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23:50:54
Home일반・기획・특집정치11월21일 국내단신 ... 성북 네모녀 분향소설치

11월21일 국내단신 … 성북 네모녀 분향소설치

21일 시민단체들이 성북 네모녀 분향소를 설치하고 시민들과 함께 추모했다. 그동안 사망원인을 조사하고 장례주체 등을 확인하느라 빈소조차 차리지 못했다. 서울성북구주민은 <곁에 있는 이웃이 이렇게 안타까운 선택을 한것에 대해서 좀 마음이 아프고, 고생했던 마음들을 좀 위로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라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박진옥 <나눔과나눔>무연고사망자장례지원단체상임이사는 <하루에2명정도의 무연고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는 현황이고요. 무연고 사망자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라고 말했다. <성북네모녀>추모위원회에서는 <대출에 의존해 위험한 줄타기를 해야 하는 영세자영업자의 상황은 성북 네모녀 사건과 같은 비극의 씨앗이 되고있다>고 현실을 지적했다.



21일 황교안자유한국당대표가 내년 총선에서 현역의원 3분의1을 탈락시키겠다는 방안을 발표했다. 황교안자유한국당대표는 20일 어제부터 단식을 시작했다. 단식농성의 진정성을 강조하려했으나 자유한국당 <단식투쟁천막근무자배정표>가 공개되면서 논란이 되고있다. 단식투쟁천막 근무자중에는 임신부도 3명 포함됐다. 민폐단식, 갑질단식이라 비판받고 있다.





21일 조현범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가 배임수재혐의로 구속됐다. 명재권서울중앙지법영장전담부장판사는 <범죄혐의가 소명되고, 범죄행태 등에 비추어 사안이 중대하다><피의자의 지위와 현재까지의 수사경과 등을 참작하면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검조세범죄조사부는 조현범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가 차명계좌를 동원하고 배임수재와 업무상횡령, 범죄수익은닉규제법위반 등으로 지난19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