 지녀야 할 사상정신적풍모와 사업기풍에 대하여 뚜렷이 밝혀주고있다.

어려울 때일수록 인민생활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아글타글 노력하는것이 일군들이 지녀야 할 풍모이다.

지금 당에서 제일 관심하는 문제는 인민생활이며 인민생활을 높이는것보다 더 중요한것이 없다.그것은 인민생활문제해결에 혁명의 운명, 사회주의의 운명이 달려있기때문이다.

당에서 바라고 의도하는대로 인민생활에서 결정적전환을 일으키는가 그렇지 못한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일군들이 어떤 관점을 가지고 일해나가는가 하는데 달려있다.오늘날 인민생활향상에서 제일 걸린 문제는 물질적조건이 아니라 일군들의 사상관점과 태도이다.조건이 어렵고 부족한것이 많다고 하여 패배주의에 빠져있는것은 당과 인민의 신임과 기대를 저버리는 배은망덕한 행위이다.자기 단위 사업은 당앞에 자신이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결사의 각오, 인민생활을 높이는데 일군의 더없는 보람과 영예가 있다는 자각, 이것이 우리 일군들의 사상관점으로 되여야 한다.일군들이 인민생활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 인민을 위하여 뛰고 또 뛸 때 당에 대한 인민의 신뢰심이 더욱 굳건해지고 사회주의제도를 목숨바쳐 지키려는 의지가 억척같이 다져지게 된다.

이것은 평양시당위원회의 사업을 놓고서도 잘 알수 있다.시당위원회의 일군들은 인민에 대한 옳바른 관점을 가지고 이악하게 달라붙어 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속에서도 먹는물문제, 교통운수문제, 살림집보수문제 등 인민생활향상에서 나서는 절실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서 성과를 거두고있다.경험은 일군들이 조건타발을 하면서 동면할것이 아니라 인민생활향상은 곧 당정책관철전이며 사회주의수호전이라는 각오를 가지고 분발할 때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인민을 위해 자기의 피와 땀, 생명까지도 아낌없이 바치며 헌신하는것이 일군들이 지녀야 할 기본자세이다.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사람만이 열렬한 애국자, 혁명가로 될수 있으며 당과 수령에게 충실할수 있다.

애국도 혁명도 인민에 대한 사랑으로부터 시작된다.인민을 얼마나 사랑하는가 하는것은 인민생활을 위하여 얼마나 애쓰는가 하는데서 집중적으로 표현된다.인민의 리익이야 어떻게 되든 자기만 잘살면 그만이라고 생각하면서 인민의 요구를 외면하고 인민의 리익을 희생시켜 자기의 리익을 챙기는것은 당과 대중과의 혼연일체를 파괴하는 반당적행위이며 이러한 일군은 우리 대오에 있을 자리가 없다.

고생은 자기가 하고 락은 인민들이 누려야 한다는 립장과 자세를 가지고 인민을 위하여 애써 일하며 실적을 올리는 일군이 참된 인민의 충복이라고 말할수 있다.우리 당은 일군들이 자기는 배를 곯아도 자식들을 위해 자기의 밥그릇을 덜어주는 어머니처럼 남보다 못 먹고 못 입고 덜 자더라도 인민의 행복에서 삶의 보람을 찾는 어머니다운 일군이 될것을 바라고있다.일군들이 인민을 위한 길에서 한알의 모래알이 되여 뿌려진대도 더 바랄것이 없다는 인생관을 지니고 뼈를 깎고 살을 저미며 목숨까지도 서슴없이 바치는 열혈의 혁명가가 되는 여기에 인민생활향상대진군의 승리가 있다.

무슨 일을 하나 해도 인민들에게 부담이 가지 않게 하고 그것이 인민생활에서 실지 은을 내게 하는것이 일군들이 지녀야 할 중요한 사업기풍이다.

일군들이 인민을 위한 길에서 자기의 본분을 다하자면 모든 일에서 사심이 없고 인민들의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여야 한다.인민을 위한다고 하면서 인민들에게 부담을 주는것은 당을 속이고 혁명에 해를 주는 위험한 일본새이다.인민들에게 부담과 고통을 주고 나아가서 당의 권위를 훼손시키는 이런 그릇된 사업기풍은 백해무익하다.

일군들이 조건과 환경에 빙자하며 손쉬운 방법으로 멋따기놀음을 하는 그릇된 일본새와 단호히 결별할 때에라야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한다고 떳떳이 말할수 있다.많은 지역과 단위들의 경험이 보여주듯이 일군들이 자기 단위의 실정에 맞게 자력갱생기지들을 튼튼히 꾸리고 그에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곳에서는 당정책이 철저히 관철되게 되며 인민생활향상에서 보다 큰 전진이 이룩되게 된다.

일군들이 실력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것은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일군들에게 있어서 실력은 필수불가결의 자질이고 충실성의 전제이다.일군을 평가하는 기준이 충실성이라면 그 충실성을 재는 척도는 실력이다.일군들이 실력이 없으면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구상과 작전도 바로할수 없으며 자리지킴이나 하고 관료주의를 부리게 된다.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며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사업을 대담하고 통이 크게 벌려나갈수 있는 방도는 일군들이 높은 실력을 지니는데 있다.일군들은 당의 의도대로 인민생활에서 전환을 가져오자면 자기의 실력이 아직은 멀었다는 생각을 습관적으로 하며 높은 실력을 쌓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야 한다.다방면적이며 풍부한 지식을 소유한 인재형의 일군, 실력가형의 일군이 될 때 부닥치는 시련과 난관을 박차고 사업을 대담하게 적극적으로 조직전개하며 인민생활을 끊임없이 높여나갈수 있다.

강원도가 전국의 앞장에서 기세좋게 나가고있는것은 일군들이 높은 실력을 지니고 인재를 중시하는 기풍이 확고히 서있는데 비결이 있다.도당위원회일군들부터가 높은 실력과 자질을 갖추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제기되는 문제들을 풀어나감으로써 도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전진을 이룩하게 되였다.발열량이 낮은 초무연탄으로 주민용땔감문제해결의 전망을 열고 품위가 높은 원료들을 찾아내여 자체의 실정에 맞는 백세멘트생산공정을 꾸려놓은것을 비롯하여 도에서 이룩되고있는 성과들은 일군들이 지닌 높은 실력과 자체의 과학기술력량에 의하여 마련된 결실이다.

모든 일군들은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라는 구호를 심장에 새기고 인민생활향상을 위해 헌신하는 참다운 인민의 복무자, 인민의 충복이 되여야 할것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